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보낸 유형이 선택한 재질 유형과 일치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2. 내보내기 파일-일치-사전 설정, 사전 설정에서 a 채널 삭제. 또는 내보낸 맵은 채널 a 를 삭제합니다.
확장:
Roughness 맵을 붙이는 방법:
1, 먼저 Roughness 파일을 반색합니다. 메뉴모음 이미지 → 조정 → 반전 (바로 가기 키 Ctrl+I)
2, Roughness 와 같은 크기의 새로운 PSD 를 만듭니다. 특정 배율을 모르는 경우 사전 설정에서 현재 열려 있는 파일의 크기 배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우리는 Metalic 효과의 장면을 결정합니다. Metalic 효과가 없다면 RGB 값은 전체 0, 즉 순수한 검은색입니다. 우리는 페인트 통으로 레이어를 칠했다.
4. 레이어 마스크를 만듭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 한 가지를 소개하면 됩니다. 자신의 습관대로 하면 됩니다. 메뉴 막대 레이어 → 레이어 마스크 → 모두 표시.
5, 마스크 편집 모드로 전환 (이것은 내가 어떻게 부르는지 모르겠다, 복사하여 마스크에 붙여 넣을 수 있다), Alt 키를 누른 채 마스크를 클릭합니다.
6, Roughness 를 복사해서 여기에 붙여 주세요.
7, 마지막으로 PNG 형식의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