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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비에서 외치다"-유화

그의 작품은 항상 나를 놀라게 했고, 충격의 나머지 의미는 여전히 남아 있었다. 그의 글 속의 모든 인물들은 그렇게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진실하며, 특히 가난한 사람들이 그의 글 속에 살아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랑비에서 외치다' 를 본 적이 있는데, 간절한 슬픔이 마음을 놀라게 하는데, 무슨 불행이 또 운이 좋은가? 나는 손광림의 몸에서 늘 자신의 그림자를 보았지만, 그는 나보다 운이 좋았다. 다행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5 년 동안 양부 왕립강을 만났지만, 불행히도, 더 중요한 그 몇 년 동안, 그는 단지 남의 울타리 아래 군더더기일 뿐, 그와 함께 있는 것은 외로움과 불필요한 고통과 고초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만약 왕립강이 죽지 않았다면 이수영이 도망가지 않았다면, 아마도 내 눈앞의 이 손광림은 18 세 이전에 행복했을 것이다. 손탕이 이곳에서 그는 자애롭고 엄한 아버지가 그를 지켜준 어머니를 믿고, 또 함께 사고를 치고 어색한 순수한 우정을 저질렀을 때, 생활은 근심 없이 천진난만하고 쾌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나는 그가 이렇게 자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항상 무심코 사람들에게 큰 타격을 주고, 아름다운 환멸을 주며, 그를 맞이하는 것은 오직 참담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광림, 손광명, 손광평 삼형제의 감정, 처음의 친밀감부터 다음 5 년간의 이별까지 마지막 오랜 이별 재회에 이르기까지 질적인 변화가 일어났고, 이른바 손발의 감정도 시간에 의해 무자비하게 변조될 수 있었다. 손광림은 12 세 이후 명목상의 형과 동생만 있었고, 명목상의 아버지와 어머니만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는 한때 손광림의 친아버지 손광재가 결국 그를 사랑하지 않는 이 친아들 손광림을 사랑했는지 의심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그의 진정한 아버지로부터 사랑과 보살핌을 한 점도 맡을 수 없었다. 어떤 것은 척박하고 무감각한 것이었지만, 이것들은 혐오와 혐오로 바뀌었다. 칼처럼 칼을 찔러 손광림에 속하지 말아야 할 마음속 깊은 곳에 찔러 그의 과거를 괴팍하고 격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른의 권위, 늘 이렇게 소리 없이 한 걸음씩 아이의 어린 시절을 파괴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연장자로 자처하며, 좋은 이름을' 교육' 이라고 부른다. 허, 나는 그저 우습기만 해, 그들은 교육이 무엇인지 알아? 그들은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은 자신의 폭행을 위한 모자에 지나지 않는다!

시간의 긴 강을 가로질러, 나는 손광림의 5 세 전의 쾌락, 애정의 즐거움, 그의 5 세에서 12 세 사이의 쾌락을 보았지만, 그의 12 세 이후의 기쁨은 볼 수 없었다. 마치 이 세상의 모든 부드러움이 그가 12 세에 이수영에게 버림받은 후 갑자기 멈춘 것 같다. 나중에, 구경꾼처럼, 항상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무자비하게 바라보고, 그가 참여하고 싶었지만, 그는 이미 참여의 신분이 없었고, 남문의 손광재 집은 그의 집이었지만, 그의 집도 아니었고, 그 사이의 고통과 발악, 비천함, 구차함, 누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손광림이 없는 사람이 보내지면 반드시 형과 동생과 좋은 친구일 것이다. 이후의 반목구락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양아버지를 따라가는 순간부터 영원히 집에 돌아갈 수 없을 운명이었다. 그는 이미 외부인이었다. 어린 시절 5 년의 시간을 동반하여, 그의 12 세 이후의 씁쓸한 씨앗이 되었다.

왕립강과 이수영의 그 5 년 동안, 그는 진정한 아이로 돌아갔다. 국립과 유샤오청의 동행으로 어린 시절은 색다른 색채를 갖게 되었다. 학교의 여러 가지 무서운 그림자가 있었지만, 이 달콤함도 드러났다. 이 5 년은 성인이 되기 전 가장 즐거운 시간이었고, 아마도 12 세 이후 남문에서 살 때 가장 달콤한 추억이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남문가로 돌아온 손광림은 현실에 의해 완전히 어둠에 빠졌고, 이 나이의 아이들은 이미 언행을 살피고, 완벽을 추구하며, 구차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그는 연못가에 혼자 앉아 하루를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버림받고 잊혀진 아이이다. 할아버지 손유원의 만년의 처참한 처지는 손광림의 어린 시절의 쓸데없는 모습과 똑같다. 그 두 사람은 가장 낮은 가족 생활을 하고, 늙고 적지만, 상호 연민은 서로를 경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빈곤 앞에서 인류의 본정은 일격을 받을 수 없다. 나중에, 그는 소우와 친구가 될 수 있었다. 단지 그들이 같은 아픔을 가진 같은 외로움과 같은 괴로움을 짊어지고 같은 슬픔을 짊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의 기억 속에서 헤엄치면 나도 모르게 바보처럼 웃고 시선이 흐려질 때까지 가슴이 시큰시큰하지만, 더 많은 것은 풀리지 않고 어쩔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작은 인물의 심리적 묘사와 실제 행동을 통해 인류의 가장 추악한 면을 생생하게 표현한 한 마디로, 그 당시의 참담함을 깊이 체득하고, 아버지에 대한 조롱과 그 시대의 비애를 글줄 사이에 감추었다. 너는 그것을 볼 수 없지만, 그것을 깊이 느낄 수 있다.

갑자기 손광림이 대학에 합격한 것을 떠올렸는데, 그의 어머니는 그의 형 손광평의 표정을 보았다. "대학에 가야 할 사람은 그녀의 아들 손광평인 것 같고, 내가 아니어야 하는 것 같다." 그 순간의 손광림은 마음속으로 어떤 고통을 겪었는지, 그의 큰 남자아이는 반드시 몰래 울었을 것이다. 무수히. 편심에 의한 편견은 악마의 발톱보다 더 무섭다. 그것은 보이지 않는 검은 그물과 같다. 안에 있는 사람을 깊이 감싸고, 다른 사람은 숨을 쉴 수 없고, 자칫하면 그 발톱 속에 빠져들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뿐이다.

다행스럽게도 손광림은 남문이라는 곳을 영원히 떠날 것이다. 한밤중이 생각이 흩날리더라도 남문은 더 이상 그의 기억 속 남문이 아니며, 그도 예전의 그가 아니다. 연못은 아직도 있다. 그의 참을 수 없는 과거를 일깨워 주는 것처럼 우스꽝스럽다. 만약 내가 평생 그 곳에 발을 들여놓지 않을 것이다. 그 곳, 악몽이라고 불리는 곳, 나는 손광림도 마찬가지였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는, 그를 위해 1 원짜리 등록비를 갚은 형이 있는데, 이 시련 중의 중례인데, 그가 어떻게 포기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세상에서 가장 잔혹한 일 중 하나는 내가 너에게 한 줄기 빛을 준 후에 다시 손수 그것을 소멸하는 것이다.

2020 년 9 월 22 일

20 여 년 동안 참아온 고독한 주조의 무정함은 사실 정말 일격을 당할 수 없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갈망하는 본연의 애정과 사랑과 희망은 아무리 고함을 질러도 아무도 묻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 사람들이 이런 마음이 비가 내리고 소리 없이 외치는 맛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지, 나는 그 맛이 어떻게 쓴 글자에 포함되는지 체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갑자기 손광림을 이해했고, 내가 이른바 무정함과 결단을 이해했다.

2020 년 9 월 22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