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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야바라밀타'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반야바라밀은 일반적으로 '반야바라밀타'를 뜻하며,

'반야'는 '지혜'를 뜻하고, '반야'는 '저쪽 기슭'을 뜻하며, '꿀'을 뜻한다. "to"에 "duo"는 단어 끝에 오는 소리로 "le"(때때로 "duo"는 생략 가능)로 번역되며 중국어로 번역하면 "다른 해안으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원어는 '지혜가 저편 해안에 이르렀다'는 뜻이다. 반야바라밀타여, 지혜가 저편 해안에 이르느니라.

1. 프라즈나(음파야생)?

프라즈나(Prajna)는 인도말로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것으로, 위대한 지혜, 경이로운 지혜라는 뜻이다. 불교 경전은 문화 지식이나 과학 이론과 같은 지혜가 여전히 마음을 의미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경전에서 말하는 것은 사람이 마음을 알고, 마음을 알고, 마음을 훈련하고, 마음을 이해하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말이 마음에서 떠나지 아니하니 마음을 떠나는 자를 위한 경전이 없느니라.

불교를 배우는 목적은 마음을 이해하는 것인데, 불교를 배울 마음이 있어야만 마음이 없으면 어떻게 불교를 배울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마음은 모든 법의 근원이며, 반야심경은 마음의 근원이라 하여 반야심경이라 부르느니라. 반야심경의 지혜는 대지혜(大智智)와 묘한 지혜(智智)가 온다. 마음은 지혜의 몸이며, 마음은 지혜의 뿌리이며, 줄여서 지혜뿌리라고도 합니다.

지혜를 사용하여 무지를 깨뜨리는 것을 법이라 하고, 지혜는 이성이라 하고, 마음을 오묘한 자색 황금빛이라 부르며, 그러므로 기묘한 마음이라 부르느니라. 마음은 지혜의 빛이라 불리며 지혜의 등불이라고도 불린다. 육조께서 이르시되, 등불은 천년의 어둠을 없앨 수 있고, 한 가지 지혜로 만년의 어리석음을 없앨 수 있느니라. 마음에 욕심이 있는 것을 미련이라 하고, 미혹을 해결하는 지혜를 일컫느니라. 깨달음이 해결되면 법은 쓸모가 없고, 이것을 공(廣)이라 하며, 공(存)이 없느니라.

2. 빠라미타?

중국어로는 '저쪽 해안으로'라고 합니다.

이 해안은 무엇이고, 저 해안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행복보다 고통이 더 많아 인간이 만든 재해도 있고, 자연재해도 있고, 피할 수 없는 것도 있고, 물, 불, 불처럼 참을 수 없는 것도 있다. 무기, 가뭄, 홍수, 굶주림, 출생, 늙음, 질병, 죽음, 이별. 사람이 괴로움의 바다에서 벗어나 부처님이 말씀하신 최고의 깨달음에 오르면 기다릴 수 없습니다.

저쪽 해안에 도달하기 위해 불교 수행자는 부동의 마음 상태, 모든 것에 혼란스럽지 않은 상태, 어떤 상황에서도 돌아서지 않는 상태, 공허한 마음의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해안에 도착합니다. 일이 생기면 불안하고 화나고 화나고 걱정되고 슬프고 두려운 등이 있습니다. 당신은 차분하고 차분하며 항상 행복하고 순수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지주.

사실 행복과 고통, 선과 악 등은 모두 사람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이 밝아지면 이 해안도 저쪽 해안도 없습니다.

3. 몇 개요?

중국어로는 '딩'이라고 해요.

집중이란 마음이 태산처럼 안정되어 있다는 뜻이며, 몸의 자세나 몸이 움직이는지 아닌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상황이 공격받을 때 마음이 고요하다는 뜻이다. . 마음은 옳고 그름으로 혼란스럽지 않으며, 슬픔과 슬픔, 두려움, 삶과 죽음이 집중으로 변합니다.

집중은 마음의 기능입니다. 마음이 없다면 어떻게 집중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집중은 마음의 가명이다. 집중이 없으면 고요함은 없다. 사람의 행복과 빈곤의 삶은 환상에 불과하다. 그것은 한 줌의 재일 뿐이고 한 사람의 삶을 끝내고 남는 것일 뿐이다.

세상 사람들은 삶을 실재로 여기기 때문에 모든 것에 집착한다. 사람으로서, 사회로서, 일로서, 가족으로서, 옳고 그름, 많고 복잡하여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지나고 나면 마음이 맑아지며, 모든 것에 마음이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추가 정보

"반야바라밀다"는 여섯 바라밀타 중 하나입니다.

수련자세에서 실천하는 10승수련 중 하나인 의식만수행도 실천해보세요.

반야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일생을 구별 없이 공(善)하는 지혜, 즉 사람이 공(善)하고 남과 자기를 보는 견해가 없음을 깨닫는 지혜이다.

두 법을 차별하지 않는 지혜는 법의 공함을 깨닫고 법아견을 갖지 않는 지혜이다.

삼공무분별의 지혜는 사람과 법이 다 공(向)임을 깨닫고, 사람과 법의 두 가지 자아관을 내지 않는 지혜이다.

육바라밀은 여섯 가지로 번역되는데, 즉 Tanana(시여), Shiluo(계율), Shanti(인내), Viliya(근면), Jhana(명상), Prajna(지혜)입니다.

육바라밀의 중국어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탐바나바라밀

2. 샨티바라밀

3. /p>

4. 비리야 파라미타

5. 자나 파라미타

6. 프라즈나 파라미타 비밀

참고 자료

백과사전 - 육바라밀

바이두 백과사전 - 반야바라밀타(불교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