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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1.6의 비디오 설정에서 D3D와 OPENGL의 차이점

CS1.6의 비디오 설정에서 D3D와 OPENGL의 차이점은 표준, 하드웨어 요구 사항 및 렌더링이 다릅니다.

1. 다양한 표준

1. D3D: Windows에서 3D 게임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디스플레이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입니다. 풍부한 3D 기능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게임에 널리 채택되는 표준입니다.

2. OPENGL: 뛰어난 성능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3차원 그래픽 표준으로 SGI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컴퓨터 회사의 주도로 개발되었으며 SGI의 GL 3차원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 보편적으로 공유되는 개방형 3D 그래픽 표준입니다.

2. 다양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

1. D3D: 제공되는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는 D3D의 모든 하드웨어 특성을 충족해야 합니다.

2. OPENGL: 제공된 디스플레이 하드웨어가 OPENGL의 모든 하드웨어 기능을 충족할 필요는 없습니다.

3. 다양한 렌더링

1. D3D: 한편으로는 전체 셰이더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사전 및 사후 상태 설정을 수행합니다. 렌더링 성공률에 대한 상호 영향이 최소화되고 API 구조도 더 단순해졌습니다. 반면 일부 주요 렌더링 상태는 캡슐화되어 분류됩니다.

2. OPENGL: 렌더링 기능만 제공합니다. 핵심 API에는 윈도우 시스템, 오디오, 인쇄, 키보드/마우스 또는 기타 입력 장치에 대한 개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