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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국의 붕괴
작성자: 남양 현
1 동한 역사적 지위와 보급
업데이트 시간 2009-2-23 8: 53: 44 단어 수: 3096
중학교 역사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중국의 노예 사회에는 여름, 상, 서주, 춘추, 중국의 봉건 사회는 진나라 (또는 전국) 로 시작하여 아편전쟁 (또는 청망한 멸망) 으로 끝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이 관점은 중국 사학계의 견해를 대표한다.
전국시대를 제창하는 것은 노예사회와 봉건사회의 구분점이며, 곽모로 선생이다. 그러나 중국에 노예 사회가 있습니까? 마르크스는 노예 사회가 있다고 말했습니까?
전창오 선생의 말에 따르면 ("장기 봉건사회를 타파하고 중화제국사 발전체계를 건립한다"), 마르크스와 엥겔스 연구의 중점은 자본주의다. "소위 5 가지 생산방식은 단지 논리적인 역사적 발전 순서일 뿐, 현실사의 발전 순서는 아니다." " 다섯 가지 생산 방식을 인류사회 발전사로 바꾼 것은 스탈린이었고, 그의 관점은 우리가 중국 역사를 준비하는 주요 이론적 지지가 되었다 ("변증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 참조). 그러나 우리는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노예제 생산 방식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들은 노예제 사회라는 개념을 제시하지 않았다" 며 "고대 사회의 계급투쟁은 주로 자유인 중" 이고, 노예는 자유인이 아니다. 게다가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 이론에 관한 역사 자료는 유럽 역사에서 더 많이 나왔는데, 이 이론이 유럽 범위를 넘어서도 여전히 적용되는지 의심스럽다. 마르크스 자신도 동양에는 전형적인 노예 사회가 없고, 노예제도가 존재하는 그리스와 로마가 이 제도를 유지하는 기초는 상품경제와 노예의 원천, 즉 전쟁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특별하다. (토마스 A. 에디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우리나라의 하상주 시절, 사회의 유지는 종법적 성격을 지닌 속제-주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