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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에 나오는 아름다운 7자 절구 10개

당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7자 절구 10개, 첫 번째 것이 나를 미치게 하고 취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10곡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한 순수하고 주관적인 곡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또한 7자 절구와 동일한 4문 7자 악보도 계산에 포함되지 않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왕지환의 양주자가 반드시 선택됩니다. 그리고 같은 작가의 Qijue는 결국 눈에 띄는 것만 골랐죠.

달은 지고, 하늘에는 까마귀와 서리가 가득하고, 강단풍나무와 어불은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다.

구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자정에 여객선 도착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렸다.

——장지·"단풍대교의 야간 계류"

다른 절구들은 적어도 예술적이고 설득력 있게 잘 말할 수 있지만, 이건 말문이 막힌다. , 단지 멍하니 이 스물여덟 마디 말로 사람 전체가 미쳤고, 취했고, 죽었습니다. 마음이 텅 비어서 내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나요?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색깔, 소리, 동물, 식물, 사람, 계절, 풍경, 음악, 이미지, 분위기... 하나도 빠지지 않고 다 좋은 것 같아요. 나에게 초래된 후유증은 읽을 때마다 그날 밤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입니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다 써도 미친 듯이 배를 찾은 다음 장지 뒤에 무릎을 꿇고 내 마음을 표현합니다. 예배. 장샤오펑(Zhang Xiaofeng)은 그녀의 책에서 그것이 "불멸의 불면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날 밤, 당나라 전체의 정수가 그의 몸에 쏟아져 나왔고, 자웨이는 그를 사로잡고 문창은 그를 사로잡았습니다.

이렇게 좌절한 사람과 불면증이 흉내낼 수 없는 명작을 만들어냈다.

운모 병풍에 촛불 그림자가 짙고 긴 강물이 점차 지고 별이 가라앉는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고, 밤마다 그녀의 마음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리상인·'창어'

매우 단순한 장면, 화면, 촛불 그림자, 은하수, 샛별, 네 가지 의미 있는 요소를 교묘하게 놓을 수 없는 그림의 윤곽을 잡기 위해 쌓아올렸다. 화면의 소중함은 좋은 삶을 돋보이게 하지만, 사람들의 뒤척임은 '깊은 촛불 그림자'를 사용하여 서정이 필요 없으며 외로움과 고독이 순간적으로 터져 나온다. 그게 전부는 아니지만, 은하수와 새벽 별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사람의 외로움을 아낌없이 펼쳐주는 열네 마디. 논리적으로 말하면 이 시는 여기에 쓰여졌지만 저자는 영리한 펜을 사용하여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마치 상처가 열려 심장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이 시에 대한 해석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생략하고 원래의 의미만 살펴보겠습니다.

처음에 잘못된 선택이 나를 다른 길로 내몰아서 한 사람만 서서히 고통을 맛보게 하는 것이 아닐까, 더욱 괴로운 것은 만약이 없고, 있다는 것이다. 돌아볼 길이 없습니다.

Zhuque Bridge 옆에는 야생화와 꽃이 있고, Wuyi Lane 입구에는 석양이지고 있습니다.

옛날 Xietang Qianyan 왕이 일반 사람들의 집에 날아갔습니다.

——유우희·'워이레인'

이 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향수에 관한 명시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유명하다. 이 시의 놀라운 점은 시 전체에 감탄사나 가사가 단 한 번도 없고 심지어 등장인물도 없다는 점입니다. 백거이(Bai Juyi)도 비슷한 작품을 가지고 있다. "고궁은 외롭고, 궁궐의 꽃은 외롭고 붉다. 백발의 궁녀들이 여기 앉아서 현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외롭다', '외롭다'라는 명확한 단어를 통해 등장인물의 묘사는 세상의 덧없음에 대한 일종의 쓸쓸함을 표현한다. 그러나 Lao Liu의 시에는 이러한 단어조차 없습니다. 전체 시의 절반은 "잡초"와 "일몰"에 고유한 변화의 속성을 부여하는 풍경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펜을 비틀어 "제비"를 추가했습니다. 시는 순식간에 바뀌었고, 글은 다시 바뀌었고, 제비의 행방은 세월의 변화에 ​​따라 풍미를 더했다.

내가 존경하는 점은 시 전체에 작가의 명확한 견해나 감정이 담겨 있지는 않지만, 객관적이고 뼛속까지 와 닿는 느낌을 많이 준다는 점이다.

백제의 고별사는 천리의 강산이 하루 만에 돌아 오는 화려한 구름 사이에 있습니다.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리바이 · "바이디시 조기 출발"

치안 종수 씨는 "시는 분개할 수 있다"고 말했고, 나와 같은 젊은 세대는 그것을 깊이 믿는다. 옛 시에서 슬픔을 표현하는 것은 쉽지만, '불평하지 않음'을 표현하는 경우는 가련할 정도로 드뭅니다. Qinglian의 이 노래는 "원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유롭고 정직하며 선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노래의 불멸성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하고 거부할 수 없습니다. 작가는 보지 않고 시만 보면 하루에 수천 리를 여행하고 수천 개의 산을 넘는 이 인간이 어찌하여 우연히 인간 세계에 떨어진 신 중의 인물이 될 수 있겠느냐? ? 더욱이 시 속의 분위기와 마음은 세속에 물들지 않고, 평범한 마음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의 욕망을 따르며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간다는 점이다. 생각만 해도 하늘과 땅 사이에 녹아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편집자는 당시 Shixian의 기분을 추측 할 자격이 없지만 수천년이 지난 후에도 너무 초월적이고 정직한 느낌은 읽을 때 거칠고 자유로워지며 매력이 날아갑니다.

알았어! 고대인을 맛보기 위해 화이트 와인 한 병을 마실 수밖에 없습니다!

어젯밤 신부대기실에는 새벽홀 앞에서 삼촌께 경의를 표하기 위해 붉은 촛불이 켜져 있었습니다.

화장을 한 뒤 남편에게 낮은 목소리로 물어보니 눈썹이 어두워졌다.

——주청위 · 『장수부 근경』

기교가 풍부한 시는 많지만, 흥미와 품격을 가지고 쓰면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해줄 것이다 ..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렇게 파격적이고 흥미롭고 짜증나지 않는 방식으로 질문하는 다소 촌스러운 행동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사랑에 빠지게 만듭니다. 청우동지는 결혼식 후 참배하고 시부모님을 만나는 등의 일련의 활동을 단순한 서술 방식으로 인물들의 심리적 활동과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어떤 위반도 없이 시를. 그 자체로도 훌륭한 내실시이지만, 또 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데, 너무 생생하고 수줍어하지 않고 언급하고 있어서 정말 충격적이다. 나중에 장걸(Zhang Jie)도 같은 기법을 사용하여 노래를 보답했는데, 이 노래는 한동안 인기 있는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역사상 비슷한 기법을 지닌 시가 있는데, 이 시는 “진주를 왕에게 돌려주니 눈물을 흘리며 결혼하기 전에 만났더라면”이다. 이중 의미, 동일한 우아함.

작은 복도가 구불구불한 복도로 바뀌는 Xie의 집에 도착한 Meng Yiyi에게 작별 인사를 합니다.

떠난 사람들에게 꽃이 지는 것처럼 감성적인 봄의 궁정에는 오직 달만이 있을 뿐이다.

——장미 · "보내는 사람"

고대인들은 정말 낭만적이었고 보내거나 보내지 않은 모든 연애 편지가 너무 아름답고 다정하게 쓰여졌습니다. 어떤 여자가 이 러브레터를 읽든 그 남자는 거부할 수 없이 사랑에 빠질 것 같아요. 시의 표현은 아주 간단합니다. 꿈에서 다시 만나서 너무 기뻐서 두 사람은 복도를 걸으며 난간을 쓰다듬고, 천천히 이야기를 나누고, 헤어질 때 더욱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을 보고 작은 마음이 부드러워져서 하늘의 달마저도 감동되어 부드러운 달빛을 그들에게 비춰주었습니다. 시 전체가 극도로 미묘하고, 행간 애정의 겹이 겹칠 수 없을 정도로 두꺼워서 완곡하고 신선하며, 공통의 생각이 맑고 또렷하게 쓰여져 있으며, 그 속에 희미한 우울함도 담겨 있다. 단어.

시를 편지로 삼아 서로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양쯔강 남쪽에 있는 허름한 와인 가게는 잘록한 허리와 가느다란 손바닥이 특징이다.

10년 동안 양주를 꿈꾸며 사창가라는 평판을 얻었습니다.

——두무·'애교'

선인들은 '당말기 위진시'는 낭만을 뜻한다고 말했다. 물론 이런 로맨스는 삶의 방식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의 기질과 매력, 우아함을 말하는 것이다. Qijue만으로 보면 Du Mu가 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는 Fan Chuan이 삼백송의 Qijue 중에서 최고라는 사실에서 분명합니다. 편집자의 눈에는 이 시가 무궁무진한 의미를 지닌다. 그의 퇴폐적인 삶을 직설적으로 이야기한 것뿐이고, 이런 방탕은 여자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인 것 같다. 긍정적인 기운도 없고 도덕적인 감정도 없는 이런 작품을 '회상'이라고 불러야 한다는 사실이 가슴 아프다. 네, 지난 10년 동안 타락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는 "명예가 나쁜 매음굴"이라는 딱지가 붙었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그것을 자조로 바꾸어 종이에 적었습니다. 그 모든 원망과 답답함, 변명, 미움, 무관심, 외로움은 한 마디로도 표현되지 않았고, 한 마디 말도 없이 살짝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만 지을 뿐이었다. 좋아, 원하는 대로 하자!

사람이 이렇게 슬플 수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춥고 비오는 밤에 오(吳)에 들어갔고, 아침에는 추산구(朱山湖)에서 손님들을 배웅했다.

낙양의 친척,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옥항아리 속에 얼음이 가득 담겨 있다.

——왕창링·"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편집자가 이 시를 선택한 의도는 마지막 문장의 고상한 성격과 신사적 문체 때문이 아니었다. . 단지 처음 두 줄이 너무 멜로디가 아름다워서 불안하기 때문일 뿐입니다. 그렇다, 시는 우선 일종의 음악이어야 한다. 평면과 경사, 상승과 하강, 구호와 구호 사이를 번갈아 가며 단어는 입술과 치아에서 음표처럼 연주되었습니다. 사운드트랙은 없고 가사만 읽어도 이미 멋진 음악이 됩니다. 이것이 시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시경』은 민요이고, 초자는 시이며, 월복을 부를 수 있고 시를 낭송해야 하며 가사는 악보에 따라 쓰는데, 이는 특히 위안 오페라에 해당됩니다. 편집자가 이 시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처음 두 줄인데, 마치 취해 죽어가는 듯한 느낌이에요! 아시다시피 시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리듬감으로 읽고 운율도 잘 사용됩니다. Shangping Qiyu의 단어는 고유 한 감성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요점이 가득합니다. .

말 속에 담긴 무심한 고독과 고요함은 마치 텅 빈 계곡의 난초와 같아서 사람을 어찌할 수 없게 만든다.

제왕의 집에서는 흔한 일인데, 최지우탕은 그 앞에서 여러 번 들었다.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이고, 꽃이 지면 다시 만날 것입니다.

——두보 · "양쯔강 남쪽 이귀년"

예전에는 이 시가 좋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나요? 마지막 문장의 소부르주아적 정서를 빼면 정말 평범하다. 특히 처음 두 문장은 시를 처음 쓰는 사람도 이렇게 쓰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것도 없고 스타일도 없습니다. 어느 날 푸경성(富慶生) 선생의 책을 보았는데, 이 시에 대해 “장엄하고 황량하며 따라가게 하는 영감을 준다”고 했습니다. 바로 이 시에는 변형도 없고, 풍경도 없고, 그런 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허구적이거나 상상적인 요소들의 축적, 지극히 일상적인 사실주의, 그리고 불가능할 정도로 단순한 서사는 오히려 세상의 복잡함, 인간관계의 따뜻함과 따뜻함, 삶의 굴곡을 지극히 명료하게 묘사하여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마치 길을 잃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Lao Yuxi의 "Wo Yi Xiang"에 조각의 흔적이 남아 있다면 이것은 절대적으로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나 같은 천박한 보통 사람이 그 효능을 발견하는 데는 수년이 걸릴 만큼!

나의 안전과 상관없이 흉노를 쓸어버리겠다고 다짐했고, 호첸에게 밍크 비단 5천 개를 빼앗겼다.

무정강가의 불쌍한 뼈들은 마치 봄의 내실 꿈속의 뼈들과 같습니다!

——첸 타오·'용희 여행'

처음 두 문장은 야망과 살인 의도로 가득 차 있으며, 충성심으로 국가에 봉사하려는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두 문장은 전쟁터에서 집으로 아무런 전환 없이 급격하게 바뀌며 아내가 남편을 그리워하는 것으로 끝났다. 그것을 읽고 나면 사람들이 너무 슬퍼지게 됩니다!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이 잘못인가? 남편을 그리워하는 것이 잘못입니까? 아내를 서로 갈라놓는 것이 옳습니까? 나라를 망치고 가문을 파괴하는 것이 옳은 일인가? 저자도 대답을 하지 못하고 한숨만 쉬고 있다. 편집자를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마지막 두 문장이다. 세상에서 가장 괴로운 것은 절망이 아니라 끝없는 기다림, 결코 기다릴 수 없는 기다림임이 밝혀진다. “죽은 마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다”는 말을 늘 들어왔는데, 이 시를 읽으면서, 재로 가득찬 마음보다 그런 괴로운 기다림이 더 가슴 아픈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절망을 기다리는 것보다 사람들을 슬프게 만드는 것이 세상에 있습니까? 모든 환상과 희망은 주워 담을 수 없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그 책을 읽으면 당시 사람들은 물론이고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