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나는 당황하여 나 자신을 잡을 수 없을 것 같다. 벽에 부딪히고 싶다. 물건을 떨어뜨리고 싶다. 목청껏 비명을 지르고 싶다. 나는 핸드폰의 주소록을 열었는데, 누구와 이야기하고 싶은지, 개인인지, 응답할 수 있으면 좋겠다.
그러나 긴 연락처 명단에는 이런 사람이 한 명도 없다.
이것도 내가 연애에 빠져 있을 때 심은 나쁜 결과다.
넷째 날
3 일 동안, 나는 그 깊은 추억의 담에 빠지지 말라고 스스로에게 경고해 왔다. 일단 들어서면, 만재가 사라지고, 반드시 면목이 완전히 달라져야 빠져나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섯째 날
"우리 둘은 정말 함께 어울리지 않을지도 모른다. 네가 나를 욕하라, 이번에는 너의 가장 악독한 저주와 각박함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듣고 싶다. "
나는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먼 곳에서 거품이 깨지는 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그것이 내가 비천하고 자존심에 납치된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가 돌아오기를 바라는 그 소원이었다.
여섯째 날
나는 뒤쫓아 욕설을 퍼붓거나 무릎을 꿇고 그를 만류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나의 거대한 자존심에 반항할 권리를 박탈당했다. 만약 어느 날, 그가 더 이상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너 같은 사람, 애처로운 것도 잘못이고, 화난 발발발발도 잘못이다. 너와 그가 한 지구에서 함께 숨을 쉬는 것은 모두 틀렸다. * * * 운명이 모두 틀렸다. 아마도 그를 위해 죽을 수 있을까? 하, 그것은 그가 자정에 꿈을 꾸게 할 때 욕설을 퍼붓는 잘못이다.
어느새 우리가 여기까지 왔다. 시크한 뒷모습을 남기고 떠나는 것 외에는 허점이 가득한 자세만 보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일째
눈 깜짝할 사이에 8 일이 지났는데, 이 8 일 동안 나는 분명히 그의 옷자락을 잡고 울거나 절친의 얼굴에 황산을 뿌리거나 작은 칼을 들고 자해를 할 수 있었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추억조차도 자제했다. 나의 감정은 그 어느 때보다 조심스럽고 규칙적으로 행동했다. 첫 번째 단계는 내가 해냈다. 이 연극 애호가에게 스스로 연출한 다리 구간을 감상하지 않고, 그들을 흥분시키는 피드백을 주지 않았다. 이 단계는 내가 해냈다.
내 온 힘을 다 써버렸다.
도마뱀붙이의 탈출 본능처럼, 위험에 처했을 때 결코 애써 얽매이지 않고, 즉시 꼬리를 끊고 도망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정말 사람을 괴롭히는 것은 아마도 꼬리가 다시 자라는 과정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문명언)
나는 갈피를 잡을 수가 없어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다. 그가 뒤돌아보기를 바라면, 몸에 가장 견딜 수 없는 더러움조차도 나를 업신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선을 다해 기승을 부릴 수 있는 결과는 몸이 나를 배신한 것이다.
9 일째
"왜 이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지 아세요? 힘의 문제 때문에, 우리는 거문고를 현에 올려놓은 후, 우선, 너 자신이 완전히 긴장을 풀어야 한다. 우리가 거문고를 뽑을 때, 너무 힘을 써서는 안 되지만, 완전히 해이해져서는 안 된다. 네가 이 힘을 결합시킨 후에 네가 뽑은 소리는 매우 듣기 좋다. 우리 다시 한번 해보자, 알았지? "
아이들이 다시 연습하기 시작하자 나는 깜짝 놀라 황홀해졌다.
너무 힘을 주어서도 안 되고, 완전히 해이해져서도 안 된다.
완벽한 소리를 내는 것 외에, 이 세상에 또 무슨 일이 이 요구에 따라 하지 않겠는가?
내 연애는 이렇게 힘차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는데, 결국 오히려 병도 없이 끝나는 삼속대로 쓴 발라드를 연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열흘
나는 따라잡았고, 빨리 달렸다.
나는 그 차를 따라잡을 것이다, 나는 그에게 할 말이 있다.
나는 그에게 묻고 싶다, 나는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고 있는데, 너는 아래에서 좀 더 기다려 줄 수 있니? 나는 너를 존엄하지 않은 한 걸음씩 내려가게 했다. 나를 벌하기 위해서, 나는 심지어 너의 발까지 굴러가고 싶어, 이때부터 너와 평평하게 앉아, 너는 더 이상 나를 기다릴 수 없어, 앞길이 너무 험악하고, 세상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너만이 나를 안정감 있게 하는 반려자니, 이렇게 나를 포기하지 마세요, 제발 포기하지 마세요.
나는 반드시 그에게 말해야 한다.
나는 더 이상 그 일격의 자존감을 원하지 않는다. 나의 자신감도 모두 공허하다. 내가 지금 얼마나 비천한지 보여 줄 수 있다. 나를 용서해 줄 수 있겠니?
제발 용서해 주세요.
유서나르는 내가 줄곧 비할 바 없이 각박하지만 더할 나위 없이 정확한 말을 했다.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것은 자존심이다.
이 순간 나는 갑자기 더럽고 남은 일생에도 이 자존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12 일째
두 배로 소중히 간직했던 모든 추억이 지금 생각하면 이미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그렇게 어리석게 제자리에 서서, 들쭉날쭉할 때 인파가 몰려오자 나는 순식간에 발바닥에 밟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을 쫓아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매 순간, 나는 나에게 메모리 심연에 숨겨질 옛날들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했다. 내가 미련을 두지 않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가가 비싸서 나는 감당할 수 없다.
이 맑은 공터에 앉아 처음으로 용기가 나서' 경주가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는 심정을 기대하기 시작했다.
13 일째
네, 많은 일이 일어나지 않고, 사람을 죽일 수는 없지만, 큰 흉터 한 그릇을 떨어뜨리면, 지구가 폭발하더라도 외계인에게는 장관인 무료 불꽃놀이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지만 당신이 지금 우주에서 몸을 숙여 보면 구름층과 섞인 감사와 원망을 뚫고 먼지 같은 크기의 나를 바라보면, 나는 이 옷들을 버리고 박수를 치고 돌아서서 뒤돌아 보지 않고, 뒤돌아보지 않고, 나는 웃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마침내 깔끔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첫 걸음이다.
16 일째
하루 종일 분주히 뛰어다닐 때, 단지 하룻밤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일 뿐, 오히려 침대에 있는 사람이 서로 잘자라고 말할 수 있는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불을 인형으로 빚고, 그리고 여기 사람 모양의 이불 귓가에 가볍게 말할 수 있다. 안녕, 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이 인간형은 입을 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내 귓가에서 코를 골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코를 골지는 않겠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백한 날, 기복도 파도도 없지만, 나에게는 가장 안전하고 무해한 하루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렇게 상처를 건드리지 않는 날이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너는 나를 소금에 절인 물고기처럼 꿈도 꾸지 마라. 큰 타격에 내 생명체는 모두 망가진다. 그 꿈은 괜찮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녕, 잘자.
열일곱 번째 날
새벽에 나는 그와 함께 있는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그는 뒤에서 나를 안고, 나는 선인장처럼 평온하게 잤다.
그는 내 귓가에서 조용히 말했다. "신선아, 신선아, 일어났어."
나는 머리를 베개에 들여쓰면서 손가락 다섯 개를 내밀었다. "5 분, 5 분만 더 자."
그는 베개를 치우고 부드럽게 말했다. "기차는 너를 5 분 동안 기다릴 수 없다."
나는 의지가 확고하다. 마치 이 5 분 미만의 수면 인생이 불완전해질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베개를 힘껏 잡아당겼다. "저리 가! 이 기차는 탈 수 없다, 나는 다음 반을 탈 것이다! "
지붕에 구식 선풍기가 걸려 있는데, 그 선풍기가 천천히 흔들려 한 무더기의 그림자를 가져왔다. 그가 입을 열고 말했다. "신선아, 그럼 내가 먼저 갈게." "
나는 어리둥절하게 말했다. "네가 먼저 가라, 내가 역에 가서 너를 만나겠다.
"
\ "그렇게 많은 사람들, 당신은 반드시 나를 만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더 이상 나한테 말하지 마, 알았지?" 나는 조급하게 그를 방해했다. "보이지 않으면 각자 집으로 돌아가는구나."
그는 내 두 손을 가볍게 풀고 일어나 침대에서 나왔다.
나는 갑자기 등 뒤가 시원함을 느꼈다.
그는 옷을 입고, 문을 열고, 몇 초 동안 멈췄는데, 이 몇 초 동안 나는 그의 눈빛이 내 등에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그가 말하길, "신선아, 너는 이 5 분을 후회할 거야."
졸음에 납치된 나는 아직도 입이 뻣뻣하다. "빨리 가, 내 인생에 5 분 넘게 있어."
그는 가볍게 문을 부딪쳐 떠났다.
등 뒤의 서늘한 기운이 겹겹이 번지자 나는 갑자기 정신을 차렸다. 나는 바로 일어나 침대에서 뛰어내려 문을 열고, 그에게 말했다, 나를 기다리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발버둥치는 사이에 나는 꿈에서 깨어났다. 꿈에서처럼 방 안에는 나 혼자만 남아 있었지만, 그 꿈과는 약간 다른 것은 이 방 안에는 시종 나 혼자뿐이었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꿈명언)
20 일째
그는 몸을 돌려 다시 한 번 군중 속의 나를 보았고, 나는 그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왕소천이 요구한 것처럼 부드럽고 내향적이고 경박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도 나를 힘껏 힐끗 보았는데, 눈빛에도 불순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꽉 차서 모두 미움이었다.
바로 그 거 야, 나에 게 미안 하다 고 생각 하지 말고, 내 마음에 부드러운 생각 하지 마: "오, 내가 얼마나 무자비 하 게 그녀를 다치게 했다." " 이 감정이 너에게 남겨준 꼬리가 이렇게 부드럽고 다정다감하다는 것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얼굴에 실속 있는 매섭게 따귀를 한 대 때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너의 미안함을 희한하게 여기지 않는다. 나는 네가 나에게 빚을 졌다고 말하는 것이 희한하지 않다. 내가 원하는 것은 바로 이런 대등한 관계이다. 한 단락의 감정에서, 우리는 정말 상대방을 사랑했고, 끝날 때, 또한 진실로 상대방을 미워했다. 너는 내가 불의한 것에 무관심하다. 나는 네가 알기를 바란다. 우리는 시종 균등하게 맞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3 일째
나는 집으로 돌아가는 막차에 앉아 창밖을 내다보았다. 장안가의 풍경은 정말 좋다. 이렇게 좋은 것은 영원히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 기세가 큰 건물들, 점점 어지러워지는 네온사인, 그리고 금수교 앞에서 바보처럼 웃고 있는 관광객들이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전에 그와 나는 매일 버스를 타고 이 거리를 지나 우리의 첫 키스를 한 그 무대, 이 거리, 또한 우리의 사랑 이야기 속의 작은 명소였다. 늙었을 때, 자손들이 참관하게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하지만 지금, 어쩌면 내 눈에만, 이 거리는 점점 더 참담해지고 있다. 지나갈 때마다 터치경상이 너무 과장된다고 말하지만, 나는 확실히 눈을 꼭 감고 싶다. 머릿속에서 추억에 관한 3D 영화를 반복하지 않도록.
오늘부터 다시는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파괴될 수 없는 추억에 대해서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사람을 찾아 무의미한 일을 하고, 이리저리 긁어모으며 마지못해 그 추억을 덮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기념비를 세울 것이다. 차라리 개피를 뿌려서 아름답지 않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23 일째입니다. 제가 열심히 노력한 시도입니다.
28 일째
"헤어지자고 했을 때 상대방이 아무 말도 하지 않은 것을 기억하고, 나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이런 일이 끝나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중에, 3 개월 후, 나는 한 식사에서 이 사람을 보았다. 완전히 달라졌다. 예전에는 부드럽고 대범하였다. 그렇게 단순한 사람은 전혀 찾을 수 없었다. 구체적인 변화가 어디에 있는지, 너는 말할 수 없지만, 실속 있게 느낄 수 있다. 특히 눈빛, 뽀얗게 안개를 덮고, 누구에게 떨어지면 누구나 불편함을 느낀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하고 싶지 않다. 그것은 모두 너다. 네가 한 짓인데, 나는 확실히 마음속에 귀신이 있다. 나는 일찍이 나와 그렇게 친했던 이 사람을 감히 볼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당신이 버림받는다면, 당신이 믿었던 한 사람, 감정, 완전히 전복된 사람입니다. 그러나 만약, 네가 스스로 저항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 때문에, 일찍이 진지하게 사랑했던 사람을 다치게 하고 배신한다면, 그 후, 너는 이 감정을 돌볼 겨를이 없다. 네가 의심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너 자신이다. 너의 몸에 도대체 얼마나 어두운 곳이 있는지, 직접 한 사람과 한 단락의 감정을 망가뜨리고, 나중에 후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32 일째
나는 머릿속에서 언제 무슨 병을 저질렀는지 단숨에 이렇게 많은 약을 사서 돌아왔다. 나는 상자를 열고, 생산날짜를 보고 싶었는데, 열자마자 쪽지 한 장이 떨어졌다.
"신선아, 매일 콘택트렌즈를 바꾸는 것을 기억해야 해. 난 정말 래브라도를 살 여유가 없어."
그의 필적으로, 글자는 모두 왼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는데, 일종의 괴상하고 괴상한 가지런한 획일적이다.
나는 생산일을 보았는데, 2 년 전 4 월, 이 물약은 병에 담아 북경으로 운반되어 카운터에 진열된 후 어느 날 래브라도 개를 살 수 없는 사람에게 집을 사왔다. 그는 콘택트렌즈를 따기 귀찮은 여자 친구에게 이 약들이 다 떨어지기 전에 함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었다.
2 년 전, 우리가 이 방으로 처음 이사했을 때, 어떤 이유로 그가 이 약들을 나에게 주는 것을 잊게 한 것이다. 그리고 지금, 이 방, 이 물약, 그리고 이 당부는 내 인생에서 모두 유통기한이 지났다.
그 약수를 보는 순간, 나는 마음속으로 나도 이 사람의 꿈이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미래의 모든 장면에서 그는 모두 나의 출연을 원했다.
그래서 나는 갑자기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이 감정에서, 원래 우리는 대적했고, 끝부분은 모두 참패했다. 내가 파괴한 것은 나에 대한 그의 이 꿈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나에게 빚진 것은 원래 약속한 세상이다.
만약 그 순간, 곧 다른 사람의 방에서 그 물약 상자를 발견한 사람이 그 사람이었다면, 나는 그가 2 년 전 자신이 직접 쓴 부드러움을 보면 나보다 더 감개할 것이고, 울음은 나보다 더 참을 수 없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3 일째
나는 자리에 앉아 주위를 둘러보며 정신을 진작시키려고 노력했다. 이때 복도는 심상치 않은 고요였다. 복도 끝에 있는 창문 밖으로 햇빛이 쏟아져 들어왔고, 얇은 한 가닥이 바닥에 깔려 있었다. 오히려 추위를 느끼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방마다 미약한 심장감시기의 소리가 울려 퍼지고, 여기저기서 오랫동안 듣는 것은 마치 바늘이 너의 피부를 찌르는 것과 같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존재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유리창에 있는 장 이모를 진지하게 바라보았는데, 갑자기 그녀가 깨어나기를 바랐다. 이런 어느 날 아침, 그녀의 손을 잡고, 내가 뭘 잘못했는지 그녀에게 말했다.
이른바 자아, 이른바 감정결벽증, 이른바 이치에 따라 쟁탈하고, 이른바 침범할 수 없는 작은 세계. 예, 저는 이 모든 것을 보호했지만, 왜 헤어진 후에도 그렇게 실패했을까요?
나는 언제부터 그가 재미없는 농담을 하는 것을 더 이상 진지하게 듣지 않고, 눈살을 찌푸리고 웃는 것이 정말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언제부터, 나의 모든 세부 사항은 그의 약점을 잡는 것을 가장 재미있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언제부터, 나는 얼굴을 바꾸지 않고 너무 많은 이별을 말할 수 있다. 헤어지자, 구차하게 사는 것보다 일찍 포기하는 것이 낫다.
문제가 생길 때마다 내가 가장 자주 하는 자세는 경청하는 것이 아니라 불평하는 것이다. 한 단락의 연애에서 내가 요약한 키워드는 협력이 아니라 공격이다.
우리 사이에는 묵계가 없다. 그는 끝까지 주동적으로 질문하는 것을 배우지 못했다. 나는 끝까지 낮은 키 의문을 배우지 못했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상대방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놓칠 수 없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마지막에야 퇴폐적인 발견으로, 너는 내가 결혼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나는 네가 시집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단지 너무 사람을 다치게 하는 오해일 뿐이다.
나는 이 말들을 장 이모에게 말하고 싶다. 나는 그녀에게 다음 연애에 대해 말하고 싶다. 설령 내가 그녀의 말투가 가득한 정실범아를 꺼내지 못하더라도, 매번 말괄량이를 하기 전에, 먼저 몸을 숙여 상대방이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발언이 있는지 들어보도록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줄거리의 개요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