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항아리 속의 얼음
당나라 왕창령(王長陵)의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이별』 중에서
감기 비 오는 밤이 오(吳)에 들어오고,
맑은 날에 손님을 배웅한다.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묻습니다.
옥항아리 속에는 얼음의 심장이 들어있습니다.
감사
"밤에 오(吳)에 차가운 비가 온다", 안개 자욱한 안개비가 오(吳)의 강과 하늘을 뒤덮고 끝없는 슬픔의 거미줄을 엮는다. 밤비는 쓸쓸한 가을 정취를 더해주며, 이별의 우울한 분위기를 더욱 증폭시킨다. 한기는 강 건너의 안개와 비를 가득 채웠을 뿐만 아니라 두 리족의 마음에도 스며들었다. '련'과 '루'는 꾸준하고 계속되는 비를 묘사하는데, 조용히 내리는 강비의 움직임은 시인이 이별 때문에 밤을 새웠음을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물과 하늘이 이어져 광활하고 혼란스러운 오강의 밤비를 그린 이 그림 역시 지극히 숭고하고 웅장한 경지를 보여주고 있지 않은가? 당나라 중후기와 우아한 송시는 창문 아래의 플라타너스, 처마 앞의 쇠말, 연못에 남아있는 연꽃과 같은 사소한 사물에 빗소리를 묘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다가오는 가을비를 감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상상은 그것을 강에서 오로 흘러가는 비로 요약하고, 넓은 영역의 연한 잉크를 사용하여 안개와 비로 가득 찬 종이를 물들인다. , "평야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추산에서 외로운 사람들을 배웅한다"는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을 큰 활력으로 시작합니다. 이른 아침, 하늘은 이미 밝았고 Xin Jian은 배를 타고 북쪽으로 돌아가려고 했습니다. 시인은 양쯔강 북쪽 먼 산을 바라보며 초산 밖에서 행인들이 곧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했고, 저절로 외로움이 생겼다. 물론 광활한 강물 위에서 시인의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단지 고립된 초산만이 아니다. 장엄한 강물은 물과 같은 감정의 연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당나라 사람들은 셀 수 없이 유명해졌다. 이것부터 문장. 그러나 왕장령은 친구들과 함께 떠나가는 강물에 슬픔을 두지 않고, 광활한 평야에 서 있는 초산에 마음을 두었다. 친구들은 낙양으로 돌아가면 친척, 친구들과 재회할 수 있지만, 오나라에 머물렀던 시인들은 강둑에 서서 외로운 추산처럼 물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고독"이라는 단어는 감정의 리드와 같으며 자연스럽게 마지막 두 이별 단어로 이어집니다. "낙양의 친구와 친척이 서로 묻고 있으며 시인은 옥 항아리에 얼음 심장이 있습니다." 티 없이 맑은 하늘에서 내려온 냄비. 그는 얼음처럼 밝고 순수한 마음으로 친구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함으로써 어떤 사랑니보다도 낙양에 있는 친척들과 친구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