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묵단청 해석: 중국화에서는 먹색을 위주로 하고, 단청 색채를 보좌한다.
수묵화는 중국화의 일종으로, 순전히 수묵으로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가 되어 송원 () 에 성성성했고, 명청 () 과 근대 이후 계속 발전하였다. 필법을 주도하여 묵법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잉크는 색이다. 잉크의 농도 변화는 색의 계층 변화이고,'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는 말은 색채가 다채로워 다층적인 수묵색도로 대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출처: "한서 수무전": "죽박에 실린 단청이 그린 것."
확장 데이터:
수묵단청도 경치가 영동한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다. 풍경이 그림 같은 느낌이다. 하지만 이 단어 자체의 의미는 자연스럽게 수묵, 단청의 그림으로 쓴 역사를 가리킨다.
잉크는 5 색으로 나뉜다: 짙고, 옅고, 건조하고, 젖고, 초점이 있고, 수묵화에는 오색을 반영하고, 댄과 청으로 그려서 역사를 그림으로 표현한다.
"단청" 은 원래 단사청지 광석 물감을 뜻하는데, 퇴색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역사가들은 한 사람의 성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비유하고, 또 단권이 훈을 많이 기록하고, 청권이 기사를 많이 기억하기 때문에, "단청" 은 역사책에 동의한다.
단청을 그릴 때, 먼저 단청에 올라갈 물체의 표면에 연녹색을 모두 칠한 다음, 도안, 무늬를 그린 다음, 다시 선택한 색으로 발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북부의 단청이 가장 특징이다: 무늬의 구도는 다양하고 대범하다. 도안이 화려하고 섬세하며 규칙적이어서 색칠 작업을 빨리 할 수 있다. 그림은 화려하고 밝은 쾌감이 있다. 색채가 풍부하고 산뜻하다. 건물의 장식은 외향에서 안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안쪽으로, 위로 갈수록 정교하게 그려진다. 무늬는 건물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전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이다.
바이두 백과-수묵단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