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다들 은유를 그렇게 많이 생각해냈는지 모르겠어요. 높은 수준의 비유라고 볼 수 없는 이런 비유는 그야말로 명백한 아이러니일 뿐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보고 나서 마음이 아프다는 점이다.
최근에 유혈이 낭자한 에일리언과 공각기동대를 더 많이 봤지만, 이 드라마가 나에게 가져온 불편함만큼 강렬한 느낌을 준 영화는 없었습니다.
보고 나서 생각해보니 형식이 애니메이션이고(이 영화는 3D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돈벌려는 의도가 뻔하다) 그런 영화에는 애니메이션이 적합하지 않다는 걸 깨달았다. 피비린내 나는 성인 정치 토론.
감독님은 애니메이션과 영화의 차이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비유적으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전혀 혐오스럽지 않고 아름다운 느낌을 줍니다. 해변의 트램이든, 호박강과 용의 달밤이든.
어두운 부모가 돼지로 변하는 장면이나 사람을 죽이는 장면도 감독은 그런 효과를 약화시키거나, 영화관에 있을지도 모르는 아이들을 배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애니메이션의 본질이 동화와 우화에서 유래한다는 것을 미야자키 하야오는 알고 있기 때문에, 그림은 어느 시대에나 부드럽고 힘 있는 표현 방식입니다. 그 자체가 매우 어린 시절에 가까운 표현의 형태로 수공예품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감독은 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이른바 계급과 무지의 은유를 더 많이 보여주기 위해 영화 속에서 무관심과 죽음에 대한 인식을 확장시켰다.
그의 내면의 분노가 애니메이션에 반영되는데, 과연 적절한 것인가?
영화에 어린이가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성공한 성인 동화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가 애니메이션을 은유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애니메이션이 아이디어를 더 암묵적으로 표현하고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 , 그리고 결국 주인공은 성장하고, 결국 관객들의 마음은 치유되고, 조금은 희망을 보게 될 것이다.
이 영화는 비용 때문에 선택한 것 같다. 그가 꿈꾸는 세계는 특수효과가 비싸고, 계급노예를 영화로 표현하는 영화다. 이 아이디어보다 낫다. 고급 공상 과학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최근에는 Time Planning Bureau와 Counter World의 개념이 이보다 더 화려합니다.
이익을 늘리기 위해 3D 버전을 선택하겠다는 그의 생각처럼. 이 영화는 3D를 원하나요? 3D 안경은 빛에 대한 눈의 인식을 약화시키게 됩니다. 감독이 일몰이나 먼 산 등 화려한 장면을 강한 빛으로 표현한다면 2D가 더 좋지 않을까요?
보이는 건 은유인데, 미안한데 감독이 사용품을 억지로 들여와서 어설프고 자칭적인 은유를 만들어서 기믹으로 삼는 것 같다. 망했다. 나는 한 시간 반 동안 영화관에 들어갔다.
가만히 돈을 벌고 싶다면 실력을 보여주세요.
옆집 창당에 대한 비유는 너무 뻔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당신처럼 절반만 이야기하기보다는 최소한 전체 이야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얼굴 하나, 딱 2개만 찍고 싶다. 다음엔 세상이 어떻게 무너지는지 보고 싶니?
세상이 절망적으로 추악하다고 말하기보다는, 비록 세상에 결함이 있어도 결국에는 치유될 것이라는 것을 보고 싶어서 만화를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