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읽기# 소개 『세계총사』는 미국 역사가 L.S. 더 많은 관련 정보는 리뷰채널을 주목해주세요!
'세계총사'를 읽은 후의 반성
최근에 깊은 감동을 준 책, '세계총사'를 읽었습니다. 세계의 일반적인 역사는 문자 그대로 매우 중요한 사건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책을 펼치면 대부분 전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라톤 전투', '테르모필레 역', '홍백장미 전쟁'은 어떨까요...
전쟁이 나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게 될까요! 인력, 에너지, 재정 자원이 너무 많다면 집을 파괴하는 대신 그것을 사용하여 집을 짓는 것은 어떨까요? 모르겠어요. 전쟁은 부자가 시작하지만 죽는 것은 가난한 자라고 한다. 난징역에서 통곡하던 어린 소년을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핵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기억하시나요? 심한 경우에는 사망할 수도 있고 경미한 경우에는 불구가 될 수도 있으며, 뱃속에 있는 태아도 살려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재앙을 가져온 그들의 잘못이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그들은 모두 결백합니다!
전쟁은 모든 사람에게 해롭고 유익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아직도 전쟁이 일어나는 걸까요? 권력에 사로잡힌 자들이여, 깨어나라!
우리는 전쟁이 없는 나라, 꽃이 있고 기쁨이 있고 행복이 있는 나라를 갈망한다...
『세계총사』 2장을 읽고 나서 드는 생각
다시 생각해 보면, 제가 이 두 권의 『세계사』 1권과 2권을 구입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물론, 글로벌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불만은 이웃이 닭을 때리고 개를 혼내는 것과 같은 사소한 내부 갈등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그 안에 있고 과거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결국 그 괴롭힘은 정말 피비린내 나는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역사이며 수정되거나 잊혀질 수 없습니다. 두 사람은 미국 역사학자의 눈으로, 중국과 중국 국민의 눈으로 세계사를 보고 싶어합니다. 결국 교과서는 일방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수년 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던 변덕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찾아 미래에 웃을 수 있도록 이 장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전류의 흐름 등 전자, 화학 등과 관련된 과학적 지식을 배웠습니다. 실제 물질로는 도체에 전자가 흘러 전류가 형성되지만, 전자의 흐름이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지휘자의 속성. 예를 들어, 금선에 은선을 연결하여 전류를 흐르게 하면 금선이 은선으로부터 전자를 받지 못해 은이 되는 이유는 원자핵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금이 은을 받아들였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있지만, 정량화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생활 단위로서 사람들은 매일 외부 세계와 다양한 정보(에너지 등)를 교환하지만, 당신은 내가 되지 않았고, 나는 당신이 되지 않았지만 상대적으로 당신과 가까운 사람들은 미묘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부외모'라는 말이 있다. 게다가, 사람이 죽으면 그 사람의 기억을 담고 있는 가장 작은 물질적 운반체는 어떻게 될까요? 그것은 떠다니며 "영혼"을 형성할까요? 그리고 이 기억의 물질적 담체는 살아있는 생명체(사람)에 의해 교환되기 때문에 원래 생명의 특성 중 일부를 반영할 것인가?
이렇게 영혼 빙의는 미신적인 주제가 아니라 과학적인 주제입니다. 우리 5천년의 고전에는 그러한 기록이 너무나 많습니다. 책에서 이 미국 노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자, 양성자, 중성자가 서로 결합하여 다양한 원자를 형성하고, 다양한 원자가 서로 결합하여 다양한 분자를 형성하며, 다양한 분자가 다양한 수준의 유기화 집합체를 형성합니다. 그 중 하나 즉, 인간을 소우주로 나눈다면 인간은 유기 고분자, 즉 분자, 원자, 전자, 양성자, 중성자 덩어리에 지나지 않지만, 사람들의 배열. 게다가 『지구는 태평양의 먼지만큼 작다』[4페이지]는 나의 또 다른 생각, 즉 세계의 한계를 확인시켜준다. 거시 세계는 끝이 없습니다. 미시 세계는 여전히 미시적이고 끝이 없습니다. 즉, 큰 것은 언제나 더 커질 수 있고, 작은 것은 언제나 무한히 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소값은 없고 단지 작을 뿐입니다.
2. 문화의 힘
인류사회가 근대에 진입하기 이전에는 다양한 인류 집단이 다양한 대륙에서 스스로 번식하고 생존해 왔으며, 이처럼 각각 뚜렷한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었다. , 문명과 문화는 점차 발전하여 초자연적 힘을 형성하여 인류 역사의 발전을 계속 촉진했습니다. 세계사가 근대에 접어들면서 인간의 호기심은 강한 야망으로 발전했고, 점차 자신의 생활 공간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더 이상 자신의 땅에서 인터넷을 통해 평화롭게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교환"을 가장하여 끝없는 전투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훌륭한 문화를 만들어낸 고대에는 현대에 비해 전쟁의 횟수가 훨씬 적었고, 인간의 물질생활이 향상되고 풍요로워지면서 인간의 욕망은 더욱 강해지고 증가해 왔습니다. 이는 우리의 행동이 인류 역사의 정상적인 발전 경로에서 벗어났는지, 현재의 사상이 역사의 시험을 견딜 수 있는지 반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이러한 권력의 변화는 우리 일상에서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은 강대국이 되기를 바라며 경제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소위 "경쟁"에서 무적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쟁'은 점점 더 이상한 순환을 형성하게 됐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물질 우선', '모든 것이 돈에 달려 있다'는 뜻인데, 이는 인류 역사상 어느 시대에도 찾아볼 수 없는 장면이다.
3. 커져가는 위기의식
<글로벌 히스토리>의 마지막에는 “이렇게 찬란하고 눈부신 전망을 인류는 지금껏 본 적이 없다. 또한 그토록 밝고 눈부신 전망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이 장면 뒤에 숨어 있는 버섯구름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저자와 많은 역사가들은 이제 인류 역사에서 기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희망은 위험을 낳고, 아름다움은 파멸을 낳을지도 모릅니다. 언젠가 인간은 매우 사악한 상태로 발전하여, 소위 지혜로 결정된 무서운 무기를 사용하여 서로, 또는 어떤 나라, 어떤 나라를 강요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북한과 미국은 끊임없이 새로운 무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갈등이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테스트나 테스트 과정에서 갑자기 과학이 놀아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인류를 상대로 농담을 하고 그 위력을 발휘했고, 그 결과를 지켜보는 과정에서 우리도 고통을 겪었다. 생각해 보세요. 오늘이 멀까요? 마르크스주의는 사물이 항상 '세대-발전-파괴'의 과정을 거친다고 말하지만 인간은 어떻습니까? 우리는 역사를 계속 창조하면서 끊임없이 자신의 무덤을 파고 있습니까? 결국 우리는 함께 세상의 끝에 도달할 수 있을까? 우리 각자에게는 결과보다 삶의 과정이 훨씬 더 중요하므로 파멸을 향해 가고 있다고 해도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를 분명히 인식하고 미래를 아름답게 바라보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의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4부 "세계 일반사"를 읽은 후의 생각
스타브리아노스의 "세계 일반사"는 수천 년의 인류 역사를 높은 수준으로 요약합니다. 방대한 역사서들은 대부분의 역사적 자료와 역사적 사건을 다루지만, 수천 년 동안의 인류 역사 속에서 문명과 왕조의 변화, 사회 제도의 변화 등과 관련된 문제들을 결론적으로 요약하는 담론을 구사한다. 해석. 『세계총사』를 읽는 과정에서 구체적인 역사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분석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통찰이 내가 알고 있는 현실과 중국 역사를 통해 확인될 때 비로소 어느 정도 인상주의적인 통찰을 얻을 수밖에 없다. 나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몇시입니까?
1. 인류사회가 현대에 진입하기 이전에는 다양한 인간 집단이 여러 대륙에서 스스로 번식하고 생존해 왔으며, 이렇게 뚜렷한 지역적 특성을 지닌 다양한 문명과 문화가 점차 발전하여 초자연적인 힘을 형성해 나갔다. 인류 역사의 발전을 계속 촉진하고 있습니다.
세계사가 근대에 접어들면서 인간의 호기심은 강한 야망으로 발전했고, 점차 자신의 생활공간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많아졌다. 그 결과 사람들은 더 이상 동물처럼 자기 땅에서 살지 않고, 평화롭게 만족하며 살게 되었다. 과거 인류는 '국제교류'를 빙자해 끝없는 투쟁을 시작했고, 이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다. 주위를 둘러보면 세계사는 점점 더 '실용주의' 철학이나 '유물론'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근대 이후의 전쟁들, 제1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인간은 포격의 포효 속에서 계속해서 권력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오늘날에도 이러한 세력전환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으며, 우리 일상에서는 '경쟁', '포괄적인 국력경쟁'이라는 말이 점점 더 많이 언급되고 있어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이 노력하고 있다. 강력한 전환을 구축하고 소위 "경쟁"에서 무적 상태를 유지하기를 희망하면서 경제 발전이 어렵습니다. 이런 '경쟁'은 점점 더 이상한 고리를 형성하고 있으며, 국제 경쟁의 뿔이 모든 지역에 불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중국에서는 경제 발전이 최우선이며, 경제가 좋아지면 GDP 지표가 모든 것을 압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이런 '경쟁'은 '물질 우선', '모든 것이 돈에 관한 것'을 의미하는데, 인류 역사상 이런 광경은 결코 볼 수 없을 것이다. 1500년 이전의 역사, 특히 고대사를 1500년 이후의 역사와 비교해 보면, 오늘날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찬란한 문화를 만들어낸 고대에 일어났던 전쟁들이 인간의 물질생활이 향상되고 풍요로워짐에 따라 인간의 욕망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행동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반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류 역사의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서 벗어난 우리의 현재 사상이 역사의 시험을 견딜 수 있는지 성찰해 보세요.
“물질의 생산은 인류 사회 발전의 근본적인 원동력입니다.”이 이론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조금 과장된 것입니까?
2. 『세계사』에서 중국의 소개는 은나라에서 시작된다. 은나라를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조로 취급하는 점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 '하왕조'와 마찬가지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조'였다. 현재 많은 역사가들, 특히 외국 역사가들은 이른바 '오천년 문명'에 대해 회의적이며, 이로 인해 우리나라의 '하상주 계획'이 출현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꽤 흥미로운 현상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대성을 증명하기 위해 조상의 무덤을 파는 데 굴복합니다. 과연 우리의 미래 국제 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미국이 한 나라의 역사를 외교정책의 기초로 삼는 것이 아닐까? 우리 역사에 대한 연구는 남의 요구에 따라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모든 나라에는 자랑스러운 역사가 있습니다. 시간이 무엇을 말해 줄 수 있습니까? 그것은 과거만을 설명할 수 있다.
국가, 국가, 개인의 발전과 국력은 시간으로 측정되지 않습니다. 미국은 200~300년의 역사밖에 없는데 활력이 넘치지 않고 아직도 잘 살고 있다고요? 스타브리아노스는 1500년 이후 중국을 설명하기 위해 볼테르의 서문을 의미심장하게 인용했습니다. “우리는 중국의 제국 체제가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하다는 점을 인정할 만큼 중국의 업적에 너무 매료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렇지 않지만 인류의 오랜 역사 속에서 누가 우리 민족과 우리나라가 그렇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3. 『세계총사』는 마지막에 “인류는 눈앞에서 이렇게 찬란하고 눈부신 전망을 본 적이 없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버섯구름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5부 '세계 일반사'를 읽고 난 후의 생각
저는 책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년 동안 Stavrianos를 읽었지만 한 번도 읽은 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심심해서 가져와서 살펴봤습니다. 아직도 꽤 흥미롭습니다. 다음과 같이 특별히 주의하겠습니다.
사회 변화는 기술 변화보다 뒤처져 있으며, 이는 인류 역사상 많은 재난의 근본 원인입니다.
저자는 인류사의 진화를 두 단계, 즉 1500년 이전의 고립된 지역의 세계와 서구의 부상과 지배와 함께 1500년 이후의 세계로 나눈다.
저자는 유라시아 문명의 흥망성쇠를 조사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다른 지리적 조건이 동일하다면 인류 발전의 열쇠는 다양한 민족 집단 간의 '접근성'에 있습니다. 두 국가 모두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제거에 대한 압력을 조성합니다. 유라시아의 역사는 유라시아 내 유목민 부족과 주변 주요 강 유역 문명 지역 사이의 오랜 역사로 인해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수년간의 인종 균형으로 인해 오늘날까지 지속되는 몽골족, 백인, 흑인 종족의 지배가 확립되었으며, 수천년의 고대 문명 동안 중동은 창조의 중심지였지만, 고전 시대에는 중동이 종교 분야를 제외하면 중동은 더 이상 중요한 발명의 발상지가 아닙니다. 고전 시대에 형성되었고 오늘날에도 계속 존재하는 새로운 사상과 제도는 원래는 변두리에서 나왔습니다. 유라시아 대륙은 그리스, 로마 문명, 인도 문명, 중국 문명 등 이 지역에서 발달한 문명의 산물로서, 다른 문명보다 더 완전한 파괴를 겪었고, 회복되지 못한 서구의 고전문명이었다. 새로운 것으로 대체되어 서양이 세계를 주도하게 되었고, 서양은 쇠퇴했지만, 서양이 시작한 근대 혁명은 전 세계로 퍼져나갔고, 따라서 서양도 성공했습니다.
1960년대 신세계는 대체로 식민혁명의 산물이었다. 1990년대의 새로운 세계는 교황 바오로 6세가 말했듯이 "기술의 기적적인 영향"의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