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는 음악론>은 삼국시대 위나라 말기의 고금 연주자이자 문인, 사상가인 기강(224~263)이 지은 음악미학에 관한 작품이다. 전체 내용은 10,000단어에 달하며, 『진과』(세속 유교의 화신)와 『희공계 스승』(작가 자신의 설명) 사이의 8가지 논쟁의 문답 형식을 채택하여 유교 음악 사상을 체계적으로 반박한다. 작가 자신의 반대 음악적 아이디어를 종합적으로 설명합니다. 전문은 “소리는 선과 악에 근거해야 하며 슬픔과 음악과 관련이 없어야 하고, 슬픔과 음악은 당연히 감정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소리와 관련이 없다”고 말하며 “마음과 소리는 분명히 두 가지'를 유교음악을 비판하는 핵심 논거로 삼고, 천박한 사고의 사회학적 경향을 제시하며, 음악창작과 연주와 감상의 관계, 감성표현의 다양성과 연주의 다양성, 음악적 연주의 다양성과의 관계를 제시한다. 연주자와 악기 사이, 음악감상과 조건반사연상 사이의 관계 등 유교음악 이론에서 다루지 않는 음악미학의 중요한 문제들은 명쾌한 견해와 참신한 통찰력, 이론적으로 선구적인 의의를 갖고 있으며 현대음악미학에서는 여전히 일정한 의의를 갖고 있다. 이론. Lu Xun은 한때 Ji Kang의 작품을 편집하고 높이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