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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오좡. 루민 재위 2년 원문 번역

민나라 원년(기원전 661년 - 기원전 660년)

민나라 원년(기원전 661년)

经< /p>

춘왕 원년 정월. Qi 사람들이 Xing을 구출합니다. 여름 여섯째 달인 신우가 나의 왕 장공을 장사하였느니라. 가을 8월, 제공과 제후가 낙곡에 모였다. 지지가 돌아옵니다. 겨울에는 Qi Zhongsun이 왔습니다.

전기

원년 봄, 글을 쓰지 않고 왕위에 올랐기 때문에 혼란에 빠졌습니다.

원년 봄, 혼란으로 즉위식을 거행하지 못해 '춘추실록'에는 즉위식을 기록하지 않았다.

디족이 싱을 공격했다. 관경중이 제후에게 말했다: "용제, 자칼, 늑대는 질리지 않습니다. 하나라 사람들은 너무 가까워서 버릴 수 없습니다. 잔치에서 독을 마실 수 없습니다." ." "시"는 "당신의 귀환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이 간단한 편지를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Jian Shu, 서로에게 동정심을 표시한다는 의미입니다. Xing을 구하십시오." "Qi 사람들이 Xing을 구합니다."

디족이 싱을 공격했다. Guan Zhong은 Qi Huan Gong에게 말했습니다. "Rong과 Di는 자칼과 같아서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중원의 국가는 서로 가까워서 버릴 수 없습니다. 편안함은 독과 같으므로 놓칠 수 없습니다." 시'가 말했다: 돌아가고 싶지 않느냐?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대나무 전표에 적힌 군문은 '적과 같은 증오를 공유하고 적을 걱정하고 있으니 그 글을 따르라'는 뜻이다. 형국을 구하라." 그래서 제나라 사람들은 형국을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여름 6월에 장공이 장사되었는데 혼란이 있어 연기되었다.

6월 여름에는 장공이 묻힌다. 혼란으로 인해 장례식이 연기되었고, 장례가 치러지기까지 11개월이 걸렸습니다.

가을 8월, 제공과 제후가 나곡과 동맹을 맺었습니다. 제후가 그에게 약속하고 사신을 보내 모든 신하들을 소집하자 그는 낭나라로 보내어 그를 기다리게 하였다. '지지가 돌아왔다'는 행운을 빌어요라는 뜻이다.

가을 8월, 민공과 제환공이 나곡에서 동맹을 맺고 제유환공이 귀국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제환공은 이에 동의하여 진(陳)나라의 기유(吉伯)를 불러오라고 사람을 보냈다. 민공이 랑디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봄과 가을'에는 '지지가 돌아왔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지유를 찬양하는 내용이다.

겨울에는 Qi Zhong과 Sun Qiu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왔습니다. 책에는 "중순"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것도 좋습니다. 귀중손이 말했다: "당신이 아버지를 축하하러 가지 않으면 루가 큰일을 당할 것입니다." 공작이 "우리가 어떻게 갈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내가 그 사람을 있는 그대로 대접하겠다." 공이 말했다. "내가 어떻게 갈 수 있겠습니까?" "여는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그가 말했다. "아니다. 나는 아직도 주례를 고수하고 있으니 이 말을 들으면 나라가 먼저 망하고 그 후에는 가지와 잎이 옮겨지지 아니하리라.” 예. 왕이 그와 결혼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강하기 때문에 나라를 혼란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치국의 종손추(忠孫伯)가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 찾아와 애도를 표했다. '춘추'는 그를 '중손'이라고 부르며 칭찬하기도 했다. 중손이 집으로 돌아와서 “청복을 없애지 않으면 노나라의 재앙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하자 제환공은 “그를 어떻게 없앨 수 있겠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 자신을 멸망시킬 것이다." "기다려라!" 제환공이 "로나라가 얻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고, 종손은 "아니요. 그들은 여전히 ​​나라의 근본인 주례를 따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라가 멸망한다고 들었습니다. 큰 나무처럼 줄기가 먼저 떨어지고 가지와 잎이 떨어지게 됩니다. 노나라를 안정시키고 예의로 나라와 친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 안정되고 견고한 나라를 의지하고 내부적으로 흩어진 나라를 분열시키며 어둡고 혼란스러운 나라를 멸하는 것이 지배하는 길이다. 왕."

진후가 제2군을 편성하고, 장군이 군대에 합류하며, 장남 심성이 우두머리가 된다. 장군은 말에서 내리게 된다. 조소(趙趙)는 융(辰)군을 지휘하고 비완(節灣)을 오른쪽에 두어 경(耿), 화(烏), 위(魏)를 격파하였다. 또한 Quwo, Dazicheng입니다. 자오쑤갱(趙杭報)에게, 비만웨이에게 의사칭호를 주었다.

진(晉)의 동현(崇熙)이 두 군대를 창설하여 상군을 이끌었고, 심성왕이 하군을 이끌었다. 조소는 진헌공의 마차를 모았고, 비완은 마차의 오른쪽에 있었다. 군대를 보내 Geng, Huo, Wei를 파괴하세요. 귀국한 진헌공은 태자를 위하여 곡워(曲wo)에 성벽을 쌓고 경(耐) 땅을 조소(趙蘇)에게 주고 위(魏) 땅을 비완(篇灣)에게 주고 관리로 삼았다.

시강은 "장자를 세울 수 없다. 수도를 나누어 장관을 임명하면 어떻게 먼저 세울 수 있느냐. 도주하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것이 낫다. 삼촌을 위해"라고 말했다. 우, 난 안돼요? 아직 그런 이름이 있는데, "마음이 온전하면 가족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왕자는 더 이상 후계자가 될 수 없습니다." 그에게 수도를 주고 대신의 지위를 주고, 먼저 정상에 오를 수 있게 해주고, 어떻게 왕으로 자리잡을 수 있겠습니까? Taibo Wu가 될 수는 없나요? 이렇게 하면 그는 여전히 좋은 평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왜 집이 없다고 걱정합니까? ’ 신의 축복이 있다면 진에 머물지 마세요!

부얀은 "비완 이후에는 정말 좋을 것 같다. 만은 잉여수를 의미하고, 위는 큰 이름을 의미하며, 이는 상급의 시작이요, 천국의 나타남을 의미한다. 천자는 조민을 부르고, 제후들은 만인을 부른다. 오늘의 이름은 너무 커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부옌은 “비완의 후손은 반드시 번영할 것이다. 만은 전체 숫자를 의미하고 웨이는 우뚝 솟은 이름을 의미합니다. 보상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천자는 조민을 다스리므로 조민이라 하고, 제후는 만인을 다스리므로 만민이라 한다. 이제 이름의 키 뒤에는 전체 숫자가 따르므로 그는 반드시 대중을 얻을 것입니다.

초창기 진나라 관료였던 비완진은 '툰'에서 '비'를 만났다. 신랴오는 이를 받아 "지. '툰'이 '비'를 굳힌 것, 어느 것이 더 상서로운가요? 그것은 번영할 것이다. 진(眞)은 흙이고 수레와 말이 있고 그 위에 발을 얹고 형이 덮고 어머니가 덮고 모두가 그 몸으로 돌아간다. 결합하여 안전하다면 죽일 수 있습니다. Gonghou의 육각형. 공작의 후예들은 처음으로 돌아갈 것이다. "

처음에 Bi Wan은 Jin State의 관리가 되는 행운과 불운을 점쳤고 ■ "Tuen" 헥사그램을 얻어 "Bi" 헥사그램 ■이 되었습니다. Xin Liao는 다음과 같이 예측했습니다. 행운을 빌어요." "툰"이 강하고 "비"가 들어있습니다. 이보다 더 큰 상서로움이 있을까요? 그러므로 그는 반드시 번성할 것이다. 진(眞)은 흙으로 변하고, 수레는 말을 따르며, 두 발은 여기에 있고, 형은 그를 양육하고, 어머니는 그를 보호하며, 대중은 그를 따르게 된다. 강하고 안정적이며 강력한 공후의 물개 이미지입니다. 공작의 후예들은 반드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참고: ■는 육각형을 나타내기 때문에 표현할 수 없으므로 생략한다. 이하 마찬가지)

민공 2년(기원전 660년)

2년 봄 정월에 제나라 사람들이 양으로 옮겨갔고, 여름 5월에 장공이 죽고, 가을 8월에 신주공이 죽었습니다. , 제고자는 12월 2월에 군대를 떠났고, 지교는 "덕이 없이 봉급을 받는 것은 재앙이다. 재난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년 봄, 궈공은 위수(魏河)가 강으로 들어가는 곳에서 전영군을 격파했다. 주즈교는 "이것은 재앙이다. 덕 없이 은혜를 입는다. 재난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진나라로 도망쳤다.

여름에는 장공에게 행운이 찾아와서 일이 빨랐다.

여름에는 장공에게 큰 희생이 치러졌다. 장공은 너무 빨랐다.

< p> 연초에 공복이 부구(伯九)밭을 점령하자 공은 어쩔 수 없이 8월 가을에 서주가 공을 보냈다. 부주가 오위에게 이르고, 희공이 주에게 들어가 그를 세우니 종우에게 뇌물을 주었고, 주공은 그를 몰래 돌려보냈으나 주공은 그를 초대하지 않았다. 눈물을 흘리며 갔습니다. "그러나 그는 교수형을 당했다.

처음에는 민공의 보호자가 부예의 밭을 빼앗았지만 민공은 그를 막지 않았다. 가을 8월 24일 모종은 부예를 오위에서 죽이라고 명령했다. 민공은 희공을 주나라로 데려가고, 희공은 여나라로 돌아가서 주나라의 *종을 왕으로 삼았다. ***종은 미디에 도착하여 공자우에게 용서를 구했지만 공자우는 "이건 공자우의 외침이다!"라고 울부짖으며 돌아갔다. "그래서 그는 목을 매었습니다.

Ming Gong은 Aijiang의 Di Shujiang의 아들이므로 Qi의 사람들이 그를 세웠습니다. *** Zhongtong은 Aijiang에 있었고 Aijiang은 그를 세우고 싶어했습니다. Min Gong이 죽었을 때. 애강(愛江)과 지강(智江)이 그를 데려다가 이(孝)나라에서 죽였으나, 희공(翁皇)이 그를 불러서 왕이 되자 애강(愛江)과 정사를 지내고 그를 왕으로 삼고자 했다. 애강은 사실을 미리 알고 주(朱)나라로 도망쳐 이강을 ​​죽였고, 희공은 시신을 돌려달라고 요청했다. 기씨가 죽게 되자 환공은 포초추의 아버지를 보내어 말했다. 그의 이름은 친구이고 그는 대중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두 학회 사이에서 공직 보좌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Ji 가족이 죽으면 Lu는 번영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어 "나도 아버지와 똑같고, '다유'에서 '치안'을 만났을 때 아버지처럼 존경한다"고 말했다. 정기가 태어나려고 할 때 노환공은 점술가 초추의 아버지에게 아이를 점쳐달라고 부탁했다. 그의 이름은 당신이고, 그는 당신의 오른손이고, 저우서(周沙)와 보셰(Boshe) 사이에 있으며, 공직의 보좌관입니다. 기씨 가문은 망했고, 여나라도 번영하지 못했다.

" 그는 또한 십이지신을 점쳐 ■ "건"이 된 "대유"를 얻었으며 "아버지로서 존경하고 왕으로서 존경하라."고 말했다. "그가 태어났을 때 손바닥에 '친구'라는 글자가 있어서 친구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겨울 12월, 적족이 위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위일공 학을 좋아했고, 그것을 탈 수 있는 학도 있었습니다. 장군 전쟁 중에 갑옷을 받은 나라 사람들은 모두 "그 사람을 보내라, 그 사람은 정말 월급도 있고 지위도 있는데 어떻게 싸울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습니다. "공은 Shi Qi Zijue, Ningzhuang Ziya와 함께 사신들과 함께 말했습니다. "이것은 나라를 칭찬하고 이익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는 아내와 함께 옷을 수놓으며 “내 둘째 아들 말 좀 들어라”고 말했다. "굴공우용, 오른쪽 자보, 황의가 전진하고 공영이 궁궐에 모였다. 적족이 영택에서 싸울 때 위군이 패하고 위군이 멸망했다. 위후는 그를 제거하지 않았다. 디족이 투옥된 이력으로 화룡화와 리공이 경비병들을 몰아냈고, 그들은 "대역사인 내가 실제로 제사를 맡고 있다. 먼저가 없으면 나라를 얻을 수 없다. "그게 먼저입니다.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경비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다릴 수 없습니다. "나는 밤에 나라 백성들과 함께 나갔다. 적(皇)이 위(魏)나라에 들어와 유랑하며 강을 격파했다.

겨울, 12월에는 적(縣)이 위(魏)나라를 공격했다. 위(魏). 이공은 학을 좋아했는데, 어떤 학은 마차에 타고 있었는데, 전투가 시작되려고 할 때 갑옷을 받은 사람들은 "학을 놔두세요. 학이 공직을 누리고 있는데 어떻게 싸울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공은 석기자에게 옥 펜던트를 주고 영장자에게 화살을 주면서 방어를 요청하며 말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나라를 도우며 이로운 것을 선택하십시오. 그는 수놓은 옷을 아내에게 주면서 “두 사람 말을 들어보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굴공이 위일공을 위해 마차를 몰고 자백이 마차 오른쪽에 섰다. 황일이 돌격하자 공영기가 후방군을 지휘하여 영택에서 적족과 싸워 위군이 패했다. 적나라가 위나라를 멸망시켰으나 위후가 이를 거부하여 비참하게 패배하였다. 제사를 맡은 태자의 관리들. 먼저 돌아가지 않으면 자본을 얻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그들에게 먼저 돌아가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경비원들에게 "우리는 더 이상 저항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밤이 되자 도성 사람들과 함께 퇴각했다. 적(皇) 사람들은 위(魏)나라 수도로 들어와 그들을 따라와 황하 강둑에서 위 사람들을 격파했다.

처음에는, 회공이 왕위에 올랐고, 제나라 사신 조박호(趙百保)가 현강을 제압하지 못하여 기자(靈子), 대공(大功), 문공(文功), 송환(宋港)을 낳았고, 문공(文孟)은 수비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제나라가 먼저 패하고, 송환이 강을 향해 나갔고, 위군은 700명이었고, 등나라의 백성은 5,000명이었다. 왕자에게는 300대의 멋진 마차와 3000명의 군인이 있으며, 그들은 다섯 종류의 제의를 가지고 있고, 삼백 마리의 소, 양, 수탉, 그리고 그들의 아내를 위한 무거운 비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위(魏)공이 왕위에 올랐을 때, 제(秦)나라 사람들은 조박(趙縣)에게 선강(玄江)과의 관계를 청했지만 동의하지 않아 강제로 제자(靈子), 대(大)를 갖게 되었다. 공, 문공, 송환, 서모부인. 위주에 재난이 너무 많아 문공이 먼저 제국에 도착했다. 밤에 강을 건너는데 형(興)나라 사람과 등(至)나라 사람 5천 명을 더하여 태공을 왕으로 삼고 서목(徐節) 부인에게 시를 지었다. ". Kui는 전차 300 대와 무장 한 전사 3,000 명을 이끌고 Cao 성을 수호했습니다. 그는 Dai Duke의 말과 제의 5 벌, 소 300 마리, 양, 돼지, 닭, 개 및 나무를 선물로주었습니다.

정인(鄭仁)은 아내에게 물고기 가죽으로 장식한 차를 주었고,

고과에게 불만을 품고 장수를 강으로 보냈다. 정인(鄭仁)은 그를 불러 '청나라(淸朝)'를 썼고, 정(鄭) 사람들은 고과(鄭科)를 미워하여 황하(黃河)에 살도록 보냈다. 오랫동안 그를 불러내었고, 고커는 진나라로 도망쳤다. 정국은 고커를 위해 시를 지었다. 진후가 큰아들 심승(沈興)을 보내 동산 고락씨(高樂氏)를 공격하게 하여 이르되, "큰아들이 묘에서 제사를 지내나니, 나라의 곡식에 쌀이 풍부하여 왕의 밥으로 여기느니라." 낮과 밤이 있어 중자(忠子)라 불린다. 행동할 때는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관리를 복준(富君)이라 하고, 호위를 나라의 감리(致監)라 부르느니라. 이것이 고대의 제도이다. 총사령관은 전략과 여행,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왕과 정부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며 장남의 일이 아닙니다. 선생님은 인생을 통제하고 계십니다. 운명을 타고나면 강하지 못하고, 운명에 헌신하면 불효하게 된다. 그러므로 왕의 후계자는 교사를 지휘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왕이 지위를 잃고 천부장이 힘이 없으면 어떻게 이를 쓰겠는가? 게다가 고뤄족이 곧 싸울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당신은 그들을 포기했습니다. "공작이 말했다. "나에게 아들이 있는데, 누가 그 아이를 돌볼지 모르겠습니다. "옳지 않으면 물러가라. 큰아들을 보고 "내가 쓸모 없느냐?" 그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와서 군대 사용법을 가르치라고 말하십시오. 그들이 싸우지 않으면 두려워할 것입니다. 왜 낭비합니까?" 그리고 아들이 불효를 두려워하면, 자기를 닦고 남을 탓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

진의 동현은 심성왕을 보내 동산의 고락씨를 공격하게 했다.

릭은 그를 훈계하며 "왕자는 종묘의 제사, 나라의 제사, 아침저녁으로 왕의 음식을 돌보는 사람을 담당하므로 능자라 부른다. 왕이 나가면 나라를 지키고, 자기를 지키는 사람이 있으면 왕을 따르는 것을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군대를 지휘하고, 각종 전략을 결정하고, 군대에 명령을 내리는 것은 왕과 신하들이 계획해야 할 일이지, 군대를 이끄는 왕자의 임무가 아니라, 왕자가 군대를 이끌면, 요청하면 위엄을 잃는다. 지시를 구하지 않고 명령을 내리는 것은 불효이니, 군주의 장자는 군대를 이끌 수 없고, 군주는 관직의 원칙을 상실하였고, 군주는 군대를 지휘함에 있어 위엄이 없다. 게다가 고라씨가 군대를 보내 싸울 준비를 하고 있으니 왕은 왕자를 보내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들었습니다. 진공은 "나에게는 아들이 여러 명 있는데, 그렇지 않다." 누구를 내 후계자로 지명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릭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물러났습니다. 릭은 왕자를 만나러 온다. 왕자가 말했다: "나는 폐위될까 두렵습니다!" Rick은 "나는 당신에게 Quwo의 사람들을 다스리고 군대에 익숙해지도록 가르치라고 명령했습니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당신이 그 일을 완수하지 못할 텐데 왜 아들을 폐위시키겠습니까? 다른 사람들은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 호투는 영군을 지휘했고, 그의 조상은 오른쪽에 있었고, 양우자는 한의를 지지하고 있었고, 그의 조상은 오른쪽에 있었다. Dr Sheeptongue가 선장입니다. 광유가 말했다: "옷의 옆면은 병사들을 붙잡는 열쇠입니다. 이렇게 할 때 아들은 그를 격려해야 합니다. 옆으로 몸을 숙이고 참지 않으면 병사들은 재앙에서 멀어질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고수하면 재난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왜 귀찮게합니까! "Hu Tu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시는 사물의 표시이고 펜던트는 마음의 깃발입니다. 당신의 일을 존중하면 처음부터 명령할 것이고, 당신의 몸에 순종하면 당신의 옷은 깨끗해질 것이고, 당신이 그것을 성실하게 사용하면 당신은 그것을 입을 것입니다. 멀리 보관해야 하며, 황금쥬를 입으면 그대로 두어야 하며, 멀리서 착용하면 드래곤이 춥고 겨울에 죽으면 죽일 수 있습니다. , 그것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를 격려하고 싶어도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라고 Liang Yuziyang은 말했습니다. 총사령관은 사원에서 임명되고 사회에서 존경받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에게 순종해야 합니다. 얻지 못하고 용을 얻으면 운명을 알 수 있다. 효도 없이 죽느니 차라리 도망치는 것이 낫다. 한이는 "용은 무상하고 황금주도 없어졌다고 해도 마음이 어찌 되겠는가? Xian Danmu는 "맞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친놈이 막았네 "적을 소진시키고 돌아오라"고 하면 적군도 소진될 수 있다! 모든 적을 물리쳤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비방이 있으니 불복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우가 갑자기 움직이고 싶어 했어요. 양혀를 가진 의사가 말했습니다. "아니요. 명령을 거역하는 것은 불효이고, 물건을 버리는 것은 불성실한 일이다. 추운 걸 알면서도 싫으면 못 하니까 죽는 거예요. "

심성태자가 군대를 이끌었고, 진양공이 그에게 두 가지 색의 옷을 입혀주고, 홈이 있는 청동 반지를 끼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호투가 마차를 몰고, 그의 조상들이 타고 있었다. 양우자는 마차를 몰고 왔고, 선단무는 마차의 부관을 맡았다. 군대의 비결은 바로 지금 이 순간에 달려 있다." 옷의 절반을 나누어도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왕과 가까워지고 재난을 피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후투는 한숨을 쉬며 "계절은 사물의 상징이고, 옷은 지위의 상징이며, 장신구는 열망의 깃발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이 일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봄과 여름에 주문해야 하며, 옷을 줄 때 혼합색을 사용하지 말고 사람들이 자신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이제 연말에 명령을 내리는 것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며, 그에게 화려한 옷을 주는 것은 그를 소외시키는 것이며, 금반지를 끼게 하는 것은 왕자를 버리려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옷을 사용하여 그를 소외시키고 계절을 이용하여 그가 순조롭게 지내지 못하게 하고, 겨울은 차가움을 의미하고, 금색은 추위를 의미합니다.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한 사람도 남지 않을 때까지 디족을 전멸시킬 수 있을까? 양우자양은 "군대를 이끄는 자는 사찰에서 명령을 받고, 지신을 모시는 곳에서 고기 제사를 받으며, 옷도 입어야 한다"고 말했다. 요즘은 처방된 옷을 주기는커녕 여러 가지 색깔의 옷을 주고 있는 것이 나쁜 의도임이 분명하다. 죽고 나면 불효자라는 비난을 받게 되니 도망치지 않겠습니까! 한이는 "화려하고 이상한 옷은 규정에 어긋나고, 청동반지는 당신이 돌아오지 않겠다는 뜻으로 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 다시 돌아오는 게 무슨 소용이 있나요? 왕은 이미 다른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Xian Danmu는 "어떤 미친 사람도 그런 옷을 입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적들을 모두 죽인 다음 다시 오십시오. 적들을 완전히 쓸어버릴 수 있습니까?' 적을 완전히 제거하더라도 여전히 내부 비방이 있으므로 여기서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후투(Hu Tu)가 떠나려고 했으나 양설(楊舌) 박사가 말했다. "아니요.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은 불효이고, 책임을 저버리는 것은 불충한 것이다. 비록 왕의 마음의 잔인함을 느꼈으나 불효, 불충과 같은 악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위해 죽을 수도 있습니다!

큰 아들이 싸우려고 할 때 호도는 "아니요, 신박은 한때 주환공을 생각하며 '내심으로 왕비를 좋아하면 둘도 편애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정치적인 문제이다. ’ 주공이 곤경에 처하니 곤경에 빠졌습니다. 이제 혼란은 끝났으니 확립할 필요가 있을까? 효도하고 백성을 평안하게 하는 것이 바로 이 일이고,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것은 범죄를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왕자는 싸울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후투는 그를 만류하며 “안 된다. 예전에 신박이 주환공을 만류하여 말했다: "후궁은 왕비와 같고, 신하와 신하는 같으며, 첩은 적자와 같으며, 큰 도시와 나라는 평등하다. 이것이 문제의 근본 원인이다. " ’ 주(周)환공(周桓)이 듣기를 거부하여 재난을 당하였다. 이제 혼돈의 기반이 형성됐는데도 당신이 후계자로 임명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까? 생각해 보세요!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고 죄의 도래를 가속화하는 대신 어떻게 효도를 이루고 사람들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까? ”

Chengfeng은 Chengji의 Yao에 대해 듣고 사실이었고 Xi Gongyan의 것이므로 Chengji가 그를 설립했습니다.

Chengfeng은 Chengji의 탄생 점을 듣고 만들었습니다.

희공이 통치한 첫해에 제나라의 환공이 이이(夷夷)의 형(興)으로 옮겨갔다.

희나라 원년에 형국을 이의로 옮겼지만, 위나라의 문공(文功)이 겪은 고통을 잊어버렸다. 큰 천을 쓰고 큰 비단 왕관을 썼으니 10배, 기니안은 300배

........................ 민공~2년(기원전 661년)~기원전 660년

민공년(기원전 661년)

정월. 춘왕(春王) 6월에 제나라 사람들이 형신(興信)을 구하고, 가을 8월에 제나라 장공(莊皇)이 장사되었고, 겨울에 제나라 중손공(忠孫孫)이 즉위하였다.

첫해 봄에는 소란으로 즉위식을 치르지 못해 즉위 기록이 없었다.

관징중은 이렇게 말했다. 그는 Qi Hou에게 "롱, 디, 자칼, 늑대는 질리지 않는 존재다. 두 여름은 너무나 친밀해서 버릴 수 없다. 연회는 유독하므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시"는 "귀환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이 간단한 책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라고 말합니다. '지안슈(Jian Shu)는 같은 것과 악한 것에 대해 동정심을 표한다는 뜻이다. Xing Yi의 간단한 책을 저장해 주세요. "제나라 사람들이 싱을 구출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이 싱을 공격했습니다. 관종이 제환공에게 말했습니다. "롱과 디는 자칼과 같아서 중원의 나라들은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서로 가까워서 버릴 수 없습니다. 편안함은 독과 같아서 놓칠 수 없습니다. "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까?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이 대나무 전표에 군필이 적혀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죽전의 군문은 적과 같은 증오를 품고 곤경에 처해 있음을 의미하므로 죽전을 따라가서 싱나라를 구해 주소서. "그래서 제나라 사람들이 싱을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여름 6월에 장공이 장사되었습니다. 혼란으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

6년 여름 달에 장공의 장례가 혼란스러워 연기되어 11개월이 지나서야 장사가 이루어졌다.

가을 8월에 장공과 장례가 치러졌다. 제후가 나곡에 와서 제후에게 허락을 구하고 진을 모두 불러오자 8월 가을, 제환공이 동맹을 맺고 기유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사람들은 진나라에서 지유를 회상하고, 민공은 그를 기다리기 위해 랑디에 살았다. "춘추실록"에는 지유를 칭찬하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겨울에 제중손추(齊忠孫九)가 문제를 해결하러 왔다. 책에는 '중손(忠孫)'이라고 적혀 있는데, 중손이 돌아와서 "네가 아버지를 축하하러 가지 않으면 루가 곤경에 처할 것이다. " "공작이 말했다: "루오는 어디로 갈 수 있나요? 그는 그에게 말했다: "어려움은 끝이 없습니다. 자살하려고 한다면 원하는 대로 처리하십시오." 공작이 말했다. "루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그는 그에게 "아니요, 저는 여전히 저우 예절을 고수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ou Li, 그래서 그것은 기초입니다. 나라가 먼저 망하고 그 후에 가지와 잎이 떨어진다는 말을 장관들이 들었습니다. Lu는 Zhou 의식을 포기하지 않았고 그것을 옮길 수도 없었습니다. 루와 사랑에 빠지는 것이 당신의 의무입니다. 강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친근하고 예의바르며, 가끔 들고 다니면서 혼란을 뒤흔드는 것도 군주의 무기이다.

겨울에 제국의 종손추(忠孫伯)가 재난에 대한 조의를 표하러 왔다. <춘추>에서는 그를 '중손'이라고 부르며 칭찬하기도 했다. 종손은 귀국해 이렇게 말했다. 루칭푸를 없애지 마세요. 나라의 불행은 끝이 없습니다. 제나라 환공이 “어떻게 하면 그를 없앨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Zhongsun은 "재난이 계속되면 자멸로 이어질 것입니다. 기다리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제환공은 "노가 얻을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종순은 "아니요"라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Zhou 의식을 따랐습니다. 주(周)의례는 나라의 기초이다. 장관들은 "나라가 망하는 것은 큰 나무와 같으니라. 줄기가 먼저 떨어지고 가지와 잎도 함께 떨어지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 노나라는 주나라의 예를 버리지 않으면 건드릴 수 없습니다. 루의 재난을 진압하는 일에 참여하고 그와 가까워져야 합니다. 예의가 있는 나라를 가까이 하고, 안정되고 강한 나라를 의지하고, 내부적으로 흩어진 나라를 이간하고, 어둡고 혼란한 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이 지배하고 다스리는 길이다. ”

진후가 두 군대를 편성하여 장군이 올라가고 장남 심승이 군대를 지휘하고 비완이 우세하여 경을 멸망시켰다. 화와 위. 대자성 곡워를 조숙경과 비완위에게 맡기고 진양공이 두 군대를 창설하여 상군을 이끌었고 심성왕은 이를 이끌었다. 하군은 병거의 오른편에 있었고, 경(老), 화(胡), 위(魏)를 멸하려고 군대를 보냈고, 진헌공(秦熙皇)이 곡워(曲穆)에 성벽을 쌓고 그 땅을 하사하였다.

석래는 "장자를 세울 수 없다. 수도를 나누어 신하를 삼으면 어떻게 하겠는가?"라고 말했다. 먼저 확립해?" 도망가서 범죄를 저지르는 것이 낫습니다. 우 삼촌이 되어도 괜찮지 않나요? 주문과 비슷한 이름이 여전히 있습니다. 그리고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의 마음이 흠이 없다면 왜 노숙자가 되겠습니까?" ' Tian Ruo Zuo는 훌륭한 아들이지만 발전할 기회가 없습니다. ”

실래는 “왕자는 더 이상 후계자가 될 수 없다. 그에게 수도를 할당하고 그에게 신하의 자리를 주면 먼저 정점에 도달하게 놔둘 수 있겠느냐? 왕?" 죄를 얻는 것보다 도망하여 죄가 오지 않게 하는 것이 나으니라. Taibo Wu가 될 수는 없나요? 이렇게 하면 여전히 좋은 평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왜 집이 없다고 걱정합니까? ’ 신의 축복이 있다면 진에 머물지 마세요!

부얀은 "비완 이후에는 정말 좋을 것 같다. 만은 잉여수를 의미하고, 위는 큰 이름을 의미하며, 이는 상급의 시작이며 천국의 계시이다. 천자는 조민을 부르고, 제후들은 만인을 부른다. 오늘의 이름은 너무 커서 분명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부옌은 “비완의 후손은 반드시 번영할 것이다. 만은 전체 숫자를 의미하고 웨이는 우뚝 솟은 이름을 의미합니다. 보상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천자는 조민을 다스리므로 조민이라 하고, 제후는 만인을 다스리므로 만민이라 한다. 이제 이름의 키 뒤에는 전체 숫자가 따르므로 그는 확실히 대중을 얻을 것입니다.

초창기 진나라 관료였던 비완진은 '툰'에서 '비'를 만났다. 신랴오는 이를 받아 "지. '툰'이 '비'를 굳힌 것, 어느 것이 더 상서로운가요? 그것은 번영할 것이다. 진(眞)은 흙이고 수레와 말이 있고 그 위에 발을 얹고 형이 덮고 어머니가 덮고 모두가 그 곳으로 돌아간다. 결합하여 안전하다면 죽일 수 있습니다. Gonghou의 육각형. 공작의 후예들은 처음으로 돌아갈 것이다. "

처음에 Bi Wan은 Jin State의 관리가 되는 행운과 불운을 점쳤고 ■ "Tuen" 헥사그램을 얻어 "Bi" 헥사그램 ■이 되었습니다. Xin Liao는 다음과 같이 예측했습니다. 행운을 빌어요." "툰"이 강하고 "비"가 들어있습니다. 이보다 더 큰 상서로움이 있을까요? 그러므로 그는 반드시 번성할 것이다. 진(眞)은 흙으로 변하고, 수레는 말을 따르며, 두 발은 여기에 있고, 형은 그를 양육하고, 어머니는 그를 보호하며, 대중은 그를 따르게 된다. 강하고 안정적이며 강력한 공후의 물개 이미지입니다. 공작의 후예들은 반드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참고: ■는 육각형을 나타내기 때문에 표현할 수 없으므로 생략한다. 이하 마찬가지)

민공 2년(기원전 660년)

2년 정월에 제나라 사람들이 양으로 이주하였고, 여름 5월에 장공이 죽고, 가을 8월에 신주공이 죽었습니다. 겨울에 제고자가 연맹에 왔고, 12월 2월에 정(智)이 군대를 버리고 말했다. 재난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년 봄, 궈공은 위수(魏河)가 강으로 들어가는 곳에서 전영군을 격파했다. 주즈교는 "이것은 재앙이다. 덕 없이 은혜를 입는다. 재난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진나라로 도망쳤다.

여름에는 장공에게 행운이 찾아와서 일이 빨랐다.

여름에는 장공에게 큰 희생이 치러졌다. 장공은 너무 빨랐다.

< p> 연초에 공복이 부구(伯九)밭을 점령하자 공은 어쩔 수 없이 8월 가을에 서주가 공을 보냈다. 부주가 오위에게 이르고, 희공이 주에게 들어가 그를 세우니 종우에게 뇌물을 주었고, 주공은 그를 몰래 돌려보냈으나 주공은 그를 초대하지 않았다. 눈물을 흘리며 갔습니다. "그러나 그는 교수형을 당했다.

처음에는 민공의 보호자가 부예의 밭을 빼앗았지만 민공은 그를 막지 않았다. 가을 8월 24일 모종은 부예를 오위에서 죽이라고 명령했다. 민공은 희공을 주나라로 데려갔고, 희공은 여나라로 돌아가서 희공을 왕으로 삼았다. 뒤쪽에.

*** Zhong은 Mi Di에 도착하여 Gong Ziyu에게 용서를 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동의를 얻지 못한 공자위는 울면서 돌아갔다. *** Zhong은 "이것은 Yu Young Master의 외침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민공은 애강(愛江)의 적수강(愛宇江)의 아들이어서 제(齊)나라 사람들이 그를 세웠다. ***Zhongtong Yu Aijiang, Aijiang은 설립을 원합니다. 민공이 죽었을 때 나는 강과 지즈를 애도했고 그의 손자 우주도 있었다. 제나라 사람들이 이를 빼앗아 이나라에서 죽이고, 희공이 그 시체와 함께 돌려보내어 묻었다.

민공은 애강의 누이 서강의 아들이어서 제나라 사람들이 그를 왕으로 삼았다. Zhong Zhong은 Ai Jiang과 바람을 피웠고 Ai Jiang은 그를 왕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민공이 죽자 애강은 내막을 미리 알고 주(朱)나라로 도망갔다. Qi 사람들은 Zhu 사람들에게 Aijiang을 요청하고 Yidi에서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시체를 가져 와서 매장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정기가 죽게 되자 환공은 부초추의 아버지를 보내 미래를 예언하게 했다. "남자입니다. 이름은 당신이고 대중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는 두 공동체 사이에 살면서 대중의 조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Ji 가족이 죽으면 Lu도 번영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유'의 '치안'에 "나도 아버지께 돌아가 당신처럼 존경하겠다"고 말했다. 살아 있을 때 손에 '친구'라는 문자가 있어서 그에게 명령했다. .

정기가 태어나려 할 때 노환공은 점쟁이 초추의 아버지에게 점을 쳐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남자아이입니다. 이름은 당신이고 당신의 오른팔입니다. 그는 주서와 박세 사이에 있어 공직의 보좌역을 맡고 있습니다. 지씨가 멸망하면 노나라가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또한 筮를 점쳐 "대유"를 얻었습니다 ■ "건"이 되어 "아버지로서 공경하고 왕으로서 존경하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태어났을 때 "친구"라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손바닥에 닿았기 때문에 친구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겨울 12월, 적족이 위족을 공격했다. Wei Yigong은 학을 좋아하는데, 그 위에 탈 수 있는 학이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려 할 때, 갑옷을 받은 나라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보내라, 그 사람은 정말 지위가 있는데 어떻게 싸울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공작, 석기자각, 영장자 사신이 말했다. : "이것은 나라를 칭찬하고 이점을 택하기 위함이다. 아내와 함께 옷을 수놓으며 "두 아들의 말을 들으라"고 하였다. 굴공위용, 자보가 오른쪽에, 황의가 앞에, 공이 잉은 복도에 있어요. 적(縣)족이 영택(永泉)에서 싸울 때 수병들이 패하고 수병들이 전멸하였다. 위후(魏侯)가 깃발을 제거하지 아니하여 크게 패하였다. Di 사람들은 Wei 사람들을 몰아 내기 위해 Shi Hualong Hua와 Li Kong을 투옥했습니다. 두 사람은 "그 희생의 책임은 사실 위대한 역사가인 나에게 있다. 먼저 하지 않으면 나라가 먼저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경비원에게 "기다릴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밤에 사람들과 함께 나갔습니다. 디는 수비에 들어간 후 여러 강에서 그를 격파했습니다.

겨울인 12월에는 디족이 웨이궈를 공격했다. 위일공은 학을 좋아했고 어떤 학은 마차를 탔습니다. 전투가 시작되자 갑옷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학을 놓아라. 학은 실제로 공직을 누리고 있다. 우리가 어떻게 싸울 수 있겠는가?"라고 말하였다. Ningzhuangzi는 "이것을 사용하여 국가를 보호하고 유익한 것을 선택하십시오"라고 말하면서 아내에게 수 놓은 옷을 주면서 "두 사람의 말을 들어라!"라고 말했습니다. 쯔보는 마차의 오른쪽에 있었고, 황의는 돌격할 때 공영기가 후방군을 지휘했다. 그는 영택(靈澤)에서 적(縣)족과 싸워 위(魏)나라 군대가 패하고 위(魏)나라를 멸망시켰다. 위후는 깃발 제거를 거부하여 비참하게 패했다. Di 사람들은 Wei 사람들을 추적하기 위해 역사가 Hualong Hua와 Li Kong을 투옥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우리는 제사를 맡은 태자의 관리들입니다. 먼저 돌아가지 않으면 수도를 얻을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경비원들에게 "우리는 더 이상 저항할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밤에 수도에서 사람들과 함께 퇴각했습니다. 적(縣)족은 위(魏)나라의 수도로 들어와 그들을 따라 황하강에서 위족을 격파했다.

초기 혜공이 왕위에 올랐을 때 제나라 사람들이 조박호를 선강으로 보냈으나 그러지 못하고 그를 강제로 보냈다. 그는 Qi Zi, Duke Dai, Duke Wen, Song Huan 부인, Xu Mu 부인을 낳았습니다. 문공은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많은 위험에 처해 있으므로 먼저 모든 것을 정리해야 합니다. 그들이 패하자 송나라 환공은 강을 건너 밤에 지지에 갔다. 위나라의 남은 백성은 남녀 700명과 여자 30명이며, 등나라 사람들은 대공을 세우고 조나라에 거주하였다. Xu Mu 여사는 "Zai Chi"를 썼습니다. 제후는 무계(吳秀)를 보내 병거 300대와 병사 3,000명을 거느리고 조조를 지키게 했다. 귀공은 말을 타고 다섯 벌의 제의를 입고 소, 양, 돼지, 닭, 개 300마리와 문재를 가지고 있다. 무거운 비단 30냥을 Yuxuan 부인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처음에 위(魏)공이 왕위에 올랐을 때, 제(秦)나라 사람들은 조박(趙縣)에게 선강(玄江)과의 관계를 요구했고 이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들은 Qi Zi, Duke Dai, Duke Wen, Song Huan 부인, Xu Mu 부인을 낳았습니다. 문공은 나라에 많은 재난이 닥쳤기 때문에 먼저 제나라에 왔습니다. 위나라가 패하자 송환공은 황하(黃河) 어귀에서 그를 만나 밤에 강을 건넜다. 위(魏)나라의 잔존인구는 730명이고, 흥(興)나라와 등(至)지방에는 5,000명이 살고 있다. Dai Gong을 왕으로 만드십시오. 임시로 Caoyi에 머무르는 동안 Xu Mu 부인은 "Zai Chi"시를 작곡했습니다. 제나라 환공은 오계왕에게 마차 300대와 기병 3000명을 보내 조의를 지키게 했고, 대공에게 말과 의복 5벌, 소, 양, 돼지, 닭, 개 300마리를 하사했다. 문에 나무가 있습니다.

그는 아내에게 물고기 가죽과 고급 비단과 새틴 30조각으로 장식한 자동차를 선물했습니다.

정(鄭)나라 사람들은 고과(高科)를 미워하여 오랫동안 장수들을 강에 보냈습니다. 사단은 패하고 돌아왔고, 고가는 진으로 달려갔다. Zheng Ren은 "Qingren"을 썼습니다.

정궈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