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e 스포츠 대회, WCG(World Cyber Games) 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의 경기 행사이다.
WCG 는 2000 년에 창립되어 한국 재벌 삼성이 주도하고 한국 정부가 지원해 매년 한 차례, 제 1 회는 2001 년에 개최된다.
WCG 는 매년 몇 개의 게임을 정식 경기 종목으로 선택하지만
1.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지, 한국 선수가 이길 수 있는지,
2. 제조업자가 후원합니다.
3. 전 세계 보편성
WCG 는' 세계적' 경기라고 불리지만 챌린지를 포함한 처음 4 회 모두 한국에서 개최되며 한국 선수에게 가장 유리한 게임 종목을 선발할 예정이어서 한국' 국극' 으로 불리는 스타크래프트가 매년 선정된다.
제조사의 후원도 게임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이다. 제국 시대 시리즈는 대만인의 강점으로, 대만의' 비디오 게임 키드' 에 의해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지만, 2004 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로 바뀌었지만, 플랫폼은 Xbox 의 세계 거리 레이싱 2(Project Gotham Racing 2) 로 바뀌었다. 예전, Atari, Sierra, Blizzard 등 여러 사람들도 각각 그 중 경기 종목을 나누었고, 다른 회사의 게임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한편 WCG 는 매년' 연기전' 을 가지고 있고, 공연전 게임은 일률적으로 한국산 게임으로 한국의 관련 산업을 홍보하고 있다.
일반적인 참가 게임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III 제국 시대 신화 시대 대테러 엘리트 뇌신의 망치 III 환상: 경기장 FIFA 시리즈 게임
CPL 은 사이버애틀렛 (Cyberathlete),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리그 (League) 의 약자입니다. 컴퓨터 선수 전문 연맹입니다. CPL 은 1997 년부터 2003 년까지 많은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여 오늘날 세계에서 전자경기 대회를 개최하는 최고의 조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한 LAN 게임에 대한 표준을 확립하는 규칙과 관례를 통해 컴퓨터 게임을 프로 스포츠로 설립한 세계 최초의 조직이기도 하다.
CPL 은 2000 년 12 월 CS 프로페셔널 대회를 개최한 최초의 조직이며, 현재 세계에서 사용되는 CS 경기의 규칙은 대부분 CPL 이 제정한 것이다. 세계 최고, 가장 권위 있는 CPL 경기로서 중국 게이머들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 왔습니다. CPL 이 한 세대에게 영향을 끼쳤고, CPL 이 제시한 전자경기/프로경기의 이념이 선수들의 생각을 묵묵히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2000 년부터 시작된 WCG 는 CPL 의 프로경기 이념에 따라 시행된 성공 사례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997 년 6 월에 시작된 CPL 은 컴퓨터 게임을 프로 스포츠 수준으로 발전시킨 최초의 조직이다. 현재 CPL 은 세계 전자 경기의 선두주자로, 5 대 대륙에 모두 선수권 대회를 갖추고 있다. 동시에 CPL 은 50 여 개국에서 대량의 예선과 자격전을 거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ESWC 는 프랑스 팀이 설계한 것으로, 1999 년 이후 이 팀은 선수권 대회의 TV 비디오와 온라인 게임 연결의 기술 발전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면서 동시에 그들의 실천을 통해 스포츠 종목으로 삼았다. 원래 Ligarena 라는 이름이 현재 Games-Services 로 이름이 바뀐 자율 사설회사가 전체 ESWC 를 관리하고 있다. 그것의 허가권은 전 세계에 퍼져 있으며, 그 운영자금은 스폰서, 주요 대회, 텔레비전 방송에서 나온다.
오늘날, 50 개국 이상에서 ESWC 를 개최할 수 있는 허가가 있고, ESWC 는 같은 열정을 공유하는 전략적 파트너들의 네트워크에 의존하고 있으며, 평소의 모험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전자경기연맹이 될 것이다. 1 월부터 12 월까지 각국의 전대는 현지 자격전을 감독하고 ESWC 국내결승전을 열어 누가 ESWC 성대한 결승에 참가할 수 있는지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