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일기' 시리즈는' 신데렐라' 를 이야기의 핵심으로 삼고 있지만, 사실 전체 이야기는 15 세 소녀의 성장이야기, 19 세 애니를 보여준다
평범한 중학생이 갑자기 어느 날 자신이 공주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 다리는 정말 사람을 자극하는 소녀의 마음을 불러일으켰고, 거의 모든 소녀들이 이 꿈을 꾼 적이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이야기의 주제는 공주 자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성장, 용기, 담당에 관한 것이다. 애초에 미아는' 투명인' 이었는데, 그녀는 항상 무시당하고, 사람들 앞에서 연설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심지어 그 중 연설이 뱉어서 조롱을 받았다. 이런 사람이 어떻게 공주가 되었는지도 시청자들에게 큰 궁금증을 안겨 주었다.
품위 있는 공주가 되는 것은 그녀에게는 너무 어렵다. 번거로운 황실 예절, 미묘한 말술 기교, 어떻게 균형을 잡는지 왕실 멤버들과의 관계인 미아가 뛰어나다. 그래서 그녀의 첫 반응은 도피하고 거절하는 것이었다. 미아 공주의 신분사고가 드러나자 미아는 더욱 큰 골칫거리에 빠졌고, 남학생을 짝사랑하는 모함, 학우의 악의적인 속임수, 절친과의 미움이 모두 자기의심을 불러일으켰다. 만찬이 오는 날 그녀는 마침내 도망가기로 결정했다.
결국 아버지의 유산된 편지는 그녀에게 용기를 주었고, 그녀에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미아는 순식간에 성장했고, 용기의 의미를 깨닫고, 자신의 책임을 감당하기로 결정하고, 진정한 사랑의 모습을 알아차렸다. 미아의 이야기는 전설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녀도 잘 알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속세의 너와 내가 아닌가? 평범한 우리는 모두 자신의 결함을 가지고 있다.' 공주' 와 같은 임무를 완수하고 비범한 성과를 거두려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책임감과 용기를 가져야 한다.
비교적 완성도가 높은 첫 번째 편은, 두 번째 부분은 개 꼬리에 밍크를 이어가는 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완성도, 완성도, 완성도, 완성도, 완성도) 왕위를 계승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장애물이 생겨 그녀는 반드시 결혼해야 한다. 그래서 미아는 새로운 성장을 시작했지만, 제 2 부의 그녀는 정말 기쁘지 않았다. 여전히 도망가고 싶은 자아와 탈피한 성격이었다. 다만 장애물의 형태는 달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우리는 작가가 첫 번째 편의 생각을 대조하고 싶어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남자 주인과 하룻밤을 지내다가 첫 편과 똑같이 찍혔지만, 차이점은 이곳의 남자 주인이 그녀를 속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많은 놀라움을 가져올 수 없다.
하지만 1 편과 비교해 보면 이야기의 주제와 취지는 참신하지 않고 공주가 되고 여왕이 되는 것은 사실 등급이 다를 뿐, 남녀 주인공의 감정 전환도 다소 무뚝뚝하기 때문에 두 번째 개 꼬리는 밍크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이야기의 무결성을 위해 볼 수 있다. PS: 마지막에 대관할 때, 고양이, 개, 머리, 왕관, 면류관, 얼굴, 얼굴, 눈, 눈,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