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사건 앞에서도 사람들은 서로 다른 선택을 하게 된다.
인기리에 방영된 '리틀애플'에서는 평범한 외모와 나이 많은 두 조합인 샤오양과 왕타리를 소개했다.
하지만 이 평범한 두 남자는 이후 작품이 없어 둘의 조합이 함께 출연한다는 소식은 점차 드물어지고 있다. 젓가락형제들은 활동도 하지 않고 인기도 없어요.
Xiao Yang은 동영상을 녹화한 적이 있습니다. 인생에서 때로는 이별을 피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더 이상 젓가락형제들의 소리는 들리지 않고, 열심히 달리는 샤오양의 모습만 보였습니다.
샤오양은 자신의 다른 모습을 창조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모색합니다.
마침내 2015년 천스청을 만났고, <명탐정 차이나타운1>에서는 기름지고 얄밉고 유쾌한 태국 경찰청장 쿤타이 역을 맡았다.
출연자 명단을 보지 않으면 노래하는 샤오양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후 '차이나타운 명탐정 2'에서는 샤오양이 세 번째 남자 주인공이 되었는데, 그의 퇴폐성과 우둔함, 그리고 풍부한 내면 활동이 그의 해석에 깊이 뿌리내렸다.
결국 그는 '맨슬로터'에서 주연을 맡아 연기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늘 가혹했던 도우반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샤오양이 온갖 방법으로 자신을 괴롭히고 한계에 도전하고 있을 때, 왕타이리는 무엇을 하고 있었나?
많은 사람들은 두 사람의 성공이 한 번 헤어진 이후 더 이상 함께할 수 없게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사실 그들의 우여곡절을 통해 우리는 그들의 이별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두 사람은 첫 번째 명작 '남자 게이샤의 추억'을 발표한 뒤 '젓가락 형제'를 결성해 큰 일을 계획했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두 번째 영화 '너 어디야'는 평범한 반응을 얻었고, 보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왕태리는 처음으로 물러났다. 그는 더 이상 귀찮게 하고 싶지 않았다.
그해 마이클 잭슨의 죽음은 그들에게 큰 타격을 주었고, 이는 왕타리의 창작 열정에 영감을 주었다.
자신감을 되찾은 이들은 다시 만날 수 있는 '올드보이'를 탄생시켰다.
촬영 과정에서 아버지의 죽음과 자금 부족, 촬영 중 사고 등으로 인해 왕타리는 여러 번 그만둘 생각을 했고, 진로를 바꿀 계획을 세웠다.
다행히 샤오양이 설득해 버틸 수 있었고, 결국 '올드보이'가 제작됐고, 이어 '아버지', '리틀 애플'이 탄생했다.
'리틀 애플'의 인기는 두 사람의 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냈다. 그 이후에는 다시 함께 보기가 어렵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멀어졌고 결국 헤어졌다.
한 프로그램에서 왕타이리는 도전을 거부하고 처벌을 받아들인 후 “어떤 사람은 도전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만족스러운 삶을 사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부모인 우리는 이 모습을 보며 어떤 생각을 할까요?
당신의 아이들이 샤오양처럼 강한 야망과 추진력, 과감한 모험을 갖고 어려움을 만났을 때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시나요?
현 상태에 너무 만족하고 진전을 원하지 않는 왕타리처럼 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각자의 관점이 있습니다.
왕태리의 아버지는 중병에 걸렸을 때, 떡볶이를 튀겨서 뭔가를 했다고 해도 지금 하는 일은 너무 헛된 일이라고 하신 적이 있다.
매우 흥미로운 현상은 자녀가 아직 학교에 다니는 부모는 일반적으로 자녀가 미래에 Xiao Yang처럼 고난을 견디고 열심히 싸울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자녀가 성장하면 너무 피곤해서 우리 아이가 본격적으로 직장을 구해서 안전하게 자립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요즘 많은 닭 아기 부모들의 목표는 단순히 자립할 직업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자녀가 성공하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은 옛날부터 있었습니다.
청나라 문강(文康)의 『자자영웅전』 36장: "우리는 우리의 명성을 몇 배 더 바라는 것만큼 우리 자식들이 유명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 아이들이 아직 어릴 때, 우리는 최선을 다해 아이들이 기본적인 능력을 키우고, 훌륭한 인격을 형성하고,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커서 어떤 삶을 선택하는지는 각자의 사업이고 스스로의 결정이다.
왕타리(王taili)는 가족과 함께 소박하고 따뜻한 삶을 누리며 안정되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에 만족하고 있다.
하지만 언젠가 그는 앞으로 나아가 다시 싸우기를 희망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왜냐하면 이때 그는 자신이 준비가 되었다고 느끼며 이를 수행할 용기, 능력 및 내면의 추진력이 끝났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여전히 부모로서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아이들이 학령기 동안 좋은 공부 습관을 기르고, 배우며, 좋은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미래는 어떤 산업에 관심을 갖고 어떤 일을 하고자 하는지는 각자의 선택이고,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샤오양과 왕타리의 태도에서 두 가지 사고방식을 엿볼 수 있다.
이는 앞으로 논의할 성장마인드셋과 고정마인드셋을 가진 사람들의 아주 전형적인 성과다.
성장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성공과 실패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 샤오양은 잘 설명하고 있다.
'남창의 추억'이 흥행에 성공하자 그는 흥행을 추구하며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또 다른 작품을 제작할 계획이었다.
두 번째 작품이 실패하자 그는 계속해서 열심히 일하며 다시 시작하는 것을 선택했다.
<올드보이>의 힘든 촬영도 그의 투지를 꺾지는 못했다. 오히려 그의 투지와 끈기가 이 작품을 가능하게 했다.
왕타리의 퇴각에 직면한 그는 앞으로 나아가고 자신의 잠재력을 더 발전시켜 '리틀 애플'을 출발점으로 삼기로 결정했다.
왕타이리는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다시는 시도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항상 돌아가서 안정된 삶을 살고 싶었다. '리틀 애플'이 그의 경력의 정점이 됐다. 그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거절한 뒤 대중의 눈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두 사람의 전개를 보면, 샤오양과 왕태리의 차이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타고난 것이라고 착각하기 쉬우며, 그래서 '이건 그렇다'라는 결론이 나올 때가 많다. 운명." "결론.
'운명'이란 무엇입니까?
수동적인 수용 부분과 능동적인 창작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의 역할은 아이들이 제한된 시간과 공간 속에서 제한된 인지로 좌절에 저항하고 삶을 긍정적으로 마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그들에게 롤모델이 되고, 성장의 길이 되도록 돕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