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다.
1980 년대부터 90 년대까지 사람들의 주된 오락 방식은 라디오를 듣고, 신문잡지를 읽고, 텔레비전을 보는 것이었다. 게다가 당시 DVD 를 대여하는 가게가 많이 나왔고, 시디를 빌려 영화를 보기 시작한 사람도 적지 않았다. 이후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컴퓨터가 부상하면서 사용자들은 인터넷에서 치는 시간을 더 좋아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에서 드라마를 볼 수도 있고 재미있는 클릭 게임을 많이 할 수도 있다. 이후 모바일 인터넷의 발전과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사용자의 오락 시간이 휴대전화에 더 많이 소비되었다. 콘텐츠 형태로는 드라마, 영화, 예능, 짧은 동영상도 다각적으로 꽃을 피운다. 이 밖에도 게임은 더욱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위챗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작은 게임은 조각화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왕, 닭 먹는 것과 같은 게임은 전 국민 오락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