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슈뢰딩거
1.
1998 년 베이징
대만 여부상인 양균균균균이 해협을 건너 그녀의 마리수대 여주인 극본' 시몬무미' 를 데리고 CCTV 에 와서 합작에 대해 이야기하러 왔을 때, 중극에서 2 학년 장쯔이 대감독 장이머우 눈에 띄어 신작' 우리 아버지 어머니' 에 출연하도록 초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때도 북쪽으로 떠다니는 24 세 절강처녀 주신, 술집에서 주창하면서 연기 기회를 찾아다녔다.
한편, 22 세의 대만 소녀 임심여 (WHO) 는 베이징 교외에서' 진주공주' 를 촬영하고 있지만, 원작자인 조안요 아줌마는 이 드라마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다. 또 다른 드라마' 창천에 눈물이 있다' 로 바쁘다.' 진주공주' 가 앞으로 어떤 지경에 이를 지 아무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한편, 오순에 가까운 유효경은 전 남자친구 우위국이 새 드라마' 도피의 사랑' 에 출연하고 있으며, 그 회사의 세무문제는 이미 지뢰처럼 일촉즉발했다.
그때 이 몇 명의 각광받는 여자 스타는 아마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몇 년 후에는 자신이 의외로' 계집애 교육' 의 일원이 될 것이다.
2.
2002 년 류효경은 탈세 누세로 감옥에 들어갔고, 일대의 전설적인 여배우의 휘황찬란함이 막을 내리고, 오락권도 공식적으로' 70 대 여배우' 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올해' 남방도시보' 는 당시 내지에서 가장 붉은' 4 작은 화단' 인 조미, 장쯔이, 주신, 서정레를 선정했다.
그것은 전통매체가 성성성하고, 인터넷 신매체가 막 출현한 시대였다.
당시 가장 인기 있는 포털 중 하나인 천애공동체로서 토론도가 가장 높았던 것은 당시의 유량이 아니라 나이 많은 여자 스타였다.
그녀는 드라마' 시몬무미' 여주인으로' 시몬 아주머니' 로 봉쇄된 양균균균이다.
그 인터넷이 아직 발달하지 않은 시대에 시몬 아주머니는 1933 년에 태어나 60 대 고령으로 소녀에 출연했고, 잘생긴 남자들의 신선한 고기를 찾아 연극을 했다고 전해진다.
특히 그 초은준 다정하게 시몬 아주머니에게' 바보 계집애, 나 걱정하지 마' 라는 스크린 샷이 여러 해 동안 인터넷에 널리 퍼졌다.
몇 년 후 양균균 본인도 나와서 자신이 1961 년에 태어났다고 직접 소문을 내걸었지만, 그 스틸사진의 대사도 장관리다이 P 에 올라간 것이다.
그러나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는데, 이때 계집애가 가르친 이름이 이미 울렸고, 양균균균백구백변은 어쩔 수 없이 계집애가 가르치는 원로가 될 수밖에 없었다.
3.
시간이 지나면서 항구와 내지시장이 사라지면서 2010 년 이후 많은' 북상 건금' 의 항대 여자 스타들도 최초의' 계집애교' 회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일찍이' 대만 제일미녀' 라는 말이 있었는데, 40 세가 넘은 소장미는 묘령소녀 출연으로 미친 듯이 침을 뱉었다.
특히 성형후 한동안 붓지 않았던 얼굴로 여러 주요 엔터테인먼트 1 면에 오르며' 여자판 풍공' 이라는 구호를 받아 미인의 황혼을 감탄하게 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소장미도 이런 연한 캐릭터로 빨갛게 변하지 않고 점차 계집애에게 가르침을 받아 잊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환주 3 인조' 의 다른 두 사람이 큰 붉은 보라색을 만났을 때, 숨이 막힐 것 같은 임심여 눈도 마침내 앉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엄마의' 미인심계' 를 타고 붉게 변한 이후 임심여 아예 자신의 스튜디오를 편성해 촬영에 투자하고' 세황비',' 수려강산' 등 마리수대 여주인극을 통해 임심여 역시 계집애 교육에 본격적으로 참여해 시몬 아줌마의 발우를 받았다.
시몬 아주머니처럼, 임심여 주변에도 시종일관 노중청각로 잘생긴 남자들이 둘러싸여 있었고, 연극의 모든 남자들은 그녀에게 취한 듯 피송육치 얼굴을 향해 다정하게' 어리석은 계집애' 를 외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2014 년 출소 후 한때 오락권에서 벗어났던 류효경도 다시 컴백했다. 뇌극' 수당영웅 3' 에서 육순 고령으로' 노소가 연초를 먹는 어리석은 계집애' 역을 맡았고, 20 대 연하인 정국림은 각종 친밀한 연극 코드를 연출해 계집애 교육의 상한선을 더욱 높였다.
하지만 유효경 선생님의 전력은 계집애 교육 중 가장 강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다른 여자 스타에 비해 40 대 초반부터 가랑이를 잡아당기기 시작한 안치, 유 선생님은 40 대 때' 무측천' 등 극 중 컨디션이 여전히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60 세가 되면, 아무리 두꺼운 가루와 아무리 강한 필터도 세월의 흔적을 가릴 수 없다.
물론, 나이 많은 여자 스타가 연하게 분장한 사례는 많지만, 대부분 둥제 같은, 명성이 충분히 크지 않거나, 극과 역할 자체가 토론도가 부족하고, 게다가 부정적인 뉴스로 인해 유실된 관객의 인연까지 더해지면 당연히 그녀를 계집애 교육에 추가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간단히 말해서, 계집애가 가르치는 것도 마음대로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느 정도까지, 여자 교육에 선발된 것은 일종의 흑홍이지만, 네티즌의 절정 때의 얼굴 가치, 서클 지위의 인정, 그리고 지금 미인을 보는 안타까운 정을 대표한다.
5.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단 쌍빙' 등 한 세대의 내지대화의 발흥은 대부분 내지홍콩 합촬영의 히치하이크를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두 곳의 배우 비율의 균형을 확보하고 흥행 호소력 때문에 흥행 호소력이 있는 홍콩 구세대 남자 스타 내지의 젊은 화단 코디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큰 꽃들이 빠르게 떠오르고 그림자를 수확한 뒤 같은 시기의 내지남자 스타들이 흥행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큰 스크린에서만 홍콩대 남자 스타에게 배합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최근 몇 년 사이' 명초엽곤' 등 세대 중생은 항구대 남자 스타의 억압에서 몸을 뒤척이며 영화계의 주골이 되었다.
반면 이들 대화인들은 중년이 되었지만 사업위기에 빠졌다. 특히 국내에 독립여성영화시장이 부족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하범' 을 내세워 드라마를 찍으러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권의' 유가무시' 에 비해 드라마 시장에서는 여전히 높은 화제도와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젊은 작은 꽃에 가마를 올리는 대신 여주인에게 높은 출연료를 계속 받고 싶다면, 부드러운 옷차림 소녀로만 분장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앞서' 홍수수',' 여의전' 에 잇따라 출연한 그랜드슬램 주신 후.
이후' 대명풍화' 에 출연한 문예 여신 탕웨이, 이들 큰 꽃들이 잇따라 드라마 시장으로 전전하며 85 꽃, 90 꽃들과 밥그릇을 낚아챘다.
억지로 연한 표정을 짓지 않아도 모든 장면이 정교하게 조각한 영화보다 드라마들이 연기상의 짧은 판을 더 쉽게 드러낼 수 있다. 홍콩 영화 황금시대부터 걸어온 유가령도 속세를 면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오순이 넘은 소녀의 위화감에 비해 유가령의 연기도 영화로서 마땅히 받아야 할 수준보다 한 수 높은 수준을 보여주지 못해 실망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물론, 유가령, 주신, 탕웨이 역시 모두 드라마 출신, 컴백극으로 돌아가는 것도 너무 실점 없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국제장' 과는 달리, 한번도 드라마를 촬영한 적이 없는 그녀는' 우쭐대며' 촬영을 하러 와서 당연히 관객들의 기대를 가득 채웠다.
그러나 외형이든 연기표현이든, 장쯔이 역시 많은 시청자들을 크게 실망시켰다.
우선 외형적으로 장쯔이 본인도 마케팅을 꺼리는' 소녀감' 을 많이 발표했지만, 억지로 소녀로 분장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관객에게 끌려 비교될 수밖에 없다. 시청자들이 연령감을 완전히 무시하고 캐릭터를 대신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둘째, 장쯔이 연기도 잘 말할 수 없다. 다만 그랜드슬램 영화 이후 지위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 장이머우, 왕가위의 장쯔이, 분명히 더 이상 부패를 신기하게 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장쯔이 앞발이 방금' 나는 배우다' 에서 다른 배우에 대해 논평을 했고, 뒷발은 드라마에 짧은 판을 드러냈고, 전복도 불가피했다.
나이 많은 여배우가 노령에 불복하고 연연하여 소녀를 연기한 것도 중장년 여성들에 대한 시장의 불친절과 그에 따른 제재작품의 부족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어린 소녀 역을 하지 않으면, 어머니 시어머니를 조연으로 연기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결국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서 있는 장쯔이 여배우들에게는 선반을 내려놓을 수밖에 없었고, 여전히 덜 벌지는 못했지만, 다른 불홍한 여배우들은 걱정이 되었다.
이 상황도 1 시 30 분에 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심지어 오늘날의 신선한 고기가 흐르는 상황에서도 중장년 여배우뿐만 아니라 젊은 여배우도 나서기가 더 어렵다. 점점 더 많은 수정극이 여주인공이 필요하지 않고, 작은 고기 두 개만 찾으면 크게 폭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미 (WHO) 는 현재 모든 여성의 화장품, 스킨케어,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모두 어린 소년들이 대변하고 있다고 한탄했다. 내가 말했잖아, 아가씨들은 다 어디 갔지? "을 클릭합니다.
계집애 교육' 의 성행도 사실상 젊은 여배우의 생존 공간을 압박하고 있는데, 이는 모든 여배우들의 곤경을 반영한 것이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메시지 공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