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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단 논어 체험' 독후감

' 위단 논어 체험'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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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단 논어체험' 독후감 < /p>

' 위단 논어' 라는 책을 읽고 마음이 감동되었다. 공자를 다시 알게 해 독특한 지혜를 깨닫게 했다 < /p>

' 논어' 는 2 천 5 백여 년 전 공자의 가르침과 생활을 기록한 어록이다. 중학교를 다닐 때, 나는 국어 수업에서 기계적으로' 배우고 익히는 것' 을 외웠다는 것을 기억한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 사실, 실제로 읽지 않았다. 오늘날, 유 단 교수는 자신의 독특한 시각으로 이렇게 오래된 책 한 권을 현대의 시각으로 체계적으로 해석하고 해석하여 일반인과 성현 사이의 거리를 좁혔다. < /p>

내 마음 속에서 공자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진 고대 성현이다. 하지만 지금, 위단 교수는 일반인의 난해한 논어와 지금의 이 다채로운 세계를 연결시켜 심득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깊고 얕은 언어로 현대 실생활과 결합해 깊은 내포를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중에서도 그녀의 독창적인 견해는 마치 구불구불한 명승지를 감상하게 하는 것 같다. 마치 오래도록 닫힌 마음의 문이 창문을 열고, 한 가닥의 햇빛이 비치고, 마음이 많이 밝아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가슴에 주입되어, 사람의 가슴속에 스며들고 아름다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위단 교수가 쓴 공자는 성현의 자세가 없어 소박하고 평온하며 접근하기 쉬우며 늘 소박하고 따뜻한 생활태도를 전달한다. 이중천이 말했듯이, "공자는 온도만 있고 색채는 없다." 논어' 의 참뜻은 어떻게 하면 우리 마음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그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위단 논어' 는 천지인의 길, 마음의 길, 처세의 길, 군자의 길, 친구를 사귀는 길, 이상적인 길, 인생의 길 등 7 대 장으로 나뉘어 이야기를 하는 형식으로 많은 처사에 대한 철학을 알려준다. 다음으로,' 위단 논어' 가 해석하는' 처사' 에 대해 다섯 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 /p>

(1) 사람됨의 길입니다. 물질적인 생활이 풍부한 오늘날, 생활 리듬이 빠르고, 업무 스트레스가 많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점점 더 경솔해 보이고, 정신세계는 공허하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불균형하고, 원성이 자자하다. 사실 사람의 생명은 짧다. 어떻게 자신의 인생을 의미 있게 만들고 진정한 의미의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단 논어' 는 자신의 유한한 생명을 의미 있게 만들고 의미 있는 사람이 되려면 정신 풍요, 정신 건강, 적극적 생활,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며, 직업을 사랑하고, 본업에 안착하고, 사회에 바쳐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p>

(b) 처세의 길. 사회교제에서 직장이든 처세든, 사람들은 자신에게 책임을 지고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지는 법칙을 찾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위단 논어" 에서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고 언급했다. 즉, 한 사람이 더 이상 대행하지 말고, 네가 어느 자리에 있으면 자신의 본업을 잘 해야 한다는 뜻이다. 너의 직위를 넘어가지 말고, 네가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고,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그 정치를 도모하지 마라. 일에 있어서도 이와 같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면에서도 마찬가지다. 현대 사회인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사람과 사람이 가깝다고 할 수 있지만, 사람과 사람이 더 멀다고 말할 수도 있다. 통신과 교통수단의 사용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히기 때문에, 철근 콘크리트 도시에서는 맞은편 이웃들이 낯선 사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수단, 교통수단, 교통수단, 교통수단, 교통수단, 교통수단) 구 쳉 (Gucheng) 이 쓴 시 "멀고 가깝다" 라는 시를 기억하십시오. "너 \ 이따가 나를 봐 \ 이따가 구름을 봐 \ 내 생각에는 \ 네가 나를 볼 때 아주 멀다 \ 구름을 볼 때 아주 가깝다." 이 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매우 형상적이고 미묘하게 이야기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아무리 가까이 가도 거리가 생길 수 있다. 어떻게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지, 댄이' lt' 에 있다. 논어 gt; 심득' 에서' 논어' 의 말을 빌려 사람들과 어울리는 몇 가지 원칙을 요약했다. 첫째, 다문궐 의혹, 주의 나머지, 과부; 궐이 위태로워지는 것을 많이 보고, 나머지는 신중히 행하면, 과회한다. (서양속담, 후회속담) 언행이 과유하고, 행상이 과회하고, 록이 그 안에 있다. 둘째, 자신을 수리하여 공경하다. 자신을 도리어 안인으로 삼다. 자신을 고쳐서 백성을 안정시키다. 셋째, 그 사람됨에도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기쁨에 근심을 잊고, 노령이 곧 운르에 올 줄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가지 원칙에서 우리는 함께 지내는 길은 확실히 예술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그 전제는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고, 그 관건은 잘 지내는 잣대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진정으로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 /p>

(3) 친구를 사귀는 길. 모든 사람의 인생에는 많은 친구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과연 몇 명의 진정한 친구들이 있을까? 도대체 누가 자신이 도움이 필요할 때 손을 내밀어 도와줄 수 있을까? 유단 논어' 에서 친구를 대하는 데는 일정한 잣대가 있어야 하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경계를 유지해야 친구가 오래 사귈 수 있다고 말했다. 유단' 논어' 를 통해' 논어' 는 친구를 사귀는 법, 어떤 친구를 사귀는 법, 우정을 지키는 법 등 일종의 교제 방식을 알려준다. < /p>

(4) 이상적인 길.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한다. 중국 전통의 도덕적 이상은'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이다. 모든 일을 잘 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슬림하고, 슬림함은 1 위다. 슬림함은 외적 능력이 완벽하고, 융통성이 있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며, 내면은 마음이 완벽하고 부유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내면수리가 향상돼야 자신의 능력이 높아져야 일을 더 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단 논어' 를 통해 우리는 이것이 공자의 인생 이상에 대한 총결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는 후세 사람들에게도 인생 이상에 대한 가이드로 인정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 /p>

(e) 인생의 길.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배우고, 삼십에 서서,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귀순, 칠순, 마음으로부터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공자의 자도의 인생 궤적이지만 후세 사람들의 인생 좌표와 가치 체계도 되었다. 그것은 마치 거울과 같다.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자신의 인생 궤적을 비교할 수 있다. 물론 사람의 나이는 생리연령, 심리연령, 사회연령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20 ~ 30 대 때 40 ~ 50 세의 경지를 미리 깨달을 수 있고, 마음속에 명확한 삶의 가치 체계를 세우고, 침착하고 침착하게 할 수 있다면, 이런 생명은 분명 효율적이고 의미 있는 생명일 것이다. "위단 논어" 에서 나는 이 인생의 가치 체계를 읽었다. < /p>

유단 교수의' 논어' 에 대한 깨달음은 즐겁고 풍부하며 영감을 주는 것이다. 위단 논어' 를 읽음으로써 나는 슬림함을 배웠고 인생의 생활 이치를 음미했다. 담담한 플랩, 활달한 마음, 초이한 성품과 한가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하고 자신의 감정과 생명을 자연의 상태에 녹여야만 자신의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공자가 가르쳐 준 것처럼: 즐겁게 살아라!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