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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Video와 VGA 중 어느 것이 TV에 연결했을 때 더 선명한가요?

드디어 돈을 모아 LCD TV(혹은 플라즈마 TV나 프로젝터)를 샀는데, 다시 샀을 때 디지털 디스플레이 뒤편의 눈부신 영상에 감탄한 적 있으신가요? 터미널이 무엇인지, 기능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 저자는 혼란스러워하는 독자들에게 간단한 답을 주고자 설명을 해준다.

D-sub 15핀(일반적으로 VGA 단자라고도 함)

D-sub 15핀

D-sub는 일반 컴퓨터 VGA 카드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포트입니다. 포트는 비표준을 사용합니다. 대칭적으로 분산된 15핀 연결 방법의 작동 원리는 비디오 메모리에 디지털 형식으로 저장된 이미지 신호를 RAMDAC의 아날로그 변조를 통해 아날로그 고주파 신호로 변환한 다음 출력하는 것입니다. VGA 신호는 입력단(디지털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되기 때문에 다른 비디오 신호처럼 매트릭스 디코딩 회로에 의해 변환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 비디오 이미징 원리에서 VGA의 비디오 전송 프로세스가 상대적으로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VGA 포트에는 누화가 없고 회로 합성 분리 손실이 없는 등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VGA 전송 신호는 주로 컴퓨터 이미지 신호입니다. VGA 포트에는 I2C 버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호스트와 디스플레이 장치는 "플러그 앤 플레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상의 디스플레이 형식을 협상하고 자동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혼합 비디오 신호를 사용하기 위해 나중에 3RCA 또는 DVI와 같은 많은 별도 포트가 파생되었습니다. 많은 LCD 프로젝터는 컴포넌트 터미널을 통해 D-sub 15핀과 같은 이미지 입력도 지원합니다.

S-Video(별도의 비디오)

S-Video

Separate Video는 SUPER VIDEO라고도 하는데 정확한 명칭은 별도의 Video인 Separate Video입니다. 비디오 단자 입력은 SUPER VIDEO라고 합니다. S-Video는 S-VHS 비디오 레코더로 개발되었을 수 있습니다. S-비디오는 비디오 밝기 신호(Y), 비디오 색차 신호(C) 및 공용 차폐 접지선으로 구성된 5코어 포트 슈퍼 비디오 터미널입니다. 밝기와 채도를 별도로 출력하여 비디오 신호를 혼합할 때 밝기와 채도 간의 상호 간섭을 피합니다.

1RCA와 비교하면 더 이상 Y/C 혼합 전송을 수행하지 않기 때문에 밝은 색상 분리 및 디코딩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으며 독립적인 전송 채널을 사용하므로 비디오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호 혼선으로 인한 이미지 왜곡은 이미지의 선명도를 크게 향상시키지만 S-비디오는 여전히 두 개의 색차 신호(Cr Cb)를 하나의 색차 신호 C로 혼합하여 전송한 다음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디코딩해야 합니다. Cr이 처리되어 여전히 약간의 신호 손실과 왜곡이 발생하지만 이는 매우 미묘합니다. S 단자의 영상 해상도는 1RCA 단자보다 높습니다. S 터미널에서 전송되는 비디오 신호 충실도는 V 터미널보다 높습니다. S 터미널에 연결된 비디오 장비를 연결하면 해상도는 400-500 라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품질은 기본적으로 3RCA와 동일합니다. 구성 요소 색상 차이 터미널) 전송 거리 최대 3-5M.

1RCA(일반적으로 표준 비디오 입력 단자/AV 단자로 알려짐)

표준 비디오 입력 단자. 일반적으로 노란색이며 아날로그 혼합 비디오 신호를 사용합니다.

V 단자는 Video 단자의 약자로 음성/영상 분리 기능을 갖춘 영상 단자입니다. 영상 신호 전송만 담당하고 음성 신호는 다른 단자를 통해 연결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3개의 독립적인 RCA 플러그(RCA 터미널이라고도 함)로 구성된 AV 터미널이라는 포트 그룹입니다. V 포트는 혼합 비디오 신호에 연결되고 L 포트는 노란색 잭에 연결됩니다. 왼쪽 채널은 흰색 잭이고 R 포트는 오른쪽 채널 사운드 신호에 연결되며 빨간색 잭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혼합 비디오 신호는 RF 무선 주파수 신호의 변조, 증폭, 감지, 복조 및 기타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신호 충실도는 상대적으로 중간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해상도는 350~450까지 이지만, 아날로그 포트는 디지털 평판 디스플레이 장치에 사용되기 때문에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S/N비가 많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반 디지털 평면 디스플레이 장치에 권장됩니다.

2RCA(일반적으로 소리 매화 터미널로 알려짐)

2RCA

일반적으로 빨간색과 흰색(흰색은 왼쪽 채널/빨간색은 오른쪽 채널), 소리만 보냅니다.

3RCA(비디오 컴포넌트 입력 단자라고도 함)

3RCA

3RCA는 S 단자를 기준으로 색차 신호를 분리하며 YUV와 동일합니다. 세 신호의 해상도 600개 이상의 라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품 컬러 터미널의 가격이 높기 때문입니다. 즉, 일반적인 YCbCr(또는 YPbPr로 표기) 입력 TV 제품은 이제 입력 신호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포넌트 입력에 의존하며, 컴포넌트 터미널을 통해 가장 기본적인 480i에서 480p까지 다양한 레벨의 신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중 주파수 스캐닝을 사용하면 720p, 1080i 등에서도 신호를 TV로 전송하려면 컴포넌트 입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YPbPr 및 YCbCr의 두 가지 로고를 사용합니다. 전자는 프로그레시브 스캔 색상 차이 출력을 나타내고 후자는 인터레이스 스캔 색상 차이 출력을 나타냅니다. 위의 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G 값을 얻으려면 Y Cr Cb 값만 알면 됩니다(즉, 네 번째 방정식은 필요하지 않음). 따라서 비디오 출력 및 색상 처리 과정에서는 무시합니다. 녹색 차이 Cg는 Y Cr Cb만 유지합니다. 이것이 색상 차이 출력의 기본 정의입니다.

색차 출력은 S-Video의 고급 제품으로 S-Video에서 전송되는 색차 신호 C를 색차 Cr과 Cb로 분해합니다. 이를 다시 분리하여 크로마 채널의 최대 대역폭을 유지하면서 역행렬 디코딩 회로를 거쳐 RGB 3원색 신호로 복원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비디오 소스와 디스플레이 사이의 비디오 신호 채널이 최소화됩니다. 이미징을 수행하고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방지하므로 전송 프로세스로 인한 이미지 왜곡이 발생하므로 현재 시뮬레이션된 다양한 비디오 출력 포트 중에서 컴포넌트 출력 포트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3원색 BNC 단자

일반 색차 단자와 혼동하기 쉬운 3원색 BNC 단자(또는 RGB 단자)도 있습니다. 삼원색 RGB 단자 상황은 부품 색차 단자보다 더 복잡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모두 있기 때문에 3개의 커넥터, 4/5 커넥터, 6/8 커넥터, 심지어 10개의 커넥터도 있습니다.

BNC 터미널

BNC 터미널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3RCA 3원색 RGB 터미널(3개 터미널). 부품 색상 차이 단자보다 효과적입니다. 연결 단자가 좋습니다. 영상 신호는 플레이어에서 독립적인 RGB 삼원색으로 직접 변환되며, RGB 단자를 통해 브라운관의 여기 신호로 TV나 모니터에 직접 입력됩니다. 많은 변환을 생략하고 회로 연결 형식의 변환을 처리하므로 컴포넌트 색차 연결 형식보다 이미지의 충실도가 높고 최상의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RCA(Red/Green/Blue/H-sync/V-sync)는 5개의 BNC 단자를 사용하여 빨간색, 녹색, 파란색 수평 동기화 및 수직 동기화 신호를 수신합니다. R, G, B의 3원색 신호와 수평 동기 및 수직 동기를 위한 5개의 독립 신호 커넥터로 구성됩니다. 주로 높은 스캐닝 빈도가 필요한 워크스테이션 및 기타 시스템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워크스테이션 및 동축 케이블 연결, 표준 전문 비디오 장비 입력 및 출력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커넥터입니다.

기타에는 HD SDI/SDI 등이 포함됩니다. HD SDI의 대역폭은 1.485Gbit/Sec에 달하며 대부분의 BNC 터미널은 HDTV를 전송할 수 있으며 최고급 1080도 지원합니다. /60(59.94i), BNC 커넥터는 비디오 입력 신호를 분리하여 신호 간 간섭을 줄일 수 있으며 신호 대역폭은 일반 D-SUB보다 커서 최상의 신호 응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BNC 커넥터는 매우 우수한 간섭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 모델은 150/300M 이상의 디지털 신호와 300M 이상의 아날로그 신호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전위적인 비디오 인터페이스 터미널인 D 터미널

D 터미널은 현재 가장 전위적인 비디오 인터페이스 터미널을 의미합니다. D형 플러그 커넥터는 디지털 이미지 신호를 직접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디지털 신호 전송을 위한 다양한 사양에 따라 D 단자는 일련의 모델을 형성했습니다. 현재 D1, D2, D3, D4, D5가 있습니다. 시리즈 번호가 높을수록 전송되는 데이터의 사양이 높아집니다. 향후에는 더 높은 사양의 1080P 프로그레시브 스캔 이미지를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D5 단자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D-단자(D-terminal)는 주로 영상 시청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연결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처리 칩을 사용하여 DVD 비디오 신호를 D-단자(D-link) 전송을 준수하는 디지털 신호로 처리하고 향상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재생 장비를 통한 이미지.

고화질 디지털 TV(HDTV) 및 표준 화질 디지털 TV(SDTV);

I는 홀수 스캔(인터레이스),

P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을 의미합니다;

하위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4를 지원하면 D1~3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거의 모든 D 터미널만 나타납니다. 일본 모델, 특히 일본의 BS(위성 TV)는 최근 HDTV 디지털 채널을 전송하기 시작했으며 거의 ​​모든 BS 수신기에는 D 단자가 있으며 D 단자는 디지털 신호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최선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RS-232

RS-232

디지털 디스플레이 장비의 RS-232 인터페이스는 이미지 전송에 사용되지 않고 이미지 조정 장치로 사용됩니다.

RS232C 커넥터: RS-232C 표준(협정)의 전체 이름은 EIA-RS-232C 표준으로, 여기서 EIA(전자산업협회)는 전자산업협회를 나타내고 RS(ecommeded 표준)는 권장규격 232는 연결케이블과 기계류, 전기적 특성, 신호기능, 전송과정 ​​등을 규정한 식별번호이다. 최대 전송 속도는 20kbps이며, 가장 긴 케이블은 15m입니다. RS232C 포트는 제어를 위한 컴퓨터 신호를 입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DVI(DVI-I, DVI-D, DVI-A)

일부 고급 제품 사양에서는 DVI(Digital Visual Interface) 커넥터를 구체적으로 나타냅니다. 인터페이스는 주로 컴퓨터의 RGB 신호를 표시하기 위해 디지털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이 있는 컴퓨터 그래픽 카드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DVI(Digital Visual Interface)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는 1998년 9월 Intel 개발자 포럼에서 설립된 Digital Display Working Group(약칭 DDWG)에서 제정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DVI 디지털 단자 신호는 표준 VGA 단자보다 우수합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모든 콘텐츠가 디지털 형식으로 전송되도록 보장하여 호스트에서 디스플레이로 전송되는 과정에서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간섭 신호가 유입되지 않음) 더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DVI의 주요 목적은 디스플레이 카드의 영상 신호를 디지털 수단을 통해 컴퓨터 화면으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이전 CRT 화면은 아날로그 신호를 사용했기 때문에 기존 D-sub 15핀 컴퓨터 화면 커넥터는 디스플레이 카드의 디지털 화면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여 컴퓨터 화면으로 보내는 아날로그 신호(복합 신호)를 사용합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LCD 프로젝터, 플라즈마 TV, LCD TV 및 기타 디지털 디스플레이 제품)는 순수 디지털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직접 디지털 신호를 입력하고, D-Sub를 통해 디지털 신호를 입력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15핀은 조금 현명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먼저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한 다음,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전송하고, 마지막으로 디지털 디스플레이 내부 부분을 통해 다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합니다.)

DVI 커넥터에는 DVI-디지털(DVI-D), DVI-아날로그(DVI-A), DVI-통합(DVI-I) 등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만 해당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장치의 경우 DVI-아날로그(DVI-A)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만 지원하고 DVI-통합(DVI-I)은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아날로그 디스플레이를 모두 지원합니다. DVI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장비의 표준 세트이지만 디지털 전송은 영상의 효과를 감소시키지 않으며 이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것을 고려하기 때문에 이러한 조합이 있습니다. DVI 커넥터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D, DVI-A 및 DVI-I. DVI-I는 DVI-D 장치(연결 케이블 포함)와 호환 가능하지만 DVI-D 커넥터는 DVI-I 연결 케이블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디지털 디스플레이 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DVI-D 커넥터가 있고, 연결 케이블에는 DVI-I 커넥터가 있으며, 디스플레이 카드에는 DVI-I 커넥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DVI-I를 D-sub 15핀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HDMI 인터페이스

HDMI

차세대 국제 디지털 TV의 표준 규격으로 알려진 HDMI 인터페이스인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이 2002년 12월 출시되었습니다. 9월 9일 HDMI Founders(HDMI 포럼)에서 HD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사양 버전 1.0의 사양이 확정되었습니다. Pioneere는 2003년 10월 18일에 세계 최초의 HDMI DVD 플레이어 DV-S969AVi-N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HDMI 인터페이스는 거의 오디오 애호가 수준을 대표합니다.

HDMI-1

HDMI 파운더스(HDMI 포럼)는 Hitachi, Panasonic, Royal Philips, Silicon Image, Sony, Thomson, Toshiba 등 7개의 주요 국제 가전 제조업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HDMI는 DVI를 기반으로 하지만 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현재 최고 품질의 HDTV에는 앞으로도 더 높은 표준 디지털 신호가 필요합니다. 또한 HDCP 저작권 보호 메커니즘을 추가하고 디지털 오디오 전송을 추가하여 전용 멀티미디어 정보 인터페이스가 됩니다. HDMI는 1920*1080P 고화질 디지털 신호를 지원하고 Dolby Digital/DTS 디지털 오디오 형식을 지원합니다.

HDMI가 지원하는 디지털 비디오 형식:

·SXGA: 1280x1024@85Hz;

·UXGA: 1600x1200@60Hz;

· SDTV: 480i, 480p, 576i, 576p;

·HDTV: 720p, 1080i, 1080P

HDMI 지원 디지털 오디오 형식:

·CD: 16 -비트 @32, 44.1, 48KHZ;

·DVD-비디오: 8채널 디지털 오디오

·DVD-AUDIO: 1채널 24비트 @192KHZ; p>

HDMI는 PC와 가전 제품 모두에 걸쳐 EDID와 DDC2B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HDMI가 있는 장치는 "플러그 앤 플레이" 특성을 가지며 신호 소스와 디스플레이 장치는 자동으로 "통신"하고 가장 적합한 것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1. 비디오/오디오 형식. AV.link 기능을 사용하면 하나의 리모컨으로 모든 오디오/비디오 기기의 기본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DVD 플레이어, AV 센터, 프로젝터 등)에 대한 초기 설정을 수행한 후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는 두 장치 중 하나의 원격 제어를 통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 후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리모컨을 치워두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장치의 리모컨만 남겨둘 수 있습니다. 또한, HDMI에는 오디오가 포함되어 있을 뿐 아니라 배선 수도 줄일 수 있어 향후 평면 디스플레이 기기의 표준 인터페이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HDMI-DVI 변환을 출시하여 HDMI와 DVI도 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끝:

기본적으로 위의 터미널은 디지털 디스플레이 장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터미널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이러한 "비싸고 섬세한" 디스플레이 장치를 구입한 후에 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로 구입한 프로젝터를 선반에 올려놓은 내 신혼 동급생처럼 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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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와 색차 단자의 차이점

컬러 이미지 녹화에는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형식은 RGB, YUV, CMYK 등입니다. RGB는 인간의 눈의 색상 민감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RGB의 세 가지 기본 색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밝기에 대한 감도는 채도에 대한 감도보다 크기 때문에 컬러 영상 신호는 Y와 UV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이는 별도로 기록됩니다. Y는 밝고 어두운 정도를 나타내며 UV는 채도, 생생한 정도를 나타냅니다. 색상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에서 Y: UV 레코드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CMYK의 경우 1:1 또는 2:1입니다. 이는 인쇄에 사용되는 형식이며 RGBamp와는 다릅니다. .

PC에서 이미지 처리는 기본적으로 RGB를 기반으로 합니다. RGB의 개념은 매우 간단하고 처리 및 표시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인간의 눈이 이 세 가지 색상에 민감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민감한 것은 G, 가장 약한 것은 B이므로 이 세 가지 원색을 동일한 비율로 기록하면 저장 공간 활용 효율성이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TV 업계에서는 컬러 TV 사양 공식화에 따라 YUV/YIQ 형식을 사용하여 컬러 TV 영상을 처리하고 기록합니다. UV는 일반적으로 채도를 나타내는 C로 간주할 수 있으므로 이를 YC 기록 방식이라고 합니다. 인간 눈의 시각적 특성을 잘 활용하기 위해 이 녹화 방식을 공식화한 것은 C 신호를 무시하면 나머지 Y 신호는 이전 흑백 TV와 동일하기 때문에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따라서 TV 영상의 녹화 및 전송 형식은 주로 YC 형식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YIQ 방식(YIQ 방식은 인간의 시각적 특성을 더욱 압축하여 전송 대역폭을 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컬러 TV 관련 정보를 참조하세요.) VHS 비디오 테이프와 LD는 YC 혼합 모드로 녹화되고, S-VHS는 YC 분리 모드로 녹화됩니다. , DVD-Video는 YUV 4:2:0 모드로 녹화됩니다.

전송 단자도 마찬가지이며 AV 단자는 YC 혼합 신호를 전송하고 S 단자는 YC 분리 신호를 전송합니다. 색차 단자는 C 신호를 Pb Pr로 세분화하여 YUV 3개 신호와 동일한 Y Cb Cr 3개 신호를 전송합니다. 컴포넌트 단자가 DVD-Video에서 차세대 전송 단자 표준이 될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DVD-Video는 YUV 형식이며 컴포넌트 단자도 3개의 신호선을 사용하며 커넥터(RCA 또는 BNC)와 배선(3선 분리)이 동일합니다. ) 더 나은 전송 특성을 사용하여 YUV 신호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개의 신호 라인으로 YUV 신호만 전송하는 것과 비교하여 커넥터와 배선의 통합이 더 높으며 전송 특성이 열악한 S-비디오가 애플리케이션에 더 적합합니다. DVD-Video, DV, D-VHS 등과 같은 차세대 디지털 영상 기록 매체의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의 응용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용 화면으로의 최종 출력에만 사용됩니다. 순수한 신호 전송이라면 당연히 디지털입니다. 원래의 디지털 형식을 유지하는 전송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일반적으로 IEEE1394 단자를 표준으로 사용합니다.)

RGB 단자는 YC 형식 전송 단자에 속하지 않으며 간주됩니다. RGB 단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GB 신호를 전송하는 단자인데, 실제로 15Pin HD와 같이 여러 개의 전송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위 RGB 단자라고 하는 것이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D-SUB 단자는 일반적으로 PC의 VGA 단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5BNC TV에서 사용되는 BNC 단자의 RGB 단자입니다.

SCART 단자와 PS/PS2, SONY 시리즈 TV 전용 PS AV-Multi RGB 단자 등은 모두 RGB 단자에 속합니다. TV용 RGB 단자만 말하면 후자에 속합니다. SCARTamp; AV-Multi 두 가지 유형의 단자가 있는데, SCART는 업계 표준이고, PS AV-Multi는 SONY 자체 내부 제품의 사양입니다. TV에서는 RGB 형식이 사진 녹화 및 전송의 주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안 당시에는 SCART 단말기의 장점을 부각시킬 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AV나 S 영상 녹화 매체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기 때문에 고가의 SCART 단말기 보급률은 AV나 S 영상에 뒤지지 않습니다.

PS2에는 컴포넌트 단자가 탑재될 예정인데, 그 이유는 PS2에도 DVD-Video Player 기능이 있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여전히 RGB 형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컴포넌트 단자의 좋은 전송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별 의미가 없으며 RGB 단자(SCART 또는 AV-Multi)의 차이도 제한됩니다. )가 더 적합합니다. SCART 단자를 탑재한 TV가 거의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AV-Multi 단자를 탑재한 PS/PS2 SONY가 가장 적합합니다(자사 제품의 특성도 비교적 일관적입니다). 색상 차이 단자가 있는 TV에 이어 S, AV, 마지막으로 RF가 있습니다.

RGB 또는 색상 차이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PS2, AV-Multi RGB 단자의 총점은 상대적으로 높아야 합니다. 한계는 SONY TV와 페어링해야 하며 색상 차이에 대한 선택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