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년 독서사 이공록, 구만리오도는 결국 시주전원이다." 라는 말은 남회근이 쓴 것이다.
원문: 부처는 마음이고, 도는 뼈이고, 유교는 시계이며, 대범하게 세상을 본다. 기술은 손에 있고, 몸에 있을 수 있고, 머릿속에 생각하고,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다. 삼천 년 독서 역사, 명성 리 루 를 제외하고; 구만리 깨달음은 결국 시주 전원으로 돌아간다.
번역: 불심은 자신의 마음을 대신하고, 도는 자신의 뼈로, 유가는 자신의 외모로,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기술은 손에 쥐고, 능력은 몸에 있고, 다시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여유롭게 생활한다. 삼천 년 후 독서, 외부 명성 리 루 에 신경 쓰지 않는다; 구만 리를 걸으며 깨달음을 위해 결국 전원과 시주를 동반했다.
이른바 추구를 위해, 사람의 일생은 바쁘고, 결국 사람들은 이것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사실, 이 말은 일종의 인생 경지를 표현하는데, 담박하게 명지로, 조용하여 멀리 떨어져 있다.
확장 데이터:
"삼천년 독서사 이공록, 구만리깨달음은 결국 시주전원으로 돌아간다" 는 작가 남회근의 제자 생애와 공헌:
1949 년 남회근은 국민당과 함께 대만에 와서 대만에서 불교인경 작업을 지지하고 중국 불교법사가 대만 홍법에 이르는 것을 도왔다. 남회근은 국립정치대, 부인대, 중국문화대학에서 수업을 시작한 뒤 중국문화대 교수가 됐다.
정계 고위 인사는 장위국, 백만상, 왕승, 마기장, 장옌스 등이 자주 방청하고, 불문도 있고, 이전홍, 윤연량, 서근정도 남회근의 제자와 같은 많은 문화계와 재계 인사들이 있다.
장경국 사망 후 남회근은 다시 대만행사로 돌아왔고, 이등휘 주요 핵심 막료로 수지성과 유태영을 포함해 남회근의 학생이다. 이등휘 (WHO) 는 남회진 () 의 인맥으로 밀사와 중국 * * * 산당 () 과의 비밀 협상과 교류를 마련했다고 한다.
그해 남회근이 샤먼 남푸타사에서 승려들을 위해 선칠할 때 녹음한 비디오의 명칭으로, 이 7 일간의 내용을 모두 수록해 더 많은 사람들이 가르침을 받고 화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남회근은 1993 년 민남불학원이 새로 완공한 선당에서 첫 선칠회를 주재하고, 판본을 새로 개편했다. ***21 회. 남선 7 일' 은 생명과학의 실험이다.
바이두 백과-남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