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평행법 스타일이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많은 작가들은 이야기의 사실에 의존해 왔습니다. Li Baifeihuang은 "Bian Zhu"와 같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와 "Sui Huali Ji". 》 등 Xun은 홍보를 인용하고 4 국을 정복하고 싶었습니다! 소릉의 처완우 선생은 잎의 위와 아래에 30개의 운율을 두고 한두 글자부터 열 글자까지 대조법을 사용하려고 했고, 주로 공통된 의견을 바탕으로 세세한 논평을 했다. 『리듬의 계몽』요약』이라는 두 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가끔 사본을 받아 보았는데 친근하고 외우기 쉽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들에게 가르쳤습니다. 또한 현행 칙령에 따르면 모든 전공과 부전공 시험장은 음악과 리듬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 책은 어린 아이들이 필수적인 기술을 배우기 위한 책일 뿐 아니라, 책에 익숙한 사람들도 진리를 배우고 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난으로 사보를 제패하고, 지극히 웅대하고 강력한 것을 준비하고, 화음의 장단을 활용하여 현대의 번영을 표현해야 하오니, 왜 멈추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이 책을 『변주』와 『수화지』의 날개로 삼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책이 조각되면 제목과 단어 수를 사용하고 벤탄으로 마무리합니다.
원문 일부와 번역본의 비교는 그림과 같습니다.
<리듬 계몽>은 아이들이 리듬 계몽에 대처하고 마스터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계몽서입니다. 리듬과 소리의 리듬. 천문학, 지리, 꽃과 나무, 새와 짐승, 사람, 기구 등에 대한 가상과 실제의 반응을 포함하여 운율에 따라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글자 쌍부터 두 글자 쌍, 세 글자 쌍, 다섯 글자 쌍, 일곱 글자 쌍, 열한 글자 쌍까지 소리와 운율이 조화롭고 기억에 남으며 발음, 어휘 등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수사학. 단일 단어부터 여러 단어 쌍까지, 마치 노래처럼 읽혀집니다. 다른 3글자, 4글자 문장과 비교하면 더 매력이 있습니다. 이런 독서는 계몽독서 중에서 독특하며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다. 명청대 이래로 『순맹해해』, 『이옹퇴운』 등의 책이 이런 식으로 쓰여져 널리 유포되었다.
시와 대련은 고대 중국에서 중요한 문학형식으로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대대로 전해져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이런 종류의 문학 교육이 어린 시절 사립 학교에서 시작되었으며 어조, 리듬, 박자 등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리듬에 관한 작품도 등장했는데, 그 중 청나라 강희(康熙) 때 처완우가 지은 『리듬계몽』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오늘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1883년 청나라 광서귀위(廣書秦偉) 치세 때 위조군이 청두에서 개인적으로 수집한 『리듬계몽요약』인데 저자가 제목을 붙였다. "Hengshan의 Nie Xianmin Rongfeng이 재편집하고 Shaoling Che Wanyu Shuangting이 지었으며 Xiangtan의 Xia Daguan의 Fengjiang Notes"입니다. 이 책은 "요약"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당연히 "리듬 깨달음"의 가장 중요한 부분만 발췌하고 발췌할 것입니다. 이 책은 상하 두 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평성 운율은 30개뿐입니다. 사용된 운율), 이것은 Zhu Ming이 쓴 처음 두 권에서 추출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저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부 삭제 및 수정이 이루어진 것이 분명합니다.
참조 링크: Sina 블로그-원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