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웨이 선생님의 '서유기3'를 방금 다 봤습니다. 여전히 큰 스크린 홀에는 많은 사람들이 앉아 있었습니다. 영화에는 웃음소리가 많이 들리지 않았습니다. 영화는 물처럼 밋밋했다. 고급 제품인지 가짜인지 감히 말할 수 없고, 내가 늙어서 삐걱거리는 소리에 둔감해서인지 감히 말할 수도 없다. 저니: 달빛상자' 20년 전 대극장에 혼자
'신데렐라'의 외로움. <서유기>가 20년 동안 촬영됐다는 생각에 문득 감동이 들었다.
그래서 집에 돌아와 아끼던 'Westward Journey' 디스크를 켰는데, 20년이라는 시간이 흐르자 디스크 플레이어가 'One'의 친숙한 멜로디와 함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날아다녔다. 사랑의 소리' 노래 소리, 환상은 방황하고 생각은 극장으로 돌아갑니다. Liu Zhenwei의 '대화 영화의 마지막 장'으로 알려진 '서유기 3'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서유기 3'는 '대현자', '보물상자'를 비롯해 류진웨이 선생의 자화상 '드 스티븐 차우' '서유기' 시리즈가 기다리고 있다. 올 여름 평범한 국내 영화 중 최고인 '서유기3'는 흥행을 선도하고 실점을 되찾는 중요한 임무를 맡을 수는 없지만 전작에 대한 헌정과 감성으로 볼 때 또한 중추절은 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코미디입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한경(Han Geng)과 지커준이(Jike Junyi)가 부른 "내 인생의 사랑(The Love of My Life)"이며 당승 오경(唐智)의 뛰어난 연기와 결합되어 "서유기3"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장면이 되었습니다. 그런 장면이 좀 적은게 아쉽네요.
영화 속 조명, 장면 배치, 의상, 심지어 실력파 군인과 장군까지 모두 '서유기1'을 그대로 재현해 '서유기1'을 수십 번 시청한 충성스러운 팬이 되고 있다. '아름다운 얼굴'은 바뀌었지만 '무의미한' 화풍은 여전하다. Han Geng의 Sun Wukong 의상 연기는 무난했고 Tang Yan은 장면이 확대되지 않은 한 포즈가 매우 우아했으며 Karen Mok은 지난 20년 동안 점점 더 아름다워졌으며 백골 악마라고 불릴 만합니다.
당승은 여전히 말이 많지만 여전히 귀엽고 모든 모습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비록 '맨티스'의 줄거리 설정이 주요 줄거리와 일치하지 않고 장면도 적지만, 몇 가지 회고가 여전히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만든다. 영화를 통제하는 감독의 힘. 하지만 영화 전체를 날카롭게 갈라놓는 몇 가지 큰 결함이 있습니다. , 괴물은 천군, 천장군, 철탑천왕에게 점령당했습니다. 맹세코, 다시는 '서유기' 시리즈를 보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 문화에서는 사랑을 위한 희생을 옹호하는데, 얻지 못한 것을 사랑이라고 한다. 영화 '서유기3'의 마지막에는 손오공과 청하가 알몸으로 얽혀 심지를 만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이는 영화의 스타일에서 완전히 벗어나 영화 전체를 압도한다.
고전적인 좋은 영화부터 고전적인 나쁜 영화까지 '서유기' 시리즈는 사람들이 진심으로 칭찬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잔잔하게 진행됐다.
속편으로서 가장 어려운 두 가지 측면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계승하는 것입니다. Liu 감독과 그의 크리에이티브 팀도 Karen Mok이 연기한 Bai Jingjing부터 Zixia Qingxia의 분열된 성격과 겉으로는 영화의 자기 정당화적인 결말, 새로 추가된 옥황제와 니우 부인의 아들 자이로 나타, 한경과 탕얀의 마비된 연기에 이르기까지 우리 모두는 상속과 혁신의 실패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최선을 다해 노력했지만, 뛰어난 재능이 없으면 고전 전설을 재현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저희의 이해에도 아쉬움이 있습니다.
홍콩 코미디의 돌이킬 수 없는 쇠퇴에 직면해 유진위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한 '서유기' 시리즈는 정말 고전하고 있다. 스타, 올드 감성이 넘치고 과장된 흥행 블록버스터로, 내부에서는 얕잡아보고 관객들은 질책한다. 서유기 시리즈가 나온 지 21년이 지난 후, 우리 영화 제작자와 관객들의 장기적이고 끊임없는 노력 끝에 중국 코미디 영화는 마침내 퇴보했습니다.
그리고 회귀는 매우 명백합니다.
우리 코미디 영화에는 멈춰서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영화배우도 없고, '제2사부'처럼 웃긴 녹색잎도 없고, '관음언니', '푸니맘'도 없다. 또는 "아가씨" "나와서 신을 만나라"는 중국과 서양의 요소를 결합한 고전적이고 재미있는 대사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영화에서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을 상실했다는 것입니다. 중국 문화에서는 사랑을 위한 희생을 옹호하며, 얻지 못하는 것을 사랑이라고 합니다.
사실 우리는 더 이상 류전웨이 감독에게 영화표를 빚지지 않았지만, 류전웨이 감독은 늘 '서유기' 같은 고전적인 러브스토리를 빚지고 있었다. 당시 대학 졸업식의 피날레는 그랬다. 다들 술을 마시고 '서유기'를 보고는 병을 던지고 각자의 길을 갔다. '서유기'는 중국 문화 특성에 가장 잘 맞는 관용과 희생의 사랑 비극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인생에 if와 what-if는 없습니다. 그 사람을 1만년 동안 사랑하게 하는 것은 물론, 다시는 기회도 주지 않을 거예요. 그러므로 체의 백마든 한경의 웨이브 머리든 관객에게 웃음을 느끼게 할 수 없고, 우리를 눈물로 웃게 만드는 데도 실패했다. '서유기'가 점점 심해지는 것은 주성찬이 사라져서가 아니라, 우리에게 감동을 주고 '내 인생의 사랑'을 부르게 만드는 영화 속 개처럼 퇴폐적이고 외롭고 슬픈 사랑 이야기가 더 이상 없기 때문이다. 우리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우리 자신과 함께. 내 인생의 사랑에게 작별을 고하세요.
사실 20년이 흘렀지만, 만날 수는 있지만 얻을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우리의 기대는 변함이 없었다. 안타깝게도 '서유기3'는 우리에게 그런 감동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야기.
중국 코미디 영화가 우리에게 향후 20년을 기대하게 만들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