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은 그야말로 중국 TV 역사상 리얼리티 쇼와 드래프트가 폭발적으로 폭발한 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TV 산업의 초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독으로 이름을 붙일 수 있는 탤런트 쇼는 약 10개이며, 셀 수 있는 리얼리티 쇼는 최소 10개입니다(So You Think You Can Dance 및 Fame이 경쟁 탤런트 쇼 패키지에 등장하더라도 리얼리티 쇼로 간주되어야 함). 본질적으로).
이 글에서는 프로그램 관심도, 프로그램 혁신, 사회적 영향력, 프로그램 성과, 향후 지속성 등 5가지 주요 측면에서 프로그램을 비교하고 분류한다.
1. 후난위성TV '슈퍼걸'
프로그램 주의사항: ★★★★★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았던 2006년 3월부터 지금까지 프로그램 종료 2006년 11월 9개월간 이어진 투어 이후 전국 TV 시청자와 국내 슈퍼팬, 국내 언론의 '슈퍼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모두가 확인할 수 있었다.
광전부와 공신부는 현지 언론이 '슈퍼걸'에 너무 집중하면 안 된다고 분명히 밝혔지만, 여전히 현지 언론이 주목하는 부분이 너무 많다. , 슈퍼걸의 매력도 엿볼 수 있다.
프로그램 혁신 : ★★★★☆
슈퍼걸을 표절로 공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감히 남의 일을 언급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국내 방송이 어디 있겠는가? 표절이 문제가 아니라 표절이 얼마나 되는지가 문제입니다. 변신에는 얼마나 접목됐나?
적어도 플레이어 PK의 경쟁 형식, SMS 투표를 통한 승격 결정, 팬 그룹 설립 및 안내, 온라인 하이프 양식의 사용, 로드쇼 협력 및 기타 형태를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모두 슈퍼걸이 발견하고 전파하여 나라 사람들에게 알립니다. 어떤 곳에서 어떤 형태가 나타났다고 해서 국민들에게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고는 하지 마세요. 국민들은 아직도 슈퍼걸을 1등으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영향력 : ★★★★★
만 2년 만에 15~25세 청년들의 사회적 전망과 가치관이 달라진 것은 2006년이다. 사회와 민생이 우리 생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는데, 그 영향이 크지 않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영향을 미치는 데에는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팬과 선수 배후세력의 이러한 불건전한 간섭 경향을 찾아내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메커니즘을 확립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아마도 미래에 프로그램에 필요한 것일 것입니다.
프로그램 결과: ★★★★
민간 가수 Shang Wenjie 풀뿌리 정신을 대표하는 will은 전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개념입니다. 꿈이 있는 한,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노력하는 한, 계속 노력하는 한 결국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이는 여성 가수를 몇 명이나 배출하는 것보다 장기적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후난위성TV와 천우는 분명히 2006년 슈퍼걸을 통해 전반적인 전략 조정과 소규모 전술 조정을 하고 있다. 2007년 3월에는 모두가 그 조정 결과를 확실히 볼 수 있을 것이다. .
향후 지속성 : ★★★★☆
1. 슈퍼걸은 내년에 런칭하고, 브랜드는 계속 이어갈 수 있다
2. 슈퍼보이는 3. 올해 경쟁 체제의 70%는 내년에도 이어지겠지만, 내년에는 새로운 아이디어의 30%가 익숙해질 수 있을지 모르겠다. 올해의 허점을 메우시겠습니까?
2. 드래곤TV의 '마이 스타일, 마이쇼'
프로그램 관심도 : ★★★★☆
프로그램 관심도는 슈퍼걸에 비해 조금 낮을 뿐이다. 오디션 초반 워밍업과 중간에 경기 전 합숙을 하는 동안 약간의 끊김 현상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과대광고 방식은 조금 덜 전통적이지만 이미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노래 방송이고, 남자 가수와 여자 가수가 모두 있기 때문에 슈퍼걸과 크게 다르지 않다.
프로그램 혁신 : ★★★★☆
예년의 문자 투표가 올해는 단기 문자 투표로 발전해 정말 좋은 긴장감을 자아냈다. 또한 청중에게 더 많은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부활 형식에 대한 세밀한 조정은 상당히 혁신적이지만 책임감이 좀 있고, 중간에 끼어드는 관객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참가자들이 직접 선택한 트랙과 지정 트랙의 추첨을 통한 투 트랙 경쟁도 혁신적이며 최종 더블 챔피언도 다소 예상치 못한 혁신적인 시도입니다. 2007년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내 쇼는 슈퍼걸의 혁신과 다릅니다. 그들은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지만 충분히 깊거나 철저하지 않습니다. 슈퍼걸은 나만큼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갖고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극도로 모든 부분에. 두 당사자는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사회적 영향력: ★★★★
여전히 영향력은 주로 대상 청중(대학생 및 일부 고등학생)에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결과 :★ ★★★
Wang Xiaokun 한 명, Ding Shuang 한 명, Ma Haisheng 한 명, Yu Siyuan 한 명, 그리고 물론 재미있는 Shi Yang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양은 쇼에 필요한 일시적인 재능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노래 실력이 잘 향상되지 않으면, 그는 대회 후에도 그의 인기에 의지하여 개그맨이자 재미있는 진행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수로서 갈 길은 멀다.
향후 연재 : ★★★★
내년에도 또 개최해야 하는데 내년에는 얼마나 바뀔지 모르겠네요? 얼마나 지속되나요? 연속성의 맥락을 보지 않고 프로그램의 연속성을 측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3. 드래곤TV '어서오세요 착한남자'
프로그램 관심도 : ★★★★☆
프로그램 관심도는 슈퍼걸보다 조금 낮을 뿐 , 금요일보다 훨씬 부진한 일요일에 드래곤TV 편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목도가 약하지 않고, 시청률도 강세 프로그램들과의 경쟁 없이 마이쇼, 슈퍼걸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프로그램 혁신 : ★★★★★
프로그램 전체의 창의성이 매우 혁신적이다.
라운드 로빈 녹아웃 시스템의 세부 디자인은 매우 혁신적입니다.
'어서오세요 착한남자'라는 주제는 노래 장기자랑의 정면 대결을 피한다.
결국 전국대회에서 주 1명의 선수를 탈락시키는 제도는 진행이 느린 것이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독특한 혁신이라고 볼 수 있다.
프로그램 구성도 2006년 초안에서 가장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사회적 영향력 : ★★★★
사무직, 중년 여성, 게이 남성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라 마이쇼만큼 영향력은 약하지 않다. .
'남성의 성 소비'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를 촉발하고 '동성애자'에 대한 예우에 대한 비밀 경연을 촉발했다는 점이 큰 기여를 했다.
프로그램 결과: ★★★★
송샤오보는 장애와 강한 의지를 지닌 참가자로서 3위 안에 들었고, 이는 슈퍼걸 상원지에와 동등한 정신적 의미와 가치를 지녔지만 이는 오직 만날 수 있는 결과다. 우연히. 푸바가(Pu Bajia), 송샤오보(Song Xiaobo), 우젠페이(Wu Jianfei), 마천우(Ma Tianyu), 장샤오첸(Zhang Xiaochen) 등 원래 무명이거나 특별히 재능이 없었던 유명인들을 중국 연예계의 미래 인물 중 적어도 2~3명으로 만들어냈다.
향후 연속성 : ★★★★
그래도 내년에도 열리겠지만, 내년에 감독이 바뀌면 프로그램의 혁신성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다. 전략이 될 것이다. 대만 감독이 예능을 맡았다고 들었는데, 예능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대만 감독들의 장점은 훌륭한 디테일과 쇼 진행자들의 뛰어난 즉흥성인데, 올해 예능과의 좋은 연속성과 통합을 이루기는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보여주다. 2007년에 좋은 남자 수가 올해에 비해 20%나 크게 늘지 않는다면 그것은 큰 돌파구로 볼 수 없습니다. 결국, 첫 해의 결과는 참으로 훌륭했습니다.
4. CCTV '드림차이나'
프로그램 주목도 : ★★★★
CCTV의 취재력과 시청자가 있어 프로그램의 주목도는 여전히 보장된다 . 하지만 초기 오디션에서는 부정적인 요소가 너무 많았고, 슈퍼걸스에 대한 경쟁도 없었고, 프로그램 지향성을 이야기하지 않고 홍보하는 데에는 문제가 있었다. 이후 슈퍼걸과 마이쇼가 동시에 참가한 뒤부터 시청률이 크게 하락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CCTV 소후루이 가문의 시청률 조사 보고서에서도 2%포인트 가까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언론의 관심은 특별히 높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혁신: ★★★☆
표면적으로는 프로그램 전체가 많은 시도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 형식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남녀 간 경쟁 시스템도 도입되었으며, 2006년에는 초안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선정 메커니즘, SMS 투표 메커니즘, 무대 프로그램 패키징 및 프로모션 방법에는 큰 혁신이 없습니다.
사회적 영향력 : ★★★☆
원래는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프로그램의 사회적 영향력을 결정하지만,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흥미진진한 경쟁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청률은 그렇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외적으로 가치 중심의 영향력이 많아 전반적인 사회적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프로그램 결과 : ★★★☆
Xiong Rulin, Hemingway, Huang Xin, Wu Qiong 등 가수의 품질이 모두 좋습니다. 엠퍼러와 계약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비록 1위 음반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웅루린이나 헤밍웨이 같은 좋은 가수들을 성공적으로 패키징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통합되다.
미래의 연속: ★★★★☆
작년에 올해가 계속되는 것처럼 내년도 올해도 계속되어야 합니다. CCTV의 관성은 연속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혁신을 약화시킵니다. 내년에도 계속해서 확실한 혁신과 돌파구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5. 베이징 TV 방송국의 '붉은 저택의 꿈' 오디션
이 행사는 꼬박 2개월 동안 화제를 모았고, 시청 후 기세는 엄청났습니다. 지난 일요일 밤 첫 번째 오디션을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20번의 예비 통화 후 95%가 2005년과 2006년 슈퍼걸 오디션을 시청할 만큼의 흥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마치 장편 영화처럼 느껴졌습니다. 단지 콘텐츠 오디션인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현재 소재와 모멘텀을 중심으로 5위에 랭크됐다.
프로그램 주목: ★★★★☆
베이징 지역 위성 TV는 10개의 지역 오디션을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그 자체로 매우 강력하며 그 영향력과 현재 관심도 약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앞으로 3개월에서 반년 정도 계속될까 두렵기도 하다. 이번 무대도 장기자랑의 공백기라 관심은 문제 없을 것 같다.
프로그램 혁신: ★★☆
현재로서는 이 프로그램의 형태와 선정 방식에서 어떤 혁신적인 디자인도 찾아볼 수 없다. 앞으로도 예상치 못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랍니다. (이런 홍보가 <야연> 같은 건가?)
사회적 영향력 : ★★★★☆
관심이 영향력을 결정하는데, <붉은 저택의 꿈>은 중국 고전문학의 위상과 영향력은 분명 약하지 않겠지만, 이 영향력이 언제까지 발휘될지는 아직 가늠하기 어렵다. 프로그램 성과와 향후 연속성 모두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6. 산둥위성TV의 '동맹가요 콘서트'
프로그램 주목: ★★★☆
산둥위성TV의 시청률은 8억이 넘고,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21시 4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생방송은 탄탄한 예능과 예능 프로그램의 경쟁 없이 현재 시청률과 관심도 양호하다.
프로그램 혁신: ★★★★☆
월드컵 축구의 라운드 로빈 녹아웃 시스템에서 교훈을 얻어 노래 장기자랑에 도입한 것은 2006년뿐만이 아닙니다. 탤런트 쇼이자 중국 TV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탤런트 쇼입니다. 아직까지 아무도 탤런트 쇼를 채택하지 않았죠? ! 대회에서는 개인의 장점과 팀의 전반적인 강점이 결합되어야 개인과 팀이 함께 발전하고 더 많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가창력은 물론, 탈락한 참가자와 점수를 구하기 위해 팀이 펼치는 창의적인 쇼도 눈길을 끈다. 팀 내 우수 멤버를 제외하는 백업 이적 시스템 역시 모든 노래대회 중 유일하다.
'절대 노래해라'를 보완하는 것은 물론, 2006년 노래 방송 대회에서도 독보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이번 대회에는 그룹의 볼거리가 많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이 있지만 복잡하고 모두 흡수되지는 않습니다.
사회적 영향력 : ★★★☆
올해 관객은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집단을 형성하지 못했다. 그러나 팀 경쟁 시스템, 백업 구조, 조합 하이라이트, 크리에이티브 쇼라는 4가지 주요 조치는 2007년 주요 드래프트 픽의 경쟁 시스템 설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프로그램 결과 : ★★★
대만의 미모 가수 알리사, 베이징의 시나 컴백 왕다이샤오보, 0.618그룹, 상하이팀의 키미, 데킬라 사운드 팩토리 밴드, 드림이 2명 이상 있어야 한다. 세 명의 플레이어가 조합에 참여합니다. 내년에는 단체경쟁과 팀경쟁 강화를 위한 노래공연도 열린다.
향후 계속 : ★★★☆
산동위성TV '동맹가요 콘서트'가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어떻게 개선할지, 저녁이 큰 문제다. , 우리는 기다려야합니다.
7. 강소위성TV '절대 노래한다'
프로그램 주목: ★★★☆
강소위성TV의 시청률은 산동위성TV보다 조금 떨어지지만 , 하지만 프로그램의 관심은 거의 같아야합니다. 초반에는 가요 3대 가요제에 눌려 고개를 들기도 어려웠고, 후반부에는 뿌듯하고 주목받기 시작했지만 이미 끝이었다.
프로그램 혁신 : ★★★☆
무대 혁신이 좋다. 다른 강력한 노래 재능 쇼와 경쟁하기 위해 경쟁 그룹의 참가자를 강조하는 것은 매우 현명하고 혁신적인 조치입니다. 공연 형식도 좋지만, 2006년 여타 강세 가창쇼와 크게 다르지 않다.
사회적 영향력 : ★★★☆
2006년에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그룹에 대한 인식이 강해졌는데, '유니온송 갈라'도 이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받은 것인지 궁금하다.
프로그램 결과 : ★★★
'Sunshine Oxygen'과 'A-Sky'라는 두 그룹, 독특한 음색을 지닌 두 명의 가수 Ren Xi와 Zhang Wei, 그리고 한 명의 Zhang은 장쑤성 현지에서 생산된 10대 음반 중 앞으로 판매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향후 연재 : ★★★
현재는 내년에도 계속 진행될 것으로 추정되는데, 큰 진전이 없으면 어려울 것 같아 걱정이다. 2007년에는 더욱 강력한 징병군에서 살아남기 위해. 아주 힘들죠. 어서 해봐요!
8. 후난위성TV '쯔링을 찾아서'
프로그램 주목: ★★★☆
슈퍼걸 대회 초기, 그 전 인기 무대에 진입한 '자링을 찾아서'는 많은 주목을 받으며 점차 슈퍼걸로 대체됐다.
프로그램 혁신 : ★★★
특별히 강력한 혁신 기억 포인트는 없다
사회적 영향력 : ★★☆
기간 제외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즐겁고 일주일 간의 긴장을 풀고 나면 더 이상 영향을 미칠 수는 없겠죠?
프로그램 결과: ★★★☆
야오경아줌마와 후난위성TV의 새 시리즈 후보를 위해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두 번째 여주인공과 아름다운 조연을 찾았습니다.
미래의 연속성 : ★☆
드라마가 공개되고 방송되면 과대광고와 활동만 계속될까 두렵죠?
9. CCTV의 6편의 '러브쇼 무비'
프로그램 주목도: ★★☆
CCTV 영화 채널의 시청률이 상당히 인상적이지만, 매주 목요일 밤 21시 30분 방송시청률은 그리 높지 않을 전망이다.
프로그램 혁신: ★★★
교실 형식을 사용하여 연주 기술을 가르치고 학습 및 제거를 통해 연주 재능과 잠재력을 갖춘 참가자를 선택하고 PK는 그들을 제거하고 숨깁니다. 월 4호, 주 1호로 발행되며, 마지막 주 목요일까지 폐지가 없습니다.
사회적 영향력 : ★★☆
프로그램 형식이 당분간 인기가 없을까 두렵지만, 그저 대중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일 뿐이다.
프로그램 결과: ★★★
공연을 좋아하는 젊은이들이 일년 내내 배우고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배우들을 많이 키워주세요.
향후 계속 : ★★★
해당 프로그램은 내년에도 계속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프로그램 길이는 매주 목요일 50분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그런데 프로그램 형식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시나요?
10. 절강위성TV '컬러링 선구자 대회'
프로그램 주목: ★★☆
프로그램 혁신: ★★★
벨소리 테마와 절대적인 독창성이 좋은 점 2가지이고, 다른 점은 버라이어티 쇼 파티 같습니다.
사회적 영향력 : ★★☆
절강위성TV와 차이나모바일의 통화 연결음 사업이 너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신만의 무대를 갖는다는 느낌이 강하고, 가수들이 혼재되어 있어 전문성과 영향력도 약화된다.
프로그램 성과 : ★★☆
음악을 좀 아는 아마추어 연주자들이 벨소리 제작에 더욱 힘쓰도록 유도하고,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 휴대폰 벨소리 사업을 확대한다.
향후 연재 : ★★
2007년에 개최될지는 현재 불분명하다. 개최한다고 해도 올해만큼 크지는 않을까 걱정된다.
11. 중앙TV '스타의 거리'
12. CCTV '진행자에 도전하다'
13. CCTV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