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비평의 목적은 영화 촬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화면에 담긴 미적 가치, 인지적 가치, 사회적 의미, 렌즈 언어 및 기타 측면을 분석, 식별 및 평가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바람을 들으며' 입니다. '작가' 영화평 보러 오세요. '바람 듣는 사람' 1부 영화평론
홍콩 감독이 촬영한 메인 테마인 '바람 듣는 사람'은 1950년대 초반의 특이한 상황 속에서 벌어지는 사랑 이야기를 독특한 방식으로 해석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가 장학녕과 '늙은 귀신', 장학녕과 아빙, 아빙과 심경이라는 세 쌍의 관계를 묘사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장학녕의 마음 속에는 아마도 '늙은 귀신'과의 관계가 있을 것입니다. 엄밀한 의미에서의 사랑. 장학영은 다양한 캐릭터와 교류하며 자신의 진심을 연기에 담아내며, 항상 마음속에 진실이 거짓일 때 거짓도 진실임을 유지한다. 결국 그녀와 '늙은 귀신'의 애틋한 사랑은 결국 전체적인 상황에 순응해 소문만 남았다.
감독은 영화 속 양측의 입장과 신념 등 영적인 측면을 의도적으로 벗겨내고, 이를 카드 테이블 위의 절제된 표현과 카드 테이블 아래의 긴장된 상황으로 대체했다. 영화 초반 곽흥동이 암살당하는 장면은 영화 마지막에 다섯 사람이 힘을 합쳐 '고귀'를 죽이는 장면과 거의 동일하다. "고귀"와 "고귀"는 거의 동일한 인사 설정과 모스 부호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허빙과 아구이를 추적하여 "충칭" 요새를 추적하고, 아빙과 교섭하고 심지어 강압과 유인뿐만 아니라 장쑤닝의 시험, 경고 및 영화는 Shen Jing을 조사하면서 양측의 유사한 행동 방식과 행동 논리를 보여 주면서 결과 지향적임을 강조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허구적인 사랑 이야기 외에 한 가지 진실을 의도적으로 지적한 '바람 듣는 사람'일 것이다. 즉, 양쪽의 특정한 역할 하에서는 게임의 규칙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인데..." 바람의 청자' '영화평론2'
영화 제목과 영화 초반에 나오는 전신, 모스부호 등의 장면들을 보고 바로 이 영화가 어쩐지 영화라는 걸 느꼈다. '바람' 관련. Zhou Xun이 연기하는 여성 지하 갱스터가 "Old Ghost"라는 이름을 언급했을 때 "The Wind"의 전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사실 두 영화의 줄거리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주제는 다소 유사합니다. 모두 스파이 전쟁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저는 '바람'을 매우 좋아합니다. 줄거리가 긴장감 있고 매력적이며, 유명 인사들이 모여있습니다. '바람 청자'의 빅스타 수는 그다지 눈에 띄지는 않지만 품질은 전혀 모호하지 않습니다. 최고의 배우로 인정받는 배우 양양, 본토에서 가장 강력한 배우인 저우쉰, 왕설빙 , 막강한 영화배우이자 지난 2년간 가장 막강한 배우입니다. 블록버스터에 자주 출연하는 대만 미인 판샤오쉬안(Fan Xiaoxuan)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입니다. 인터넷상의 많은 영화평론가들은 '청취자'가 문학영화로서는 큰 성공을 거뒀지만 첩보드라마로서는 열기가 다소 부족하고, 진지한 관객들은 세밀하게 조사해도 견디지 못할 '허점'을 발견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나 역시 이 영화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인상 깊었던 몇 가지 세부 사항만 이야기해 보자.
영화에서는 저우쉰이 충칭 출신으로 의심되는 몇몇 사람들과 마작을 하고 있을 때 상대방이 실제로 그의 돈에 암호지를 넣었다고 나온다. 카드 테이블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부 사항을 알아차렸고, 몇 초 동안 공기가 얼어붙었고 Zhou Xun은 즉시 지폐를 집어 들지 않고 잠시 머뭇거리다가 그것을 집어 지폐에 다시 넣은 다음 모두가 그런 척했습니다. 긴장을 풀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척하십시오. 이 세부 사항은 실제로 매우 이상합니다. 주된 이유는 Zhou Xun의 성능과 의도가 다소 이상하다는 것입니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상대방이 작은 종이 조각을 가져 왔고 일반 사람들의 반응이 떨어졌습니다. 주워서 상대방에게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없어져 버렸는데 왜 다시 지폐에 넣어야 합니까? 비록 그녀가 지하 파티원이고 임무를 가지고 왔지만 모든 정보를 얻기를 바라며 왔으나, 불필요한 것을 공개적으로 치워두는 것은 너무 의심스럽지 않을까? 적이 자신이 누구인지 알기도 전에 당신을 의심하게 만드는 것은 조금 현명하지 못한 일이 아닌가? 게다가 이 쪽지의 비밀번호가 유용한지 아닌지에 대한 설명도 마지막에 없어 정말 이상했습니다.
Zhou Xun과 Wang Xuebing은 호텔 카페에서 만났고 San Er이 그들을 지켜보는 모습을 분명히 보았고 San Er의 인정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San Er. 우연히 일어난 사랑 추적 중에 San'er가 그녀를 보지 못했다고 확신할 수 있었습니까? 게다가 그녀는 A Bing도 데려갔습니다! ), 그러나 그녀는 실제로 이 상황을 Wang Xuebing에게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San'er가 자신의 이름을 바꾸고 용의자 중 한 명의 연인이 되었다고 언급했지만 San'er가 Wang 뒤에서 그들을 지켜보는 것을 보았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 그래, 얘기는 하지 말자 그녀는 이제 늙은 유령이지만 전혀 방어할 능력이 없는 것 같다. 그녀는 자신 있게 여러 명의 용의자들을 죽일 준비를 하고 있지만, 문을 열자마자 사고를 당한다. 깨끗한 죽음이라고 불리는 리수오는 칼을 들고 오는 사람이 몫을 갖게 될 것입니다. 감독은 San Er이 그녀를 어떻게 보았는지에 대한 플래시백 장면을 신중하게 삽입했지만 그날 대극장에는 사람이 적었고 그녀가 너무 평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Zhou Xun이 Dian San'er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싶었는지, 그의 신분을 숨기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약간의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사실 나는 아직도 이 영화와 그 톤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가 문학적이며 예술적이라고 하는데, 기차 안과 701호 기숙사의 색감과 오브제가 정말 예술적이다. 약간 시대적이지만 매우 예술적입니다. 저는 그 안에 담긴 러브 스토리도 좋아합니다. Fan Xiaoxuan은 Tony Leung을 사랑하고, Tony Leung은 Zhou Xun을 사랑하고, Zhou Xun은 Wang Xuebing을 사랑합니다. 유물, 그는 혼자서 빈 방에서 울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사실 나는 항상 그를 사랑했습니다. 참으로 가슴 아픈 사랑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첩보물을 배경으로 한 감성영화인데, 동지들의 깊은 사랑과 우정이 매우 섬세하고 현장감 있게 다루어지고 있으며, 첩보물이 일부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시각적 효과도 매우 좋다. 줄거리가 사람을 좀 거칠게 느껴지게 하지만, 사실 스토리만 좋으면 그걸로 충분해요. 영화 '바람 듣는 사람' 3부 리뷰
원작 '음모'는 사실 내용이 적고 개념이 공허한 소설이다. 영화로 번역하는 것은 서사적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예술적 형식이며, 문학적 경로를 취하는 것이 종이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입니다. 그러므로 <바람을 듣는 자>는 장르영화로서의 자격과는 거리가 멀다. 적과 우리 사이에 직접적이고 치열한 대결은 없습니다. 저우쉰(웨이보)의 두 가지 행동을 제외하면 대부분 '전쟁'이라는 단어는 대기 중 눈에 보이지 않는 전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Mai Zhuang이 Tony Leung Chiu Wai와 늙은 유령의 Tingfeng PK를 강화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판타지 장면을 사용하더라도, 최종 분석에서 이것은 실제 전투가 아닌 상상입니다. 스파이 전쟁 드라마를 볼 때 Stefanie Sun의 "나와 나는 항상 생각나네" "나 자신의 싸움을 싸워요"라는 가사는 정말 너무 드라마틱하다.
다행히 '바람을 듣는다' 부분은 너무 의식의 흐름대로 흘러가는데도 불구하고 '사람' 부분은 그래도 잘 관리되고 있다. () 쉽게 말하면 <청취자>는 나쁜 첩보영화이지만 좋은 문학영화라고 볼 수 있다. 네 명의 주인공 저우쉰, 양양, 왕설빙, 판샤오쉬안의 복잡하고 미묘한 관계는 첩보전은 물론 심리전의 장을 연다. 이 부분의 문학과 예술의 우울한 어조는 상대적으로 약한 첩보전 본선을 완벽하게 보완한다.
토니 렁의 회색 눈과 몇 년 동안 본 적이 없는 조폭의 장난스러운 표정, 저우쉰의 장갑과 전체 과정에서 웃지 않는 진지한(네, 슬프지 않은) 모습이 모두 예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거의 연기에 의존해 온 두 배우의 작은 돌파구가 있습니다. 왕설빙과 판샤오쉬안은 둘 다 방송인이자 순수 가수다. 연기력은 다소 부족하지만 빡빡한 출연 일정으로 인해 여전히 효율적인 연기력을 발휘하고 있다.
네 주인공의 균형잡힌 배치는 '바람의 청자'의 '르네상스'를 위한 충분조건일 뿐이다. 필요한 조건은 아직 디테일이 풍부하다. '바람을 듣는 사람'에는 내러티브 디테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생성과 상호작용의 디테일은 풍부합니다.
첫 번째 701 시험에서 Tony Leung의 실력은 모두를 놀라게했습니다. Wang Xuebing은 그의 재능과 Zhou Xun에 대한 애착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Zhou Xun에게 "당신은 걱정이라는 망토 뒤에있는 책임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명백한 착취 요소가 있었다. 왕설빙 이후 그녀는 도망치던 중 '시체'를 다정하게 쳐다보며 나중에 왕설빙이 진짜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부터 자신의 사랑을 드러냈다. 직장관계 때문에 사교계 인사와 결혼을 하게 된 그녀의 고집스러운 "이런 걸 꼭 해야 해?"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고, 영화 내내 그녀의 차분한 이미지와 충돌하기도 하는데...
"The Wind Listener"에서 유사한 "심장 전쟁" 공격과 방어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Tony Leung은 Zhou Xun이 영화 내내 그를 따라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Fan Xiaoxuan과 부주의하게 어울립니다. 이것은 단지 진부한 "안티"입니다. -질투" 사랑의 속임수; 그리고 Zhou Xun이 Tony Leung의 연애 생활에 개입하기 전 Fan Xiaoxuan과의 야외 대화는 이 "사랑"이 "정치적" 의미를 넘어서는 것임을 일찌감치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네 사람은 서로 감정적으로 얽혀있지만 업무관계나 환경에 의해 구속되거나 유도되기도 하고, 관심과 진심, 사랑, 모호함의 관계가 존재한다. 냉기 첩보전과 비교하면 이 살과 피의 감정적 전투는 풍미가 더 강하고 문학적이다.
이때 이 청취자가 사실은 단지 스파이라는 사실을 누가 기억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