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용 및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 규제
라디오, 영화, TV 부 및 라디오, 영화 및 TV 총국의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규제는 라디오 및 TV 법률 시스템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며 현재 "남용 치료" 조치를 강조합니다. 치남' 은 중국 라디오 TV 관리에서 특정한 의미를 지닌다. 주로 방송국이 대중오락 드라마, 특히 해외 드라마를 남발하는 현상을 바로잡는 것을 뜻한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 규제의 두드러진 중점은 중심으로 기울어진 방송방송 체계와 해외 프로그램에 대한 금지와 제한이다.
라디오 (영화) 방송부와 라디오 영화, TV 총국 등 관리부의 라디오 프로그램 관리는 점차 엄격하다. 1983 년 10 월 중순 * * * 중앙에서 발급한' 4 급 TV 운영' 정책을 확정한 (1983)37 호 문건에서' 조건을 갖춘 모든 시와 현은 현지의 필요와 가능성에 따라 라디오, 방송국을 개설할 수 있다. 중앙과 성 2 급 방송프로그램 중계 외에 자영 방송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난잡한 문제의 심각성을 보고 방송부는 1984 년' 시, 현 방송국 ...' 이라는 규정을 내놨다.
시종일관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규정은 전국적인 방송 매체와 자국 TV 프로그램을 보호하겠다는 취지를 두드러지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TV 프로그램, TV 프로그램, TV 프로그램, TV 프로그램, TV 프로그램, TV 프로그램) 방송의 경우, 방송영화방송부는 여러 차례 규정하고 거듭 강조했다. 지방방송기구의 최우선 임무는 중앙방송국에서 온 방송프로그램을 완전히 전송하는 것이다. 비교적 대표적이다. "각급 방송국, 방송국, 중계대, TV 차전대, 케이블 방송국 (역) 과 케이블 방송국 (역) 은 모두 전용 채널로 중앙인민방송국을 완전히 중계해야 한다. 조건부로 중앙대의 다른 프로그램도 중계해야 한다. 중앙대 프로그램을 중계할 때, 스스로 하는 프로그램과 광고를 삽입해서는 안 된다. " 지방 방송국은 중앙 방송국의 프로그램을 완전히 중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광고를 중계해야 하며, 방송 영화부는 "중앙대 광고를 임의로 전환하거나 수영자막 등으로 중앙대 프로그램의 전체 중계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방송 텔레비전 관리 조례" 에서 중계에 대한 원칙도 규정했다.
중앙 1 급 전파매체의 콘텐츠 통제권을 보호하기 위해, 방송영화 TV 부는 지방방송국이' 중앙인민방송국, 중국국제방송국, 중앙방송국의 국제뉴스 프로그램, 신화사의 뉴스 전보' 만 방송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특히' 해외 위성 TV 에서 수록되거나 다른 채널에서 획득한 방송텔레비전 국제뉴스 프로그램 및 국제시사정치 특집 프로그램 무단 방송은 엄격히 금지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신화사의 전보도 해외 위성 TV 영상과 함께 방송해서는 안 된다. "
해외 영화 프로그램의 경우, 방송영화방송부는 1990 년 해외 드라마가 드라마 총 방송량의 20, 황금시간에 15 를 넘지 않도록 제한했고, 상하이, 쓰촨 두 국제 TV 페스티벌이 프로그램 도입의 주요 통로인 것 외에 베이징, 상하이, 광동, 푸젠 4 성시만이 도입권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아시아 위성' 과' 아시아 태평양 위성' 이 잇따라 발사되면서 해외 중화어 위성 프로그램이 케이블 TV 를 통해 중국 가정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1994 년 2 월 방송영화부는 "각 방송사가 매일 방송하는 각 프로그램 중 해외 드라마는 총 방송시간 25 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그 중 골든타임 (18 ~ 22 시) 은 15 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고 규정했다 한편, 허가받지 않은 해외 드라마 및 합합 (협회) 촬영 드라마, 비디오 제품, 위성 지상수신 시설에서 직접 접수하는 외국 및 대만, 홍콩, 호주 지역 TV 프로그램 등을 방송할 수 없도록 했다.
하지만 일부 텔레비전 방송국들은 해외 방해 위성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대량으로 받을 뿐만 아니라, 방해 위성 텔레비전 프로그램 디코더도 무단으로 수입한다. 방송영화TV 부는 이에 대해 엄격히 금지하고 위성 전송 방식으로 도입된 해외 TV 프로그램은 스포츠, 풍경, 기술, 애니메이션, 어린이, 교육, 음악 등의 제재로 제한되며 영화극 및 예능성 프로그램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전체 채널의 해외 TV 프로그램을 완전히 녹화하고 방송해서는 안 되며, 녹화하면서 방송해서는 안 된다.
"여러 차례의 금지로 인해 방송영화방송부는 해외 영화드라마에 대한 통일심사제도를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1998 년 1 월 1 일부터 베이징 상하이 푸젠 광둥 쓰촨 5 개 성급 방송국이 원래 가지고 있던 해외 영화극을 자주 도입할 수 있는 특권을 회수하기로 했다. 1997 년, 방송영화텔레비전부는 위성 TV 감시센터와 프로그램 시청각평가기관을 설립하여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상황을 보고하고 평의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 위성과 케이블 채널이 늘어나면서 프로그램 도입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방송영화총국은 2000 년 같은 국가, 지역, 소재가 비슷한 드라마 집중 도입 방지, 궁정과 무타 소재를 엄격하게 통제하는 도입극, 19 시부터 21 시 30 분까지 시청률 최고봉 기간에는 보통 도입극을 방송해서는 안 된다. 같은 도입극은 3 개 이상의 성급 방송국에서 스타프로그램 채널에 출연해서는 안 된다.
1992 년 10 월부터 방송영화방송부는 현 방송국에 통일공급영화를 채택하는 방법을 채택했는데, 이는 프로그램원난을 해결하고 무분별한 방송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조치라고 생각한다. 1993 년, 통일공급 방법은 케이블 방송국에 적용되었다. 1995 년부터 프로그램 관리는 더욱 규범화되었으며, 방송 영화텔레비전부의 비준을 거쳐 도입된 해외 케이블 프로그램은 모두 프로그램 첫머리에 사회관리부의 회답호를 쳐야 한다. 해외 영화 프로그램을 통일적으로 수입하다. 1984 년에 설립된 CCTV 산하 중국 국제TV 본사는 현재 국가방송영화TV 총국과 국가정권국이 인정한 유일한 TV 프로그램 판권 국제거래를 운영하는 회사이자, 대륙 유일의 정부 비준을 거쳐 해외 위성프로그램 대리업무에 종사하는 회사다. 중국 국제TV 본사는 성급 TV 공급기관을 통해 전국 공급영화, 주로 도입한 영화프로그램을 일제히 발행하고, 신디케이트 프로그램 판매 및 발행사와 비슷한 국산 TV 프로그램도 함께 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TV, TV, TV, TV, TV)
2. 단속 및 라디오 및 텔레비전 기관 규제
치산' 은 중국 방송 TV 규제에도 특정 의미를 지닌다. 즉, 기관치치 수단을 통해 방송 전파의 분산, 남용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결국' 해산치료' 정책은 재편성 방식으로 방송기구의 합병을 실현했다. 미디어 환경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는 조건 하에서 규제 기관이 차근차근 만들어내는 대책이기도 하다.
1) 거버넌스 및 정류 확산 현상
1980 년대부터 가정용 비디오 레코더 (VCR), 가정용 레이저 디스크 (VCD) 기계, 디지털 레이저 디스크 (DVD) 기계가 속속 출시되었다. 90 년대 중반, 원래 분산 운영됐던 중국 케이블 방송망이 행정구역의 조직 구조에 따라 점차 인터넷 배급을 시작하면서 케이블 방송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1994 년' 아시아 태평양 1 호' 위성이 발사되면서 아시아 TV 채널 자원이 크게 늘었다. 1996 년 1 월 CCTV 는 스포츠 영화 등 암호화된 위성 채널을 공식 개설했다. 일찍이 80 년대 말, 중국의 외딴 지역인 운남, 구이저우, 신장, 티베트부터 성급 방송국은 위성으로 프로그램을 전송하려고 시도했다. 1999 년 이후 모든 성급 방송국이 스타에 올라 CCTV 의 잠재적 경쟁자가 되었다.
나날이 개방되는 환경 속에서도 상업경쟁의 압력으로 기층 방송국, 역은 거리낌이 없어 쉽게 구할 수 있는 해외 위성 TV 프로그램을 대량으로 방송할 뿐만 아니라 무단 건설역, 사무실 설립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방송방송 시스템 외부의 일부 업계에서도 이윤이 많은 독점 분야를 염탐하고 민간 자본 및 해외 자본과 공동으로 케이블 방송국을 설립하고 케이블 TV 네트워크를 설치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텔레비젼,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이것들은 라디오 및 텔레비전 정책에 의해 허용되지 않습니다. 특히, 1998 년 방송영화방송부가 방송영화TV 총국으로 바뀐 뒤 개편 시 인터넷의 기술관리와 시설 건설을 정보산업부에 이양했기 때문에 통신과 광전부는 양측이 모두 개입할 수 있는 뉴미디어 개발 분야에 대해 이해 충돌을 일으켰다. 새로운 문제는 낡은 모순과 얽혀 있어 관리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힘들어지고 있다.
이때, 전체 뉴스 전파 분야에서 계획경제 시대의 질서 정연한 현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1996 년 12 월, 중앙사무청 * * * 중앙사무청, 국무부 사무청은 신문출판, 방송업계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방송업계의 통치를 강조하며 "무단 건설대, 중복 설치, 난방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었다" 고 통지했다. 이 (1996)37 호 문건은 방송영화 TV 관리 정돈의 기조를 다졌다.
방송영화방송부는 1997 년부터' 난잡한 통치' 를 시작했고, 관련 문건에 따르면, 비방송업계는 방송방송 방송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방송사, 방송사, 방송사, 방송사, 방송사) 해외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도입 및 방송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국내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 발행 및 방송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다. 1 년의 통치 정돈을 거쳐 난방 프로그램, 케이블 방송망 난설, 방송 전면 난동 등 난잡한 현상을 초보적으로 억제했다.
1998 년 라디오 영화 TV 총국이 탄생한 후, 기능은 기관의 감사 관리와 미디어 전파 내용에 대한 감독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규정은 라디오 TV 관리의 주요 도구와 중요한 무기가 되었다. 이 시점에서 세계의 매체가 합쳐져 바람이 된다. 라디오, 영화, TV, 그룹 설립 업무도 의제에 들어갔다.
2) 라디오 및 텔레비전 기관 통합 및 그룹
중국 텔레비전 매체의 통합은 기본적으로 행정력의 추진으로 실현되었다. 중국 라디오 및 텔레비전 산업의 통합과 집단화는 점차 가속화되는 과정을 거쳤다.
일찍이 1994 년에 방송영화방송부에서 일부 지역이 케이블 TV 시스템 * * * * 에서 케이블 방송과 케이블 TV 프로그램을 전송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따라 설립을 신청한 모든 케이블 TV 새 방송국을' 케이블 방송국' 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케이블 업계는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합병하기 시작했다.
1997 년, 난잡한 현상을 바로잡을 때, 라디오 영화 TV 부는 라디오 방송 기관을 합병하여 지역 정부 소재지의 도시에 단 1 급 (2 급) 방송 기관만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현급 방송사 3 대 (방송국, 방송국, 케이블 방송국) 합병 현급 교육방송국과 턴테이블도 현지 방송국과 합병한다. 도시 수준에는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 기관이 없습니다. 기업사업 케이블 방송국이 역으로 바뀌어 점차 행정구대와 네트워크로 연결되다. 2 년 후 방송영화 TV 총국이 조사한 결과, "통치 전 실제 방송기관 수보다 68 명 줄었다" 고 밝혔다.
2000 년 말 방송영화 TV 총국은 같은 지역의 케이블 방송국이 모두 무선방송국에 합병되어 방송주체가 되고 각 채널의 프로그램 설정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조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합병된 성급 방송국은 케이블 채널을 포함해 2001 년 7 월 1 일 이후 케이블 방송국의 기관과 호출 부호가 없어졌다. 합병 후 시급 방송국은 하나의 TV 채널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현급 방송국은 더 이상 혼자 TV 채널을 개설하지 않고 성급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 * * * 채널에서 일정 기간 동안 자영업을 하는 뉴스, 주제, 문예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2001 년 12 월 6 일, 중국 방송영화방송그룹은 방송영화방송부와 그가 관리하는 모든 매체와 산업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라디오, 영화, TV 총국의 라디오 통합 및 집단화에 대한 비전은' 방송, 텔레비전, 영화 삼위일체' 입니다. 유선, 무선, 교육 3 대 합병; 성, 시, 현 3 급 침투. 전반적으로 집단화 통합의 동작은 지금까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방송 TV 시스템의 기관 합병은 매우 효과적이다.
현재 합병 조치는' 4 급 TV 운영' 정책을 중단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사실' 4 급' TV 체계에서는 중앙에서 지방 중계를 위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식이 애초부터 방송부의 정해진 정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TV, TV, TV, TV, TV, TV, TV, TV) 다만 다년간의 실천, 시도, 탐구를 통해 정해진 정책 집행이 부실한 상황에서 결국' 규제가 행정을 가한다' 는 관리 조치를 강행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사실, 현재' 4 급 TV' 방식은 중앙프로그램 위주, 성급 프로그램을 보조하고, 시급 프로그램이 적당히 존재하면서 현급 프로그램의 극히 일부를 더하는 내용이다. 방송부의 당초 제도 구상에 부합한다.
1999 년 전후 방송 분리는 중국 방송계의 화제다. 이후 방송 제도 개혁이 점차 추진되면서 미디어 방송 시장 제작이 통행하는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구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방송, 방송, 방송, 방송, 방송, 방송, 방송, 방송, 방송) 이에 앞서 대중화 드라마와 예능류 오락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시장화 운영이 이뤄졌다.
3. 방송 개혁과 영화 프로그램 제작 규제
모든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에서 드라마가 가장 먼저 시장화되기 시작했다. 4 급 TV 를 시작한 이래로 TV 프로그램, 특히 드라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드라마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이 사회에 생겨났다. 이들 기관 중 일부는 영화, 연극 등 연예기관에서 파생된 비교적 정규적인 프로그램 제작 단위로 각 부서의 드라마 제작부 (센터) 가 되고 있다. 문예업계가 아닌 대기업사업단위도 있고, 이 업계의 이야기를 반영하는 드라마 촬영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풀대 팀' 이 협찬으로 드라마를 찍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풀대 팀' 도 있다. 드라마의 품질이 고르지 않다. 10 년 시장의 선별과 탈락을 거쳐 비교적 경제와 예술력이 있는 기관들이 점차 시장을 점령하였다.
1993 년에 중국 경제는 시장화를 가속화했다. 방송영화방송부는 CCTV 골든타임에 들어가는 1 년 360 회 드라마에 대해 먼저' 양질의 우가 우량 방송' 원칙을 시행한다고 제안했다. 드라마 시장이 순식간에 번창하기 시작했다. 이에 앞서 드라마 거래는 대부분 무상교환이나 저가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상업화 운영은 기후를 이루지 못했다.
해외 내 위성 채널이 방영됨에 따라 영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프로그램 공급원 개발이 다시 한 번 촉진되었다. 각종 경제 성분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기구가 생겨났다. 중국 대중의 문화 생활은 크게 풍요롭고, 동시에 더욱 다원을 분산시켰다. 하지만 국경을 넘나드는 접촉이 늘어남에 따라 프로그램 제작 능력과 종합 경쟁력 부족, 특히 자금이 부족한 영화 제작기관이 외부와의 협력을 모색하기 시작했고, 합작, 협동촬영도 많아지면서 외자가 점차 중국 TV 프로그램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방송영화방송부의 제작기구 관리 중점은 사회기관, 민영기관, 해외기구다.
일찍이 1986 년 드라마를 촬영한 초대팀이 범람해 재해를 입은 상황에 대해 방송영화방송부는 드라마 제작 허가증제를 실시하기 시작했다. 드라마 제작 허가증은 장기적이고 임시적인 두 종류로 규정되어 있으며, 임시허가는 신고된 연극으로 제한되며, 허가증이 없는 단위는 드라마 및 비디오제품을 제작할 권리가 없다. [xlviii] 장기 허가를 받은 것은 주로 영화예술기관이며, 시스템 밖의 기관에 드라마 제작은 제한적이며, 개인, 특히 해외 기관에 대해서는 엄격히 금지된다.
위성 TV 가 발달하면서 방송영화방송부는 영화 제작기관, 특히 국내에서 공동 제작, 공동 제작, 위탁 제작 등의 방식으로 드라마 (비디오) 를 제작하는 행위를 관리하는 데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허가부 사회관리부는 각종 영화 제작경영기구를 설립하는 것을 승인했다. 방송영화텔레비전총국 사회관리부는 1998 년 11 월 1 일부터' 방송프로그램 제작경영허가증' 과' 드라마 제작허가증' 을 발급했다. 2000 년 1 월 1 일부터 심사를 거쳐 통과된 모든 드라마 (국산 드라마, 합작극, 도입극 포함) 에 대해 광전총국이 통일적으로 인쇄한' 드라마 발행 허가증' 을 발급한다. 드라마 관리에 대한 가장 권위 있는 행정규정은 방송영화텔레비전총국이 2000 년 6 월 15 일 발표한' 드라마 관리규정' (총국령 제 2 호) 이다. 그중에는 "임대, 판매, 양도, 또는 변상 양도드라마 각종 허가증 금지" 가 규정되어 있다.
"
라디오, 영화, TV 부는 여전히 사영기구와 해외기관에 대한 제한을 포함한 드라마 국내 제작기관의 자격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협극의 제재, 길이, 제재에 대한 거시적인 규제를 요구하며,' 가짜 합작' 과 같은 비리를 타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대외교류가 늘면서 이런 관리는 점차 완화되고 있다.
규제 해제 (deregulation) 는 세계적인 라디오 및 TV 미디어 트렌드입니다.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여 중국 시장의 진일보한 개방을 예고하고 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어떤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예방과 지연 조치를 취할 수 있든 간에, 앞으로 중국의 라디오와 텔레비전은 결국 상당한 정도로 시장을 개방할 것이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거의 의심하지 않는다.
사실, 중국은 이미 텔레비전 시장을 개방하는 방면에서 이미 행동을 취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예는 해외 텔레비전이 중국 내지에 착지한 것이다. 오랫동안 해외 프로그램 및 민영자본에 대한 중국 방송시장에 진출해 왔으며, 방송영화 TV 관리부의 전통정책은 금지였다. 하지만 실제로 공개적이고 반공개적인 위법 행위가 잦아 방송특허권을 판매하는 방식도 흔치 않다. 일부 불법 지방 기관이 처리되었습니다. 정책이 완화됨에 따라 불법이 되는 것도 있다.
중국이 WTO 에 진입함에 따라, 방송영화총국은 2001 년 12 월' 방송영화그룹 융자에 관한 시행 세칙 (시범)' 에서 라디오, 방송국, 채널, 빈도 등 언론매체가 국가가 주최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해외 자본과 사자본을 흡수해서는 안 되며, 언론 출판, 방송사 기타 기관의 자금을 받아들여 프로그램 제작, 프로젝트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아야 한다. 드라마 제작기관, 영화업계, 방송영화신문 발행, 방송뉴스 사이트, 방송방송 전송망에 대해 어느 정도 방송방송 시스템 외자본 흡수, 국영체제 외 사자본, 해외자본 참여가 허용됐다.
가장 민감하고 중요한 위성 TV 분야에서도 규제 정책도 차근차근 완화되고 있다. 방송영화방송부는 1996 년부터 해외 위성 TV 채널의 착지 신청을 승인하여 스타급 호텔, 섭외 단위 등으로 제한했다. 방송영화 TV 총국은 이미 완전히 금지된 정책을 정식 변경했으며, 2001 년 2 월 1 일부터 시행된' 해외 위성 TV 채널 착지 승인 관리 잠행 조치' 에서 매년 한 번씩 해외 위성 TV 의 착지 신청을 승인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2002 년에 해외 국제 미디어 기구의 피닉스, 화영, 별빛, 야시 등 위성 방송국은 연이어 중국 광둥 일부 지역에 착지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이 일의 상징적인 의미는 실제 전파 효과보다 훨씬 크다. 그것은 중국의 라디오와 텔레비전 관리가 더욱 국제화되고 법제화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4. 중국 라디오 및 텔레비전 규제에 대한 전망 및 평가
시장경제의 발전과 정치체제의 개혁으로 갈수록 늘어나는 국제교류에 따라 중국은 법제 사회에 진입하고 있다.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다" 는 사상은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지금, 이론적으로, 법률은 이미 사회 행위의 주요 심판의 근거가 되었다. 합법성은 모든 규범의 전제가 되었다. 어느 것이 원인이든, 어느 것이 과일이든, 단순한 행정력의 하락과 법규 지위의 상승은 중국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법률을 제외하고, 붉은 헤더 파일이든 수장이든 의심할 여지가 없는 다른 권위는 없다. 이것은 더 이성적인 사회를 향한 진보이며, 그것은 반드시 중국 사회의 민주적 과정을 추진할 것이다.
실제로 규제 관리의 발전도 뚜렷하다. 우선, 법규가 사회에 공개되었고, 관련 방면과 일반 시민들이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데 근거가 있어, 이전의 내부 규칙을 쉽게 파악하지 못하고,' 누가 누구의 말을 크게 듣느냐' 는 이러한 인치현상을 변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둘째, 규범의 조문이 더욱 명확해지고 언어도 더욱 규범화되고, 층층 전달에서' 구전심수' 침투율이 낮고, 정확도가 낮고, 유통비용이 높은 단점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대중의 이해, 이해, 감독을 용이하게 하고, 사회적 차원의 운영성이 향상되었다.
그러나 중국 방송 매체의 법제 진전을 살펴보면 여전히 뚜렷한 특징이 있다. 많은 규제는 여전히 규제 포장 하의 행정관리다.
중국 전통 법률 제도의 중법과 경법, 중관리, 경권익에 대한 사상이 뿌리 깊다. 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1. 규정 자체의 결함. 라디오 및 텔레비전 규범 문서는 여전히 낮은' 규제' 수준에 머물러 있어 진정한 의미의 전면적인 법제가 아니다. 형식상 대부분의 규제는 제한적인' 의무' 에 속한다. 보장된 "권리" 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도 국민의 전파자유권, 특히 시민의 알 권리, 감독권, 대중매체와의 인터뷰권, 보도권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규정이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다. 예측할 수 없는 일이 닥치면 (오늘날 사회에서는 이런 예상치 못한 사건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음) 2003 년 춘하 교전의 사스 전염병과 같은 중대한 위기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스, 사스, 사스, 사스, 사스, 사스, 사스, 사스, 사스)
입법 절차의 부족. 입법 절차에 관한 규제 부서의 규정에는 내부 업무에 대한 기술적 절차만 포함되며, 공공 및 사회 집단이 참여, 토론 및 감독하는' 청문' 기회는 없다. 즉, 공개 * * * 규범 및 정책은 비공개 * * * * 의 절차,' 시스템 내',' 체제 내' 를 발생시킨다. 진정한 법치 사회에서는 법규 제정에도 민주적 참여를 포함한 엄격한 절차가 있어야 한다. 민의의 기초가 부족하고 반복적인 변론 없이 생긴 규제의 허점이 많다. 이런 규칙도 필연적으로 권위와 저신뢰도가 결여된 것이다. 대중은 그러한 법규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부족하고, 심지어 그것들이 폐지되는 것을 기꺼이 볼 수 있다.
3. 규정 시행 문제. 규제 시행에 전통적인 폐해는 여전하다. 예를 들어, 현재 규제는 관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정당한 법적 권위가 부족하기 때문에, 반드시 행정지령에 의지해 오신을 거듭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업계 윤리 규범 등 * * * 지식윤리 기초와 공공 * * * 입법 절차가 부족한 상황에서 과감한 하급 부문은 종종 특정 규범이 반드시 바뀔 것이라고 예측하고 이익 주도 아래 먼저 돌파를 시도한다. 일반 시민들은 법규 제정과는 인연이 없어 각종 권리를 충분히 누릴 수 없고, 법규 무기를 활용해 자기 보호를 하기가 더 어렵다. 게다가, 비효율적인 행정 개입과 독점 경영을 과도하게 보호하는 행정 운영과 같은 규제 관리에도 역행하는 현상이 있다. 라디오와 텔레비전 집단화의 운영에서 이런 현상은 비교적 두드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