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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 양 아들 아내" 고전 중국어 번역

1. 번역문: 하남 낙양자의 아내는 원래 성이 무엇인지 모르는 남의 딸이다.

양자가 길을 걸을 때,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금 한 조각을 주워 집으로 가져가서 아내에게 금을 주었다. 아내는 "기개가 있는 사람은' 도취천' 의 물을 마시지 않고, 청렴하고 정직한 사람은' 개탄하는 음식' 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하물며 남의 분실물을 줍고 사리사욕을 꾀하여 자신의 품성을 더럽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고 말했다. 양자는 듣고 나서 매우 부끄러워서 금을 야외로 버리고 멀리 스승을 찾아 공부하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 년 후 양자가 집에 돌아오자 아내는 무릎을 꿇고 그에게 돌아오는 이유를 물었다. 양자가 말했다. "외출한 지 오래되어, 마음속으로 가족을 그리워하고, 다른 특별한 일은 없다."

아내는 듣고 나서 칼을 집어 들고 빨리 직기 앞으로 걸어가며 말했다. "이 견직물들은 모두 누에고치에서 태어나 직기에 짜여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씩 쌓아서 겨우 1 인치 길이, 1 인치씩 쌓아야만 장필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짜고 있는 견직물을 자르면 성공할 수 없고 (천을 짜서) 황폐한 시간을 늦출 수 없다. 학문을 쌓으면' 매일 모르는 것을 배워라' 는 식으로 자신의 미덕을 이루어야 한다. 만약 중도에 돌아온다면, 이 견직물을 자르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 양자는 그의 아내의 말에 감동을 받아 다시 돌아가 학업을 마치고 7 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이웃집에서 기르는 닭이 실수로 낙양자의 정원에 침입했을 때, 시어머니는 몰래 잡아와서 요리를 해 먹었다. 밥을 먹을 때 낙양자의 아내는 그 닭을 향해 눈물을 흘리며 밥을 먹지 않았다. 시어머니는 이상하게도 이유를 물었고, 낙양자 아내는 "집이 너무 가난해서 밥상에서 먹는 것이 남의 집 닭이다" 고 말했다. 시어머니는 듣고 닭을 버리고 먹지 않았다.

나중에, 도둑 이 르 양 아들 의 아내 를 위반 하고 싶어, 먼저 그의 시고모 (시어머니, 남편 어머니) 를 납치했다. 아내가 듣고 칼을 들고 뛰쳐나오자 도둑은 이렇게 말했다. "네가 칼을 내려놓고 나를 따르면 너희의 생명을 보전하고, 나를 따르지 않으면 내가 너의 시어머니를 죽일 것이다." 아내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며 칼을 들어 목을 베어 자살했다. 도둑도 그녀의 시어머니를 죽이지 않았다. 지사 는 이 일을 알고, 도둑 을 체포, 르 양 아내 실크 천 을 주고, 그녀를 위해 장례식 을 열고, "정의" 라는 칭호를 주었다.

둘째, 원문: 출처? 남조 범예' 후한서 열여전'

하남 낙양자의 아내, 호씨의 딸도 모른다. 양자는 길을 맛보고, 금일전을 남겨야 하고, 아내와 함께 해야 한다. 아내는 말했다: "첩 웬 지사는' 도취천' 의 물을 마시지 않고, 염렴한 사람은 한숨의 음식을 받지 않고, 상태 습득은 이익을 찾아 그 행을 더럽히려고 한다!" 양 아들 큰 부끄러워, 야생 에 금 을 기부 하고, 멀리 교사 를 찾아 배우고 있다.

일 년 만에 돌아오자 아내는 무릎을 꿇고 그 이유를 물었고, 양자는 말했다. "오래 걸으면 생각을 하고, 다른 것도 없다." " 아내는 칼을 유인하여 기계를 향해 말했다. "이 직물은 누에고치에서 태어나 기계 가장이 되었다. 한 가닥 피곤, 인치, 피곤 인치 끝없는, 그리고 장필이 되었다. 오늘 스리랑카 직조 도, 기부 실패 성공, 감사 폐기 일 경우. 스승님 축적학,' 날이 망한 것을 알다' 는 것은 의덕에 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도로 돌아가면, 어찌 이단스가 짜느냐? " 양자는 그 말을 느끼고, 다시 종업을 하고, 다음 7 년 동안 돌아오지 않는다.

그 집 닭 터무니없는 정원 을 맛, Gudao 죽이고 먹고, 아내는 닭을 먹지 않고 울었다. 괴괴가 그 이유를 묻다. 아내는 말했다: "자기 부상 가난한 가정, 그래서 음식은 고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고모가 실제로 버렸다.

도둑이 아내를 범하려는 자는 먼저 그 고모를 강탈하는 것이다. 아내가 듣고 칼을 휘두르며 나왔다. 해적 은 말했다: "내 사람 에서 ru 칼 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내 사람 에서 하지 않고, ru 고모 를 죽일 수 있습니다." " 아내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하고, 칼을 들어 목을 베어 죽었다. 도적은 그 고모를 죽이지 않는다. 지사 는 그것을 듣고, 즉 zeidao 을 죽이고, 그의 아내 고급 실크, 의식 매장, 번호 는 "정의" 라고 했다.

확장 데이터

첫째, 저자 소개

범예 (398-445 년), 자울종, 순양 (오늘 하남 남양선천) 사람, 안북 장군 범왕증손자, 예장 현 판닝의 손자, 시중 범태의 아들. 남조 송 관원, 역사학자, 문학가.

팬 예 출신 사족 가족, 원희 2 년 (420 년), 유우 대진 (), 범예 () 는 벼슬을 모집하고, 펑성 왕 유의강 문하 챔피언 장군, 비서 승으로 임해야 한다. 위안 지아 9 년 (432 년), 리우 yikang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선성 현 () 으로 강등되어 임내에' 후한서' 를 썼다. Yuanjia 17 년 (440 년), 팬 예 피난처 시흥 왕 유준, 군장사 후, 남하 () 현, 좌위 장군, 태자 자잔 () 을 역임했다. 원가 22 년 (445 년), 공희선, 펑성왕 유의강의 쿠데타 음모에 참여해 사패가 참수되어 48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범엽은 재능이 넘치고, 사학의 성과가 뛰어나며,' 후한서' 는 박채중서, 구조가 엄격하고, 속어 리밀하며,' 사기',' 한서',' 삼국지' 와 함께' 전사사' 라고 부른다.

둘째, 감사

이 글은 인물 전기이다. 그것은 두 가지 작은 이야기를 통해 양자의 아내의 고결한 품성과 뛰어난 재능을 칭찬했다. 낙양자 아내의 두 구절은 과거, 현재, 미래입니다. 그리고 다른 민족, 정치적 견해, 문화, 종교가 다른 사람들에게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사람은 반드시 고상한 품성을 갖추어야 하고, 일을 하려면 강인한 정신이 있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셋째, 작품 소개

1,' 열녀전' 이 책으로 된 후

반고' 한서 유향전' 에 따르면: 풍속미사치를 보고, 조, _ 의 속속 (사고는 "조황후, 소이, _ 수련도" 라고 말했다. ") 미천한, 예제를 초월하다. 왕교가 안팎으로, 가까이 있는 사람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시서에 실린 현비 정부 () 를 취하고, 흥국현가 () 는 가산 () 의 법칙을 따르고, 악고 () 는 "죄 (), 슈 ()" 라고 말했다. 원, 사랑도. " ), 순서는 \ "열여전 \" 으로, 무려 여덟 편, 천자를 끊는다. 그리고 전기를 채취하여 일을 하고,' 새 서문',' 화원' 은 무릇 50 편을 연주한다. 수상소언득실을 세고, 진법계를 끊다. 수십 권의 책을 읽어서 관람을 돕고 궐을 보충하다. 비록 다 쓸 수는 없지만, 그 말은 늘 탄식한다.

편찬된 100 여 개의 역사 이야기를 보면, 대부분 미선을 표창하고, 고대 여성의 고상한 품성, 총명함, 반항정신의 내용을 칭송하며, 어떤 줄거리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여성 문학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둘째, "열전" 내용 소개

중국 고대 여성의 행동을 소개하는 한 권의 책은 이 책이 여성의 역사라는 관점도 있다. 작가는 서한의 유교 학자 유향이지만, 이 책이 유향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오늘날 유행하는 버전 작가 중 일부는 한 곳에 이름없는 표시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날 전해지고 있는 판본은 후세 사람들이 유향의 판본 위에 몇 편을 더 추가하여 얻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열녀전' * * * 은 7 권으로 나뉘며, * * * 는 110 명의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7 권은 모의전, 현명전, 인지전, 정순전, 의전, 변통전, 악전전이다. 서한 시대에는 외척의 세력이 강해서 궁정의 격동이 외척의 그림자가 많았다. 유향은' 왕교가 안팎에서, 근자부터' 즉 왕교가 황제 주변 사람들로부터 교육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이 책을 써서 황제, 빈비, 외척을 훈계하였다. 열녀전' 이 선정한 이야기는 유가가 여성에 대한 견해를 반영한 것으로, 그 중 일부는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성에 대한 불공정한 대우로 보인다.

《열녀전》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맹모 삼천" 과 같은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는 바로 이 책에서 나온 것이다. 그 후 중국의 사서에는 각 조 여성의 사적을 서술하는 전문 장이 많았고, 여성관의 변화에 따라 각 북은 표창을 중점적으로 기술하는 여성의 덕행도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