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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 에서 좌표를 설정하여 오브젝트의 위치 요구 사항을 제어하는 방법

VB 좌표계 개요

Visual basic 시스템에는 다양한 좌표 정의가 있어 초보자를 혼동하기 쉽기 때문에 이 문서에서는 VB 의 좌표계에 대한 몇 가지 기본 개념을 자세히 요약하고 좌표 정의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Visual basic 좌표계 개요:

Visual basic 의 좌표계는 화면 (screen), 양식 (form), 컨테이너 (container) 에 정의된 그래픽 객체의 위치를 나타내는 평면 2d 그리드이며 일반적으로 몇 쌍 (x, y) 으로 배치됩니다. 여기서 x 값은 x 축 점을 따라 있는 위치이고 맨 왼쪽 끝은 기본 위치인 0 입니다. Y 값은 y 축을 따라 있는 점의 위치이고 맨 위는 기본 위치인 0 입니다.

Visual basic 좌표계에서 축을 따라 위치를 정의하는 측정 단위 (총칭하여 눈금이라고 함) 는 좌표계의 각 축에 고유한 눈금이 있습니다. 축의 방향, 시작점 및 눈금은 모두 가변적입니다. 다음 설명에서는 이러한 정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좌표계를 작성하는 방법:

도면 객체의 좌표계를 작성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시스템 기본 정의 사용:

기본적으로 visual basic 은' 트윕' 단위로 twips 좌표계를 사용합니다 (1 트윕의 길이는 1/1440 인치와 같음; 1/567cm; 1/20 파운드). 이러한 값은 도면 객체의 플롯 크기 크기를 나타냅니다. 컴퓨터 화면상의 물리적 거리는 모니터의 크기와 해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2, 시스템 표준 스케일 정의 선택:

기본 twips 좌표계 외에도 객체의 scalemode 속성을 통해 다른 좌표 스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8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Scalemode 값은 설명

을 나타냅니다

0 사용자 사용자 지정

1 twip 트윕, 시스템 기본값

2 point 파운드, 인치당 약 72 파운드

모니터 또는 프린터 분율의 최소 단위인 3 pixel 픽셀입니다. 인치당 픽셀 수는 시스템 장치의 해상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4 character 문자, 인쇄 시 문자 높이 1/6 인치, 너비 1/12 인치

5 인치 인치, 인치당 2.54cm

6 millimeter

7 centimeter 센티미터

위의 설정값에서 0 과 3 을 제외한 모든 모드는 프린터에서 인쇄되는 단위 길이입니다. 예를 들어 객체 길이는 4 단위이고 scalemode 가 5 로 설정된 경우 플롯은 4 인치 길이입니다. 절차에서 scalemode 값을 설정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식의 스케일 단위를 센티미터로 설정하십시오.

Scalemode = 7

그림 1 의 스케일 단위를 픽셀로 설정합니다.

Picture1.scalemode = 3

3, 사용자 좌표계 작성:

Scalemode=0 인 경우 사용자 정의 모드이며 설정 객체의 해당 속성을 사용하여 원하는 좌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은

Scaleleft: 객체의 왼쪽 여백 값 설정

Scaletop: 오브젝트의 위쪽 여백 값 설정

Scalewidth: 객체 너비 설정

Scaleheight: 오브젝트 높이 설정

다음은 다음과 같은 설정 코드입니다.

Scaleleft=100

Scaletop=100

Scalewidth=300

Scaleheight=200

Picture1.scaleleft=50

Picture1.scaletop=50

정의된 좌표계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Scaletop=100

Picture1.scaleleft=50

위 코드는 양식의 왼쪽 위 모서리 좌표 (100,100) 를 정의하고, 양식 내 그래픽 객체 picture1 은 양식의 왼쪽 모서리로부터 50, 위쪽 거리는 50 을 정의합니다. Scalewidth 및 scaleheight 문은 양식 내부 폭의 1/300 을 수평 좌표 단위로 정의합니다. 현재 양식 내부 높이의 1/200 은 수직 좌표 단위입니다. 양식의 크기가 나중에 조정되면 이 단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scalewidth 와 scaleheight 는 개체의 내부 치수에 따라 단위를 정의하며, 이러한 치수에는 테두리 두께나 메뉴 제목의 높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Scalewidth 와 scaleheight 는 객체 내에서 사용 가능한 공간의 크기입니다. 오브젝트 자체의 좌표계를 결정합니다. 이는 width 및 height 속성에 의해 지정된 내부 및 외부 치수에 의해 정의되는 것과는 달리 width 및 height 는 항상 컨테이너의 좌표계로 표시됩니다. 또한 위의 스케일 속성은 분수를 포함할 수도 있고 음수일 수도 있습니다. Scalewidth 및 scaleheight 속성을 음수로 설정하면 좌표계 방향이 변경됩니다.

4. scale 메서드를 사용하여 좌표계 정의:

좌표계를 보다 간결하게 변경하는 한 가지 방법은 scale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object ..] scale (x1, y1)–(x2, y2)

X1 과 y1 의 값에 따라 scaleleft 및 scaletop 속성의 설정 값이 결정됩니다. X2-x1 의 차이와 y2-y1 의 차이는 각각 scalewidth 및 scaleheight 속성의 설정 값을 결정합니다. X1gt 를 지정한 경우 : X2 또는 y1 gt;; Y2 값은 scalewidth 또는 scaleheight 를 음수 값으로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 형식 좌표계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배율 (100,100)-(200,200)

이 문 정의는 다음 속성 설정과 같습니다.

Scale top = 100: scale left = 100: scale width = 100: scale height = 100

기본 좌표계를 복원하는 방법:

다른 좌표계를 정의한 후 좌표계를 기본 twips 좌표계로 복원해야 하는 경우 문:

과 같은 매개변수 없이 scale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1.scale

그래픽 개체의 좌표계를 왼쪽 위 모서리 좌표 (0,0) 가 있는 기본값으로 복원합니다.

맘에 드시면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