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서 원문:
'묵자'의 작가?
공서판은 초가 사다리를 만드는 도구다. 완성되면 송나라를 공격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Zimozi는 이 소식을 듣고 Lu에서 출발하여 10일 밤낮을 여행하여 Ying에 이르렀고 그곳에서 대중의 패자를 보았습니다.
공수 판이 말했다: "스승님, 명령이 무엇입니까?"
자모지는 "북쪽에 모욕이 있는데, 내 아들을 빌려 그들을 죽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p>공개적인 패자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Zimozi는 "금화 10개를 제의해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Gongshu Pan은 "나는 사람을 죽이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imozi는 일어났습니다. , 그는 다시 절하며 말했다: "말해주세요. 북쪽에서 Zi가 사다리라고 들었고 송나라를 공격할 것입니다. 송나라는 무슨 죄를 지었나요? 징나라는 사람들이 살 수 없을 만큼 땅이 많습니다." 부족한 것을 죽이고 남은 것을 다 빼앗는 것은 지혜라 할 수 없고, 선한 자를 공격하는 것은 인이라 할 수 없고, 싸우지 않고 백성을 죽이는 것은 의롭다고 할 수 없다. 공개적인 패배라고 불렀습니다."
서브하세요.
Zimozi는 "이게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Gongshu Pan은 "아니요, 이미 당신이 왕이라고 말했습니다."
Zi Mozi 묵자는 "내가 왕과 함께 있는 것을 왜 보지 않느냐"고 말했다.
공수반은 "아니요"라고 말했다.
자모자는 왕을 보고 "누군가가 있다"고 말했다. 지금 당장 그를 보내십시오. "문헌아, 네 이웃에게 버릇없는 말이 있으면 훔치고 싶고, 비단을 내놓으면 이웃에게 현미가 있으면 훔치고 싶고, 쌀을 내주면, 이웃에게 겨가 있으면 훔치고 싶은데 이게 왜 인간같지?"
왕이 말했다: "도둑병이 있는 게 틀림없어."
Zimozi가 말했다. : "징의 곳은 5천리이고 송나라의 곳은 500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문쉬안과 제가 가지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예. 징징에는 구름이 있고, 코뿔소, 엘크, 사슴이 있습니다. Jianghan의 물고기, 거북이, 거북이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사람들입니다. 송나라에는 꿩, 토끼, 잉어가 없습니다. 송나라에는 더 이상 아름다운 나무가 없고 키가 작은 갈색 나무가 있습니다. 왕의 신하들도 같은 목적으로 송나라를 공격했고, 나는 반드시 송나라를 차지할 것입니다." p>
그래서 대중의 패배자를 봤습니다. Zimozi는 벨트를 도시로, 최후 통첩을 무기로 사용했습니다. Gongshu Panjiu는 도시를 공격할 기회를 마련했고 Zimozi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Gongshu Pan의 공격 무기는 고갈되었지만 Zimozi는 인클로저를 방어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공수판지는 “내가 당신과 멀리 떨어져 있는 이유를 알고 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들은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하라.
초왕이 그 이유를 물었다.
Zimozi는 "공이 아들을 잃는 유일한 의도는 신을 죽이는 것입니다. 신을 죽이려면 송나라는 방어할 수 없지만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관의 제자 진화리(秦화리)와 다른 300명이 이미 장관을 방어하고 있으며, 초나라 침략자들이 성을 지키고 있다. 초왕이 "좋다"고 말했다.
자묵자는 돌아와서 송나라를 거쳐갔다. 하늘에서 내리는 비가 집에 있는 사람을 보호하지만 집을 지키는 사람은 집 안에 머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신을 다스리는 자들은 그들의 공덕을 알지 못한다고 한다. 깨달음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알려질 것입니다.
번역:
여반은 초나라를 위해 사다리 등 공성 장비를 제작한 후 송나라를 공격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소식을 들은 묵자 선생은 노주(魯州)에서 출발해 열흘 밤낮을 걸어 잉두에 도착해 노반(陸球)을 만났다. Gongshu Pan은 "선생님, 저에게 무엇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라고 Mozi는 "북쪽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힘을 사용하여 그를 죽이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Lu Ban은 매우 불행합니다. 묵자는 "금화 10개를 주십시오"라고 답했고, 공수판은 "나는 도덕을 고수하고 누구도 죽이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문제는 북쪽에서 사다리를 만들어 송나라를 공격하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송나라를 공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송나라가 죄가 없으면 이 사실을 알고 초왕에게 충고하지 않는 것이 선하다고 할 수 없다. 당신은 인(仁)을 옹호하고 나를 괴롭히는 한 사람을 죽이는 것을 도와줄 생각이 없는데, 초나라가 송나라를 공격하도록 많은 사람을 죽이려 하는 것을 이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루반은 설득당했습니다. . 묵자가 “그럼 송에 대한 공격을 취소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공서판은 “아니요. 나는 이미 초왕에게 말씀드렸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공슈판은 "알았어.
묵자가 초왕을 만나 이르되 여기 어떤 사람이 자기의 아름다운 차를 버리고 이웃의 허름한 차를 훔치려 하며 자기의 화려한 비단 옷을 버렸으나 그 이웃은 짧은 천 옷을 입었는데 훔치려 한다." 도둑질을 계획하고, 맛있는 음식도 버리고, 이웃에게 겨만 남기고, 도둑질을 꾀하는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초왕은 "이 사람은 절도병에 걸린 게 틀림없다. 묵자는 "초주 지역은 반경이 5천리이고, 송주 지역은 반경이 500리이다. 이는 마치 부표와 부표를 비교하는 것과 같다"고 답했다. 초국에는 코뿔소, 시, 고라니가 가득한 운몽다제가 있는데 한강의 물고기, 거북, 거북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다. 그러나 송국에는 꿩, 토끼도 없다. , 그리고 여우. 이것은 진미와 왕겨와 같습니다. 초나라는 큰 소나무, 카탈파, 난, 녹나무 등 귀중한 목재를 갖고 있지만 송나라는 큰 나무조차 하나도 없어 화려한 비단 옷감과 거친 천 짧은 옷을 비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세 가지 측면에서 보면 초나라가 송나라를 공격한 것도 같은 유형의 절도병 환자라고 생각된다. 초왕이 “그렇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수판은 나에게 사다리를 만들어 주었고 나는 송나라를 정복해야 한다. " 그래서 그는 공숙반을 불러 다시 만났다. 묵자는 허리띠를 풀고 작은 나무 조각을 방어 장비로 사용하여 도시처럼 둘러쌌다. 공숙반은 도시를 공격하기 위해 계속해서 독창적이고 변화무쌍한 무기를 선보였고, 묵자는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도착했다. 공수판은 그의 공격을 거부했고, 공수판의 공격 장비는 소진됐고, 묵자의 수비 전술은 좌절됐다. Mozi는 또한 "나는 당신이 나를 대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알고 있지만 당신에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왕이 그 이유를 묻자 묵자는 “공서반은 나를 죽이려는 뜻뿐이다.
죽이면 송씨가 방어할 사람이 없으니 우리가 공격하면 된다. 그러나 나의 제자 진화리와 300명의 사람들은 이미 내가 황제를 방어하는 데 사용했던 무기를 들고 송나라 수도에서 초나라의 침략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를 죽여도 수비수는 죽을 수 없습니다. 초왕이 “그렇습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더 이상 송나라를 공격하지 않겠습니다. 묵자가 초국에서 돌아와 송국을 지날 때 비가 오므로 비를 피하려고 노문에 갔으나 노문을 지키는 사람들이 그를 받아들이지 아니하였으므로 다음과 같이 말한다. 마법의 기계를 사용하는 것은 그 장점을 모릅니다. 하지만 공개적으로 계속 논쟁을 벌이는 사람에 대해서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감사:
"공슈. " ("공서"는 후대를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글의 처음 두 단어에서 따옴)) 묵자가 초를 막고 송나라를 공격하는 이야기를 통해 묵자가 보여준 강인한 수행과 끈질긴 투쟁의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무공격'이라는 그의 사상을 실현하기 위해 동시에 공수판과 초왕의 음험함을 폭로하여 도덕성과 힘을 결합해야만 침략자들을 억제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이 글에서 묵자는 전쟁의 본질을 분명히 볼 수 있었고, 송에 대한 추의 공격이 부당함을 분명히 지적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는 큰 고통을 겪고 먼 길을 갔다. 묵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정의의 편에 서서 적극적으로 공수반과 그의 주인인 초왕을 상대로 화해할 수 없는 투쟁을 벌였다.
이 전쟁을 멈추려면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묵자는 마침내 전쟁을 멈추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적의 거점을 공격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묵자가 초에 도착한 후 공슈는 그에게 왜 왔는지 물었고 그는 "북쪽에 모욕이 있는데 내 아들을 빌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들을 죽이려고. “먼저 공개 패자에게 “(기쁨) 말하지 마세요”라고 강요한 뒤 “나는 누구도 죽이지 않겠다고 결심한다”고 강요했다. "
그러나 공수반은 한 사람을 죽이는 것이 부당하다는 것만 알았을 뿐, 군대를 일으켜 송나라를 공격하고 더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더 큰 불의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래서 묵자는 이어서 지적했다. : "정의는 소수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죽이는 것을 종류를 안다고 할 수 없다. "공서반은 말문이 막혔다. 매우 난처한 상황에서 공서반은 초왕에게 책임을 넘겨야 했다. 묵자는 초왕을 보자 "창으로 아들의 방패를 찔러 치는 것"이라는 전략도 취했다. 초나라 송에 대한 공격의 부당함을 도덕적으로 규탄하기 위한 것이었다. 부자가 가난한 사람의 것을 훔치는 비유를 사용하여 초왕에게 “이 사람이 어찌 사람 같느냐”고 물었더니 초왕이 이 사람을 인정하였다. 훔친 죄가 틀림없다. >
그래서 초는 부국인 가난한 송나라를 "같은 이유로" 공격했다. 묵자의 강력한 주장에 초왕은 이렇게 말할 수밖에 없었다. 공서판의 '의는 옳지 않다', '소수를 죽이고 다수를 죽인다'는 것과 초왕이 부자를 이용하여 가난한 사람의 것을 훔치는 것은 도덕적으로 어불성설이다.
이는 강력하고 완고한 적에게는 도덕적으로 패배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음을 보여 주는 동시에, 힘의 측면에서 적과 경쟁하여 압도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침략자는 야망을 포기합니다. Mozi는 이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허리띠를 풀고 도시를 건설하고 최후통첩을 무기로 사용했다. 공서반구는 도시를 공격하기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지모지는 그곳으로부터 9거리에 있었다. 공서판의 공격무기는 지쳤고 Zimozi는 도시를 방어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이것은 비록 팔길이의 전투였지만, 구름사다리의 도움으로 송나라를 공격하는 공서판잔의 오만함을 크게 무너뜨린 전술적 전투였다. 공수판은 패배했지만 송나라를 침공하려는 그의 열망은 여전히 지속되었습니다. 묵자가 자신이 죽임을 당하더라도 "란첸의 제자 진화리와 장관의 무기를 들고 있는 300명의 사람들이 송성에서 초나라 침략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격렬한 대결로 공서판과 초왕은 송나라를 공격하려는 의도를 포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