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흔히 자신이 바라는 삶이 '아내와 자식이 있는 뜨거운 침대', '산샘과 들판이 있는 시골 여인'이라고 말하곤 한다. 그런 장면을 묘사하는 거야? 당송시대의 시인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01
당나라 시대, 한문강이 밝게 빛나고 달이 맑았던 시절, 그 아름다운 풍경은 수많은 낭만시인을 배출했습니다. 산과 들에는 밀파가 끝이 없고, 농부들에게도 시를 쓰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왕가는 당나라 말기 시인 가운데 그리 눈부시지 않은 꼬마 뷔다. 과거에 합격한 뒤 예부 관료와 외무장관도 역임했다. 그 후 그는 관직을 버리고 암자에 돌아와 농촌 생활로 돌아갔다.
관료들의 음모에서 벗어나 산천에 초점을 맞춘 왕시인의 어후산 기슭 생활은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자아낸다. 수도에는 번잡함은 없지만, 세상의 격동적인 삶에서 멀리 떨어진 시골의 기쁨, 평화, 평온함은 왕지아에게 관직에서 점점 낯설어지는 시적 감정을 되찾게 해주었다. <셰리>는 그의 대표작이다.
어후산 기슭에는 벼와 들보가 비옥하고, 돌고래와 닭들이 문을 반쯤 열고 횃불에 앉아 있다.
봄 마을에 상철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모든 가족은 사람들이 술에 취해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다.
에후 산이라는 지명은 지역 특성을 강조하며 거위와 오리 떼가 있고 호수에는 물고기와 새우가 가득하며 아름다운 시골 풍경이 사람들의 눈앞에 펼쳐집니다. 기사 속 '반쯤 닫힌 문'은 밤에도 문이 열려 있는 시골의 소박한 환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모든 가족이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농촌 생활의 기쁨을 더욱 구현한다.
'당나라 전시'에 왕가의 시가 6수만 보존되어 있다는 점은 아쉽다. 그리고 숲속의 새소리에 사라졌습니다.
02
당나라에서 송나라로 시선을 돌리면 진관의 노래 '성상자·마을주변나무'가 눈앞에 나타난다.
02
p>< p>마을은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물이 가득하다. 동풍에 기대어 들뜬 마음으로 방황합니다. 작은 정원에는 봄 햇살이 가득합니다. 붉은색 복숭아꽃, 흰색 매화, 노란색 콜리플라워가 있습니다.
담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초가집이 숨겨져 있다. Yangqing Banner와 Liushui Bridge 옆. 가끔 기회를 이용하여 동강을 산책하기도 했습니다. 꾀꼬리는 노래하고, 제비는 춤추고, 나비는 분주합니다.
Shaoyou라고도 알려진 Qin Guan은 Huaihai 씨로 알려져 있으며 한때 그에게 "Shanmo Weiyunjun"이라는 별명을 부여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진소유 동지에 대한 수 형제의 가장 흥미로운 논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별명은 진관의 대표작 '안마당의 향기 · 산은 미세 구름으로 닦인다'라는 기사에서 '산은 미세 구름으로 덮여있다'에서 따온 것이다. 썩어가는 풀', '석양 밖에는 갈까마귀 수천 마리, '외진 마을에 흐르는 물', '창녀의 평판이 좋지 않다' 등은 좀 쓸쓸하지만 '흥향자·나무가 둘러싸인' 노래를 더 좋아한다. 마을'은 화사한 봄과 온갖 만물이 피어나는 시골의 목가적인 풍경을 담고 있다.
이 시는 작자가 창작 초기인 서녕(西寧) 시기에 쓴 것으로 추정되는데, 당시 작가는 집에 있었고 아직 관직에 오르지 않은 상태였다. 상단에는 꽃이 만발한 정원의 정적인 풍경을, 하단에는 물이 흐르는 농가와 푸른 깃발, 매력적인 봄 풍경을 표현했습니다.
이 단어를 읽고 나면 사람들이 그 단어를 그리워하게 됩니다. 나중에 진관은 소식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산에서 나왔습니다. 소식의 격려로 그는 대학 입학 시험에 두 번이나 응시했지만 재능과 학식 때문에 실패했습니다.
훗날 관직에 오르면서 우여곡절을 겪은 진소유는 당시 그가 쓴 평범한 삶을 그리워한 적이 있었는지 모르겠다. “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연못이 가득하다. 물."
진관은 북송 문학사에서 눈부신 별이었다. 왕시진은 한때 '고유의 무지개'라는 시에서 "낭만 속에는 친화해가 보이지 않았다"고 썼다. 세상은 500년 동안 외로웠습니다." 진소유 동지의 최고의 추억.
03
진소유보다 10~20년 앞서 과거에 합격한 장순민 동지는 한때 자신의 노래 '마을 거주'로 농촌 생활의 기쁨을 표현한 적이 있습니다. /p>
페이밭은 물이 둘러싸고 있고, 울타리는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느릅나무는 다 떨어지고 무궁화 꽃은 드물다.
해질녘에 소를 업고 누워 갈까마귀를 둘씩 데리고 집으로 데려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장순민은 작가일 뿐만 아니라 화가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시가 만들어내는 그림은 매우 강렬하며,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인 "석양에는 소 등을 대고 누운 사람이 없고 갈까마귀를 둘씩 집으로 데려온다"는 문구가 상상력을 더해줍니다.
'시경'에는 '해가 지면 소와 양이 내려온다'고 되어 있는데, 저자의 글에서는 겁주기 쉽고 잘하는 갈까마귀들이 나온다. 날아다니는 이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고 편안하며 소의 등에 올라서 있습니다. 까마귀의 고요함과 소의 움직임이 서로를 보완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이 서로를 보완하여 사람들을 그 장면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장순민)은 희종 때 우훈관으로 승진했다. 7일 동안 복무하고 60편의 연설을 했다는 것을 보면 저자가 잘하는 사나이임을 알 수 있다." 다른 사람을 훈계하고 감히 비판합니다.
이 시가 언제 쓰여졌는지, 그 당시 작가가 어떤 상황에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시인에게 다시 한 번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사찰에서 방황하며 사는 것보다 산촌의 '뜨거운 침대 위의 아내와 아이들'의 삶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파도와 구름의 매력.
04
어렸을 때 본문에서 다음 시를 배웠던 기억이 난다.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술에 취하면 우인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백발의 노부인은 누구입니까?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콩을 괭이질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내 아이가 죽어서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길 때이다.
'청평러·촌거류'라는 노래는 남송의 위대한 시인 신치기가 지은 곡으로 소식과 함께 '소신'으로 불렸고, 이청조와 함께 불렸다. , 그는 "Jinan Er'an"이라고 불렸다.
이 시를 읽다 보니 어릴 적 여름방학을 시골에서 친구들과 함께 소를 타고 거위를 몰고 물낚시를 즐기던 시절이 문득 떠올랐다.
신치지는 이 시를 통해 가족들의 다양한 얼굴과 기분, 그리고 그들의 아름다운 농장 생활을 페이지에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자신의 불운한 운명과 이루지 못한 야망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시골에 살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전가하는 시인의 무력함이기도 하다고 생각한다.
매일 마당에 서서 일출과 일몰을 바라보며 평범한 삶을 살아온 신치지는 늘 조국의 산천을 회복하려는 염원을 품고 있었다. 큰 야망을 가진 많은 시인들은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뜨거운 침대에 누워 평범한 삶을 살고 있을 때에도 전쟁터에서 싸우고 마음속에 산천을 되찾고 싶은 꿈을 품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풍경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 시는 시 세계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모든 시인의 영혼.
그해의 깃털 부채 스카프와 방구를 질책하는 것은 바람과 함께 사라진 지 오래고 펜에 적힌 낭만적 인 말만 남았으며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빛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