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명령을 멈춰라'를 본 후의 반성
이 영화를 즐기기 전에 먼저 도교의 근본 목적을 이해해야 더 나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도교는 염씨와 황씨의 후손들의 토착 신앙으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도교는 고대부터 도교에서 여러 학파, 특히 유교, 묵가, 일학, 음양의 본질을 통합하여 파생되었습니다. 도는 자연을 따르고, 자연과 사람은 하나이며, 가장 좋은 것은 물과 같고, 약자는 싸우지 않으며, 자연은 무위하며, 세상은 평화롭고 가난하다는 것입니다. 그 원리는 세상의 고통을 구제하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정신을 옹호하는 불교 철학에 가깝고, 이는 자기 수양과 통치에 큰 이익이 됩니다. 루쉰(Lu Xun) 선생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의 뿌리는 전적으로 도교에 있습니다. 『살인금지령』은 징기스칸의 서방 원정을 막은 도사 추추지의 역사를 설파하는 내용으로, 신은 악을 낳기를 좋아하고 악을 죽이는 것을 좋아하며 그 덕은 연수와 같다고 한다. 힘들게.
영상으로 돌아갑니다. 이야기는 징기스칸의 서부 원정의 장대한 역사를 바탕으로 천천히 전개되며,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문단: 문덩(文陣)은 기우를 기원한다. 서부 원정 중에 몽골군은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호위병 유종로(劉忠魯)를 보내 천진불멸자 추추기를 초대하여 도교에 대해 논의하게 했습니다. 추추기는 문등의 극심한 가뭄을 염려하여 비를 내려달라고 기도했는데, 그 결과 단비가 내렸습니다. Qiu Chuji는 징기스칸이 그의 군대를 죽이는 것을 멈추고 동쪽으로 돌아가도록 설득하기 위해 서쪽으로 가라고 촉구하는 신이라고 믿었습니다. 추추기는 제자들과 백성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서쪽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촬영 현장은 웅장하고, 사막부터 눈 덮인 산, 바다까지, 하늘은 높고 길은 멀고, 계절이 바뀌는 등 모든 것이 생생하다. 그러나 가장 아름다운 것은 Kunyu Mountain입니다. 산은 푸르고 푸르고 하얀 안개가 휘감고 있고, 폭포는 옥이 튀고, 호수 중앙은 맑고, 백학이 날아다니고, 소리는 아름답고 상쾌합니다. 이 장면은 마치 다른 세계의 요정 산과 같습니다. 이곳에서 도교를 실천하며 사람들에게 진정으로 하늘과 사람이 하나되는 느낌을 줍니다. 이 단락의 요점은 불멸을 수양하고 도교를 수련하는 것은 모두 신, 도교, 자연의 뜻을 따르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장면과 상황이 사람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녹이는데, 그래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줄거리 설정과 촬영 기술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정교하고 분위기 있고 섬세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여기서 여운이 긴 디테일 세 가지가 있다. 먼저 추추지가 비를 달라고 하여 모두의 얼굴에 떨어진 것은 비였고, 추추지의 손바닥에 떨어진 것은 피였다. 피가 육체의 기초이듯이 물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물은 단지 물일 뿐이지만, 추추지의 눈에는 물은 단지 피일 뿐이다. 물이 있어야만 몸에 피가 흐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과 인간의 조화입니다. 이 간단하고 명확한 비교 방법을 사용하여 어려운 가르침을 설명하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두 번째는 Qiu Chuji의 이별입니다. 유명해지지 말고,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지 말고, 자신을 칭찬하지 말고, 거짓말하지 말고, 소리, 색, 음식에 탐닉하지 말고, 세상을 돕고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세요. , 사물에 친절하고, 약하고 싸우지 않으며, 어려울 때 사람들을 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구하고, 대가를 바라지 않고 친절을 베푸십시오. 이 선물은 기본적으로 도교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이 세상 사람으로서 생각해 볼 가치가 있고 행동의 규범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셋째, Qiu Chuji는 호랑이를 쫓아냈고 Liu Zhonglu는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www.guanhougan.net을 본 후의 반성) Qiu Chuj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산에 오랫동안 살면서 매일 호랑이와 늑대와 함께 있고 동물을 사냥할 의도가 없으면 호랑이는 발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만물은 영성을 갖고 있어 대세에 따라 탄생하는 것이며, 마음에는 다툼이 없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평화롭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도교의 마술을 탄식시킬 뿐만 아니라, 훗날 징기스칸을 설득하는 데 있어 또 다른 세부적인 토대를 마련한다.
두 번째 단락: 서쪽으로 트레킹하세요. Qiu Chuji는 Liu Zhonglu와 함께 그의 제자 Zhao Daoan을 서쪽으로 데려갔습니다. 도중에 아름다운 풍경, 황폐화, 어려움과 위험, 많은 위기가 있었지만 언제 어디서나 Qiu Chuji는 도교를 전파하고 수행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또는 조언. 영화는 직간접적으로 도교를 곳곳에서 형상화하며 한 겹 한 겹 발전해 주제를 드러낸다. 이때 설득하고 싶은 것은 징기스칸이 아니라 관객이다. 이 부분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실제로 칭기즈칸을 설득하는 장면은 전체 장면의 3분의 1에 불과하며, 이전 장면들은 모두 암시적이다. 이 과정이 중요합니다. 추추지의 말과 행동을 통해 도교 정신을 구현함으로써 관객이 도교의 세계로 들어가게 하고, 결국 징기스칸이 설득된 이유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영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을 바꿔 말하면, 두려움이 없다는 것은 절망적입니다. 그러한 음모가 당신에게 경외심이나 동정심을 느끼게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절망적일 것입니다.
이 섹션에는 문학, 무술 등 멋진 것들이 너무 많아요. 네 개의 장면을 선택하겠습니다. 첫 번째 장면: 예훌링이 도적들을 퇴각시킵니다. 모두가 도적의 공격을 받고 포로로 잡혔습니다. 도적의 리더는 그의 행동을 통해 추추지의 정체를 알아차렸고 매우 존경스러워서 모두가 위험에서 구해졌습니다. Qiu Chuji가 사용하는 동작은 "Shun Feng Yun Shou"라고 불렸지만 Qiu Chuji의 눈에는 마음 속의 동작이 아니라 단지 추세를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단순해 보이는 선에도 사실 숨겨진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산적은 호랑이와 늑대와 같으나 경외심과 동포의 본성을 따르면 절망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후대 도교의 모토인 '두려움이 없으면 절망적이다'와도 일치합니다. 두 번째 장면: 죽은 도시에 시체가 묻혀 있다. Qiu Chuji는 비명을 들었지만 아무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걸어가서 죽은 도시만 보았습니다. Qiu Chuji는 하늘이 살인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하고 모두에게 시체를 묻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는 확실히 자연과 인류에 대한 도교의 자비심을 고양하는 방법이며, 또한 모든 사람이 실천을 통해 도교와 덕을 함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매장 과정에서 시체의 끔찍한 부패한 악취는 이전 살인자들에 대한 침묵의 기소이며, 그들은 그것을 서로 연관시킬 것이고, 그들의 마음에는 미묘한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세 번째 장면: 돌숲이 위험에 빠졌습니다. 돌숲에 아랍인들이 기습을 가했고, 뒤늦게 도착한 몽골군 지원군(추추지 구출)이 전세를 역전시켜 아랍인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Liu Zhonglu는 죄수들을 죽이고 싶었지만 Qiu Chuji는 그에게 경고했습니다. 사람은 죽을 것이지만 증오는 죽지 않을 것입니다. 증오 뒤에는 두려움이 있고, 두려움이 없는 자만이 희망이 없습니다. 이 문장이 영화 전체의 핵심이다. Qiu Chuji는 왜 단 한마디로 마침내 살인을 멈출 수 있었습니까? 그것은 징기스칸이 불멸의 신을 존경했기 때문이고, 도교에 따르면 구원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결국 그의 살해는 중단될 것이었다. 두려움이 없는 자에게는 인간의 본성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천국의 길은 있다. 이것이 바로 도교에 순응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장면: 다오안의 죽음. 추추지는 배고픈 사람들을 돕기 위해 눈 덮인 산을 통과했지만 몸이 약했습니다. Zhao Daoan은 Khitan 소녀를 구하기 위해 눈 연꽃을 따던 중 사망했습니다. Qiu Chuji는 깊은 애도에 빠졌습니다. Liu Zhonglu는 Zhao Dao'an을 Kunyu Mountain으로 데려가 매장하기 위해 사람을 보내고 싶었지만 Qiu Chuji는 "그는 Tao Shengxia를 달성했으므로 여기에 몸을 남겨도 해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조도안은 남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으니 이것이야말로 최고의 선(善)이요, 그의 영혼은 하늘에 오르고 그의 몸은 텅 빈 것임이니라.
3항: 한마디로 살인을 멈추세요. 35,000마일을 여행한 후 Qiu Chuji는 마침내 징기스칸을 만났습니다. Qiu Chuji는 불멸의 약은 없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만 있다고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징기스칸은 그의 정직함에 감탄했고 그가 머물면서 도교에 대해 토론하도록 허용했습니다. 반년 동안 추추지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징기스칸을 설득하여 살인을 중단하고 도교를 보여주었고 마침내 징기스칸을 동쪽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이 문단에서 인상 깊었던 곳이 세 군데 있습니다. 첫째, Qiu Chuji는 물과 약초를 사용하여 전염병을 치료했습니다. 그는 물을 비유로 사용하여 물은 하늘(불멸의 천국)이 내린 최고의 선물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물의 좋은 뜻에 부응하지 말고 물만큼 좋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두 번째는 앞서 언급한 추추지의 호랑이 퇴각을 예고하는 것으로, 이는 징기스칸이 이곳에서 멧돼지를 만나 그를 구출하는 것과도 맥을 같이 한다. 추추지는 멧돼지의 공격을 받지 않아 홀로 남겨진 징기스칸의 기회를 틈타 신에게 신의 축복을 빌며 신의 뜻에 순종하고 살인을 중단하라는 신호를 보냈다. 세 번째는 발리헤이를 공격하는 것이다. 이 비극적인 전쟁에서 징기스칸의 손자가 화살에 맞아 죽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두려움에는 희망이 없다"는 말과 일치합니다. 아이들은 무지하고 천성적으로 두려움이 없습니다. 그들은 비극으로 이어지는 전쟁의 잔인함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때 징기스칸은 극도로 슬프고 분노하여 전쟁은 더욱 격렬해졌다. Qiu Chuji는 깊은 무력감을 느꼈고 작별하면서 자신은 하나님을 따라 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징기스칸은 마침내 조치를 취하고 살인을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전쟁 장면이 웅장하고 고대 전장을 매우 직관적으로 재현하고 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마지막 지팡이에 싹이 나고 사람이 다시 살아나는 모습이 왠지 신화적인 느낌이 든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우연이고 음모라고밖에 말할 수 없다. 그 두 비약은 아마도 일시적으로 사람들을 의식을 잃게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기회를 포착하고이 기회를 이용하여 모든 사람이 도교에 경외심을 갖게하고 살인을 막으려는 징기스칸의 생각을 강화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활용하고 상황을 더 좋게 바꾸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Qiu Chuji의 고별시를 보냅니다. 어제 꽃이 피고 나무가 붉게 물들었습니다. 이 세상의 삶과 죽음에 누가 가난할까요? 백년의 크고 풍요로운 사건들이 꿈처럼 지나갑니다. 꽃이 제대로 피었다고 생각하는데, 삶과 죽음이 어떻게 고갈될 수 있겠습니까? 세상의 번영은 사라지고 지나가는 구름일 뿐입니다. 맛을 음미해 보세요.
영화 전체를 보면 선풍이 도처에 있는 곤위산인지, 바다꽃이 날아다니는 발해만인지, 생명이 없는 죽은 도시인지; 가파른 돌숲, 눈 덮인 산, 유사맥이 있는 사막, 푸른 풀이 있는 초원 등 모두 웅장하고 아름다우며 자연의 마법에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촬영적인 측면에서는 글과 드라마가 섬세하고 무술이 현실적이다. 소품도 고급스럽고 의상도 고급스럽네요. 가장 칭찬할 만한 점은 생각이 사려 깊고 디자인이 영리한 작가의 작품이다. 대사 하나하나가 진실한 의미를 담고 있고 주제에 직설적이다. 이렇게 탄탄하고 지루하지 않은 역사문화영화를 오랜만에 본 것 같아 몇 번이고 다시 볼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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