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의 진전천>을 개봉하게 된 이유는 이 드라마가 '여주인공'이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 시작 부분에서 자오 루시가 연기하는 세 번째 공주는 빨간 옷을 입고 빨간 입술을 입고 말을 타고 거리를 달리고, 남종들은 말 뒤에서 달리고 있습니다.
세 번째 공주는 무뚝뚝하고 화려한 모습으로 이웃 나라에서 보낸 인질 결혼을 길거리에서 막았을 뿐만 아니라, 그 남자가 잘생기게 태어난 것을 보고 즉시 왕자를 빼앗고 싶어했다. 좋은 사람이고 다시 결혼하러 가세요.
그런데 여자에게 여자를 빼앗기는 일이 잦은 사극을 보는 데 익숙한 시청자들에게 이런 성별 반전 장면은 흔치 않다.
현재 사람들은 이 드라마가 좀 재미있다는 느낌을 갖고 있다.
다음으로 세계관이 펼쳐진다. 이곳에는 세계에 두 개의 주요 도시국가가 있는데, 화원시는 여성이 이끌고, 쉬안후시는 남성이 이끈다. 두 도시는 줄곧 서로 대립해 왔으며 몇 년 동안 대립을 거듭해 왔고, 치열한 전투 끝에 현호는 패했고, 결국 젊은 성주 한수(Han Shuo)를 보내 결혼시켜 살게 했다. 조상의 집에서.
원래 혼인을 위해 파견된 남자는 화원시 둘째 공주와 약속을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뜻밖에도 제멋대로인 셋째 공주가 길거리에 나타나 신부를 빼앗아 갔다.
그리고 현재의 모든 개발은 대본의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네, "소문 진천천"은 스토리텔링 드라마입니다.
내 드라마에서 진샤오첸이 책을 쓴 적이 있는데, 그녀가 입은 사람은 여주인공이 아니라 대포 사료 제3공주 진첸첸이었다. Han Shuo의 와인은 해롭습니다.
살아남기 위해 샤오첸은 온 힘을 다해 하늘의 뜻에 반해 운명을 바꾸고 큰 사본을 열게 된다.
첫 회 오프닝이 그저 신기하기만 했던 게 아쉽다. 나중에 실제 히로인이 시간여행을 하게 되면서 '여성'이라는 설정이 완전히 무산됐다.
주님의 기운은 달콤한 사랑만을 이야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여성' 설정도 펑펑 울릴 정도로 허점이 많은데, 설정해놓으셨으니 세세하게 다듬어주세요~! 굳이 말하자면 이 드라마는 '가짜 여성우월주의, 진짜 가부장제'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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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원시에서는 여성이 존경받고, 여성이 관리이며, 여성이 도시의 주인입니다. 여자는 부를 갖고 태어났지만 남자는 비열한 지위를 갖고 태어났다.
이곳의 모든 관직과 군직은 여성이 맡으며, 남성은 관료가 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자는 집 밖에서 일하며 정치, 전쟁, 사업에 종사하고, 남자는 집에서 일을 하고, 가사일을 하고, 자녀를 양육하고, 시부모에게 효도한다.
"사람의 재능이 부족한 것이 그의 덕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남자의 조상 계율에는 세 가지 덕과 네 가지 덕이 적혀 있는데, '남자의 덕'은 태어날 때부터 배워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읽고 쓸 자격이 없습니다.
어린 소년들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소녀들을 엿보면 어른들로부터 "너는 공부하고 싶고, 죽을 운명은 아니니, 빨리 좋은 가족을 찾는 게 좋을 거야"라고 혼날 것이다. !"
평범한 집에서 딸을 낳으면 마치 보물을 찾는 것과 같아서 딸을 낳지 못하면 어르신들이 “너 애쓰는구나”라고 욕을 할 정도로 화를 낸다. 우리 가문의 후손들을 말살시키려고." ".
남자가 잘생기면 길거리에서 여자들에게 놀림을 받고, 노출이 심한 옷을 입으면 비난을 받기 마련이다.
결혼식 밤에 남자는 베일을 써야 합니다. 베일을 벗는 사람은 그를 따라갑니다. 주인을 바꾸는 것은 부정한 행위로 간주되어 사회 전체에서 버림받게 됩니다.
세계관 설정에서 여성이 존중되는 화원시는 고대 중국의 현실적 남성 중심 사회를 거의 반전시킨 모습이다.
이것이 이 드라마의 '여성' 설정이다.
소위 '여성 존중'이란 여성이 존중되고 여성 담론이 주체가 되는 문화적 시공간, 사회적 시대를 복원, 상상, 구축하기 위해 작품을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시간 여행을 기반으로 하며 글쓰기 유형이 확장되고 발전됩니다.
영화나 TV 작품에서는 이러한 유형이 아직 매우 드물지만 온라인 기사 작성은 그야말로 장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이 지배하는 세계에는 모계사회형, 여성이 강하고 남성이 약자인 현실개량형, 남성-여성 전치형, 딸국가형 등 여러 유형이 있다.
그리고 <소문의 진전천>은 남여 전치형에 더 가깝다.
원래 이런 설정은 대비가 강하고 자연스러운 아이러니(실제 남자와 여자의 신분에 대한)가 있기 때문에 농담을 하기도 쉽고, 인물들 사이에 갈등이 생기기도 쉽다. .
'소문의 진첸첸'도 이 설정을 어느 정도 활용하고 있지만 허점이 너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기사에서 화원시 남자가 읽고 쓸 자격이 없다고만 설명했는데, 그 결과 시공간을 여행한 천첸첸이 세 명의 이야기꾼을 찾았다. 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대본을 다시 상상해보세요.
그 결과, 세 명의 스토리텔러는 모두 남자로 밝혀졌습니다!
진첸첸은 먼저 남편(첫 번째 남자)을 강탈한 뒤, 그를 자오팡시(Jiaofangsi)로 데려가 상위권 경쟁을 벌였고, 그 결과 어려서부터 약혼한 약혼자(두 번째 남자)가 나타났다. , 한 여성이 두 남자와 결혼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것은 일부일처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여성" 환경에서 가장 흔합니다.
구경꾼들은 왜 "진전천이 한샤오쥔(남자 분)을 오래전부터 따라오지 않았나요?" 같은 말을 내뱉은 이유는 무엇일까. 슬롯은 너무 많은데 입이 없어요.
가부장제 사회는 단순히 뒤집혀도 되돌릴 수 없다.
제2공주 천추추와 남자주인공 한숴는 각각 화원시와 현호시의 젊은 주인들이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그들의 능력과 힘의 가치는 동등해야 한다.
그 결과 11회에서 두 사람은 칼싸움을 펼쳤는데, 한수는 몇 번의 동작만으로 둘째 공주를 빠르게 위험에 빠뜨릴 수 있었는데, 둘째 공주가 함정에 빠졌던 것. 그녀를 구하기 위해 Han Shuo까지. 두 사람은 비밀리에 서로 경쟁하며 전략을 겨뤘다. 한숴는 늘 도시를 먼저 정복했다.
화원시 미래 영주로 훈련받은 둘째 공주는 말할 것도 없이 너무 약해요!
두 사람이 경쟁을 벌이는 동안 옆에서 지켜보던 여주인공은 “너 쟤한테 굴복하는구나! 여자끼리 경쟁하는데 왜 이렇게 무자비해?”라며 증오하는 표정을 지었다.
아직도 '강한 남자와 약한 여자'라는 가부장적 관념이다. '강한 여자와 약한 남자'라는 흔치 않은 배경 설정 아래, 주인공은 완전한 빈 껍질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더 치명적인 디테일은 바로 여주인공 천첸첸의 '공공모래'!
공공모래란? 고대 중국에서 여성의 처녀성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했던 약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여성의 몸에 바르면 일년 내내 사라지지 않지만 남성과 성관계를 가지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그래서 고대에는 처녀성을 테스트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여성의 순결을 강조하는 수공사는 진전천에 등장할 뿐만 아니라 극의 중요한 전환점을 이룬다.
세 에피소드 동안 살아남지 못한 여성 파트너의 운명을 피하기 위해 Chen Qianqian은 먼저 Han Shuo를 감옥에 던졌고 그 후 대본의 남자 주인공에게 의지하여 작품을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녀가 원래 세계로 돌아오기 전에 끝나서 그녀는 임신이 그를 구한 척했습니다.
한수는 수천 개의 화살로 진첸첸의 심장을 찌르고 싶었고, 다음 순간에는 여주인공의 수호 모래가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이 착각한 것을 알고 받아들이지 않았다. 주인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고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이런, 이 대본은 원래 '여성' 설정이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고, 다른 설정에서도 여성의 순결에 대한 그렇게 귀중하고 중요한 강조를 보는 것은 사람들을 아프게 할 것입니다.
Shou Gongsha가 나오자마자 '소문의 Chen Qianqian'은 가짜 여성 성과 진정한 남성 지배 드라마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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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여행은 전환점이다.
소문이 난 셋째 공주 천첸첸은 시크함과 독보적이다. 모두가 그녀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그녀를 통제하기 어렵고, 제멋대로이고, 터무니없고, 불법적인 '악마'라고 말합니다.
사창가를 방문하고, 술을 마시고, 길거리에서 선량한 남자를 강탈하는 등 어떻게 그렇게 멋있을 수 있습니까?
결과적으로 빨간 옷에 빨간 입술을 한 세 공주는 말을 타고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은 현대적 사고를 지닌 우리 드라마의 여주인공이 시간을 거쳐 등장한 이후에야 등장하게 됐다. 그 결과, 세 번째 공주는 지능이 뛰어난 어리 석고 사랑스러운 작은 흰 토끼로 변했습니다.
여주인공의 아이큐가 뛰어나기 때문에 이 드라마의 줄거리 논리는 그야말로 넌센스다.
대본에 들어간 후 주인공은 자신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최우선임을 알게 된다. 원작에서는 세 번째 공주가 남자 주인공 한숴(Han Shuo)의 결혼식 날 밤에 독주 한 잔을 마시고 살해당했다.
한숴에게서 자신을 구하기 위해 주인공의 허벅지를 껴안고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주인공의 생각!
실례합니다? 본인이 직접 쓴 원본 대본에서 피날레는 '제2공주 진추추(陳智秀)가 성주에 오르고, 상서로움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해와 달이 함께 빛나니, 안아주는 게 어때?'라고 되어 있다. 두 번째 공주님과 여동생에게 도움을 청한다고요?
당시 한수오는 그저 마음이 약한 연약한 남자에 불과했다. 20살도 못 살겠다는 여주인공은 그와 약속을 했을 뿐이었다. 남들 앞에서는 나를, 남들 앞에서는 네 말을 잘 들어라.” “정신지체자의 법칙(여자는 남보다 먼저 존경받고, 남자는 남보다 먼저 존경받는다).
5회에서는 대본의 궁극적인 '맥거핀'(캐릭터들이 경쟁하는 것 등 영화 속 줄거리를 진전시킬 수 있는 사물, 캐릭터, 목표)을 직접 훔쳤다. 영웅에게.
용골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대본 속 인물들의 서스펜스이자 핵심 동기이다.
처음부터 여러 번 강조했습니다. 용뼈는 수백 가지 독을 해독하고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것입니다. 개성성주가 먼저 용뼈를 구하고, 그 다음 흑석광산을 구하고, 이어서 성을 쌓았다고 할 수 있다. 과거 왕조의 성주들은 용의 뼈가 화원을 보호한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남자 주인공 한숴의 캐릭터 모티브도 드래곤 본에서 비롯됐다. 병들고 약한 그가 기꺼이 황혼의 정원에 들어가려고 하는 중요한 이유는 용뼈를 속이고 병을 치료하기 위한 우연의 일치를 설계하기 위함이다. 이에 5회에서는 여주인공이 무심코 종묘에 침입해 소란을 일으키고, 무심코 마을의 보물이라 불리는 것을 빼앗아가는 장면이 그려졌다.
그리고는 남들을 위해 아무렇지도 않게 끓여서 남자 주인공에게 먹게 했다.
네, 5회쯤에는 끝날 것 같아요.
이후에는 곳곳에 여주인공의 아우라와 지독한 진부함이 묻어나는 '두 남자가 한 여자를 두고 경쟁하는' 달달한 드라마가 될 것이다.
셋째 공주는 아무것도 잘하지 못하고 가장 먼저 어려움을 겪지만 모두의 사랑을 받는다. 성주 어머니의 끝없는 애틋함, 갑자기 사랑에 빠진 충직한 개 영웅, 가문의 배경과 완벽한 재능과 기술을 지닌 약혼자, 그리고 줄거리를 잘 아는 치트의 도움이 있다.
천첸첸은 여자 조연에서 여주인공으로 반격해 완벽한 사랑을 얻었고, 별다른 노력 없이도 청년 성주 자리를 얻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공개적으로 사당에 침입하여 죽지 않고 용의 뼈를 움켜쥐고 광산을 폭파하여 광산 참사에 빠진 사람들을 구출했다(영웅의 폭발물을 빌리고 어머니와 영웅의 보호를 받았다). 두 번째 병사), 우연히 화원(고대에는 흑수라고 불림) 광산) 보물을 위해 기름을 파냈습니다.
지금까지 용뼈를 강탈했다는 죄로 그녀를 추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그녀는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씨 좋은 사람'이라는 좋은 평가를 얻었다.
청년왕 자리에 오르는 것은 '나쁜 돈이 좋은 돈을 몰아낸다'는 전형적인 예다.
어려서부터 미래 성주로 훈련을 받아온 제2공주 천추추는 분명 이 자리에 더 적합하다. 그녀는 이후의 반도적 작전에서 더 열심히 일하고 더 많은 의욕을 갖고 행동했고 기여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주 어머니의 총애를 받지 못했고, (친자녀가 아닌) 가문 배경 때문에 장래의 진로를 놓치게 된다.
하지만 어깨를 들거나 손을 들 수 없고 체력도 없는 천첸첸이 청년시주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악랄한 여주인공 린치의 실제 구타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바람피우기와 익살스런 바람기로 이루어졌다.
문예시험은 남자 주인공 한숴의 편곡과 도움에 의존한다. 결국 그는 성주 어머니의 편애에 의지해 자신의 힘에 걸맞지 않는 지위와 업적을 얻게 되었다.
어떻게 보더라도 '소문의 진전천'은 진정으로 여성의 힘을 찬양하고 여성의식을 고취하는 여성 중심의 드라마가 아니다.
Chen Qianqian은 의식이 매우 약하고 도시의 영주가 되어 큰 일을 성취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고방식은 이 세계에서 강력한 남성 주인공을 보호하는 데 더 의존합니다.
사악한 남자 주인공은 점차 충직한 개로 변해갔다. 그는 여주인공과 사랑에 빠졌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력도 완전히 잊어버린 듯했다. 용의 뼈를 먹은 후 병이 났는데 왜 아직도 여기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글쎄요, 그는 사랑에 빠지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여주인공은 그냥 기믹일 뿐이다.
'소문의 천첸첸'은 평범한 달콤한 애완 드라마의 일상을 벗어나지 않으며(그 일상은 여전히 가부장적이다), 진정한 여성의식을 반영하지도 않는다.
참 안타깝습니다. 국내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얼마나 희귀한 '여성' 설정이 낭비되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