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민' 의 유래

분류: 문화/예술 gt; Gt; 민속전통

해결:

그 당시 염제는 치우에게 쫓겨 사슴으로 도망쳐 헌원황제에게 도움을 청하고 부족대연맹을 결성했을 때 * * * * 모두가 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한 부족은 몇 성밖에 없는 서로 다른 씨족군단이었지만, 부락연맹으로서 그 성씨도 상당했다. 옛사람들이 여러 차례 거창하여 백 가지가 많기 때문에 이런 군사대연맹의 인파가' 백성' 으로 변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패전하여 포로가 된 구리인은' 리민' 이라고 불리며' 백성' 과 구별된다. 아래 구체적인 설명

이것은 원시 사회의 결혼 제도와 토템 숭배부터 시작해야 한다. 성의 가장 초기의 기원은 바로 이 두 가지의 결합으로 인류 역사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변천된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백성" 과 "여민" 이라는 명칭에 관해서는, 그것은 이미 "성" 이 있는 기초 위에서 황제전 치우의 역사적 사건을 거쳐 생긴 것이다. 이것은 이미 중화민족이 문명사 시대에 들어선 일이다.

간단히 말해서, 지금으로부터 약 300 만 년 전의 역사에서 유인원은 최초의 고대 인간으로 진화했다. 이때 사람들은 직립보행과 앞다리를 비워 간단한 노동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인원과 크게 다르지 않고 원시 군거생활을 하며,' 위아래, 장년의 길' ('여씨 춘추 의존군관'),' 부부비 일치, 수처군' ('관' 관 그러므로 결혼은 상관없고, 자연도 성씨의 차이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후 이 직립보행의 초기 원시 인류는 성관계로 사회단체로 결성되어 그룹 내 혈연 군혼 생활을 하며 성씨의 출현을 겪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이 원시적인 인간들이 먼저 장년생 간의 성관계를 배제한 뒤 족내 동년배 남매 간의 성관계를 배제하고 모계 씨족공사의 족외혼기에 들어서자 성씨의 탄생은 그 역사의 조건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씨족 코뮌 시대에만 토템 숭배가 생겨나고 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토템 숭배, 원시 사회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과학 진보의 역사적 조건에 의해 자연계의 다양한 변화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인류의 원천을 해석하는 그 자체로 형성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자연계에 대하여 그들은 만물이 영적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이 씨족의 근원에 대해, 혹은 어떤 동물의 변화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어떤 동식물이 본족의 마스코트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동북의 오빙크족과 오로춘족은 과거에 자신이 곰과 혈연관계가 있다고 생각하여 공곰을' 합크' 라고 불렀는데, 즉 부계 세대의 가장 높은 호칭, 암곰을' 이마 나' 라고 불렀는데, 이는 모계 최고대라는 호칭이다. (추포 등:' 오빙크인의 원시 형태' 와' 오빙크인의 원시 형태' 참조) 이렇게 하면 원시 사회의 각 씨족은 그들이 거주하는 지역, 물산, 그들의 생산과 생활 방식에 따라 어떤 동물이나 식물에 대해 일종의 숭상심을 갖게 될 것이다. 또는 살인 금지, 금식, 또는 정기적인 예배를 통해 본 씨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목적을 기도한다. 오랜 역사 속에서 이런 서로 다른 숭배는 서로 다른 씨족의 표제나 명칭이 되었다. 황제가 곰 ('고사시험') 을 가지고 있고, 곰과 붕어 ('국어 진어') 가 있는데, 이것은 곰, 붕어, 붕어가 있는 것이 토템의 이름일 수 있다.

토템 숭배는 모계 씨족 공사의 형성 시기에 대해 모계 씨족 공사의 전성기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원시 사회의 일종의 종교적 신념이자 다른 씨족의 이름이다. 동시에, 서로 다른 씨족 간의 혈연 관계의 상징이기도 하다. 즉, 이후의 이른바' 성' 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혈연 관계가 같은 사람의 통혼을 제한하는 데 사용된다. 고대인들은 오랜 사회사 실천에서' 남녀가 같은 성을 가지고, 그 생은 번번이 아니다' ('좌전실 루희공 23 년') 라는 객관적인 법칙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계 씨족 사회에서는 "인민은 그 어머니를 알고, 그 아버지를 모른다" ("백호통" 권 1), 따라서 한 씨족 집단의 인성일 뿐만 아니라 이런 "성" 도 "여자" 로 기억할 수 있다. 즉 모성을 성으로 삼는다. 옛사람들이 "여자로부터" ("설문해자") 를 성으로 만든 것도 이 이치이다.

토템 숭배, 모계 씨족공사에서 부계 씨족공사로 넘어가면서 점차 약해지고 잔여물만 남아 부계 씨족공사가 해체되면서 결국 소멸되었다. 그러나' 여학생' 이 성이라는 풍속 습관은 여전히 일정한 역사적 시기를 답습했다. 성씨의 소득으로 일부일처제 문명시대가 되어도 혈연 관계를 구분하고 성간 통혼을 피하기 위한 것일 뿐, 가계 계승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전혀 없다. 외삼촌 헌원황제는 처음에 모거성 희 ("설문해자") 와 함께 작으로 봉제되었는데, 즉 작에 따라 공손이라고 불렀다. "황제의 아들 25 건, 그 득성자 14 명, 12 성, 희, 유, 치, 이미, 탱, 잠, 임, 견권, 사이, 연, 이순신" ("국어 야오 "처음 모에서 성으로", 순 모와 성 야오 ("사기 소은"), 후직은 모와 성 배우자 ("오월 춘추") ...... 그때 아들이 반드시 아버지의 성을 부를 필요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가제도가 생겨난 후' 성' 과 나란히' 씨' 가 나타났다. 씨는 관직에서 유래했다. 예를 들면: 헌원황제는 구름과 명관으로 청운, 진운씨, 백운씨, 흑운씨, 황운씨 등이 있다 태고는 용직으로 비룡씨, 잠룡씨, 거룡씨, 하룡씨, 토룡씨, 수룡씨, 청룡씨, 적룡씨, 백룡씨, 흑룡씨, 황룡씨 ("죽서" 와 "죽서탄주") 가 있습니다 소호씨는 새 이름으로 관직을 명명하고, 사공, 사제, 사마, 사구 등의 관원을 각각 논비둘기, 논비둘기, 축비둘기, 단조, 청조, 현조, 봉조, 산비둘기, 오비둘기 ( 통지 씨족 약서' 는 이에 대해 "3 대 이전에는 성이 2 로 나뉘었고, 남자는 씨라고, 여자는 성을 불렀다" 고 분명히 말했다. 귀천이 아닌, 귀자는 씨도 있고, 비천한 자는 유명무씨도 ...... 그래서 결혼하지 마라, 그래서 같은 성, 다른 성, 슈 성의 차이가 있다. 성 () 과 성 () 이 다른 사람은 결혼 () 이 통할 수 있고, 성 () 이 같은 사람 () 은 결혼 () 이 통하지 않는다. 3 세대 후, 성이 하나로 합쳐져 다른 결혼으로 시작하면서 귀천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

토템 숭배, 관직을 성으로 하는 것은 성의 원래 기원이지만, 유일한 근원은 아니다. 중국인은 오랜 역사 속에서 관득성, 국득성, 거주지의 성씨, 제왕의 성, 개성, 그리고 기사를 성으로 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위서 제기서" 에 실린 바와 같이, "창의소자, 봉북토, 국유대선비산, 인위호" 가 바로 우리나라 소수민족인 선비족의 기원이다. 창의는 헌원황제의 아들이기 때문에 선비족은 당연히 황제의 후손이고, "황제는 토덕왕, 북속설토 () 를 토토 () 로 하고, 후발 () 이라고 해서, 그래서 가문이라고 생각한다." 즉, 선비족이 헌원황제의 후손일 뿐만 아니라 선비족 중의 탁발도 역시 사사를 기술하는 것을 성으로 하는 것인데, 그 뜻은 바로' 황제의 후손' 이라는 뜻이다. 어떤 사람이 문장' 위서' 를 쓴 기록은 탁발씨가' 정통' 을 나타내고 자신의 봉건통치를 지키기 위해 이런 부회를 하는 것으로, 그 기록이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런 묘사는' 산해경' 등 고사지, 민족원, 주거지역과 같을 뿐만 아니라 현재의 고고학적 발견에도 확인됐다.

성씨의 기원은 오래되고 복잡하지만, 흔적이 없는 것은 아니므로 고찰할 수 없다. 뚜렷한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지금도 그렇다. 동물류를 성으로 하는 것은 용, 봉, 곰, 밍크, 코끼리, 거위, 너구리, 토끼, 학, 말, 소, 양, 물고기, 뱀 등이다. 식물류를 성으로 하는 것은 양, 류, 소나무, 백, 꽃, 풀, 숲, 나무, 메이, 계피, 장작, 모종, 상, 우우 등이다. 산수류를 성으로 하는 것은 산, 물, 강, 연못, 돌, 모래, 바다, 포, 택, 포, 강 등이다. 색깔을 성으로 하는 사람은 빨강, 노랑, 파랑, 흰색, 검정, 보라색, 청등이 있다. 자연현상을 성으로 하는 것은 구름, 레이, 비, 플래시, 서늘함, 온도, 열, 추위,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이다. 물론, 고대 부족과 국명을 성으로 하는 것은 당, 유, 상, 주, 진, 추, 위, 치, 진, 연, 루, 송, 채, 오, 월, 위, 조, 정 등 더 많다

염제가 치우에게 쫓겨 사슴으로 도피하여 헌원황제에게 도움을 청하고 부락대연맹을 결성했을 때, 모두가 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 부족은 몇 성밖에 없는 서로 다른 씨족 집단들이었지만, 부락연맹으로서 그 성씨도 상당히 상당했다. 옛사람들이 여러 차례 거창하여 백 가지가 많기 때문에 이런 군사대연맹의 인파가' 백성' 으로 변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패전하여 포로가 된 구리인은' 리민' 이라고 불리며' 백성' 과 구별된다. 때인' 백성' 은 후세 백성과 결코 다르지 않고 사회적 지위를 가진 귀족의 총칭이다. 예를 들어, "국어 초어" 에는 "인민의 철관백" 이 실려 있다. 왕공의 자식의 질은 그 관직을 철저히 들을 수 있고, 그 성을 주어 그 관직을 감감감하는 것은 백성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리민" 또는 간단히 "민" 은 노예입니다. 그들은 집안도 없고 성씨도 없고, 눈에 찔려 특유 표시로 눈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심지어 노예주의 작용에 의해 희생되어 신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순장할 수도 있다. 고대에는 취사도이자 장례식에서 쓰이는 부장그릇으로,' 리민' 은' 사람' 이라고도 불렸다. 예컨대' 령영' 은 "강상 (상) 이 베컴 10 명, 신하 10 명, 백명" 이라고 적었다 "책 야오 다이애나" 구름: "리민은 변시옹에 있다. 클릭합니다 채심집전: "리, 흑도, 민수는 모두 검다. 그래서 여민이라고 한다." 여기서 말하는' 민수는 모두 검다' 는 것은' 먹면',' 천수' 라는 뜻이다. 그러나, 여기에 지적해야 한다: 여민은 인척,' 민수는 모두 검다' 라고 불릴 수 있지만, 인척과' 민수는 모두 검다' 는 사람은 여민과 같지 않다.' 백성' 도 법을 어기고 노예가 된 반면, 노예 중 여민, 또는 공적으로 인해 지위가 바뀌기도 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의 진화로 백성들과 여민의 차이가 점점 작아지면서 모두 통치되는 민간인이 되었다. 그래서 결국' 리민' 과' 백성' 을 연결시켜 일반인의 호칭으로 통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