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i Morrison의 "Beloved"(1987), 중국 문학 출판사, Pan Yue와 Leigh 번역
서문
Lege
1989년 봄, 시간낭비에 대한 두려움과 작품 속의 화려한 서사적 텍스트와 단순하고 생생한 대화 묘사에 매료된 판 위에와 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작가 토니?(Toni?)의 번역에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Morrison은 최근 그의 소설 "Beloved"로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처음에는 출판에 대한 큰 기대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젊은 열정으로 계속해서 수정하고 고민하고 다듬어 갔지만, 이 예상치 못한 만남으로 인해 우리는 실제로 몇 년 동안 모리슨의 정신 세계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사고방식, 감정, 미학에도 큰 영향을 주지만 예상치 못한 일이다. 1996년 중국문학출판사에서 『사랑하는 자』가 공식 출판된 후, 한 TV 방송국에서 그 책에 대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야기의 개요를 소개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우리도 『사랑하는 자』의 주인공과 같은 주제부터 시작했습니다. 소설은 한쪽이 떨어져 있고, 마치 우리가 그 짜릿한 순간을 목격한 것처럼, 우리 자신도 모르게 세세하게 얽혀 있다. 1989년 가을에 『사랑하는 자』의 초고가 번역된 후, 우리는 논의 중에 이 작품이 역대 어떤 위대한 소설과도 비교할 수 없는 예술적 품질을 지닌 걸작이며, 그 작가가 노벨상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1993년 10월 토니 모리슨(Toni Morrison)이 수상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바다 건너편에서 판 위에(Pan Yue)가 즉시 저에게 전화를 걸어 전 세계의 환호와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놀랍게도 두 중국 청년의 설명할 수 없는 설렘을 그 누구도 알고 배려한다는 것은 불가능했다.
중국 독자들은 토니 모리슨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녀의 "술라", "솔로몬의 노래", "사랑하는 자"는 중국어 번역본으로 출판되었으며 "솔로몬의 노래"와 "사랑하는 자"는 두 판 이상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작가 자신도 우리나라를 방문했다. 1999년 9월 발표된 '20세기 고전문학 100선' 조사(외국어연구출판사와 중국독서신문이 공동 주관한 '국제문화' 특집호 주최)에서 '사랑하는 자'가 30위를 차지했다.
본명 클로이 앤서니 워포드(Toni Morrison)는 1931년 2월 18일 미국 오하이오주 로레인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부모는 자신감이 넘쳤고 예술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교회 합창단의 선창자였고, 그녀의 아버지는 흑인 민속 이야기와 유령 이야기를 들려주는 대가였습니다.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 꿈이 발레 댄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모리슨은 1949년 로레인 고등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1953년 워싱턴 하워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1955년 코넬 대학교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졸업 논문 제목은 "자살에 대하여?"였습니다. 포크너와 버지니아 울프의 작품에서. Morrison은 평생 동안 교사 또는 편집자라는 두 가지 직업에 종사해 왔습니다. 그녀는 처음에 텍사스 서던 대학교와 하워드 대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쳤고, 그 후 Random House의 자회사인 Singer Publishing Company에서 교과서 편집자로 일했으며, 1967년에는 Random House의 선임 편집자가 되었습니다. 1971년부터 그녀는 뉴욕주립대학교와 예일대학교에서 가르쳤고, 1984년에 Random House에서 사임하고 1987년에 뉴욕 주립대학교의 교수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현재까지 그곳에서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1958년에 그녀는 자메이카 건축가인 해롤드 모리슨과 결혼하여 두 아들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결혼은 6년 만에 헤어졌다. 그녀는 그 이후로 독신으로 남아 있습니다. 1993년 토니 모리슨은 "통찰력 있고 시적인 소설로 미국 현실의 중요한 측면을 생생하게 표현했다"는 공로로 스웨덴 한림원으로부터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모리슨 자신에 따르면 그녀는 "작가가 될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결혼 생활이 위기에 처했을 때, 불행한 결혼 생활에서 일시적으로 벗어나기 위해 글쓰기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녀는 어린 시절을 바탕으로 신에게 파란 눈을 달라고 기도했던 어린 흑인 소녀에 대한 이야기를 급하게 쓴 단편 소설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혼 후 모리슨은 두 아이를 혼자 키우며 매일 밤 재우고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 속에서 전례 없는 즐거움을 느꼈다.
그녀는 단편 소설을 파헤쳐 자신의 남다른 상상력을 발휘하여 『가장 푸른 눈』(1967)이라는 단편 소설로 확장했습니다. 소설에서 어둡고, 추악하고, 무시당하는 페콜라 역시 삶에 대한 사치스러운 욕망, 즉 한 쌍의 아름다운 파란 눈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이 사치스러운 소망은 그녀의 비극이 그녀에게 있는 미친 환각 속에서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금발 머리와 파란 눈의 아이들만을 사랑했던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자랐습니다. 백인 문화와 가치관의 침식과 압박 속에서 흑인 정신세계의 왜곡과 왜곡을 드러내는 이 소설은 우여곡절을 거쳐 1970년에 마침내 출간되었고, 이때 모리슨은 거의 40년이 되던 해에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오래된.
'가장 푸른 눈'은 모리슨의 미래 소설 창작을 위한 기준이 되는 기조를 세웠고, 또한 그녀가 예리한 사상가이자 인종적 대변자로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문학의 전통에 개입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문학은 흑인 노예들이 '신세계'로 강제 이주되면서 시작됐지만, 1920년대 '할렘 르네상스' 이후 진정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얻었습니다. 1940년대와 1950년대에 성숙기에 접어든 흑인문학은 리처드 라이트의 '항의소설' '네이티브 선'(1940), 랄프 엘리슨의 '수색' '투명인간'(1952) 세 편의 소설을 그 이정표로 삼았다. "자기"라는 주제와 흑백의 관계를 탐구하는 제임스 볼드윈의 "천국에의 호소"(1953). 후계자로서 모리슨은 이들 전임자들의 저술을 면밀히 검토하고 큰 존경심을 표시했지만, 그 안에서 자신이 식별한 정당화, 고백,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어조에 깊은 실망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인터뷰에서 "그들은 우리 흑인에 대해 말하고, 모든 사람에게 말하고, 백인에게 말하고, 남자에게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어깨에 대한 부담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책임: 현대 예술과 인류의 빛을 활용하여 흑인 여성과 같은 이중(다중) 소외 계층을 관찰하고 돌보고, 그들과 그들의 마음을 위한 역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녀는 자신을 '흑인 여성 작가'라고 칭하는 이유는 '흑인이자 여성으로서 흑인이 아닌 사람, 여성이 아닌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광대한 감정과 감정의 영역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모리슨은 데뷔 소설 출간 이후 안정적인 집필 상태에 들어섰고, 새 작품마다 아이디어와 예술의 탐구를 더욱 추진했다. 그녀는 『가장 푸른 눈』 외 지금까지 6권의 소설을 발표했다. 『술라』(1973)는 독특한 개성과 반항심이 가득한 흑인 여성 술라의 비극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 인종차별, 젠더 억압과 계급 억압을 받는 흑인 여성의 탈출구 문제. "Song of Solomon"(1977, National Book Critics Circle Award 수상)은 갈등과 혼란을 겪고 우연히 자신의 뿌리, 신화, 노래를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는 "밀크맨"이라는 부유한 흑인 청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인종의식이 깨어납니다. <타르 베이비>(1981)는 백인 문화의 영향을 받으며 자란 흑인 여성 모델 제이딘과 그녀의 흑인 도망자 '아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두 사람의 성격 갈등을 보여준다. , 또한 현대 흑인 생활에서 전통적인 흑인 가치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영아살해 사건과 그 여파를 통해 사악한 노예제도의 무한한 폐해를 폭로한 『사랑하는』(1987, 퓰리처소설상 수상)은 그녀의 대표작이다. "재즈(Jazz, 1992)"는 노부부와 소녀의 기묘한 삼각관계를 그린 작품이다. 53세의 조는 젊은 도카스와 사랑에 빠졌고, 도카스가 그녀를 사랑하자 마음을 열었다. 조의 아내 바이올렛은 소녀의 장례식에 달려가서 고인의 얼굴을 칼로 베고자 했고, 나중에 그녀는 많은 사람들을 방문하여 그녀의 내면을 이해하려고 최선을 다했고, 결국 부부는 그들의 삶을 함께 되돌아보았다. .. 놀라운 화해가 이루어졌습니다. 모리슨은 이 이야기를 출발점으로 삼아 1920년대에 인종적 박해를 피해 더 나은 삶을 찾기 위해 남부 시골에서 북부 대도시로 유입되는 수많은 흑인들의 역사적 모습을 보여준다. 책 전체를 다루고 있으며, 노예 제도와 해방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영혼과 육체, 도시와 시골, 남성과 여성 사이의 커다란 갈등에 대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파라다이스>(1998)는 1870년대 사회에서 용납되지 않았던 자유 흑인 노예들이 함께 서부로 가서 흑인들로만 구성된 공동체를 이루는 루비라는 작은 마을에 정착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100년이 지난 1976년, 외부 세계에 의한 이 "낙원"의 침식과 오염은 주민들이 견딜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도시 외곽의 수도원. 집으로 돌아온 후 한 무리의 남자들이 이 "음란한" 여성들을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하층 여성들의 운명에 대한 깊은 고민이 이 책의 주제로 남아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현재 삶에 끊임없이 개입하는 과거를 묘사하기 위해 많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격당한 여성들 중에는 백인 남성도 있었지만 모리슨은 어느 사람인지 밝히지 않아 독자들에게 구별을 맡겼다. "Beloved", "Jazz", "Paradise"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수백 년 된 역사를 요약하고 정리하기 위한 3부작입니다. 각 작품에는 궁극적으로 폭력에 의존하는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Morrison은 또한 3부작에서 서정적인 서사 예술을 점차 발전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Jazz"에서는 흑인 음악 블루스의 표현 기법을 빌려 여러 음색을 엮고 혼합하여 전체 텍스트를 물결 모양의 연속적인 재즈 악보처럼 만들었습니다. 등장인물의 내면의 배고픔과 고통, 왜곡을 정확하고 완전하게 전달하고, 평론가들이 말하는 '이중 목소리 내러티브' 방식을 도입해 레이어링감을 높인다. 『파라다이스』에서 모리슨은 서사 장르의 소설, 꿈, 언어의 서정성을 거의 자유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 신작은 반섬망 상태에서 쓰여졌다고 한다. 소설 외에도 Morrison은 희곡 Dreaming Emmett(1986)과 에세이집인 Playing in the Dark: Whiteness and the Literary Imagination(1993), 동화시 "The Big Box"(The Big Box, 1999)를 집필했습니다. , 등.
1987년 모리슨은 그의 불멸의 걸작 'Beloved'를 출간했다. 이 책의 주요 줄거리는 실제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합니다. 1850년대 마가렛 가너(Margaret Garner)라는 여성 노예가 아이들과 함께 켄터키의 노예 저택에서 오하이오주 신시내티로 탈출했습니다. 노예 생활을 반복하는 비극적인 운명을 자식들이 걱정하자 그녀는 도끼를 들고 그들을 위해 죽음을 선택했지만, 자신은 딸 하나만 죽였다. 모리슨은 평등한 자유를 위한 흑인들의 300년 투쟁의 역사를 반영한 문서 모음집인 랜덤 하우스(Random House)의 "The Negro Book"(1974)을 편집하면서 이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모리슨은 강한 창의적 충동을 갖고 있었습니다. 작가는 소설이라는 예술형식을 통해 당사자의 심리적 상태를 탐구함으로써 노예제도의 악령에 의해 깊은 상처를 입은 흑인 노예들의 영적 역사를 써 내려간다. 모리슨의 마음 속에서 이 책의 중요성을 입증하는 것은 10년의 양조와 3년의 집필 끝에 마침내 『사랑하는 자』가 출간되었다는 점이다. 소설 속 여주인공의 이름은 세스이고, 이야기는 절망, 광기의 무기를 보여준다. 그리고 극단적인 사랑은 더욱 위험한 톱니가 되었습니다. 소설이 출간된 후 미국의 문단과 문화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고, 주요 신문과 정기간행물에서는 이 소설을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역사에 대한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평가하며 최고의 찬사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이후 전미도서상(National Book Award) 수상에 실패했다. 인종차별에 대한 무자비한 공격으로 인해 심사위원단의 일부 성인들이 불만을 품게 되었고, 그 결과 17명의 흑인 작가와 예술가들이 공동으로 항의의 뜻을 담은 공개 서한을 발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1988년 퓰리처상은 '사랑하는 자들'에게 수여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자』는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서구 대학문학에서 현대문학, 의식의 흐름 소설, 흑인문학, 페미니즘 문학 등 과목의 필수 필독서로 선정되어 현대문학의 고전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심리학 분석, 구조주의, 페미니즘, 서구 마르크스주의, 서사학 및 기타 사상 학파에서 자신의 이론을 증명할 자료를 찾았습니다. 1998년에는 유명한 TV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가 세드 역을 맡은 "The Favorite"가 스크린에 등장했습니다.
모리슨이 책 'Beloved'를 위해 선택한 배경은 신시내티 외곽 블루스톤 로드 124번지에 있는 유령의 집이다. 지금은 노예제도가 폐지된 지 10년이 지난 1873년이다. 1855년,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흑인 여성 노예인 세스는 켄터키의 "Sweet Home" 농장에서 홀로 이곳으로 도망쳐 시어머니인 베이비 석스(Baby Suggs)와 함께 살았습니다. 도중에 또 다른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28 일 후 노예 주인 "학교 교사"가 사람들을 이끌고 그녀를 쫓았습니다. 그녀가 묻혔을 때 그녀의 "사랑하는".
딸의 탈출과 살해 사건이 18년 전의 일임에도 불구하고, 과거의 악몽은 세스와 얽히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소설 서두에는 124호가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다. 2008년에 "Sethe와 그녀의 딸 Denver는 유일한 희생자가 되었습니다"("Beloved", Plume 버전 3페이지, 중국어 버전 3페이지, 아래 동일). '빌러비드'의 유령은 수년 동안 집안에 큰 혼란을 야기해 두 아들이 가출을 하게 하고, 시어머니 베이비 석스의 정신적 쇠약과 죽음을 가속화시키며, 막내딸 덴버를 발달시키게 만들었다. 내성적이고 밀실공포증이 있는 캐릭터. 이날, 전 "Sweet Home" 농장의 마지막 남성 노예인 Paul D의 방문은 Sethe의 고립된 삶의 표면적인 평화를 깨뜨렸습니다. 그는 집을 부수고 작은 유령들을 몰아내고 Sethe를 대신했습니다. 그곳에서 세테와 함께 살면서 그녀에게 '생명'을 약속했고, 그 후 '러브드'는 20세 소녀의 몸으로 부활해 세테의 사랑을 모두 소유하기 위해 사랑의 빚을 갚기 위해 가족의 일원이 됐다. 주저하지 않고 Paul D.를 유혹하여 그를 집에서 쫓아 냈습니다. 그러나 유령의 사랑 추구는 끝이 없고, 세스는 마침내 정신적 붕괴의 지경에 이르게 되는데... 결국 그녀를 도와주는 것은 어른이 된 덴버와 흑인들의 도움으로 비러브드를 제거하고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삶.
표면적으로 'Beloved'는 고통, 사랑, 미스터리, 섹스, 폭력 등 성공적인 이야기의 요소를 대부분 보유하고 있지만 모리슨의 글에서는 복잡하고 다채로운 다른 스타일을 취합니다. 모자이크 예술처럼 여운과 열정이 재즈 음악처럼, 현대 시처럼 신비롭고 모호한 그 힘은 영리한 베스트셀러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내 생각에 이 작품의 위대함을 보장하는 것은 작가의 뛰어난 서사적 능력이라기보다는 오히려 동료들 사이에서 뛰어난 사고력이다. 모리슨의 생각이 닿은 흑인 역사는 흔히 다음과 같은 진부한 장면으로 구성된다. 어느 날 저녁 식사 후 할 일이 없어 젊은 백인 농장 여성이 아기를 어깨에 메고 무관심하게 흑인을 린칭하는 것을 보러 나간다. 고문을 저지른 사람들은 살해된 흑인에 대한 뿌리깊은 증오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변덕과 농담과 권력의 과시가 결합되어 그렇게 했을 수도 있습니다. 모리슨의 견해에 따르면, 그러한 수간 행위의 무작위성에 담긴 인간 생명과 존엄성에 대한 경멸은 노예 제도의 잔인함보다 더 소름끼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녀의 글은 분노를 넘어 더 이상 '고발'하지 않고, 세상의 흑인 노예(혹은 해방된 흑인 노예)의 근본적인 상황을 단호하고 통렬하게 서술한다. 그 생각이 갑자기 그의 마음에 떠올라, 그는 당신을 노예로 만들고, 죽이고, 불구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이 더 이상 자신을 좋아할 수 없을 정도로 당신을 완전히 더럽혀서 당신이 누구인지 잊어버리고 결코 기억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백인들은 그것을 믿습니다. 모든 검은 피부 아래에는 배를 탈 수 없는 급류가 있습니다.", 흔들리며 비명을 지르는 개코원숭이, 잠든 뱀, 달콤한 하얀 피를 탐하는 붉은 잇몸... 흑인들이 얼마나 온유하고, 똑똑하고, 사랑스럽고, 인간적인지 흑인들이 그들에게 확신시키려고 노력할수록 .. 그들이 백인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는 믿음을 증명하려고 하면 할수록 정글은 점점 더 무거워지고, 결국 그것을 심은 백인들을 침해하게 됩니다. .그들을 잔인하고, 어리석게 만들고, 그들이 만든 정글을 보고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르게 만듭니다. 개코원숭이 소대는 그들 자신의 하얀 피부 아래 살고 있습니다." (198, 237) ) 소설에서 '학교 교사'는 항상 자신을 비이기적이고 과학적으로 객관적인 사람으로 표현하는 전형적인 백인 남성입니다. 그러나 그와 그의 두 조카가 행한 일은 순전히 수간 생활이었습니다. 두 조카를 다루듯이 하루 종일 흑인 노예들을 측정하는 통치자 그는 너무 지루해서 세스를 강제로 끌어내려 아기에게 젖을 먹이고 여자의 가장 신성한 모성을 마구 짓밟았습니다. 세스는 한때 백인을 사악한 '학교 선생', 조카 등과 선한 에이미, 가너, 볼드윈, 경찰관 등으로 나누었지만 결국 이 구분 자체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방법. 때로는 감정적으로도 흑인은 운명에 굴복할 수밖에 없으며 생사에 있어서 호의를 받을지 불명예를 누릴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현대문명에 진입한 인류의 역사는 신흥 미국에 과학과 민주주의의 아우라를 주었지만, 그 가장 어둡고 비열한 부분을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6천만 이상'('사랑하는 자들')에게 입혔다. 표제 페이지의 비문)은 노예 제도와 그 뒷맛이 흑인 심리에 미치는 영향이 고통 자체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며, 20세기 말에도 대다수 흑인의 마음에서 그 거대한 그림자를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사회 문제도 굴욕의 역사에서 비롯됩니다. 사람들이 검토조차 하고 싶지 않은 역사와 그 속에 담긴 검은 영혼의 상황, 무엇보다도 끝없는 고통과 영원한 외로움을 보여주는 것이 모리슨의 당연한 의무이기 때문에 그녀는 현재의 흑인 문학과 예술을 경멸한다. 그녀의 작품은 "흑인들이 자신을 볼 수 있도록" 쓰여졌다고 주장하면서 백인들이 부추기는 일종의 "자기 채찍질"입니다. <애인>은 무거운 마음을 지닌 인물이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보다 맥박이 느리지만, 그 맥박은 민족적 비극의 잿더미 속에서 고난을 겪은 사람들이 영원한 희망의 의미와 이유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증거이다. 흑인 영적 자구라는 핵심 문제에 대해 그녀는 책 속 인물들의 입을 통해 선택의 가능성을 부여했다. 세드의 시어머니인 베이비 색스는 자유의 땅에 발을 디딘 순간, 갑자기 “자신의 심장이 뛰는 소리”를 듣고 “자유는 세상에 비교할 수 없는 것”임을 강하게 느꼈습니다(141, 168). 흑인 대중을 위해 자유에 대한 사랑을 바친 '비회중 목사'가 되었습니다. "The Glade"의 설교에서 그녀는 눈, 피부, 손, 얼굴, 입, 발, 등, 어깨, 팔, 목, 내장 등 자신의 몸을 사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그들은 당신의 몸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또한 모든 사람에게 마음을 사랑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눈보다 발보다 더, 자유로운 공기를 호흡하는 폐보다, 생명을 담는 자궁보다, 생명을 창조하는 은밀한 부분보다 더. 이제 내 말을 듣고 마음을 사랑하세요." ." . 여기에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신나는 연설이 끝난 뒤 "아무 말도 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엉덩이를 이용해 다른 부분도 춤을 췄다"고 말했다. (88, 105) 사랑, 이 단순한 생각(그리고 그 표현)은 너무 많은 무력함을 담고 있지만 실용적이고 강력합니다. '빌러비드'가 출간된 후 일부 댓글에서는 "모리슨은 블랙 소울의 D.H. 로렌스가 됐다"는 평가가 나왔다.
모리슨의 격렬한 인종적 입장은 일부 사람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으며 인간 본성의 깊이에 대한 탐구를 약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그럴듯한 견해는 극도로 해롭습니다. 인종적 모순의 본질에 대한 심오한 통찰은 모리슨 문학 궁전의 가장 강력한 초석입니다. 왜냐하면 이 매듭을 풀어야만 흑인 공동체가 최소한의 자기 정체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 본성의 신비를 드러내는 것, 그것을 피하고 없애는 것, 그리고 인간 본성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그저 수박 겉핥기 수준일 뿐입니다. 소설의 핵심 줄거리인 유아살해 사건은 그러한 사상의 전달자로서 독자들의 시각 속에서 점차 분명해진다. 사건의 원인은 세스가 '스위트 홈' 저택에서 탈출한 것인데, 탈출 자체가 성경에 나오는 실낙원 신화를 모방하고 다시 쓴 것이다. "Sweet Home"이라는 이름은 분명히 에덴동산을 의미합니다. 저택의 소유자인 Garners는 "특별한 종류의 노예 제도"를 실천했습니다. 그들은 흑인 노예들을 매우 친절하게 대했으며 결코 구타하거나 꾸짖지 않았으며 그들에게 쓰기와 산술을 가르치고 총을 쥐게 했으며 헤일은 노예 생활을 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주말에 일해서 돈을 벌어라. 가너 씨가 죽고 '학교 선생'이 저택을 차지하기 전까지, 저택의 흑인 노예들은 무지한 채 목가적인 꿈나라에서 살아가는 에덴동산의 아담과 이브와 같았습니다. Eve가 금지된 열매를 먹은 것과 관련하여 Sethe가 처음으로 인류를 깨운 것은 우연한 도청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녀는 두 조카를 가르치는 "학교 교사"를 우연히 만났습니다. 그는 두 조카에게 흑인 노예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도록 안내하고 그들에게 Sethe의 정보를 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왼쪽의 인간 속성"과 "오른쪽의 동물 속성"(193, 231). 그녀는 깊은 충격을 받았으며 다시는 아이의 속성이 동물의 편에 놓이는 것을 허용하지 않겠다고 비밀리에 맹세했습니다. 그래서 세서의 남편 헤일과 식소가 계획한 집단탈출이 실패하자 그녀는 단호하게 혼자 탈출을 결심하고 일제히 성공했다. 당시 그녀는 임신 6개월이었고 막 두 조카에게 심한 구타를 당한 상태였다. 찢어졌고 부상은 심각했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선악과를 먹었고 여호와에 의해 낙원에서 쫓겨났는데, 그것은 여전히 소극적인 행위였습니다. 천국이라고.
살인 사건이 발생했을 때, 세테의 폭력적인 모성애는 이러한 행동의 부정적 성향을 극단으로 몰고 갔다. 사실 그것은 처음으로 노예가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었다는 점에서 논리적인 결과였다. 그녀가 지닌 인류의 고귀함, 풍요로움, 아름다움은 모두 역사적 필연성에 도전하는 비합리적인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1995년에 우리는 미국 라디오에서 "Beloved"에 대한 토론이 담긴 생방송을 들었습니다. 많은 백인 청취자들이 전화를 걸어 모리슨이 "살인자 세드"를 도덕적으로 비난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람들의 오만함과 어리석음에 꽤 충격을 받았지만, 우리는 또한 모리슨이 주장한 글쓰기 입장도 더 잘 이해했습니다. 폴 디가 세서의 진실을 알고 딸을 죽였다고 비난하자 “네 사랑은 너무 강하다”고 말하자 세스는 “사랑이건 아니건 둘 중 하나다. 약한 사랑은 전혀 사랑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 (164) , 196) 여기에서 오랫동안 '실어증'을 겪어온 국가는 정신을 잃은 듯 약한 여성으로부터 자신의 목소리와 성격을 얻었습니다. 실낙원 신화의 모방도 신화의 건설은 민족정신과 문화의 재탄생이다. 모리슨은 인종과 성별의 이중 억압 아래 있는 여성을 민족 영웅 서사시의 주인공으로 선택했으며, 이는 국가 역사와 현 상황의 진정성을 침해하지 않고 자신을 찾고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임무를 짊어졌습니다. 그러나 또한 그녀의 일관된 페미니즘 교리 사상을 반영합니다.
베이비 색스의 설교(확산적 사랑)에 비해 세스가 선택한 사랑은 더 내향적이다. 최소한의 수준에서 최대한의 강도로 인간의 존엄성을 수호하는 것이다. 두 사람 모두 비극적인 실패를 겪었습니다. 아기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지쳐서 침대에 누워서 색깔을 고민하며 죽기만을 기다리고 있었고, 세스는 빚을 갚기 위해 지상으로 돌아온 비러브드와의 애증의 얽힘으로 미쳐버렸습니다. Morrison은 이 두 가지 실패에 대해 특이한 맥락을 마련합니다. 바로 동료 흑인의 버림입니다. 며느리의 탈출에 성공한 후, 신시내티 흑인들 사이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던 베이비 석스는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성대한 연회를 열었지만,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그들은 그녀를 질투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모든 축복을 다 써 버렸고 모든 점수와 영예를 얻었고 "비난의 강한 냄새가 공중에 맴돌았습니다"(137, 164). 따라서 다음 날 "학교 교사"가 사람들을 노예 사냥에 데려왔을 때, 이 소식을 알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이는 간접적으로 살인의 원인이 됐다. 세스는 감옥에서 풀려난 뒤 자존심 때문에 10년 넘게 그들로부터 소외되고 고립됐다. 모리슨은 지금 이 순간 인종적 주제에 대한 제한을 없애고, 선과 악, 사랑과 증오, 오만과 질투 등 이분법적 대립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인간이 겪는 딜레마에 대해 철학적 차원에서 주목하고, 외로움과 외로움에 맞서 싸우는 그들의 끊임없는 의미 탐색은 흑인과 모든 사람들이 무엇이 승리할지 고민하고 답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책 말미에서 이러한 부조리함을 의미심장하게 전면적으로 드러낸다. 섬망 상태에 빠진 세스는 덴버를 일하러 데리러 오는 고용주인 볼드윈 씨의 매듭 모자를 본다. , 그리고 또 백인들이 '자신의 가장 소중한 부분'을 강탈하러 온 줄 착각하고 마음속으로 '아니요'라고 외쳤다.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262, 312), 달려가 그를 죽인다.
또한 모리슨이 <사랑하는 자들>의 서사 과정에서 행한 다양한 예술적 처리, 즉 상징성을 강조하고 싶다. 은유, 과장, 공감각, 의식의 흐름, 시공간 변형, 초자연적 현상의 묘사, 다각적 서사 등은 한편으로는 소설의 주제(명확하고 견고한 부분들로 구성된 단단한 핵심)를 이룬다. ) 한편으로는 그녀의 큰 생각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의미는 풍부하고 모호하며 식별 가능한 요소와 일치하거나 영혼의 필요와 혈액의 리듬에 따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설은 18세기 말에 유행했던 고딕소설의 일반적인 수법인 괴담으로 쓰여졌는데, 모리슨의 글에서는 서스펜스를 조성하고 공포의 분위기를 고양시키는 역할을 완전히 상실했다. 책의 신나고 밝은 톤과 일관되게 유지되어온 비러브드의 유령은 수년 동안 124호에 머무르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성장하여 어린 소녀의 진짜 몸이 나타난다. 톤은 원한, 슬픔, 외로움, 불의와 분노입니다. 몸으로 부활한 사랑하는 아들은 인간의 기본 특성과 유령의 황홀함과 공허함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리슨은 한 인터뷰에서 유령을 믿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당신은 박테리아를 믿습니까? ...(유령이 없었다면)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을 설명하려면 소위 과학적 데이터에 의존해야 했을 것이다. “분명히 비러브드의 이미지에는 아프리카의 전통적인 종교사상과 삶과 죽음의 개념이 각인되어 있으며, 또한 모리슨이 주창한 흑인 민족 전통이 현대 문명의 확립된 질서에 대한 강력한 반격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노예제도의 정신적 폐해를 드러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설인 만큼, '사랑하는 자들'은 과거 시간이 현실 세계에 끼친 심각한 간섭, 특히 해방된 흑인들의 심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대 정신분석학의 관점에서 볼 때, 여주인공인 세테와 폴 D가 재회하고 본격적인 줄거리가 전개되기 직전의 세테의 심리 상태는 비록 세테가 "자신의 기억을 용서할 수 없지만" 전형적인 정신병적 증상이다. ), 그러나 과거의 심연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소설 속 거의 모든 인물들은 언제라도 빠질 수 있는 심리적 심연에 직면해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다(이후 『재즈』에서는 균열로 생생하게 묘사되기도 했다. 〉). 예를 들어, 베이비 색스(Baby Suggs)는 남편이 6명, 자녀가 8명이었지만 모두 무명으로 끝났고, 폴 디(Paul D)의 자칭 남성성은 수탉 앞에서 무너졌다. 그의 아내는 오랫동안 그녀의 작은 주인에게 바쳐졌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활기차고 유능한 Ella의 청소년기는 그녀가 "지금까지 가장 비열한 사람들"이라고 불렀던 백인 아버지와 아들과 함께했습니다. Morrison은 Sethe의 일상 생활을 "과거를 되돌리는 진지한 작업"(73, 86)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Paul D가 개입하면서 "Sweet Home"에 대한 독특한 기억으로 인해 복잡해집니다. 어렵습니다. Beloved의 복귀는 그것을 완전히 파괴했습니다. 놀라운 점은 이 모든 것이 표면적으로 혼란스럽고 파편화된 거대한 구조를 사용하여 모리슨이 엄밀하게 구성했다는 점이며, 그는 현대 소설의 거의 모든 문학적 수단을 사용하여 모든 단편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견고하게 용접했다는 점이다. 여기에 나열된 기술은 그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 짧은 작품은 마치 현대 소설 기법의 전시이거나 소설 쓰기에 관한 교과서와 같으며, 모든 페이지에서 시작하여 독자는 그 마법에 매료됩니다. 소설의) )는 그것이 만들어내는 가상의 현실에 들어갈 수 있지만, 그들은 항상 그것을 관료의 신비 속에서 발견할 것입니다. 마음 속에는 그녀가 계속해서 말하는 노파처럼 모리슨이 앉아 있으며, 이 허구의 세계의 모든 비밀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책의 구조에 대해 일부 평론가들은 "마치 유리판에 그림을 그린 것 같다. 유리가 깨졌다가 파편들이 다시 합쳐져 눈부신 현대적 형태를 이루는 것 같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녀의 눈부신 만화경을 다시 한 번 흔드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우리는 소설의 구조를 많은 저류와 소용돌이가 있는 천천히 흐르는 강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은 1973년 봄과 1874년 여름(현재 시제로 서술됨)에 시작되고 끝납니다. 지난 시간에 대한 회상과 성찰, 재성찰이 등장인물들의 끊임없는 몽상과 산만함, 눈물 사이로 얽히며, 그 파문이 확대되면서 줄거리는 명확해지고 완성되며, 피할 수 없는 진실이 드러나게 된다. 소설은 어린 소녀의 목이 잘려 죽었다는 사실로 시작하며, 이후 여러 차례 영아살해의 진실을 암시하지만, 영아살해 장면이 완전히 재현될 즈음에는 이미 소설은 중반을 넘어가고 있다. 영아살해 동기는 나중에 이 자리에서 계속해서 논의해야만 진실이 밝혀질 것이다. 세스는 도망 중에 딸 덴버를 낳았는데, 이는 주로 친절한 마음씨를 지닌 가난한 백인 소녀 에이미의 헌신적인 도움 덕분이었습니다. 인종의 경계를 초월한 보편적 인간성을 찬양하는 이 감동적인 이야기는 책 전체와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지만, 모리슨은 여전히 명확한 레이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세 번 완성해 보세요. 첫 번째는 Denver의 생각에 의해 도출되었고, 두 번째는 Denver가 Beloved에게 말했고, 세 번째는 Sethe 자신이 세부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음질의 다성 합창과 교향곡 (주요 멜로디 "You Are Mine"이 포함 된 소설의 두 번째 부분에서 Sethe, Beloved, Denver의 생각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장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 또한 『사랑하는 자』는 위대한 다성소설의 기본 특성을 갖추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