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Linux) 운영체제는 컴퓨터 운영체제로, 중국어 발음은 대략 'linax'이다. Linux 운영 체제의 커널 이름도 "Linux"입니다. Linux 운영 체제는 또한 무료 소프트웨어 및 오픈 소스 개발의 가장 유명한 예입니다.
1. 개요
[이 단락 편집]
Linux 공식 웹사이트 www.kernel.org
대부분은 다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Linux 커널 운영 체제는 쉘 프로그램, 도구, 라이브러리, 컴파일러 및 도구는 물론 Emacs와 같은 기타 여러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많은 양의 GNU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이 때문에 GNU 프로젝트의 창시자인 Richard Matthew Stallman 박사는 Linux 운영 체제의 이름을 GNU/Linux로 바꾸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운영체제를 "Linux"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에는 GU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XFree86과 같이 한때 BSD에서 실행되었던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구성 요소를 선택하거나 직접 설정하지 않고 Linux 패키지를 직접 사용합니다.
1983년 Richard Stallman은 GNU 프로젝트를 설립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 중 하나는 완전히 무료인 Unix 계열 운영 체제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1990년대 이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 GNU는 라이브러리, 컴파일러, 디버거, 텍스트 편집기, 웹 서버 및 Unix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 필요한 수많은 구성 요소를 생산하거나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닉스 셸) - 실행 코어(커널)를 제외하면 아직 누락되었습니다. 1990년에 GNU 계획은 GNU Hurd라고도 알려진 Mach 마이크로커널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코어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Mach 기반 설계는 매우 복잡했고 개발 진행이 상대적으로 느렸습니다.
Linux의 기본 아이디어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모든 것이 파일입니다. 둘째, 모든 소프트웨어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가능한 한 잘 작성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명령,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치, 운영 체제, 프로세스 등을 포함하여 시스템의 모든 것이 파일로 요약된다는 것입니다. 운영 체제 커널의 경우 모두 고유한 특성이나 유형을 가진 파일로 간주됩니다. . Linux가 Unix를 기반으로 하는 이유는 둘의 기본 아이디어가 매우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리눅스 커널은 원래 핀란드의 리누스 토발즈(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자 해커)가 당시 헬싱키 대학 재학생이었을 때 개인적인 취미로 작성한 것이었습니다. 교육용 운영체제인 미닉스(Minix)에 만족하지 못했다. 초기 비전에서 Linux는 Minix와 유사한 운영 체제였습니다. Linux의 첫 번째 버전은 1991년 9월 대학 FTP 서버 관리자인 Ari Lemmke에 의해 인터넷에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에 Torvalds는 코어를 "무료"와 "괴짜"를 의미하는 "Freax"라고 불렀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자를 추가했습니다. "X"는 소위 Unix 계열 시스템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FTP 서버 관리자는 원래 이름인 "Freax"가 불편하다고 느껴 코어 이름을 "Linux"로 변경했습니다. 당시에는 코드가 10,000줄밖에 되지 않았고 여전히 실행해야 했습니다. Minix 운영 체제에서는 하드 디스크에서 부팅해야 했습니다. 그러다가 10월에 두 번째 버전(버전 0.02)이 출시되었습니다. 핀란드 헬싱키 출신의 이 대학생은 comp.os에 메시지를 게시했습니다. minix:
안녕하세요 minix를 사용하는 여러분-< /p>
저는 (무료) 운영 체제를 만들고 있습니다(그냥 취미로,
큰 일은 아닐 것입니다) 386(486) AT 클론의 경우 gnu와 같은 전문가용입니다.
2. 역사
Linux의 역사는 GNU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1983년에 시작된 GNU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자유롭고 완전한 Unix 계열 운영 체제를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1991년 리눅스 커널이 출시될 때까지 GNU는 시스템 커널을 제외하고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거의 완료한 상태였습니다. Linus Torvalds와 다른 개발자들의 노력 덕분에 GNU 구성 요소는 Linux 커널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전체 커널은 GPL(GNU General Public License, GNU General Public License)이라고도 알려진 GNU General Public License를 기반으로 하지만 Linux 커널은 GNU 프로젝트의 일부가 아닙니다. 1994년 3월 Linux 버전 1.0이 공식적으로 출시되었고 Marc Ewing은 Red Hat Software Company를 설립하여 가장 유명한 Linux 배포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유닉스의 역사. 초기 리눅스 부트로더는 LILO(Linux Loader)를 사용했는데, 8G 이외의 하드드라이브를 인식하지 못하는 등 일부 허용할 수 없는 결함이 있었다. GRand Unified Bootloader)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코어 파일을 동적으로 검색'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부팅 시 부팅 구성 시스템 파일을 편집하고 ext2 또는 ext3 파일 시스템을 통해 로드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의 로고이자 마스코트는 턱스(Tux)라는 펭귄이다. 로고의 유래는 리누스가 호주에 있을 때 동물원에서 펭귄에게 물려 펭귄을 리눅스 운영자로 선택한 데서 유래됐다. 시스템. Linux는 Linus Torvalds 소유의 등록 상표입니다. 이는 1996년에 William R. Della Croce라는 변호사가 여러 Linux 출판사에 편지를 보내기 시작하여 자신이 Linux 상표의 소유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각 출판사에게 로열티를 지불하도록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Linus Torvalds의 상표입니다. Linus Torvalds는 Linux가 무료이므로 판매할 수 있지만 Linux를 판매해서는 안 된다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Linux 배포판의 일부 버전은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CD 또는 부팅 가능한 USB 저장 장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LiveCD라고 합니다.
3. 사용자 그룹
[이 단락 편집]
GNU/Linux 애호가가 디자인하고 GPL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된 홍보 그래픽
A GNU/Linux 커뮤니티에서 디자인하고 GPL을 사용하여 라이선스가 부여된 스테레오그램 전통적인 Linux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운영 체제를 설치하고 설정하며 Microsoft Windows 및 Mac OS와 같은 다른 운영 체제 사용자보다 경험이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를 "해커" 또는 "괴짜"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리눅스가 점점 대중화되면서 점점 더 많은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이 자신이 판매하는 컴퓨터에 Linux를 사전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장. 데스크탑 컴퓨터 운영 체제 시장. 동시에 Linux는 가장 인기 있는 서버 운영 체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Linux는 임베디드 컴퓨터 시장에서도 이점을 갖고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Linux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inux를 사용하는 데 드는 주요 비용은 이식, 교육 및 학습 비용입니다. 초기에는 Linux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적었기 때문에 Linux의 인기가 높아지고 소프트웨어 수가 늘어나면서 비용이 더 높아졌습니다. Linux에서는 비용이 점점 더 비싸지고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KDE 및 GNOME과 같은 데스크탑 시스템은 Linux를 Mac 또는 Windows와 같은 운영 체제에 더 가깝게 만들어 명령줄 인터페이스(CLI)를 사용하는 다른 시스템과 달리 완전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체계.
4.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의 방향
[이 문단 편집]
초기 오픈소스 운영체제인 리눅스가 미래를 주도할 것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방향.
Linux의 오픈소스 특성을 기반으로 점점 더 많은 대기업과 중견 기업과 정부가 Linux 개발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에서는 많은 국가에서 정부 기관의 컴퓨터를 점차 Linux로 옮기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계속될 것입니다. Linux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정부 기관은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비공개 소스 소프트웨어의 잠재적인 보안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5. Linux의 영어 발음
[이 단락 편집]
Torvalds에 따르면 Linux의 발음은 "Minix"와 운율이 맞습니다.
'Li'의 'i' 발음은 'Minix'의 'i' 발음과 비슷하고, 'nux'의 'u' 발음은 'o'의 발음과 비슷합니다. "를 영어로 "profess"라고 발음합니다. 국제 음성 알파벳에 따르면 ['linэks]여야 합니다 - "Linakos"와 유사합니다.
토발즈가 직접 말하는 오디오가 있습니다. 오디오 내용은 "안녕하세요, 저는 리누스 토발즈입니다. Linux를 Linux로 발음합니다.
다운로드 주소/리눅스 발음(링크가 잘못됨)
6. 응용 프로그램
[이 단락 편집]
과거에는 Linux는 주로 서버 운영체제로 사용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유연성이 있으며 Unix 배경을 가지고 있어 더 넓은 범위의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합니다. 전통적으로 Linux를 기반으로 하는 "LAMP(Linux, Apache, MySQL, Perl/PHP/Python의 조합)"라는 고전적인 기술 조합이 있는데, 이는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웹 사이트 서버 및 웹 사이트 구축을 포함한 완전한 웹 사이트 구축 지원 세트를 제공합니다. 동적 웹 페이지. Oracle, DB2, 데이터베이스의 PostgreSQL, Apache용 Tomcat JSP 등과 같은 대규모 분야에서는 Linux에 대한 좋은 애플리케이션 샘플이 이미 있습니다.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널리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웹 사이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Linux는 저렴한 비용과 높은 구성 가능성을 바탕으로 셋톱박스, 휴대폰, 모바일 기기 등 임베디드 시스템에 자주 사용됩니다. 휴대폰에서 Linux는 Symbian OS 및 Windows Mobile 시스템과 함께 3대 스마트폰 운영 체제 중 하나가 되었으며, Windows CE 및 Palm OS 외에 또 다른 옵션이 되었습니다. 현재 인기 있는 TiVo 디지털 카메라는 맞춤형 Linux를 사용합니다. 또한 Linux에 의해 내부적으로 구동되고 운영 체제에서 제공하는 방화벽 및 라우팅 기능을 사용하는 일부 LinkSys 제품과 같은 하드웨어 기반 네트워크 방화벽 및 라우터가 많이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슈퍼컴퓨터가 Linu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TOP500 슈퍼컴퓨터 목록의 2005년 11월호에 따르면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두 슈퍼컴퓨터 그룹이 Linux를 운영 체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표에 나열된 500개 시스템 중 371개 그룹(예: 74.2)이 Linux를 운영 체제로 사용합니다. 상위 10개 그룹 중 7개 그룹이 Linux를 사용합니다.
2006년 출시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SONY PlayStation 3)도 리눅스 운영체제를 사용한다. 이전에 Sony는 PlayStation 2용 PS2 Linux라는 DIY 구성 요소 세트도 출시했습니다. 게임 개발자인 Atari와 id Software는 Linux 데스크톱 버전의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리눅스 게임 퍼블리싱(Linux Game Publishing) 역시 리눅스 플랫폼용 게임 제작을 전문으로 하며, 윈도우 플랫폼에서 컴파일된 다른 게임 프로그램 코드를 리눅스 플랫폼으로 포팅하고, 포팅된 게임에 대한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개발도상국의 모든 어린이에게 노트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OLPC(One Laptop Per Child)라는 프로젝트는 Linux를 기본 운영체제로 사용합니다.
7. Distro
[이 단락 편집]
Linux는 주로 Linux 배포판(종종 "distro"라고 함)의 일부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배포판은 개인, 느슨하게 조직된 팀, 상업 및 자원 봉사 단체가 작성합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기타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초기 설치를 단순화하는 설치 도구, 소프트웨어 설치 및 업그레이드를 허용하는 통합 관리자가 포함됩니다. 배포판은 다양한 컴퓨터 아키텍처 지원, 특정 지역이나 언어에 대한 현지화, 실시간 응용 프로그램 및 임베디드 시스템을 포함하여 다양한 목적으로 이루어지며, 많은 배포판에는 의도적으로 무료 소프트웨어만 포함되기도 합니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배포판 중 약 12개를 포함한 300개가 넘는 배포판이 활발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Linux 배포판에는 Linux 커널, 일부 GNU 라이브러리 및 도구, 명령줄 셸이 포함됩니다. , X Window System 및 KDE 또는 GNOME과 같은 해당 데스크탑 환경을 위한 그래픽 인터페이스이며 Office 제품군, 컴파일러, 텍스트 편집기에서 과학 도구에 이르기까지 수천 개의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가장 유명한 배포판으로는 Debian, Red Hat(redhat), ubuntu, Suse, Mandriva(구 Mandrake), CentOS, fedora 등이 있습니다.
더 유명한 국내 Linux는 버전 Hongqi Linux
8. Linux와 다른 운영 체제의 차이점
[이 단락 편집]
Linux는 MS-DOS, OS/2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등. 시스템은 동일한 시스템에 저장됩니다. 둘 다 운영 체제이고 일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고유한 특성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현재 PC에서 실행되는 운영체제로는 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MS-DOS, 윈도우, 윈도우 NT, IBM의 OS/2 등이 있다.
초기 PC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MS-DOS를 사용했는데, 그 이유는 이 운영 체제가 기계의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하드웨어 장비의 가격은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구성을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Windows 및 Windows NT와 같은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있는 운영 체제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리눅스(Linux)는 최근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운영체제로, 점차 PC 사용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Linux와 다른 운영 체제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아래에서는 두 가지 측면에서 논의하겠습니다.
Linux와 MS-DOS의 차이점
Linux와 MS-DOS를 동일한 시스템에서 실행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프로세서 기능면에서 MS-DOS는 그렇지 않습니다. x86 프로세서의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반면, Linux는 프로세서 보호 모드에서 완전히 실행되며 프로세서의 모든 기능을 활용합니다. Linux는 완전한 Unix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메모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MS-DOS는 일부 Unix 인터페이스만 지원합니다.
운영 체제의 기능에 관한 한 MS-DOS는 단일 작업 운영 체제입니다. 사용자가 MS-DOS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리소스를 독점하게 되며 동시에 사용자는 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십시오. Linux는 멀티 태스킹 운영 체제이므로 사용자는 동시에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Linux와 OS/2, Windows, Windows NT의 차이점
개발 배경에서 볼 때 Linux와 다른 운영 체제의 차이점은 Linux가 상대적으로 성숙한 운영체제에서 진화했다는 것입니다. Windows NT와 같은 다른 운영 체제는 독립적이며 서로 의존하는 해당 운영 체제가 없습니다. 이러한 구별을 통해 Linux 사용자는 Unix 커뮤니티의 기여로부터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닉스는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성숙한 운영체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1970년대 중반에 개발된 마이크로컴퓨터와 슈퍼컴퓨터를 위한 멀티태스킹 시스템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가 때때로 혼란스럽고 상대적으로 중앙집중화된 표준이 부족합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운영 체제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Unix 작성자와 Unix 사용자 모두 Unix만이 실제 운영 체제라고 믿습니다. 많은 컴퓨터 시스템(개인용 컴퓨터부터 슈퍼컴퓨터까지)에는 Unix 사용자가 여러 측면에서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Unix의 복제품으로서 Linux도 이에 상응하는 지원과 도움을 받게 되며 Unix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확고한 위치를 직접적으로 차지하게 됩니다.
사용 비용 측면에서 리눅스와 다른 운영체제의 차이점은 리눅스는 개방적이고 무료인 운영체제인 반면, 다른 운영체제는 폐쇄형 운영체제이므로 유료 사용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차이를 통해 우리는 돈을 들이지 않고도 다양한 Linux 버전과 해당 버전에 맞게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하면 거의 모든 무료 소프트웨어가 Linux 시스템에서 실행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많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서 여러 Unix 구현을 제공하고 있으며 Unix 개발자는 개방형 시스템 방식으로 표준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이러한 설계를 통제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또는 개발자)는 일부 Unix 구현에서 이러한 표준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OS/2, Windows NT 등의 운영 체제는 저작권이 있는 제품입니다. 해당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은 특정 회사에 의해 제어되며 해당 회사만이 해당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9. 애플리케이션 및 보기
[이 단락 편집]
LINUX 소스 코드 공개가 우리에게 가져오는 유혹에 대해서는 논의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여기에서는 LINUX가 우리 생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만 연구합니다. 평소에는 LINUX의 가장 기본적인 응용 프로그램과 설치 및 사용만 익히면 됩니다. 이제 LINUX의 작동은 명령줄에서 작동하는 방식으로 발전했습니다. Windows 데스크탑 시스템과 유사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LINUX에 대해 잘 모르는 사용자는 데스크탑 LINUX 설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LINUX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올려 놓았습니다. LINUX를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GNU/Linux를 이해하고 Windows 표준을 사용하여 Linux를 요구하지 마세요
GNU/Linux라는 단어가 너무 길기 때문에 아래에 별도로 지정하지 않는 한 "Linux"는 "GNU/ 리눅스" ". 요즘 같은 시대에는 Linux가 무엇인지 소개하는 데 제가 필요한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죠? "Linux는 DOS와 비슷한 것 같아요"라고 생각한다면 옆에 있는 Linux 사용자에게 Linux가 정확히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그럼 내가 왜 이런 기사를 쓰는가? 왜냐하면 Linux와 UNIX를 사용하면서도 "왜 Linux는 Windows처럼 될 수 없나요...?", "왜 Redhat은 할 수 없습니까?"라고 묻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Linux는 NTFS 파티션을 마운트합니다!", "Linux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OpenOffice는 언제 Word 파일과 완벽하게 호환됩니까?", "Windows에서 할 수 있지만 현재 Linux에서는 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까?" .. 하드디스크가 40G인데 리눅스만 2G 공간을 할당하고 가끔 "이게 왜 이렇게 하드디스크를 많이 잡아먹냐"고 불평하는 경우가 있는데, 윈도우즈가 하드디스크의 대부분을 차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들은 Windows 파티션에 중요한 데이터를 설치하고 Linux를 불신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항상 어디에서나 참신하고 보기 좋은 GUI 프로그램을 찾고 있으며 명령줄 작업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Drag&Drop, 메뉴 구성, 자동 업그레이드에 관심이 많습니다. Windows 프로그램처럼 보이는 Linux 프로그램을 찾으면 그들은 "하하! Linux도 할 수 있습니다...!"라고 기뻐할 것입니다. Linux가 어떤 테스트에서 Windows를 이기면 그들은 기뻐할 것입니다. 리눅스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자 와인을 이용해 윈도우 프로그램을 돌리기도 했다. 때로는 Windows를 다시 시작하거나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고 Windows에서 VMWare 가상 머신을 설치하여 Linux를 사용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위의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는 귀하의 사고가 Windows에 의해 미묘하게 영향을 받고 오해를 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Linux에 존재하는 UNIX 아이디어를 근본적으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당신은 Linux를 지지하고 Linux를 좋아하며 그것에 대해 행복감을 느낍니다. 지금 이해해야 할 것은 Linux는 결코 장난감이 아니며 천재적인 UNIX의 후손이라는 것입니다. UNIX는 트랜지스터 발명 이후 가장 위대한 발명품이며, 탄생 당시부터 Windows보다 더 잘 설계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나쁜 디자인은 나중에 고쳐도 개선될 수 없지만, 좋은 디자인은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 후에. 뛰어난 구현과 결합된 뛰어난 디자인은 훌륭한 발명품입니다. 리눅스는 정말 훌륭한 발명품입니다.
Linux는 Windows를 따라잡을 필요도 없고 Microsoft를 이길 필요도 없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전체 컴퓨터 세계를 바꾸고, 사람들에게 자유를 돌려주고, 그들에게 재미와 편리함을 주는 것입니다.
유닉스는 단순하며, 이 단순함을 이해하기 위해 천재가 될 필요는 없다
유닉스의 디자이너인 데니스 리치(Dennis Ritchie)는 "유닉스는 단순하다"고 말했다. . 그 단순함을 이해하려면 천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천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하면 용감하게 Windows를 완전히 삭제했습니다. Windows에 도움을 요청하는 대신 문제를 해결하세요. 이제 UNIX의 아이디어와 이점을 이해했으므로 Windows보다 몇 배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나는 "Windows가 할 수 있는 일은 Linux가 할 수 있고 더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을 믿기 때문입니다. 이 섹션의 시작 부분에 있는 단어는 "Unix는 간단합니다.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천재 또는 컴퓨터 전문가 전문가. 하지만 Windows에 대한 오해로 가득 찬 세상에서 Windows의 단순성을 이해하려면 믿음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제가 배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알아야 할 것은 마이크로소프트는 국제 과학 분야에서 전혀 지위가 없다는 점이다.
------------------------------- -- -------------
간단히 말하면 Linux는 무료로 제공되는 Unix와 유사한 작업 집합입니다. Intel x86 시리즈 CPU 기반 컴퓨터에서 주로 사용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 세계 수천 명의 프로그래머에 의해 설계되고 구현되었습니다. 그 목적은 상용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전 세계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Unix 호환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리눅스의 등장은 핀란드 헬싱키대학교 학생이었던 리누스 토발즈(Linus Torvalds)라는 컴퓨터 아마추어로부터 처음 시작됐다. 그의 목적은 Minix(Andrew Tannebaum이라는 컴퓨터 교수가 작성한 운영 체제 교육 프로그램)를 대체할 수 있는 운영 체제를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운영 체제는 386, 486 또는 Pentium 프로세서가 장착된 개인용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x 운영 체제의 기능을 지원하므로 Linux 프로토타입 설계가 시작되었습니다.
Linux는 효율성과 유연성으로 유명합니다. PC 컴퓨터에서 모든 Unix 기능을 실현할 수 있으며 멀티 태스킹 및 다중 사용자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Linux는 GNU Public License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며 POSIX 호환 운영 체제입니다. Linux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패키지에는 완전한 Linux 운영 체제뿐만 아니라 텍스트 편집기 및 고급 언어 컴파일러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Windows NT를 사용하는 것처럼 여러 창 관리자가 있는 X-Windows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창, 아이콘 및 메뉴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Linux가 컴퓨터 매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사용자는 무료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Linux와 해당 소스 코드를 얻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필요한 수정을 하고, 무료로 사용하고, 제한 없이 계속해서 배포하세요. 또 다른 이유는 유닉스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유닉스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유닉스 운영체제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리눅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1991년 4월 핀란드 Linux Benedict Torvalds는 저가형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MINIX 기반 시스템 코어 Linux 0.01을 설계했지만
MINIX 또는 UNIX 소스 코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주로 x86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무료 시스템이라는 것이 USENET(뉴스 그룹)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이를 개선하고 소스 코드를 핀란드 FTP 사이트에 올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원래 그는 이 시스템을 freax라고 부르고 싶었지만 FTP 직원은 Linus의 MINIX라고 생각하여 Linux 하위 디렉터리를 사용하여 저장했기 때문에 "Linux"가 되었습니다. 당시 리눅스는 핵심 프로그램만 있어서 완전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는 없었다. 그러나 많은 전문 사용자(주로 프로그래머)가 자발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수정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주변 장치도 존재한다. 점점 더 많은 프로그램과 Linux 자체가 점차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리눅스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구성이 높지 않고, 많은 PC 주변기기를 지원하고, 이런 강력한 소프트웨어가 완전 무료이고, 소스코드도 완전 공개되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 무료 서비스 뒤에 숨겨진 뭔가가 있는 것은 아닐까? 작가님이 돈 한 푼 안 들이고 기꺼이 꺼내주실 건가요? 사실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또 다른 개념, 즉 GNU 기반 저작권 시스템을 나타냅니다.
저작권은 저작자의 정당한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제도이지만 오늘날 과학기술 발전에 일정한 장애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바이러스가 만연하는 것은 Microsoft가 Windows의 소스 코드 공개를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는 OLE 구조 자체를 조사해야 합니다. 또한, 인텔은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제조사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하드웨어 사양을 확립해 놓았고, 이로 인해 많은 개발자들이 기술 향상이 아닌 호환성을 위해 돈과 시간을 소비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격차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과학적 연구와 개발. 혼돈과 독점.
이러한 상황을 바꾸기 위해 Richard M. Stallman은 1984년에 자유 소프트웨어를 생산할 목적으로 조직인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FSF)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회사의 소스 코드를 공개하지 않으면 인류 문명의 발전을 방해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진정으로 좋은 소프트웨어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배포되어야 합니다. 그는 GNU라는 프로젝트를 개발했고, 첫 번째 소프트웨어 세트는 GNU Emacs(UNIX 플랫폼의 강력한 편집기)였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와 소스코드는 누구나 무료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고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GNU의 사양을 명확히 하기 위해 Stallman은 GNU General Public License 및 GNU Library General Public License 인증 선언문을 발행했습니다. 이 선언문에 따르면 모든 GNU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램 소스 코드를 제외하고 누구나 다운로드, 판매, 복사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어야 합니다. 또는 사용자에게 소스 코드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그러나 무료인지 유료인지에 관계없이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획득하는 모든 사용자는 공급자와 동일한 권리를 가지며
이를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인해 GNU 소프트웨어의 수는 눈덩이처럼 늘어나고 그 기능도 더욱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부작용이 있다. 개발자의 수익이 줄어들면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사람들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얻는 것이 점점 더 쉬워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일시적인 용도로만 사용되며 사용 후에는 다시 사용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수명이 크게 단축됩니다. 이 경우 전통적인 전자 출판 업계는 이에 상응하는 조정을 해야 합니다.
Linux 핵심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Linus 자신에게 있으며 기타 응용 프로그램은 해당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나 GNU 라이센스에 따르면 누구나 규정에 따라 유상 또는 무료로 Linux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사용하여 사양에 따라 수정하십시오.
이런 방식으로 GNU Emacs, XFree86, Mozilla와 같은 클래식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수많은 무료 프로그램이 Linux로 이식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Linux를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새 하드웨어를 구입한 후 자신의 드라이버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하드웨어에 대한 Linux의 지원은 많은 전문 UNIX 시스템의 지원을 능가합니다. Linux의 성공은 인터넷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Linux는 실제로 전 세계 많은 프로그래머의 공동 개발의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개정(코어 업그레이드 및 주변 프로그램 개선 포함)을 거쳐 Linux는 이제 POSIX 표준을 따르는 순수한 32비트 멀티태스킹 운영 체제로 발전했으며 64비트 버전도 개발 중입니다. . 가운데. Linux는 대부분의 UNIX 시스템과 호환되며 많은 UNIX 프로그램을 수정 없이 또는 거의 변경하지 않고 Linux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TCP/IP 프로토콜은 인터넷에 직접 연결되어 서버 또는 터미널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JAVA 해석 JAVA 소스 코드를 직접 실행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 텍스트 편집 및 조판, 데이터베이스 처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하드웨어 장치에 대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성능면에서는 Windows나 심지어 UNIX보다도 뒤지지 않으며, 에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의존하여 Windows 응용 프로그램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응용 소프트웨어 수에 뒤지지 않는 수만 가지의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용 회사에서 개발한 수익성 있는 소프트웨어도 있습니다. 가장 가치 있는 점은 전문 사용자와 자신의 개인 컴퓨터에서 UNIX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실제 UNIX 시스템이라는 것입니다. Linux는 매우 유연한 시스템이며, 대부분의 사용자가 MacOS의 단일 버튼 마우스에 익숙하지 않은 것처럼 Windows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Linux에 익숙해지려면 관련 지식,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 가급적 일부 프로그래밍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도 기술 지원을 제공할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질문. 물론 일상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만 사용한다면 그렇게 복잡할 필요는 없습니다. Linux는 여전히 완벽한 운영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사용 습관과 고정관념을 바꾸는 것뿐입니다.
초기 운영체제에는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없었다. 애플이 1984년 시스템 1.0을 출시한 이후 개인용 컴퓨터는 진정한 GUI(Graphics User Interface)를 구현하게 됐다. 사용합니다. Windows의 그래픽 특성은 Windows 3.1/3.2부터 시작되었으며, Windows 95가 등장한 이후부터 컴퓨터가 말하고 노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inux는 UNIX에서 시작되었지만 이전 버전보다 더 뛰어나며 대중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더 안정적인 성능, 더 아름다운 운영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XP와 달리 Linux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DOS의 Windows 95와 유사한 콘솔 기반입니다. Linux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X Windows 시스템입니다(MS Windows와 다름).
X Windows는 뛰어난 이식성, 다양한 색상 제어 및 네트워크 전반의 운영 투명성을 제공하는 UNIX용 라이브 처리 윈도우잉 시스템입니다. X Windows의 작동 원리는 Microsoft Windows의 작동 원리와 다릅니다. 그러나 둘 다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창 기술을 사용합니다. 겉보기에는 약간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X Windows의 인터페이스가 더 다양합니다. . 더 아름답고 효율적이며 빠릅니다.
Windows가 DOS와 마찬가지로 X Windows는 UNIX/Linux의 단조로운 텍스트 인터페이스를 변경하고 친숙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