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리고 있다'의 위, 아래 문장:
수천 번 부른 끝에 여전히 비파를 들고 반을 가리고 나왔다 얼굴. 회전축에 의해 현이 튕겨지는 소리가 3~2개 있고, 곡이 만들어지기 전의 감동이 있습니다.
백거이의 장문 '비파싱(Pipa Xing)'에서 따온 말이다.
'비파싱/비파음' 당나라: 백거이(발췌)
첫날 밤에 순양강이 손님을 배웅하고, 가을에는 단풍잎과 꽃이 바스락거린다 .
스승님은 내려서 배에 탔는데, 와인을 마시고 싶었는데 오케스트라가 없었다.
우리가 너무 취하면 비참하게 이별을 하게 된다.
갑자기 물 위에서 노는 비파 소리가 들려왔는데, 호스트가 손님을 돌려보내는 것을 잊어버렸다.
누가 몰래 물어보는 걸까요? 비파 소리가 멈추고 말을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가 서로 만날 수 있도록 배를 더 가까이 이동시키고, 와인을 추가하고, 불을 되돌리고, 연회를 다시 열었습니다.
오랫동안 전화를 걸고 나온 그는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나왔다.
회전하는 축에 의해 현이 튕겨지는 세 두 개의 소리는 곡이 만들어지기 전의 감정을 나타냅니다.
현악은 소리와 생각을 잠그고 인생의 실패를 불평하는 듯하다.
번역:
어느 가을밤, 나는 돌아오는 손님을 배웅하러 선양강 상류로 갔다. 찬바람이 단풍을 흔들고 갈대꽃이 바스락거렸다.
손님과 저는 배에서 내려서 잔을 들고 술을 마셨지만 음악은 별로 재미가 없었습니다.
와인을 마시고 이별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 더욱 슬펐다. 밤에는 넓은 강에 밝은 달이 비쳤다.
갑자기 강에서 들려오는 경쾌한 비파 소리를 듣고 돌아오는 손님들을 잊고 떠나고 싶지 않았다.
소리의 출처를 찾아 누가 비파를 연주하는지 물어보세요. 비파는 오랫동안 멈췄지만 아무런 움직임이 없었다.
우리는 배를 더 가까이 옮기고 그녀를 만나러 나오라고 초대했고, 하인들에게 포도주를 추가하고 불을 다시 켜고 연회를 다시 시작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비파를 팔에 쥐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천 번을 부르고 천천히 걸어나왔다.
피아노의 축을 조이고 현을 뽑아 몇 가지 테스트 사운드를 연주한 후 곡이 형성되는 형태는 매우 감상적입니다.
Xianxian의 슬프고 애절한 목소리는 깊은 숙고를 암시하며, 그녀의 인생의 실패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 긴 문장: 7자로 된 고대 시를 나타냅니다.
전체 텍스트가 문자를 단서로 사용하여 비파 소녀의 삶의 경험과 시인의 감정을 모두 묘사하는 대중적인 사실주의 걸작입니다. 가수의 비극적 경험은 매우 구체적으로 서술되어 있는데, 이는 명백한 선으로 볼 수 있으며, 그 선들 사이에는 시인의 감정이 스며들어 비파소녀가 연주하는 음악과 그녀의 삶의 경험의 끊임없는 변화와 함께 파문을 일으킨다. 은선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이 빛과 어둠, 하나의 현실과 하나의 상상은 줄거리를 기복하게 만든다. 이야기는 구불구불하고 감동적이며, 표현하는 감정은 사람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고, 언어는 아름답지만 화려하지 않고, 정확하지만 모호하지 않으며, 내용은 생활에 가깝지만 사회적 성격이 넓으며, 우아하면서도 대중적입니다. .
'쉰양강에서 첫날밤 손님 배웅'부터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까지 송별잔치에서 음악이 없는 아쉬움, 손님을 초대하는 장면 등을 그린다. 비파를 연주하는 사업가로서, 비파의 음색을 세심하게 표현하여 비파소녀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첫 번째 문장인 '쉰양강의 첫날 밤에 손님을 배웅하다'는 7단어만으로 등장인물(주인과 손님), 장소(쉰양강의 어류), 행사(주인이 손님을 배웅하는 것)와 시간(밤)을 하나씩 차례로 그린 다음 "단풍잎, 가을에 바스락거리는 디화꽃"이라는 문장을 사용하여 환경을 색칠하고 손님을 배웅하는 황량하고 쓸쓸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가을밤이 반복해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쓸쓸하고 외로웠기 때문에 '오케스트라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와인을 키운다'는 기분에 빠졌다. "오케스트라 없음"이라는 세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일년 내내 비단과 대나무의 소리가 없다"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비파 소녀의 등장과 연주에 대한 길을 열어줍니다. "관현악이 없다"는 이유로 "우리는 너무 취해서 작별 인사를 하기엔 너무 비참하다"라는 복선이 이미 매우 강력하고, 거기에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하면 넓은 강이 달빛에 잠긴다"라는 복선이 겹겹이 추가된다. 환경적 색채는 강한 우울감을 만들어내며 '갑자기'를 만들어낸다. '가을의 적막함', '관현악 없음', '밤에 손님 배웅'할 때의 '비참한 이별'부터 '돌발청각', '소리 찾기', '비밀 문의', '배 이동'까지 , '만남의 초대'까지, 이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파걸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만남에 초대'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며, 그녀가 '커밍아웃'하기까지 '수천 번의 전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녀가 지위에 관심을 두는 것은 아닙니다.
'나'가 "세상 종말에 대한 증오를 적고 싶다"는 선녀적인 비파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것처럼, 그녀도 "수천번 불러내고 나온다"는 것은 "성격"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 종말에 대한 증오'라고 말하기엔 좀 불편하고, 누구도 보고 싶지 않다. 시인은 이 점을 간파하고 “비파 소리가 그쳐 말을 할 수 없는 상태”,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숨긴 채”라는 초상화 묘사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표현했다. 비파 소녀의 모습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그녀는 그녀를 보기 전에 그녀의 비파 소리를 들었고, 그녀의 말을 듣기 전에 그녀의 내면의 고통이 살짝 드러났기 때문에 이후 이야기 전개에 많은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백거이(772-846)는 예명이 레티안(향산죽이라고도 함)이자 주음씨이기도 한데, 원래는 증조할아버지가 계실 때 태원 출신이었다. 그는 허난 성 신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사람이다. Bai Juyi와 Yuan Zhen은 Liu Yuxi와 함께 세계에서 "Yuan Bai", "Liu Bai"로 알려진 New Yuefu 운동을 공동으로 옹호했습니다. 백거이(Bai Juyi)의 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귀', '시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Hanlin Academy의 학사이자 Zuo Zanshan의 의사가되었습니다. 846년 백거이는 낙양(洛陽)에서 죽어 향산(鄄山)에 묻혔다. 대대로 전해지는 '백장경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시로는 '영원가', '숯장수', '비파극'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