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 (σ ω η ρ? τ η? , 기원전 469-399 년) 는 유명한 고대 그리스 철학자로, 그와 그의 학생인 플라톤과 플라톤의 학생인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리스 삼현' 으로 불린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서방 철학의 창시자로 널리 인식되었다.
아테네 시민으로서 소크라테스는 결국 아테네 법원에 의해 신을 믿지 않고 아테네 청년사상을 부식시킨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았다고 한다. 그는 아테네에서 도망칠 기회를 얻었지만 소크라테스는 여전히 독을 마시고 죽기로 했다. 도피는 아테네 법의 권위를 더욱 파괴할 뿐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또한 그가 도망친 후 아테네에는 더 이상 좋은 스승이 없을 것을 걱정했기 때문이다.
기원전 399 년 6 월의 어느 저녁, 아테네 교도소에서 칠순이 된 한 노인이 처형될 것이다. 나는 그의 옷이 남루하고 맨발을 발산하는 것을 보았지만, 얼굴은 오히려 침착하고 태연자약했다. 아내와 가족을 보낸 후, 그는 몇 명의 친구와 한담을 나누며 다가오는 처형을 잊어버린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간수가 독즙 한 잔을 들고 들어오기 전까지는, 그는 비로소' 채터 박스' 를 거두고 컵을 받아 한 잔 다 마셨다. 그 후, 그는 누워서 미소를 지으며 작별 인사를 하러 온 친구에게 이웃 사람의 닭 한 마리를 먹어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아직 돈을 주지 않았으니 대신 갚아 주세요. 말을 끝내고 노인은 조용히 두 눈을 감고 잠을 잤다. 이 노인은 바로 대철학자 소크라테스이다.
소크라테스 (Socrates, 기원전 470-399 년) 는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개성이 뚜렷하고 예로부터 명예를 훼손당한 유명한 역사적 인물이다. 그의 아버지는 석공과 조각공이고, 어머니는 산파
청소년기에 소크라테스는 아버지로부터 기술을 배우고 호머 서사시 및 기타 유명한 시인들의 작품을 숙독하여 독학으로 매우 학식있는 사람이 되었다. 그는 지식을 전수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고, 30 대 때 보수를 받지 않고 관을 세우지 않는 사회윤리 교사를 했다. 많은 부잣집과 가난한 집의 자식들이 늘 그 주위에 모여 그와 함께 공부하고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소크라테스는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제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의 일생의 대부분은 실외에서 보냈다. 그는 시장, 운동장, 거리 등 공공장소에서 모든 방면의 사람들과 전쟁, 정치, 우정, 예술, 윤리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일찍이 세 차례 참전하여 보병을 중장한 적이 있는데, 전투에서 부상을 당한 병사들을 한 번 이상 구조한 적이 있다. 40 대 즈음에 그는 아테네의 원근에서 유명한 인물이 되었다.
소크라테스는 평생 힘든 생활을 했다. 추위에 관계없이 그는 보통 홑옷을 입고 신발을 신지 않고 밥을 먹는 것에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이런 것을 눈치채지 못한 것 같고, 다만 전심전력으로 학문을 할 뿐이다.
소크라테스의 학설은 신비주의적 색채를 띠고 있다. 그분은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의 생존, 발전, 멸망을 하느님이 정해 놓으셨으며, 신은 세상의 주인이라고 여기셨습니다. 그는 자연계 연구에 반대하여 그것이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사람들이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고 도덕적인 생활을 하도록 제창했다. 그의 철학은 주로 윤리 문제를 연구하고 있다.
소크라테스는 종종 사람들과 토론한다. 변론에서 그는 문답 형식을 통해 상대방을 바로잡고, 원래의 잘못된 관념을 포기하고, 사람들이 새로운 사상을 창출하도록 도왔다. 그는 개별로부터 보편적인 것을 추상화하여 비꼬고 산술하고 귀납하며 네 가지 단계를 정의한다. 비꼬다' 는 끊임없는 추궁을 통해 상대방을 모순시키고 이 문제에 대한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다. 조산술' 은 상대방이 터무니없는 견해를 버리고 정확하고 보편적인 것을 찾도록 돕는 것, 즉 진리의 출현을 돕는 것이다. "귀납적" 은 개별 사물에서 * * * 성을 찾아내 개별 분석 비교를 통해 일반 법칙을 찾는 것이다. "정의" 는 하나의 개념을 일반으로 분류하는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학생들에게 기성된 답을 주지 않고 반문과 반박하는 방법으로 학생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그의 사상적 영향을 받아들이도록 가르쳤다. 그와 학생이 문답한 재미있는 예를 보세요.
학생: 소크라테스, 선행이란 무엇입니까?
소라디: 도둑질, 사기, 사람을 노예로 파는 행위는 선행인가, 악행인가?
학생: 악행이에요.
소크라테스: 적을 속이는 것이 악행입니까? 포로로 잡은 적을 노예로 파는 것이 악행인가?
학생: 이것은 선행입니다. 그러나, 나는 적이 아니라 친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소크라테스: 네 말대로 절도는 친구에게 악행이다. 하지만 친구가 자살하려고 한다면, 그가 자살을 준비하는 도구를 훔친 것이 악행입니까? 학생: 선행입니다.
소크라테스: 친구에게 사기를 치는 것은 악행이라고 하셨지만, 전쟁에서 군대의 지휘관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병사들에게 지원군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지원군이 없습니다. 이런 사기는 악행입니까?
학생: 이것은 선행입니다.
이런 교학 방법은 그 장점이 있는데, 그것은 사람의 사상을 계발하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사고하고, 그가 변증적인 방법으로 진리가 구체적이고 상대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조건 하에서 자신의 반대쪽으로 전환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 인식론은 유럽 사상사에서 큰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소크라테스는 전문가치국론을 주장하면서 각 업종, 심지어 국가정권까지 훈련을 거쳐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추첨선거법으로 시행된 민주주의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가 말하길 관리자는 권세와 권세를 쥐고 사람을 업신여기는 것이 아니라 민중이 선출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들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예를 들어, 배는 항해에 익숙한 사람이 운전해야 한다. 양모를 잣을 때, 여성은 남자를 관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녀들은 이 길에 능통하고, 남자는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최고의 사람은 자신의 일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농경에 능숙한 것은 좋은 농부이다. 의술에 정통한 것은 바로 좋은 의사이다. 정치에 정통한 사람은 바로 우수한 정치가이다.
기원전 404 년에 아테네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에서 실패했고, "30 명의 주제넘은 통치가 민주주의를 대신했다." 30 주제넘은 주인의 두목인 클리티아스는 소크라테스의 학생이다. Clitias 가 소크라테스를 불렀을 때, 그는 부자를 체포하고 그의 재산을 차지하도록 4 명을 인도하라고 명령했다고합니다. 소크라테스는 명령에 따르지 않고 소매를 털고 떠났다. 그는 Clitias 의 불법 명령에 저항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공개적으로 잔학 행위를 비난했다. 클레티아스는 화가 나서 그를 불러 청년에게 더 이상 접근하지 못하게 하고 그에게 경고했다. "우리가 양 떼 중 한 마리를 더 이상 줄이지 않도록 조심해라." 소크라테스는 그를 전혀 거들떠보지도 않고, 여전히 자기 방식대로 한다.
나중에' 30 주제넘은 왕' 의 통치가 전복되고 민주당이 정권을 장악했다. Clitias 와의 긴밀한 관계, 민주주의 정치 반대, 사악한 말로 청년을 독살했다고 고발되었다. 소크라테스는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아테네의 법에 따르면, 법정이 피고에게 반항하기 전에 피고는 원고가 요구한 형벌과 다른 형벌을 제기할 권리가 있어 법정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소크라테스는 이 기회를 빌어 관대하고 격앙된 연설을 했는데, 그는 자신의 언행이 무죄일 뿐만 아니라 사회 진보에도 도움이 된다고 자칭했다. 그 결과, 그는 사형 선고를 받았다. 감옥에 수감되는 동안, 그의 친구들은 필사적으로 그에게 도망가라고 권하고 간수를 매수하여 탈옥 계획을 세웠지만, 그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자신의 신앙을 어기려 하지 않았다. 이렇게 70 세의 이 노인은 차분하게 세상을 떠났다.
소크라테스는 생전이나 사후에 광신적인 숭배자들과 격렬한 반대자들이 많이 있었다. 그는 일생 동안 어떤 저작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영향은 오히려 크다. 철학사가들은 종종 그를 고대 그리스 철학 발전사의 분수령으로, 그의 이전 철학을 전 소크라테스 철학이라고 부른다. 위대한 철학자로서 소크라테스는 후대의 서양 철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소크라테스의 명언 경구록
너 자신을 알아라 (know yourself)
우리의 요구가 적을수록, 우리는 하나님과 더 가까워진다.
신령은 자신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한 인식을 보류했다
천하를 좌지우지하려는 사람은 먼저 자신을 좌지우지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을 알아야 인생을 알 수 있다.
아름다움은 어렵다
덕성은 지식이나: 미덕은 지식이고, 어리석음은 죄악의 근원이다
무지는 죄악이다
다른 사람은 음식을 위해 살고, 나는 생존을 위해 먹는다.
지혜는 무지를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평생 단 한 가지만 알고 있는데, 나는 왜 그렇게 무지한가.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행복한 돼지이고, 하나는 고통스러운 사람이다. 고통스러운 사람이 되고 행복한 돼지는 하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사람의 고통을 한데 모아 다시 선택하게 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자신의 원래 몫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남자가 사는 것은 모두 건망증에 의지하고, 여자가 사는 것은 전적으로 명심하는 것이다.
오직 이성만이 가장 소중하다
나는 내가 큰 것이든 작은 것이든 지혜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교육은 우리의 마음을 유혹하는 도구와 방법
가장 효과적인 교육방법은 사람들에게 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질문하는 것이다.
나에게 지식을 배우려면, 너는 먼저 강한 지식욕구를 가져야 한다. 마치 네가 강한 생존 욕망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사상은 학생의 마음속에 태어나야 하고, 교사는 조산사처럼 일을 해야 한다.
사람마다 태양이 있는데, 주로 어떻게 빛을 내는지.
교육은 주입이 아니라 화염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문제는 산파인데, 그것은 새로운 사상의 탄생을 도울 수 있다.
최고의 사람은 바로 너 자신이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아는 것이 적다.
나는 나의 무지를 알고, 나는 내가 무지하다는 것을 안다.
검토되지 않은 생활은 무가치하거나, 고찰되지 않은 생활은 가치가 없다.
여러 사람 전에, 나는 혀가 특히 건강하다.
짝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
선물로 친구를 얻지 마라
너의 친구에게 말해라, 나는 네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이 세상에서 햇빛, 공기, 물, 웃음 외에 무엇이 더 필요한가!
내가 죽으면 너희들이 가서 살자, 도대체 누가 더 행복하게 살았는지, 오직 하나님만이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다른 일을 하지 않고, 노소를 막론하고, 너희들의 육체에만 신경 쓰지 말고, 너희들의 영혼을 보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철학자에게 죽음은 최후의 자아실현이다. 그것은 진정한 지식으로 통하는 문을 열었기 때문에 구할 수 없는 일이다. 영혼은 육체의 속박에서 벗어나 마침내 밝은 천국의 시각적 경지를 이루었다.
나는 오직 한 가지만 알고 있는데, 그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무릇 원래 더 잘할 수 있었던 것도 게으름인 셈이다!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지만, 같은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네가 화를 낼 때, 너의 분노를 증가시키지 않도록 입을 꼭 다물어라.
만약 내가 내 아내를 참을 수 있다면, 누구라도 참을 수 있을 거야!
좋은 결혼은 너에게 행복만 가져다 주고, 나쁜 결혼은 너를 철학자로 만들 수 있다.
선을 알았기 때문에 선을 행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어떤 확실한 실험도 어떤 생리나 심리적 질병도 채식주의와 순수한 물을 마셔서 병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아테네의 시민일 뿐만 아니라, 나도 세계의 시민이다.
생각해 보니, 나는 아직 누군가에게 수탉 한 마리를 빚지고 있다.
소크라테스는 소박한 언어와 평범한 용모, 납작한 코, 통통한 입술, 튀어나온 눈, 둔하고 작은 몸과 신성한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아테네 거리에서 장황하게 이야기하며, 곳곳에서 사람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던졌다. 예를 들면, 경건이란 무엇인가? 민주주의란 무엇인가? 미덕이란 무엇인가? 용기란 무엇인가? 진리란 무엇인가? 그리고 당신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떤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정치가입니까? 그렇다면 통치에 대해 무엇을 배웠습니까? 당신은 선생님입니까? 무지한 사람을 교육하기 전에 어떻게 자신의 무지를 정복할 수 있습니까? 등등.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질문했습니다. "우리 어머니는 조산사입니다. 저는 그녀의 발걸음을 따르겠습니다. 저는 정신적인 조산사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갖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소크라테스 자신은 "나는 한 가지만 알고 있다. 그것은 내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나는 사냥개처럼 진리의 발자취를 추구한다. 클릭합니다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이익, 직업, 가정을 돌보지 않고 철학의 순교자이다.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철학이란 무엇인가? 그는 스스로 대답했다: "너 자신을 알아! 클릭합니다
소크라테스의 죽음
서구 문명은 고대 그리스 문명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중해 지역의 번영한 그리스 세계이다. 고대 그리스 정신은 한 단어로 요약하면 자유다. 세계 절대다수의 국가나 민족이 폭군독재의 위엄 아래 황공할 때, 고대 그리스인들은 이미 자주자치와 자유의 길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명언) 그들은 에게 해 주변에서 자유롭게 살았는데, 마치 중천에서 노래하는 새와도 같았다. 고대 그리스 문명의 명품으로, 만신의 왕 제우스의 딸 지혜의 여신 아테나의 이름을 따서 도시 보호신의 아테네 도시 국가로 칭송하였다. 아테네 도시 국가에 관한 이야기 기록은 한우충동이라고 할 수 있다. 아테네 도시가 설립된 후 수백 년 동안 지혜, 용기, 민주주의로 유명한 이 도시 국가는 무수한 칼병과 자연재해를 겪었지만 지혜의 여신과 도리 여신의 그늘 아래 우뚝 솟아 있었다. 하지만 기원전 399 년에 아테네시는 쇠퇴하기 시작했고, 정신적으로 완전히 패배했습니다. 상대는 칠순이 된 노인,' 서구 공자' 라고 불리는 철인 소크라테스였습니다. 왜냐하면 재판이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아테네의 황연만초 속에서 마치 빛나는 그림자를 떠돌고 있는 것 같다. 소크라테스, 이 불멸의 영혼은 결코 지치지 않고 신의 회칙을 달고, 쉬지 않고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에게 이성적인 후광을 보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아테네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시민이며, 아버지는 조각공이고 어머니는 조산사이다. 그는 히포 전쟁에서 완전한 승리를 거두는 순간에 태어나 베리클리의 성대에서 자랐는데, 당시 현자가 그리스 각지에서 아테네를 운집하여 민주제도 아테네에 많은 새로운 지식과 자유론 변론의 새로운 풍조를 가져왔던 시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론, 자유론, 자유명언) 젊은 소크라테스는 유명한 현자인 프로테고라와 프로디코 등에서 가르침을 구하며 여러 가지 중요한 사회인사와 철학 문제를 토론했다. 그는 철학에 대한 참신한 이해로 그리스 철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그의 가르침을 통해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생겨났고, 견유파 등 새로운 학파가 생겨났고, 그들을 통해 헬레니즘화 로마 시대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외모는 출중하지 않지만, 말투는 매력적이다. 그는 변론 중에 일생을 보내고 청년들에게 철학을 가르쳤다. 기원전 399 년에 그는 유죄 판결을 받았는데, 죄명은 주로 두 가지였다. 성국이 존경하는 신들을 존중하지 않고 새로운 신을 도입하여 청년을 파멸시켰고, 결국 형을 선고받았다. 친구들은 그를 아테네에서 탈출시키려 하였으나, 그는 거절했다. 그는 자신이 아테네의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그와 국가 사이에 신성한 계약이 있어서 그는 위반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소크라테스는 도시 국가의 법이 불공정하다면 그것들을 따를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만약 당신이 도시 국가의 법률을 위반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처벌에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소크라테스는 조금도 틀리지 않고 이렇게 했다. 그는 성방의 합법적인 권위와 성방 법률에 복종할 의무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자각적으로 사형을 받아 임종 전에도 친구들과 철학 문제를 토론했다.
시간이 왔을 때, 그는 조용히 독주를 마시며 자신의 생명과 철학으로 조국의 성방에 보답하여 일년 내내 69 세였다. 소크라테스의 경우, 한쪽은 진리를 추구하고 의리를 취하는 위대한 철인이고, 다른 한쪽은 민주적 자유를 표방하고 민주 정치의 원천으로 여겨지는 아테네 도시 국가이다. 누가 옳고 그른지, 누가 선하고 누가 악한지, 그렇게 분명하지 않고, 감정상의 취사는 일종의 고통스러운 고초가 되어 그 비극의 색채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크라테스의 철학은 그의 생활 관행과 하나가 되었고, 그의 개인적인 운명은 아테네의 운명과 불가분의 관계였다. 그는 조국을 위해 선의 이상을 추구하지만, 그의 조국은 사형으로 그의 공헌에 보답하여 그의 철학을 완성했다. 소크라테스는 조금도 격분, 두려움, 슬픔은 없었지만, 여전히 그의 지혜의 어조로 모든 것을 진심으로 충고했다. 그는 그가 신의 사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신의 안배이며, 그는 아직 그의 생명이 완성되지 않은 부분을 가지고 있으며, 죽음은 마침 그에게 완벽한 결말을 줄 수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 법은 도시 국가 안보의 기초로 여겨졌으며, 여신 같은 존엄성을 가지고 있어서 도시 국가의 진정한 보호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신의 보호 아래 고대 그리스의 도시 국가는 법률에 따라 다스렸으며, 누구의 지위도 법보다 높을 수 없었다. 소크라테스는 성방의 법률이 시민들이 만장일치로 제정한 합의이며, 반드시 확고부동하게 집행해야 하며, 법률을 준수해야 인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성방을 강대하게 할 수 있고, 법률을 엄수하는 것은 인민행복, 성방의 강대한 근본보증이며, 그의 가치는 개인의 생명보다 훨씬 높다.
소크라테스는 또한 법이 성방과 마찬가지로 모두 신에서 비롯된 것이며 신이 정한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법은 처음에 자연법, 자연법, 즉 자연법으로 드러났고, 그것은 순전히 신의 의지나 신의 의도적인 안배였다. 후에 도시 국가가 반포한 법률을 인정법이라고 부른다. 인정법은 자연법만큼 보편적이지는 않지만 변성을 지녔지만, 인정법은 자연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인정법의 지도를 받아들이고 복종하는 것은 자연법의 제약, 즉 신의 의지에 복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 도시 국가의 이상 상태는 소크라테스의 일생의 이상과 신앙이자 그의 마지막 후한 순법의 내적 동력인 마음에서 법을 준수하는 상태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동포들에게 불공정하게 사형을 선고받았을 때 여전히' 도덕, 중정의, 법률 지보, 법제가 비싸다' 고 크게 이야기하면서 인생의 가치가 이보다 더 높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자유정신이 넘쳐난다. 소크라테스는 영웅이다. 그는 도덕적 이상의 힘을 깨닫고 자각적이고 자발적으로 그것을 실현한다. 설령 자신의 생명을 바친다고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의 죽음은 비극이다. 비극은 충돌 쌍방이 모두 존재하는 이유가 있고 화해할 수 없다는 데 있다. 그래서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몸으로 이 위대한 충돌을 떠맡으며 자유인격의 책임과 사명을 맡게 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에게 그의 사업은 바로 그의 정신, 자각, 자발적, 자율적 자유의 정신으로 그를 통해 빛을 발했다.
소크라테스는 아테네의 도시 국가를 사랑했고, 가장 신성한 이상은 조금도 모독당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의연하게 죽음을 선택했다. 그는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는 자신의 영혼에 더 신경을 쓴다. 그는 신이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있고, 모든 것이 신의 의식적이고 목적이 있는 교묘한 안배라고 믿는다. 그는 신을 배신하지 않았는데, 이왕이면 죽음이 바로 신의 부름인데, 그가 또 주저할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아마도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순진하고, 완고하고, 완고하고, 집착할 수 있지만, 그의 내면 세계를 진정으로 통찰하는 사람들만이 그의 지혜와 충성에 탄복할 수 있다. 지혜는 그가 보고 계속 주시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한 미덕이고, 충성은 그가 사랑하는 성방에 있다. 그가 평생 따르는 법률에 그의 영원한 이상을 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변론편' 은 한 폭의 명확한 그림을 묘사한다. 매우 자신 있는 사람, 머리가 뛰어나 세속의 성패에 개의치 않고, 자신이 신성한 목소리에 인도되고, 청명의 사상이 정확한 생활의 가장 중요한 조건이라고 믿는다. 역사상 소크라테스는 자신이 신론이나 운명의 신에 의해 인도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기독교인이 양심이라고 부르는 목소리인지, 아니면 소크라테스에게 진정한 목소리인지 우리는 알 수 없다.
철학 이전에 호머 서사시는 그리스에서 가장 회자되는 문화 사상의 보고였다. 영웅적인 이야기와 인간적인 신들의 활동을 엮어 그리스인의 생활 상상력과 세계관을 표현했다. 사실 그리스의 신들은 대부분 서아시아 각국과 이집트에서 왔으며, 그리스인들은 그들로부터 받아들여 자신의 방식대로 변화시켜 자신의 우주와 인생의 그림 속에 조직되어 있다. 약 철학과 동시에 그리스 각지에서 유행하는 올피 신화 전설과 종교 교리는 피타고라스, 엔페도클러, 소크라테스, 플라톤에게 영혼의 환생과 정화의 기본 사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소크라테스의 학설은 확실히 신비주의적 색채를 띠고 있다. 그분은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의 생존, 발전, 멸망을 하느님이 정해 놓으셨으며, 신은 세상의 주인이라고 여기셨습니다. 그는 자연계 연구에 반대하여 그것이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사람들이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고 도덕적인 생활을 하도록 제창했다. 그는 철학을' 지혜를 사랑하는 것' 으로 정의했는데, 그의 중요한 관점 중 하나는 자신이 무지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신만이 지혜다. 그의 대답은 인간의 지혜가 가치가 없거나 전혀 가치가 없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다. 신은 소크라테스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단지 내 이름을 설명으로 사용했을 뿐이다. 사람들이여, 소크라테스처럼 자신의 지혜가 실제로 무가치한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만이 가장 지혜로운 사람이다" 고 결론 내렸다. 그는 자신의 무지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무지를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크라테스는 자신을 신이 아테네 사람들에게 주신 선물, 사자로 여겼는데, 그 임무는 온종일 사람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고, 문제를 토론하고, 자신에게 가장 유용한 진리와 지혜를 탐구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토론을 관통하는 주제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 사실 사람은 매우 무지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비판적인 토론을 통해 진정한 정의와 선함이 무엇인지, 영혼을 개조하고 도시를 구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자신을 쇠똥구리에 비유하는데, 신이 아테네에게 주신 선물이다. 신이 아테네에게 주신 목적은 이 우렁이로 이 나라를 자극하는 것이다. 아테네는 준마처럼 보이지만, 비대하고 게으름이 둔해져서 잠이 들기 때문에, 우엉 한 마리가 꼭 물고, 언제 어디서나 그것을 비난하고, 설득하여, 그것이 혼수상태에서 깨어나고 정신을 차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크라테스는 아테네를 신이 주신 신성한 사명으로 비판하는데, 이런 사명감과 그에 따른 사고 탐구는 그의 생활과 철학 실천의 취지가 되었다. 그는 자신이 이렇게 하면 많은 사람을 매우 화나게 하고, 이 소굴을 밟아 죽이려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신이 자신에게 주신 사명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죽음을 무릅쓰고 마다하지 않는다.
소크라테스는 확실히 도덕선과 지혜의 진정한 원천, 즉 우주 이성의 신이라는 새로운 신을 주장했다. 이 우주 이성신은 소크라테스의 철학 추구-진정한 선함-의 궁극적인 근거이며, 사람은 지식을 가질 수 있다. 이는 사람이 신의 특별한 사랑을 받고 신성의 일부를 부여받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영혼이 생기고, 사랑의 마음과 이성이 생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사람은 네가 가지고 있는 그 영혼이 신의 지혜와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 새로운 이성신의 관념과' 자각무지' 에 대한 가르침은 참된 지식과 비판이 진실하지 않고 위선을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추진하는 강력한 힘이 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도 가장 높은 존재본체는 신, 선이라고 생각했고, 그의 이 말은 소크라테스에서 나온 것이다. 신의 관념은 줄곧 그리스 철학의 기원이자 귀착점이었고, 그리스 철학은 그 발전에서도 사람들의 이전의 신 관념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정화하였으며, 두 방면은 서로 상호 작용했다. 가장 독창적인 철학자로서 소크라테스는 신을 두려워하는 것에서 그의 변화 철학의 지혜와 힘을 배웠다. 그는 자신을 신이 아테네 사람들에게 주신 선물, 소 한 마리, 신의 사명을 짊어지고 남을 도우며 지혜를 사랑하는 사자로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하나님에 대한 그의 경외심과 사람에 대한 그의 애착이 채찍질하는 것이다. 그의 신관념과 연계해야만 우리는 그가 주장하는' 자각무지' 명제의 깊은 의미를 알 수 있다.
소크라테스의 죽음은 서구 문화사에서 의미심장한 사건이다. 마치 우화, 수수께끼 같다. 그는 자신의 사망 방식을 계획하여 거대한 재판으로 법률 정의의 이름으로 사형을 선고하고, 자신의 생명의 불씨를 죽음의 수수께끼로 결집하여 후대에 인문학과의' 고드바흐 추측' 을 남겼다. 소크라테스는 자신을 변호하는 것 같았지만, 그는 또 죽음 속에서 진리를 찾으려고 하였는데, 그의 죽음은 마치 도덕과 율법의 공모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소크라테스는 서구의 공자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군사나 정치의 힘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이성을 통해 인간의 생명을 철저히 이해하여 새로운 생활 태도를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아테네시는 소크라테스를 처형한 것에 대해 영광스럽지 않았고, 재판에서 판사들의 심정을 기록한 글도 없다. 나는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자신의 양심에 직면하고 설득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영혼은 그 노인의 외롭고 완강한 그림자 아래 가려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소크라테스는 그의 신에게 갔다. "어느 길이 더 나은지 하나님만이 아신다." 밀레니엄 보행자들은 점점 멀어지고 있지만, 아무도 그들의 마음속에서 이 허황된 이름인 소크라테스를 지울 수 없다.
소크라테스는 철학의 성도이자 순교자인데, 지금까지 어떤 철학자도 그와 같이 정의로운 생활에 집착하지 않았다. 그는 한 사람의 생명을 충분히 살아냈고, 그의 일생의 경험에서 우리는 인생이 항상 여러 가지 처지에 직면하게 되고, 득의양양하고, 불의에 직면했을 때에도 태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이 세상에 살고 있으니, 관심의 초점을 외부에서 내면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생전이나 사후에 광신적인 숭배자들과 격렬한 반대자들이 많이 있었다. 위대한 철학자로서, 그는 평생 어떤 저작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영향은 어마했다. 그는 그리스 철학에 강심제를 주입하여, 더할 나위 없이 급증하는 파도를 불러일으켰고, 여파는 지금까지도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크라테스의 법적 의식은 참으로 우리의 감동을 받을 만하다. 영국 학자 하트의 책을 본 적이 있다. 그는 법을 준수하는 동기를 두 가지로 나누었다. 하나는 자발적으로 법률을 받아들이고 수호하고 자신의 행동을 지도하는 것이다. 하나는 관찰이나 실천을 통해 법을 지키지 않으면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어쩔 수 없이 법에 복종해야 한다는 것이다. 분명히, 이전 동기를 가진 사람들은 법을 준수하는 태도가 매우 단호하며, 어려움이나 유혹에 직면해도 이겨낼 수 있으며, 심지어 엄청난 대가를 치르기도 합니다. 후자의 동기를 가진 사람은 앞으로 받을 수 있는 처벌보다 눈앞에서 얻을 수 있는 불법적인 이익이 훨씬 더 크다면,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법을 위반할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의 중국인들의 법 준수 동기가 두 번째라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우리는 중국인의 자질 저하를 탓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의 전통 법률 문화와 역사에 기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법률 문화에서 법에는 권위가 없고, 권위가 있는 사람은 법률을 장악하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법을 지키기만 하면 평생 핑안 될 것이라고 순진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따라서 중국 백성의 마음속에서도 법은 그들의 행동 규범이 될 수 없고 하트가 말한 첫 번째 법 준수 동기를 형성할 수 없다. 중국인의 많은 법률심리는 이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인들은 법이 대중을 책임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언외의 뜻은 많은 사람들이 법을 어기면 내가 법을 어기면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법을 어기는 것이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중국인도 법 준수를 영광스럽고 고상한 일로 여기지 않고 오히려 법의 빈틈을 뚫는 것이 영리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소송이 발생하면, 자신의 운명을 법의 정의에 기탁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관계를 통해 법관의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그래서 오늘' 법 준수' 를 우리 국민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규범으로 내세워 법치국과 이덕치국이 서로 침투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게 해야 민중의 준법 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 이는 법치국과 이덕치국의 유기적 결합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시장경제체제가 점진적으로 확립되고 우리나라가 WTO 에 가입하면서 가져온 대외개방이 깊어지면서 우리나라의 법률제도도 점점 건전해지고, 시민의 법률의식이 갈수록 강화되고, 시장경제는 법치경제이고, 대외교류는 법치의 원칙 등을 따라야 한다는 관념이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이런 사회 환경에서 우리는 일련의 착실한 일을 통해 법을 준수하는 것이 인민 사회 생활의 기본 도덕 규범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
소크라테스 두 개
첫째, 그리스 소크라테스,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 아테네에서 그리 멀지 않은 석공 겸 조각공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예예를 배웠고, 나중에는 군인으로 일했고, 세 번이나 전쟁에 참전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약 40 대 소크라테스가 유명해지고 500 명이 회의를 했다. 소크라테스는 기원전 399 년경에 "국가가 섬기는 신을 존중하지 않고 다른 새로운 신들을 홍보하고 청년들을 파멸시킨다" 는 혐의로 사형에 처해졌다. 수감 기간 동안 그의 친구는 간수를 매수하여 도망가라고 권했지만, 그는 국가의 법에 복종하고 도망가지 않기로 결심했다. 나중에 옥중에서 음독으로 사망한 지 일년 내내 7O 세였다.
소크라테스는 일생 동안 어떤 글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영향은 매우 컸다. 소크라테스의 학설은 신비주의적인 색채를 띠고 있는데, 그는 하늘과 땅의 사물, 그들의 생존과 멸망이 모두 신이 특별히 안배한 것이기 때문에 자연계를 연구하는 것은 신을 모독하는 것이므로, 그 본인은 이론 도덕 문제를 연구하는 데 집중하였다.
소크라테스는' 지덕통합' 학설을 주창한다. 그는 올바른 행동이 올바른 사상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미덕은 지식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지식에서 비롯되며 지식 없이는 선을 행할 수 없고 진정한 행복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자신의 지식을 의심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자기인식이 미덕을 아는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종종 "나는 내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안다" 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이성적 인식을 긍정하면서 감성적 인식의 역할을 부정했다. 소크라테스는 학문 연구에 있어서 자신의 새로운 방법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문답의 형식을 통해 상대방을 바로잡고, 원래의 잘못된 관념을 포기하고, 그가 새로운 사상을 창출하도록 도왔다. 그는 개별적인 것에서 보편적인 것을 추상하는 데 능숙하다. 그가 변증법을 적용하여 진리를 증명하는 방법은 구체적이고, 어느 정도의 상대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의 사상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정치적으로 소크라테스는 각 업종과 국가정권이 훈련을 거쳐 지식과 재능이 있는 사람이 관리해야 하며 추첨선거법으로 시행된 민주주의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둘째: 소크라테스 (브라질)
소크라테스는 브라질 축구계의 별종이다. 왜냐하면 그는 베일리처럼 젊고 유명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축구 때문에 세상에 기억됐지만 자신은 자신이 프로 선수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축구 박사 소크라테스
대형기가 늦게 되다
소크라테스는 1954 년 2 월 19 일 브라질 북서부 팔라주의 수도 페란디에서 태어났다. 소크라테스가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이름이 같은 것은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아버지가 마침 고전 정치학 명작' 이상국' 을 보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가 아들의 이름을 소크라테스로 지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의사로부터 스타까지
소크라테스는 1976 년 콜린티안에 입사하기 전 22 세의 그는 상파울루 대학교 의학과의 학생일 뿐이다. 그러나 그가 프로 선수가 된 후, 그는 곧 자신의 축구 재능을 보여 주었다. 콜린티안의 6 년 동안 소크라테스는 팀이 주 리그 우승을 세 번 도왔고 클럽 역사상 가장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로 여겨졌다. 소크라테스의 직업은 의사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소크라테스 의사나 박사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의사와 박사는 같은 단어이기 때문이다. 소크라테스가 스물다섯 살 때, 그는 브라질 국가대표팀에 뽑혔다.
발뒤꿈치 패스는 일절
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