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요점은? 원래 설계 의도가 다릅니다.
64비트 운영 체제의 원래 설계 의도는 기계 설계 및 분석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비디오 편집 및 제작, 과학 컴퓨팅, 고급 애플리케이션 등 대용량 메모리와 부동 소수점 성능이 필요한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등의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즉, 첨단기술 인력이 해당 업계의 특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32비트 운영 체제는 일반 사용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다양한 주소 지정 기능입니다.
64비트 프로세서의 장점은 시스템의 메모리 제어에도 반영됩니다. 주소는 특수 정수를 사용하므로 ALU(산술 논리 장치)와 레지스터는 더 큰 정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더 큰 주소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Vista?x64?Edition은 최대 128?GB의 메모리와 최대 16?TB의 가상 메모리를 지원하는 반면, 32비트 CPU 및 운영 체제는 최대 4G의 메모리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세 번째 요점은 다양한 구성 요구 사항입니다.
64비트 운영 체제는 64비트 컴퓨터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CPU는 64비트여야 함). 동시에 64비트(x64)의 최상의 성능을 얻으려면 64비트 공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32비트 운영 체제는 32비트(32비트 CPU) 또는 64비트(64비트 CPU)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64비트 컴퓨터에 32비트 운영 체제를 설치하면 해당 하드웨어는 "큰 말과 작은 수레"와 같아서 64비트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네 번째 요점은 컴퓨팅 속도가 다릅니다.
32비트 시스템과 64비트 시스템의 차이점은 정말 이야기가 길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에 X86 및 X64 로고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은 두 가지 다른 CPU 하드웨어 아키텍처입니다. 그렇다면 32비트와 64비트의 "비트"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32비트 기술과 비교하여 64비트 기술의 비트 수는 CPU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GPR(General-Purpose) ?
레지스터(범용 레지스터)의 데이터 너비는 64비트입니다. 64비트 명령어 세트는 64비트 데이터를 실행하는 명령어이므로 프로세서가 64비트 데이터를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 번에. 이해하기 쉽지만 특별히 정확하지는 않은 예를 들자면 32비트 처리량은 1M이고 64비트 처리량은 2M입니다. 즉, 이론적으로 64비트 시스템의 성능은 32비트 시스템의 성능보다 두 배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