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내가 떠난 것처럼; 나는 구름을 가져 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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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떠날 때는 매우 낮고 조용하며, 떠나도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고, 추억만 빼고요. < /p>
출처:' 더 이상 강교' 는 현대 시인 서지모가 회자하는 시편으로 신월파 시의 대표작이다. 시 전체가 강교를 이별할 때의 감정 기복을 단서로 강교에 대한 애틋한 이별을 토로했다. < /p>
원문 발췌: < /p>
가볍게 나를 떠났다. < /p>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 /p>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며, < /p>
별서천의 구름을 만들었다. < /p>
그 강변의 김류류, < /p>
는 석양의 신부다. < /p>
파광 속의 화사한 그림자 < /p>
가 내 마음 속에 출렁이고 있다. < /p>
이 시는 1928 년 11 월 6 일 초재 1928 년 12 월 10 일' 신월' 월간지 제 1 권 10 호 서지모에 서명했다. 강교, 영국의 유명한 캠브리지 대학이 있는 곳. 1920 년 10 월-1922 년 8 월 시인은 이곳을 유람한 적이 있다. 강교 시대는 서지모 일생의 전환점이었다. < /p>
시인은' 맹호집 서문' 에서 24 세 이전에 시에 대한 그의 흥취가 상대성이론이나 민약론에 대한 흥취보다 훨씬 낮다고 말했다. < /p>
는 바로 강하의 물로 시인의 마음을 열고, 오랫동안 그의 마음속에 쏘인 시인의 천명을 깨웠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다정하게 말했다. "내 눈은 강교가 나에게 눈을 뜨라고 가르쳤고, 나의 지식욕은 강교가 내게 흔들렸고, 나의 자의식은 강교가 배아를 준 것이다." ("흡연과 문화") < /p>
1928 년 시인의 고향을 다시 유람하다. 11 월 6 일 돌아오는 중국 남해에서 그는 이 전세의 작품이 되었다. 이 시는 1928 년 12 월 10 일' 신월' 월간지 제 1 권 10 호에 처음 게재돼 이후' 맹호집' 을 수입했다. 강교 줄거리' 는 서지모의 일생의 시문을 관통한다고 할 수 있지만,' 더 이상 강교' 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중 가장 유명한 편이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