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 p>NVIDIA GeForce GT 540M 과 NVIDIA GeForce GT 640M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p>NVIDIA GeForce GT 540M 과 NVIDIA GeForce GT 640M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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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 640M 이 더 좋습니다. < /p>

비디오 카드의 성능은 먼저 비디오 카드의 GPU 코어 아키텍처, 클럭 속도 매개변수, 비디오 메모리 입자,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등을 기준으로 하며, 그래픽 카드의 등급과 성능 예측을 찾습니다. < /p>

NVIDIA GeForce GT 640M 의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28nm 코어: < /p>

NVIDIA GeForce GT 640M 은 새로운' 케플러' 와 GK 107 코어 아키텍처로 GK 107 케플러 코어는 두 개의 음영 블록을 제공합니다 코어 클럭 속도는 625MHz 입니다. 반면 GT 540m 의 코어 주파수는 672MHz < /p>

NVIDIA Geforce GT 640m 의 그래픽 알갱이입니다.

< P > 여전히 GDDR3 알갱이를 선택하는 것은 실망스러운 선택입니다. GDDR5 이론 데이터 디스플레이가 GDDR3 보다 더 가깝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 /p>

그래픽 메모리 입자의 주파수는 900MHz 입니다. < /p>

NVIDIA GeForce GT 640M 의 셰이더 속도: < /p>

NVIDIA GeForce GT 540M 의 경우 1344MHz, NVIDIA GeForce GT 640M 의 경우 625MHz 이지만 코어 아키텍처의 변경으로 인해 < /p>

SP 유닛 (음영 코어 수는 코어 주파수 못지않게 중요하며 비디오 카드의 주요 지표 중 하나): < /p>

NVIDIA GeForce GT 540M 은 96 개, NVIDIA GeForce GT 640M 은 384 개 < /p>

SP(Stream Processor, stream processor) 유닛은 통합 아키텍처 GPU 내의 일반 스칼라 셰이더에 대한 NVIDIA 명칭입니다. < /p>

SP 유닛은 Pixel Pipelines (픽셀 파이프라인) 및 Vertex Pipelines (정점 파이프라인) 에 이어 차세대 그래픽 렌더링 기술 사양인 새로운 다기능 렌더링 유닛입니다. SP 유닛은 VS(Vertex Shader) 연산과 PS(Pixel Shader, 픽셀 셰이더) 연산을 모두 수행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임의의 VS/PS 비율을 구성할 수 있어 개발자에게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 이전에는 고정된 배율로 구성된 렌더 파이프라인/정점 셀 렌더링 모드가 이제 SP 셀로 구성된 모든 축척 렌더링 파이프라인/정점 셀 렌더링 모드로 대체되었습니다. < /p>

셰이더

셰이더 는 고정 렌더 파이프라인 대신 이미지 렌더링을 수행하는 편집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 /p>

Shader 는 Vertex Shader vertex shader 및 Fragment Shader 픽셀 셰이더로 구분됩니다 (참고: 두 셰이더는 구현에 따라 약간 다름). 여기서 Vertex Shader 는 주로 정점의 기하학적 관계 등의 연산을 담당하고, Fragment Shader 는 주로 소스 색상 등의 계산을 담당한다. < /p>

셰이더는 기존의 고정 렌더 파이프라인을 대체하며 3D 그래픽 계산에서 관련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편집 가능성 때문에 비디오 카드의 고정 렌더 파이프라인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다양한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지의 화질을 크게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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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는 오프라인 렌더링 분야에서 여러 해 동안 사용되어 영화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적시에 렌더링 분야의 Shader 는 Microsoft 가 Shader Model 을 출시한 이후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현재 널리 사용되는 Shader language 셰이더 언어는 HLSL, GLSL, RM 등입니다. < /p>

NVIDIA GeForce GT 640M 의 그래픽 메모리 비트 폭: < /p>

NVIDIA GeForce GT 640M 의 그래픽 메모리는 여전히 128bit 로 GT 540M 과 다르지 않고 128bit 중 규칙과 채택된다 < /p>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의 의미 < /p>

비디오 메모리 비트 너비의 역할은 비디오 메모리의 데이터를 비디오 카드의 한 채널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 /p>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이 부족한 경우 작은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여 일반적인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24 형 이상의 대형 화면의 경우 256 비트 비디오 메모리 비트 너비를 사용하는 비디오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p>

1920*1080 을 지원하는 화면에는 최소 128 비트 그래픽 메모리 비트 폭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1920*1080 해상도에서는 128bit 의 그래픽 메모리 비트 폭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