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머루오(1892-1978)는 '5·4' 신문화운동 이후 우리나라에서 한 세대의 시를 창조한 위대한 시인, 작가, 역사가, 극작가, 고고학자, 고문서학자, 사회운동가이다. . 모두를 위한 집과 커플. 그의 본명은 카이진(Kaizhen)과 딩탕(Dingtang)으로 쓰촨성 러산 출신이다. 그는 우리나라 현대문학사에서 유례가 없는 '만능가'이다. 그의 일생 동안 대련 편찬이 계속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궈모루오(Guo Moruo)는 중국 고전시의 영향을 받았으며 대련을 쓰고 답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의 유년시절에 대한 자서전에 따르면, 그가 깨달음을 얻기 전에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당송시를 낭송하는 법을 가르쳤다. 그는 4살 반에 사립학교에 들어갔고, 2~3년 후에는 그의 스승이 그에게 대련을 가르쳤다. 2~3개의 간단한 단어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5, 7개 이상의 단어에 도달한 후 테스트 시를 구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는 총명하고 통찰력이 뛰어나고 학구적이어서 어려서부터 대련의 기예와 기예를 익혔으며, 즉흥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즉시 시를 지어 동료들을 능가하여 지역에서 유명해졌다. 또한, 바슈는 예부터 '풍요의 땅'으로 도처에 유명한 산과 강이 있고, 인재가 많이 배출되며, 역사가 무궁무진합니다. 궈 모뤄는 이 땅에서 태어났고, 그의 좋은 환경은 자연이 만들어낸 것이었고, 이는 그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그의 문학 창작에도 반영되었습니다.
궈모뤄는 6세 때 사립학교에서 '텐시딩오,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다' 등을 쓰며 매일 진지하게 서예를 연습했다. 한번은 사립학교 교사가 낚시를 마치고 돌아오면서 학생들의 글에 대해 논평하면서 농담으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낚시 2단어를 써서 학생들에게 정답을 물었습니다. Guo Moruo는 얼마 전 인형극 "Yang Xiang Beats the Tiger"를 보았고 갑자기 영감을 받아 "호랑이를 이길 수 있습니다"라는 단어를 불쑥 내뱉었습니다. 신사는 너무 놀라고 기뻐서 감탄의 비명을 지르지 않을 수 없었고, 이는 궈모루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 후, 남편은 종종 궈 모약의 아버지를 칭찬하며 "이 아들은 말투가 뛰어나고 장래에 훌륭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그의 남편은 숙제에 또 다른 항목, 즉 교과 과정을 추가했습니다.
궈 모약이 어렸을 때 다녔던 사립 학교 뒷마당에는 사찰이 있었고, 사찰에는 복숭아 나무가있었습니다. 어느 날 사립학교 선생이 출장을 갔기 때문에 곽모약과 그의 반 친구들은 복숭아를 훔쳐 먹으려고 뒷마당의 낮은 담을 넘어 올라가서 사찰의 승려들에게 발견되어 선생에게 보고되었습니다. 다음 날, 선생님은 엄격하게 조사할 생각으로 학생들에게 엄하게 물으셨습니다. Guo Moruo와 그의 반 친구들은 남편이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알았고 아무도 감히 그의 면전에서 그것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화를 내며 학생들을 비난하고 조롱하는 말을 했습니다.
어제는 복숭아를 훔쳐 개굴에 들어갔습니다.
구호를 외친 후 학생들은 문장에 답하고 문장을 잘하면 처벌을 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궈 모뤄는 잠시 생각한 뒤 즉시 다음과 같이 답했다.
귀부찬궁에 오르면 분명 내가 있을 것이다!
그는 우아하고 키가 크며, 그리고 그는 "내가 있어야한다"고 단호하게 말합니다. 그의 마음은 광범위하고 그의 부부는 참으로 비범하며 그는 젊고 재능있는 사람입니다. 이 말을 들은 선생님은 분노에서 기쁨으로 바뀌었고, 모든 학생들이 형벌에서 면제되었습니다. 그때부터 Guo Moruo 씨의 가치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궈 모뤄의 고향 사립학교에는 매년 중추절이 되면 학생들이 남편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는 풍습이 있습니다. 올해 중추절 전날, 궈 모뤄 씨의 가족은 그에게 한 푼의 돈을 주면서 평소처럼 남편에게 선물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그 푼으로 책과 음식을 샀지만 실제로는 한 푼도 다 썼습니다. . 남편은 선물을 보지 못해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과거에는 명절 때 한 번도 무례한 행동을 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왜 선물이 오지 않았을까?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Guo Moruo 씨는 그를 보고 안뜰에 있는 대나무 장대를 바라보며 한 쌍의 구절을 낭송했습니다.
대나무에는 의도가 없는데 축제가 있을 때 어떻게 무시할 수 있습니까?
대나무는 속이 비어 있고 무의식적이지만 관절을 만나면 비어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지나갈 수 있겠습니까? 가을 축제 기간 동안 선물을주지 않는 Guo Moruo에게 분명히 불만이 있습니다. Guo Moruo는 남편의 문장에서 배음과 말장난을 듣고 집에서 선물로 주라는 요청을 받았던 돈을 기억하여 "소나무"를 "대나무"에, 발을 아래 부분에 비교했습니다. p>
송원 씨는 모두 구식입니다. ①
①옛날에는 명절이나 명절이 되면 사립학교 교사들이 선물을 요구하고 받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를 사람들 사이에서는 '슈'라고 불렀다. 명절 때 사립학교 교사들이 선물을 받고 요구하는 멋진 커플에 대한 이야기도 사람들 사이에 많이 퍼진다. "설타오의 조화로운 역사"에는 학자가 계의를 위해 현 학교 강사에게 은화 3센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강사는 그것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다른 하나. 학자들이 매번 더 많은 선물을 준다는 뜻이다.
학자는 이에 동의하지 않고 송나라 노미포(魯美波)의 『눈매화』에서 “매화는 눈보다 덜 하얗지만 눈은 매화향기를 잃습니다”라는 문장을 차용했다. "Jianhu Collection"기록 : Wu Guangwen은 문에 대련에 서명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파란색 만이 파란색보다 낫기 때문에 매화가 눈보다 열등하더라도 절반으로 줄여야합니다. . 어떤 사립학교 교사는 제사를 청하고 싶었으나 너무 부끄러워서 말을 하지 못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큰 물고기는 작은 물고기를 먹고, 작은 물고기는 새우를 먹고, 새우는 진흙을 먹고, 진흙이 있으면 진흙을 먹는다고 암시했다. 건조하고 물이 없어졌습니다. 학생들은 “황실이 수도를 다스리고, 수도가 군을 다스리고, 군이 백성을 다스리고, 백성이 궁핍해지고 나라가 위험에 처해 있다”고 답했다. 사립학교 선생님이 선물잔치를 청탁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것도 이 범주에 속한다. 어떤 스승은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마다 사립학교 선생님을 연회에 초대하지만, 올해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초대하지 않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상기시켰습니다. 게스트 하우스는 황량합니다. 오늘 밤은 중국 발렌타인 데이입니다. 학생이 옳지 않으면 아버지에게 물어볼 것입니다. 아버지는 사립학교 교사의 뜻을 알고 아들의 요구에 "추운 날씨에 외로우면 다음 달 중추절에 이사하면 된다"고 응했다. 중추절에 사립학교의 스승은 스승이 아직 연회를 열 생각이 없음을 보고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어려운 선고를 내렸다. 축제에서 살아남으세요. 그 학생은 대답을 하지 못해서 아버지에게 다시 물었습니다. 아버지가 아들을 대신하여 이해하고 대답하였다. 만약 황화에게 약속이 있으면 중구절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중구절에 여전히 스승의 움직임이 없음을 보고 선생님은 화를 내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 왕조의 세 영웅인 장량(Zhang Liang), 한신(Han Xin), 디런지에(Di Renjie). 학생은 그래도 사과하지 못하고 다시 아버지를 찾아 나섰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읽은 후 그의 아버지는 자신이 실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 영웅"은 한 왕조 출신이고 Di Renjie는 당 왕조 출신이었습니다. 학생이 이 사실을 사립학교 교사에게 알렸고, 사립학교 교사는 화를 내며 말했다: "틀린 게 아니야! 당나라와 한나라 때의 너희 아버지는 너희 아버지를 그렇게 또렷이 기억하고 있는데 왜 연회를 몇 번이고 잊어버렸느냐?" ?" 명나라의 '신동이자 천재'인 Qiu Qiongshan이 광저우에 있는 Pan Yuanwai의 집에서 가르칠 때 Pan Yuanwai의 가족을 만났고 두 사람이 평생 동안 사적인 약혼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iu Qiongshan을 해고했습니다. Houqiu Qiongshan은 Jieyuan의 칭호를 얻었고 중매인에게 Pan의 집에 와서 결혼을 제안하도록 요청했습니다. Pan은 문에 반쪽짜리 커플을 게시했는데 이는 설명이자 테스트였습니다. Qiu Qiongshan은 그것을 본 후 즉시 편지를 썼고 결혼 제안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한 쌍의 대련: 녹색 대나무는 무심코 축제를 슬퍼하고, 노란 꽃은 의도적으로 중구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래는 가족들이 남편을 기억하고 명절에 돈을 주려고 했는데 돈을 다 써버리고 씨가 떨어진 마른 솔주머니처럼 명절이 지나갔다는 뜻이다. 비어 있는. 남편은 이 말을 듣고 속수무책이었지만 마음 속으로 제자의 재능과 재능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곽모약의 고향에는 서빈산이라는 악당이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이 사람을 언급할 때마다 모두 그를 미워했다. 그러나 어린 곽모약은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 말을 조롱했다. 그에 대한 "핀산".
점수가 없는 주사위는 블록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가장자리가 없는 사다리는 약간 매달려 있습니다.
주사위는 도박 도구 중 하나입니다. "핀"이라는 단어는 점이 없는 세 개의 주사위와 같습니다. "삼"이라는 단어는 사다리의 세 개의 가로대와 같지만 양쪽에 지지 기둥이 없습니다. 이 대련의 컨셉은 참신하고 독창적이며, 악당에 대한 신랄한 풍자이다.
Guo Moruo의 회고록 'Boyhood'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1907년 Guo Moruo는 쓰촨성 자딩에서 중학교에 다녔습니다. 중학교 교장인 딩핑즈(Ding Pingzi)와 몇몇 신사들은 교육을 받지 못했고 매우 오만했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옛 연예인들에게도 미움을 받았습니다. 한번은 Ding Pingzi와 다른 6명이 함께 Gaobiao Mountain의 Wanjing Tower를 방문하고 Wanjing Tower에 걸린 대련을 썼습니다.
6명의 학자가 하루 동안 함께 여행했고 Wanjing Tower는 번영했습니다. 그때부터.
이런 무관심과 '내가 세계 최고'라고 자칭하는 모습은 평소 온화함과 솔직함, 솔직함으로 알려져 온 왕웨이옌 씨마저도 극도로 공분을 샀다. 화가 난 이 노신사는 6명이 쓴 대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6명의 학자는 6개의 구멍만 가지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불명예를 안게 될 것입니다. 연령.
그리고 "개혁자는 왕웨이옌이다"라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다. 사람마다 구멍이 7개 있는데, 구멍은 1개밖에 없다고 하는데, 구멍은 하나도 알 수 없다는 뜻이 아주 재미있어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1911년 10월 10일 부르주아 혁명가들이 무창 봉기를 성공적으로 일으켰고, 이에 따라 호북, 후난, 장시, 산시, 쓰촨 등 여러 성에서 잇따라 '회복'이 이루어졌다. 또 제17차 성중대표회의에서 쑨원(孫文)이 임시 총통으로 당선되고, 1912년 1월 1일 난징에서 중화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되어 청나라의 멸망을 선언한 것이 유명하다. 우리 현대사에서 1911년 혁명. Guo Moruo는 20세였으며 청두에 있는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올해 연휴 기간 동안 그는 고향인 낙산 사완진으로 돌아와 이웃을 위해 20, 30편의 춘절 대련을 편찬하여 1911년 혁명의 승리를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열렬한 애국적 열정과 내면의 환희를 표현했습니다.
그중 그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대련은 다음과 같다.
복숭아꽃과 샘물이 전 세계에 퍼져 우링 사람들에게 이제 진의 옷을 갈아입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낸다
p>
철마는 지축으로 돌아와 시를 읊는다 진성에서 온 손님 여러분, 이제부터 촉의 어려움을 투덜대지 마십시오.
나라의 정세는 변했고, 봄은 서서히 돌아오고 있다. 동방의 왕에게 아직도 황제이냐고 묻는다.
하늘의 마음은 이미 돌아왔다. 호의를 베풀고 호랑이가 열성적으로 지켜보고 있는데 서양 포로들은 나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건물을 짓고 큰 소리로 노래할 때 영웅은 와인 세 잔을 마시는 데 동의합니다.
< p>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를 지르면 그 강한 자의 가슴에는 팔만 군사가 있느니라.극도로 강한 민족적 감정과 나라를 부강시키고 군대를 강화하려는 극도의 녹색적 열망이 종이에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이 춘절 대련은 모두 각 가정의 지시에 따라 이웃을 대신하여 지은 것이며, 각 가정의 형편과 특성에 맞아야 하므로 각 대련의 말과 어조가 다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봄의 아름다움을 안고 조국으로 돌아가서 연못에 있는 벼루로 곤륜을 그리고 하늘처럼 큰 종이에 가로로 한자를 쓰고 싶습니다. 그리고 오스트리아는 지구 플레이어를 영토로 데려왔습니다.
비에 살구꽃이 드물고, 바람에 버드 나무가 있고, 봄 풍경이 술에 가득합니다.
거품이 나는 물은 맑고 파도는 녹색입니다. Emei에는 녹색이 뚝뚝 떨어지고 여기에는 불멸의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궈 모약의 어린 시절 동급생이자 친구이자 친척인 우쿠피는 1911년 말에 사업을 하기 위해 후난으로 갔다. 연말에 그의 아버지는 위독하게 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던 중 배가 추락하여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곽모약은 당시 청두의 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었는데,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에 이 소식을 듣고 '배 안에서 우는 거위와 오준의 부부'라는 시 8편을 썼습니다. 그해 춘절 기간에 궈모약은 죽은 친구를 애도하기 위해 한 번에 10개의 애가를 지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쥐의 간, 벌레의 팔, 앞 가장자리가 아직 완성되지 않은 붉은 얼굴과 흰 머리카락, 수천 마일 동안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성격이 완고하고 완고하다고 꾸짖으며 세상에 미운 것들만 남긴다
p>봉황은 떠 있고, 루안은 떠 있고, 위대한 야망은 영원히 묻혀 있을 것이다. 밤, 검은 두루미와 푸른 파리는 눈물을 흘리며 경쟁 시대를 한탄하고 운동 선수를 잃기 위해 비즈니스 전쟁을 가르쳤습니다.
1915년 여름, 17, 18세였던 청팡우와 20대였던 궈 모뤄는 일본 강산의 예비학교에서 공부하며 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었다. 두 사람 모두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학문을 통해 나라를 구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으며, 곽모약은 의학을 전공했고, 성방우는 공학을 전공하여 문학에 열정을 쏟았습니다. 만나자마자 친한 친구. 강산에서는 함께 살았고, 융가오에서 함께 학교를 다녔으며, 아사히카와산에 함께 오르고, 아사히카와에서 뱃놀이를 하고, 일본 각지의 리쓰린 공원과 세토 내해를 방문했습니다. 작은 방에는 4명이 살고 있었는데, 청팡우의 방이 조금 더 커서 그들은 종종 청팡우의 방에 모여 여기저기서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어느 날 부부가 제안을 했는데 성팡우가 먼저 나와서 이렇게 말했다.
2천 미터는 3천 걸음이다.
걷는 거리를 말합니다. Guo Moruo는 즉시 모든 사람을 가리키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한 방에 4명이 있습니다.
반 친구들은 모두 Guo Moruo의 빠른 사고력을 칭찬했습니다.
1928년, 곽모약은 반동파의 추격을 피해 조국을 떠나 일본에 살며 극도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고문』 연구에 종사했다. Rong Geng은 학문적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많은 편지를 교환했습니다.
1930년 룽갱 선생의 어머니 덩 여사가 병으로 사망했다. 곽모약은 이 소식을 듣고 애가를 써서 항저우에 있는 친척들에게 만들어 달라고 부탁해 덩 선생에게 보냈다. Rong Geng의 고향은 광둥성 둥관입니다. 부부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경찰이 홍몽을 뚫고 동쪽으로 쳐들어왔다. 서웅관은 어린 시절에 태어났고 징로링에는 어머니가 있었다.
나의 슬픔은 남쪽으로 건너갔다. 서쪽에는 산이 있고 새벽과 황혼에는 닭과 기장이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34년 8월, 궈 모루오(Guo Moruo)와 그의 아내 안나(Anna), 그리고 그들의 아이들은 일본 치바현(Chiba 현)의 태평양을 마주한 마을에서 10일 동안 살았습니다. 8월 5일 밤, 그는 이상한 꿈을 꾸었습니다. 그날 그의 마음은 극도로 둔했습니다. 씻으러 바다에 갔을 때, 그는 갑자기 "폭풍도 없고 파도도 없다"는 고대 속담이 생각났습니다.
세상의 굴곡은 바다와 같아서 바람이 없고 파도가 높다.
그는 일본 망명 생활 중에도 조국의 안전을 잊지 않고 중국과 일본 국민의 우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1935년 10월, 재일 화교의 초청으로 치바현 시골 거주지에서 도쿄로 여행하여 중국 청년회에서 '중일 문화 교류'를 주제로 멋진 연설을 했습니다.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Guo Moruo의 해박한 지식으로 인해 그의 연설은 청중으로부터 몇 번이고 뜨거운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때 일본 반동 당국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몇몇 간첩들은 '첩보'를 얻을 수 없어 불안해했고, 배 몇 봉지를 사서 하나씩 연단에 던졌고, 연설 중이던 궈모뤄(郭篆)도. 행사장 질서를 어지럽히고 연설을 중단시키려 했으나 열광하는 애국적인 화교와 일본 친구들에 의해 그 자리에서 쫓겨났습니다. 이후 한 일본인 친구가 궈 모루오에게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고 그는 미소를 지은 뒤 다음과 같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실수로 모루오를 판안으로 착각했습니다. .
당시 일본 군국주의자들은 반체제 인사와 진보세력을 상대하기 위해 암살과 기타 테러 방법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여기서 "폭탄"이라는 단어는 판안(Pan An)의 이야기에서 빌려온 것입니다. 서진(西晉)나라의 인재. 전설에 따르면 판안은 잘생긴 청년이었다. 그가 차를 타고 밖에 나갔을 때 많은 여자들이 그에게 과일을 던졌고 그는 종종 짐을 가득 안고 돌아왔다. 이 커플은 그의 유머, 재치, 두려움을 보여주기 위해 이 비유를 사용합니다.
1948년 궈모약과 유명한 역사가 허우와이루는 같은 배를 타고 홍콩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던 중 동북해방구를 통과할 때 심양의 한 골동품 가게에서 인장을 샀다. 거기에 새겨진 여섯 글자 "공성명명비오게 어둠"은 비록 말이 많지는 않지만 그 의미는 심오하고 철학이 풍부하며 꽤 씹을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Guo Moruo를 본 후 그는 그것을 내려 놓을 수 없었고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Guo Moruo가 그것을 너무 좋아하는 것을보고 Hou Wailu는 "Guo 씨가 그것을 너무 좋아하므로 나는 줄 것입니다." 너한테!” 궈모루오는 “금상자는 제가 보관하겠습니다. 네!”라고 말하며 두 사람은 크게 웃었다. Guo Moruo는 다시 말했습니다. "와서 보답하지 않는 것은 무례합니다!" Hou Wailu는 "그럼 나에게 대련을주세요!" Guo Moruo는 우표에 감탄하면서 "이 우표에 적힌 단어를 사용하여 대련을 만들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 말을 한 뒤 그는 책을 썼다:
공은 빛을 낳고, 부분은 어둠을 낳고, 지혜는 물에 있고 인은 산에 있다.
후와일루는 이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이것은 세상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모토다!"라고 말하며 이 커플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Guo Moruo는 평생 동안 전 세계를 여행하고 어디를 가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잉크를 남겼습니다. 이 쌍시는 많은 문학적 보물을 남겼습니다. 조국의 큰 강산을 형상화하고 찬란한 색채를 더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정원의 혁명력사를 이어가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불멸화시켰는데 그 의의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크다. 예를 들어 루쉰을 찬양하는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의 인생 업적은 변모했습니다. 아Q는 과거에 수많은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예를 들어, 청두의 두보초당(Du Fu Thatched Cottage)이라는 제목의 한 쌍의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의 황폐함은 시에서 현자들에게 반영됩니다. 글쓰기.
또 다른 예는 Li Qingzhao와 Xin Qiji의 사원 쌍입니다.
Daming Lake 옆, Baotu Spring 옆에 이전 거주지는 Chuiyang 깊은 곳에 있습니다. 금과 돌에 새겨진 농축 옥 세척, 문학적 재능은 후기 거장들의 유산입니다.
철판과 구리 류트는 동포가 동쪽으로 흐르는 큰 강을 노래하는 것을 따르고, 아름다운 진은 기장을 애도하며, 남부 허베이와 송나라에서는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따르지 않습니다.
포송령 옛집 대련에 새겨져 있는 글:
귀신과 요괴에 대한 글은 다른 글보다 우월하고 탐욕과 잔인함을 찌르는 글은 뼈 속 깊이 꿰뚫는다.
장수 Du Bois의 91번째 생일:
유색인종의 영광을 위해 세계 평화를 위해 일하는 이 노인을 존경합니다. 나는 장수한다.
주덴마크 중국대사관 제목:
제방 밖에는 바다와 하늘이 새벽을 재촉하고 정원의 꽃과 식물은 동풍에 노래한다.
1961년 궈 모뤄(Guo Moruo)는 광둥성 포산(Foshan)의 민속 예술 연구회를 방문하여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
수천 장의 종이에 가을빛이 물씬 풍기네요. 우주 만물의 근원이요 신은 인간의 영을 이용하여 신을 창조하였으니 이제 사람은 다 신이니라.
1962년 가을, 마오둔도 불산을 방문했을 때 궈가 남긴 시를 읽으면서 미술부에서 전시된 가을색, 등롱, 종이 공예 등의 민속 예술품을 보았습니다. 모루오는 시에 큰 관심을 갖고 왕성하게 활동할 수밖에 없었고, 협회의 요청에 흔쾌히 응하여 서예 보물을 남겼습니다. 마오 공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종이를 자르고 색을 놓고 싸우는 가을 색이 매력적입니다.
아래에 서명을 썼는데, 일부러 반 페이지를 비워두었습니다.
모두가 마오공의 이상한 '반각문'에 의아해했지만, 마오공은 웃으며 "자신의 멋진 목적을 위해 보관하세요"라고 말했다.
곧 궈머루오는 두 번째로 불산을 방문했고, 마오 씨는 "비문의 절반"을 읽은 후 웃으며 "이것은 어려운 시험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잠시 생각한 후 그는 종이의 빈 공간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글과 시를 쓰며 봄바람이 집 안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것은 모공의 독창적인 문장을 담은 깔끔한 대련으로, 불산 민속 예술 연구회에 매우 적합합니다. 빈 종이 반을 남겨 두는 목적.
1962년 가을, 궈모약은 남중국해의 푸퉈산을 방문하여 판인동굴에서 노트를 집어 열어보니 제목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 p> 매년 어디서나 찾아보기 힘든 희망.헹피: 봄은 어디에 있는가
페이지를 넘기자 그날 날짜가 적힌 절박한 시였다. 그는 그것을 읽은 후 매우 불안해하며 즉시 사람들에게 물었다. 알고보니 주인은 우울해 보이고 엉뚱한 행동을 하는 소녀였다. 그녀를 알게 된 후, 나는 그 소녀의 이름이 리젠전(Li Zhenzhen)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대학 입학 시험에 세 번이나 실패했고 사랑에 좌절을 겪었기 때문에 그녀는 "영혼을 푸퉈에게 돌려주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궈모약은 인내심을 갖고 조심스럽게 그녀를 깨우쳐주고 격려했다. "이 대련은 당신이 어느 정도 교육을 받았음을 보여주지만, 두 번째 대련과 수평 배관은 너무 우울해서 좋지 않습니다! 내가 당신을 위해 바꿔줄 것입니다. 네 생각은 어때?" 여자? 고개를 끄덕인다. 그는 즉시 펜을 들고 다음과 같이 문구를 바꿨습니다.
매년 실망, 매년 모든 것이 달성되기는 어렵습니다.
Heng Phi: 봄은 마음 속에 있다
소녀는 그것을 보고 감탄에 빠졌고 즉시 Guo Moruo에게 항상 가르침을 기억하고 용감하게 전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인생의 길.
광저우 백운산 팅타오각 기둥에는 다음과 같은 대련이 있습니다.
떠오르는 태양과 아침 노을은 붉고 비는 혼란스럽고 하늘은 바람이 불고; 바다는 하얗고 구름은 잔잔하다.
장면의 조합이 꽤 흥미롭습니다. 이 커플은 Guo Moruo와 Gu Dacun이 짝을 이루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963년 구다춘이 백운산에 오를 때 시를 썼는데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하늘은 바람이 불고 바다는 맑고 흰 구름이 낀다.
모두들 이 시가 백운산의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백운산 소나무숲에 있는 '정도각' 기둥에 걸어두었고, 의례에 따라 제2행으로 사용하였다. 평등과 경사의 관계를 관광객들에게 공개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이상적인 대련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964년 곽모약이 백운산을 방문했을 때 고다춘의 두 번째 대련을 보고, 백운산 주변의 풍경을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첫 번째 대련을 썼다:
떠오르는 태양과 붉음 비가 혼란스럽습니다.
상하 링크가 완벽해 서로를 보완하며 자연스럽게 재치와 감탄을 자아낸다.
이 훌륭한 대련과 그 이야기는 Guo Moruo의 야망, 생각, 정서 및 통찰력 있는 의견의 예술적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그의 심오한 예술적 성취와 예술적 기술,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그의 공헌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다른 분야와 업적이 함께 그의 소중하고 풍부한 문화 유산을 구성합니다.
사실 궈씨의 재능은 좋지만 그의 생각이나 감정에 관해서는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