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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ax vray 에서 금박 재질 매개변수를 조정하는 자습서
금박 소재의 사진을 먼저 봅시다. 그것은 주로 유럽식 천장과 중국식 호텔의 천장 꼭대기에 적용된다. 우리는 그것이 유색 금속 소재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금과 약간 비슷하다. 다음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보겠습니다.
재질 편집기를 열고 재질 구를 선택합니다. 재질은 VR 재질로 설정되고, 이름은 금박으로 지정되고, 배경을 지정하고, 장면의 오브젝트에 재질을 부여합니다.
우리가 방금 관찰한 결과 금박이 질감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금박을 다시 만들 때 텍스처 맵을 추가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금박, 금박, 금박)
텍스처 맵을 분산 뒤의 채널에 붙이고 장면의 오브젝트에 표시합니다.
금박은 유색 금속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유색 금속으로 조절하는데, 그것은 바로 직접 반사이다. 우리는 그것을 약간 직접 반사시켜 렌더링을 해서 효과를 좀 보자. 렌더링의 효과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금속이 없는 그런 질감은 금속처럼 특별하지 않다.
금박은 유색 금속으로, 우리는 이전에 금을 조절하는 이 유색금속이 어떻게 조절되었는지, 분산의 색깔을 어두운 색으로 조절하고 반사의 색깔을 황금색으로 조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금박, 금박, 금박, 금박, 금박, 금박)
그러나 금박은 금이 아니며 금박에는 일정한 결이 있다. 우리는 어떻게 조정해야 할까요? 분산 뒤 채널의 맵을 반사 뒤 채널에 붙일 수 있습니까? 우리의 금박 맵은 색깔과 결이 있기 때문에 우선 난색을 어둡게 하고, 반사에 이 맵을 추가하는 것은 금을 조절할 때 그것의 난색을 어둡게 하고, 분산의 색깔을 반사에 맞추는 것과 같다. 이치는 다 똑같다. 다만 이 맵 위에는 색이 짙고 얕으며 반사가 강하고 약하다는 것을 제어할 수 있다. 조정이 완료되면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이제 금박의 반사가 특히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금박은 어떻게 강약을 통제할 수 있을까요? 반사 뒤의 채널에 비트맵을 추가하면 반사된 색상의 그레이스케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조절 없이, 그것은 확실히 역할을 잃었다. 먼저 반사의 색상을 순수한 검은색으로 조절한 다음 부분 렌더링을 하면 아무런 변화도 없고 이미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반사의 그레이스케일을 작동시켜 스티커와 우리의 반사에 더 잘 동기화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사명언) 맵 패널에서 반사를 찾았습니다. 그 뒤에는 백분율이 있고, 뒤에 표시된 100 은 후면 채널에 있는 맵을 100% 표시합니다.
반사 색상의 그레이스케일이 혼합될 수 있도록 반사 뒤의 값을 80 으로 조정합니다. 내가 반사하는 색상은 20% 의 비율을 차지하며 어느 정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반사명언) 반사가 훨씬 약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금박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금박의 색깔은 노랗고, 우리가 시뮬레이션한 것은 아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는 분산 색상을 황금으로 조절하고, 두 가지 방법으로 모의 금박의 색깔을 주도한다. 확산 반사의 색상을 조정 하 고 렌더링을 수행 하자.
효과가 이미 나왔다. 우리는 시뮬레이션된 색이 금박의 색깔에 더 가까워지도록 계속 조정했다. 분산의 색조는 좀 더 노랗게, 반사 광택은 금박에 적합한 값으로 조정하고, 하이라이트를 좀 더 분산시키기 위해 하이라이트 광택을 좀 더 크게 조정하고 세분화를 조금 높인 다음 렌더링합니다.
다음은 3dmax 의 vray 가 금박 재질 매개변수를 조정하는 자습서입니다. 3dmax 소프트웨어 사용 자습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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