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다시 볼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죠
2015년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디즈니와 픽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존 라세터(John Lasseter)가 시상식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이렇게 말했다.
세계 애니메이션 역사에는 두 개의 산이 있다.
하나는 월트 디즈니이고, 다른 하나는 미야자키 하야오이다.
이 세상에는 실제로 세 가지 유형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다고 베이메이는 몰래 믿고 있다.
하나는 어린이를 위한 따뜻한 수프, 다른 하나는 어른들을 위한 따뜻한 와인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라는 좀 더 독특한 작품도 있어요.
첸쉰의 이야기는 딱히 특별히 쓸 내용은 없다.
시간은 그 고전에 대한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애니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외국어영화 최초 오스카 장편 애니메이션상, 애니메이션으로는 유일하게 베를린 영화제 작품상 황금곰상을 수상했다.
8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그 소중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2019년 6월 21일 내일, Qianxun이 처음으로 중국 대형 스크린에서 우리를 공식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비록 늦었지만 우리는 오랫동안 알고 지내왔습니다.
대부분의 영화팬들이 이미 봤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흥행에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은 언급할 만하다.
이러한 수상의 후광과 시장의 흥분이 없다면 미야자키 하야오의 빛과 이야기 자체는 더욱 눈부시다.
처음 우리 눈에 들어온 치히로는 아직은 세상 물정 모르고 고집스럽고 소심하고, 나중에 유 할머니의 말에 따르면 조금은 장난꾸러기이고 고집 센 어린 소녀였던 것 같다. 느리고, 요염하고... 울고 있어요."
이사길에서 그녀는 이전 학교와 친구들을 몹시 그리워하고 새 학교에서 혀를 내밀고 작은 감정을 사용하여 이사에 대한 저항을 표현했습니다.
엄격한 계층의 요정들의 세계에 침입하기 전까지, 그녀는 살아남기 위해 유바바에게 이름을 빼앗기고 석유집에 머물며 일을 했다.
공포에서 걸림돌로, 나약하고 예민한 것에서 억지로 성장하는 것까지.
여기서 그녀는 백룡, 보일러 할아버지, 샤오링, 치안 할머니, 얼굴 없는 남자, 부패의 신, 자이언트 베이비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종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라고 말합니다." 고전이자 걸작인데 왜 신이라고 불리는지 생각해 본 적 있나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주인공은 10세 소녀이지만 본질적으로 동화는 아니다.
미야자키는 자신의 영화에서 항상 관용이나 강인함을 추구하며,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에게 똑같이 힘을 실어주고, 파괴적인 괴물과 유익한 괴물을 관용으로 대합니다.
영화 속 흉포해 보이는 괴물들은 낯설고, 신비롭고, 신선하지만, 모두 서투른 따뜻함을 갖고 있다.
따뜻함은 어떨까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아이들의 언어를 사용해 이른바 어른들의 세계를 비유한다.
치히로가 우연히 들어간 이 요정 세계에는 숨겨진 현실이 숨어 있다. 그 안에 그려진 세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현실 세계다.
이 세상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더럽고, 혼란스럽고, 시끄럽고, 성급하고, 물질주의적인 어른들에게도 규칙이 있습니다.
Qianxun의 부모는 자제하지 않고 먹고 마시고, 강제로 돼지로 변해 버립니다. 물질적인 욕망과 탐욕이 많아 유혹에 쉽게 무너집니다.
얼굴 없는 남자는 사랑으로 정화되기를 갈망하면서도 욕망에 미친 듯이 탐욕에 사로잡힌 현대 사회의 외로운 중생들을 보살피고 있다.
물론 그의 본질이 나쁜 것은 아니다. 단지 너무 외롭고 너무 공허한 것일 뿐이다. 그 거짓 카니발은 그를 완전히 잃어버리게 만들었고,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만들었다.
보일러 할아버지와 샤오링은 얼음처럼 차갑지만 마음씨는 착하고 열심히 일하는 성격과 강한 낙관주의로 인해 Qianxun은 일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게 됩니다.
오만한 이익을 추구하는 위 할머니와 옳고 그름에 대해 분명한 판단력을 갖고 있는 치안 할머니는 쌍둥이 자매이지만, 전혀 다른 성격을 갖고 있어 인간의 양면에 가깝다. 자연은 서로를 끌어당기고 배려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애니메이션 작품이 완벽해지려면 독특한 문화적 색채와 문명의 배타적 배경이 결합되어야 한다는 말을 자주 한다.
2001년 일본은 경기 침체에 빠졌다.
그런데 기적적인 것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 그 해 일본에서 관객수 2,350만 명, 매출 308억엔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오늘날까지도 일본영화 역사상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점이다. .
따뜻하고 용기 있는 치유의 이야기는 언제나 불안한 관객들을 달래줄 수 있다. 영화에서는 젊은이들의 상실감, 사회의 탐욕과 광기, 인간 본성의 복합성을 엿볼 수 있다...
p>이는 역사에서 물러나 젊은이들의 부족함과 실수를 직시한 미야자키 하야오 씨의 성찰이다.
"너무 많이 먹으면 돼지로 변한다", "직업 없는 사람은 동물로 변한다", "이름을 되찾아라"...
이것들은 우리가 어렸을 때 알았던 것들이 자라면서 예상치 못한 많은 빛나는 통찰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전 연령층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자, 미야자키의 상상력을 가장 많이 발휘한 작품이기도 하다.
드라마의 핵심은 보편적인 공명이다.
이런 울음이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더욱 순수하게 보이게 만든다.
한 친구가 저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수많은 애니메이션 중에서 나는 왜 치히로를 가장 좋아합니까?
첸쉰은 잔디 옆에 쪼그리고 앉아 샤오바이가 건네준 주먹밥을 입에 넣었을 때 눈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멈출 수가 없었다.
얼굴 없는 남자가 첸쉰에게 금을 주자 첸쉰은 "하기 싫다. 할 일이 있어서 먼저 나가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백룡이 부상을 당했을 때 Qianxun은 보일러 할아버지에게 “샤오바이가 나를 구해줬고 나도 그를 구하고 싶다”고 말했다.
남들이 불운을 불운으로 여길 때 그녀는 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럽고 냄새나는 '썩은 신'이 모든 몬스터들에게 미움을 받았을 때, 오직 치히로만이 온 힘을 다해 버티고 올라갔고, 결국 그녀의 성실한 노력이 보상을 받아 진정한 모습을 드러냈다. 썩은 신은 강의 신으로 밝혀졌습니다.
첸쉰에서는 선량한 본능과 용감한 성격이 보이기 때문이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는 '환경 보호', '죽음', '사랑', '교육'과 관련된 공백이 많다.
부패의 신은 생태 환경과 인간의 매력에 대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일관된 관심을 간직하고 있으며, 돌아오지 않는 '삶과 죽음'을 조용히 바라보며 그 슬픔까지 음미한다.
큰 소리는 큰데 코끼리는 보이지 않네요.
말하는 부분보다 공백 부분이 더 심오해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애니메이션 장면 대부분은 실제 장면을 바탕으로 손으로 그린 것입니다.
전 스튜디오 지브리 제작부에서는 책상마다 컴퓨터는 없고 붓과 종이만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장의 원고가 거대한 화면의 실제 장면의 틀이 될 때 때로는 4초밖에 걸리지 않지만, 적어도 1년이 걸리기도 한다.
이러한 진심과 의도는 극장의 음향시스템과 초대형 스크린이 결합될 때에만 그 신비로움을 터뜨릴 수 있다.
영화가 끝날 때 Bailong이 Qianxun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이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좋아, 여기까지만 보낼 수 있어. 나머지 길은 걸어서 가야 해. 뒤돌아보지 말고 가세요!”
10살의 너, 20살의 나, 30살의 그 사람처럼 스스로에게 “가서 기억해, 뒤돌아보지 마세요.”
8년 동안 Qianxun은 동화로 청춘을 시작했고, 우리는 청춘 전체를 끝냈습니다.
안녕하세요 Qianxun, 이번 약속에 8년이나 늦었습니다. 그동안 저를 만나주시고 보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기사는 공개 계정인 Yibei Movies에 처음 게시되었습니다.
'저자'
' 놀라운 미로' 악마계 칭호는 어떤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