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인 풍습? 루쉰의 작품 '광인의 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봉건적 윤리에 의해 박해받는 광인의 모습을 묘사하며, 윤리가 인간 본성에 해를 끼치는 모습을 비판한다. 봉건 시대.
중학교때 '광인일기'를 많은 분들이 읽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전에 공부했다면 '광인일기'를 교과서에서 공부하셨겠지만, 오늘은 교과서에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광인의 일기"가 제거되었습니다. 중국 소설사에서 『광인일기』의 위상에 관해 수업을 들어본 분들은 이 소설이 중국 역사상 최초의 토착 소설이자 루쉰이 쓴 최초의 토착 소설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한문소설은 한문고전소설과 정반대되는 것으로, 구어의 일부 처리에 의해 형성된 단어이다.
'광인의 일기'를 처음 보면 많은 사람들이 매우 혼란스러워하고, 심지어 왜 이해할 수 없는지 궁금해할 수도 있습니다. 『광인일기』 자체는 광인의 관점에서 쓰여졌는데, 루쉰은 소설을 더욱 심오하게 만들기 위해 여러 곳에서 우여곡절을 겪었다. 이 소설을 이해할 수 있다.
'광인일기'의 핵심은 봉건왕조가 무너졌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사람을 잡아먹는 봉건사회를 비판하는 것이다. 그 당시에는 봉건 윤리와 윤리가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있었습니다. 봉건윤리의 배경을 소설에 대입하면 모든 것이 아주 정상화될 것이다.
'광인의 일기'에 등장하는 광인은 사실 새로운 생각을 받아들인 청년이다. 책 서두에서 그는 지난 30년이 모두 멍하니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미친 사람은 자신이 항상 봉건 윤리와 봉건 윤리의 해악에 중독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 전개되는 모든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외부 세계의 모든 사람은 아프고 사람을 먹으며 생활하지만 미친 사람은 사람을 먹지 않으며 주변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람을 먹는데 효과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