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1개

'1 1' 교실 수업 형식은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학교가 연구 및 구현을 조직하여 실제로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따르는 수업 형식입니다. 교육 및 교육의 법률은 우리 학교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교육의 질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1" 교실 수업 형태, 전자의 "1"은 학업 조건의 연구 및 적용을 의미하고, 후자의 "1"은 학업 조건에 따른 교실 수업 전략을 의미합니다. 저자는 정보 기술 분야에서 "1 1" 교실 교육 형태의 구체적인 실천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1. 상황 만들기 및 목표 설정

1단계: 학습 조건에 따라 문제 상황을 만듭니다. ② 발생한 문제 상황을 분석하고 본 수업의 교수 목표를 밝혀라.

목적은 학생들에게 특정 문제 상황을 만들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이 수업의 내용과 달성해야 할 요구 사항을 이해하도록 하십시오.

노트

① 상황 창조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학생들의 학업 상황을 고려하고, 본 수업의 지식 포인트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학생들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동기 부여.

② 유인탐색법, 비교법, 분석법 등 다양한 방법과 형태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③상황을 만든 후 이번 수업의 학습 지식 포인트를 자연스럽게 소개해야 합니다

2. 문제를 분석하고 탐색하고 해결합니다

1. 분석 사전 제공 -학생들을 위한 학습 지도

1단계: 자율 학습 콘텐츠를 준비합니다. ②자율학습 방법을 지도합니다. ③자율학습 요건을 명확히 한다.

학생들에게 스스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어떤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는지, 자율 학습의 효과를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노트

①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간결한 튜토리얼 개요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개요는 질문 유형, 개요 유형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② 학습 내용을 기반으로 튜토리얼 개요를 설계하여 학생들이 책을 읽는 동시에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하여, 직접 경험을 쌓고 지식 포인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배웠다. 코칭 개요의 내용은 지식 포인트의 전산화일 수도 있고, 종합적인 업무의 분해 및 변형일 수도 있습니다.

2.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합니다.

단계: 학생들은 그룹으로 공부하고 토론하고, 컴퓨터로 연습하고, 튜토리얼 및 튜토리얼 강의 계획서의 요구 사항을 완료합니다.

목적: 교사의 지도에 따라 학생들은 손과 두뇌를 사용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 과목이 되며, 문제를 발견하고 명확하게 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주의사항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때 그룹 내 학생들은 서로 소통하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교사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학생을 완전히 이해해야 합니다. '학습의 어려움. 교사는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예상해야 합니다.

3. 교실 의사소통, 의문과 의심

1. 교실 의사소통

단계 ① 학생들의 자율 학습 효과를 확인합니다. ② 교사의 지도, 보충 및 요약.

목적: 학생들의 자율 학습 효과를 확인하고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문제를 완전히 노출시킵니다.

주의사항

① 학생 자율학습의 효율성을 확인할 때, 학생의 자율학습에 있어서 어려운 문제점을 최대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② 학생들이 노출한 문제를 분류하고 정리해야 하며, 개별 문제는 적시에 해결해야 하며, 일반적인 문제는 집단적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③학생들의 자율학습 효과를 확인할 때 모든 학생, 특히 중·고등학생을 배려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우수자를 칭찬하고 후진자를 격려할 필요가 있다. 모든 학생이 학습에 대한 열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운영상 문제가 있는 경우 학생들에게 스크린 방송이나 연단에서 시연을 하여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동원할 수 있습니다.

2. 질문과 의심

교사는 이 수업의 어려움과 학생들이 자율 학습에서 노출하는 문제를 주로 설명하면서 단계를 주의 깊게 설명합니다. 교사는 조작 지식 포인트를 시연하고 컴퓨터를 조작할 때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교사의 설명을 통해 학생들이 이번 수업에 대한 명확한 지식 개요를 형성하고 교과 지식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시연을 통해 표준 작동 단계와 컴퓨터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① 교사의 설명은 본 수업의 어려움과 학생들의 누락 사항에 초점을 맞춰 간결하고 정확해야 합니다.

② 조작 시 교사는 조작 시 주의사항과 올바른 조작 방법을 강조해야 한다. 교사는 한 가지 조작 방법에 집중하고 다른 조작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거나 학생들에게 설명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목표 리베이트, 통합 및 개선

작업 할당 단계: 교육 목표와 학습 내용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지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나 또는 두 개의 관련 주제를 제안합니다. 자유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창작을 통해 학생들은 방금 배운 지식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목적은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능력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의사항

① 과제의 완료는 주로 컴퓨터 실습을 통해 수행됩니다. 할당된 과제는 이 섹션의 실제 지식과 긴밀하게 통합되어야 하며 개방형이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완전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룹 간 창의성과 경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② 지식 포인트가 집중된 과정의 경우 대규모의 포괄적인 작업이 할당될 수 있으며, 지식 포인트가 분산된 과정의 경우 여러 작업이 할당될 수 있으며 작업 할당은 숙련되고 혁신적이어야 하며 계층적이어야 합니다. , 단계별로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을 돌봅니다. 선택문항 수를 늘리고, 학습능력이 우수한 학생은 모두 풀도록 독려하며, 학습 기초가 부족한 학생에게는 필수문항을 완성하도록 요구할 필요가 있다.

5. 의사소통과 평가, 요약과 반성

1. 의사소통과 평가

단계는 학생들의 창의적 성취를 그룹별로 보여주고, 교사와 소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학생, 그리고 뛰어난 "일"을 민주적으로 선택합니다.

학생들이 완료한 과제를 전시하고 전달하여 모든 학생들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우수 작품의 민주적 선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의와 열정을 동원합니다.

참고 사항

학생을 평가하는 방법에는 그룹 동료 평가, 교사 평가, 자기 평가 등 다양한 방법이 사용됩니다. 그룹 솔루션 평가 외에도 그룹 협력도 필요하다. 상황, 활동 진행 상황, 팀원의 성과 등을 평가한다. 평가는 구두발표, 서면보고서, 포트폴리오, 실기시험, 필기시험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상호 소통을 바탕으로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하며, 교사가 최종 결정권을 갖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민주적인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도록 촉진하고 학생들의 감상 능력을 함양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2. 요약 및 숙고

단계: 교사는 이 수업의 학습 내용을 요약하고 숙고합니다.

목적은 이 섹션에 있는 지식의 핵심 사항을 다듬고 요약하여 학생들이 지식의 명확한 개요를 더욱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성찰은 주로 학습 내용과 학습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성찰을 의미합니다. 학습 결과로부터 추론을 도출하여 자신의 학습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앞으로 주목해야 할 노력의 방향과 과제를 더욱 명확하게 하며, 향후 학습에 참고가 됩니다.

노트

① 정리할 때 학생들이 이번 수업에서 배운 지식이 무엇인지, 그 과정에서 어떤 용도로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지식의 핵심 포인트를 구성해야 합니다.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주의해야 할 사항.

②명확하고 간단한 지식 포인트로 구성된 수업의 경우 학생들에게 요약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 단위: 장쑤성 시양현 실험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