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LPL 여름 플레이오프가 8월 13일 결정적인 승부로 끝났다. V5는 S9 세계 챔피언 FPX팀을 3대1로 쉽게 이겼다. 이 결과는 V5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FPX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탈락하는 쓰라린 결과를 맛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FPX가 V5에 패한 후 FPX는 스프링 스플릿에서 3위로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스프링 스플릿 포인트는 30개입니다. 따라서 V5와 LGD에 비하면 FPX는 부활 갑옷을 입은 것과 같습니다. 내결함성을 한 번 더 부여하면 버블 매치에서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한 S9 World Official FPX는 여전히 네 번째 S 게임 티켓을 획득하고 S10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S 대회의 디펜딩 챔피언이 S 대회에 진출하려면 버블 매치에 의존해야 합니다. 이 스크립트가 친숙해 보이죠?
LPL은 S8 시즌 시작 이후 두 차례 S 챔피언십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우리 LPL S 대회 우승자는 작년부터 저주에 시달렸습니다. 즉, S 대회의 디펜딩 챔피언이 S 대회에 참가하려면 버블 게임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V5가 오늘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FPX를 탈락시킨 후, 이 스크립트가 낯설지 않나요?
우리 LPL 부문 첫 S 챔피언십인 IG가 S9 시즌에 겪은 경험과 거의 똑같지 않은가. 작년에 IG는 스프링 스플릿의 챔피언이었지만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는 포인트 우위에 의존하여 S 매치 티켓을 얻기 위해 두 번의 BO5 버블링 매치를 치렀습니다. 차이점은 FPX가 이번 스프링 스플릿에서 30점을 획득하여 3위를 차지했다는 것입니다. 원래는 이 점수에 의존하여 이전 몇 년 동안 버블 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FPX의 S9 월드 챔피언십 우승과 LPL의 지난 2년간의 우수한 성적에 힘입어 라이엇게임즈는 S10 시즌에서 LPL에 4번째 S 대회 자리를 추가로 부여했습니다.
이는 S10 시즌에는 LPL이 S9보다 S게임 티켓을 1장 더 많이 보유하게 되면서 버블 대회에 더 많은 팀이 참가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즉, FPX는 S9 세계챔피언 자격으로 LPL에 한 자리를 더 내준 셈이다. 이것은 또한 나에게 (FPX) 내결함성을 하나 더 부여했고 Spring Split에서 더 많은 포인트와 더 많은 볼넷으로 버블 게임에 참가했습니다.
S10 월드 챔피언십 최신 규정에 따르면 LPL 부문 하계 챔피언과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1, 2번 시드가 되어 월드 챔피언십에 직접 진출할 수 있게 됐다. ; 그리고 일년 내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4개 팀이 마지막 2개의 S 게임 티켓을 두고 두 팀이 경쟁하게 됩니다. FPX의 경우 스프링 스플릿 포인트로 인해 버블 경쟁에서 네 번째 팀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즉 FPX가 상하이에서 열리는 S10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하려면 BO5 2경기를 승리해야 한다는 뜻이다. 작년 IG를 생각하면 대본이 똑같다고 생각하시나요?
FPX가 S9에서 우승한 이후 S10 시즌 성적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았습니다. 스프링 스플릿부터 그들은 강할 때 강하고 약할 때 약할 것입니다. 감히 잃으면 누구나 잃을 수 있습니다. V5와의 경기에서 FPX의 성적을 보면 V5가 너무 잘해서 FPX가 이길 자격이 없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런 기록을 보유한 FPX가 월드 챔피언십에서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즉시 대대적인 조정을 하고 플레이오프에서 컨디션을 회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버블 게임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져도 FPX가 생명을 구하는 마지막 빨대를 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황왕은 FPX가 월드챔피언십에 진출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LPL 1위 팀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고, S챔피언십 챔피언에게 트로피를 돌려주고 싶다! 뛰어난 소환사 여러분, FPX가 S9의 IG처럼 버블링 매치 두 번 승리하고 마지막 티켓을 획득하여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