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GMA
X3100은 NVIDIA
8 시리즈와 유사한 "통합 아키텍처"를 채택하여 대신 기존의 버텍스 셰이더와 픽셀 셰이더를 제거합니다. 통합 렌더링 유닛인 X3100은 최대 128개의 렌더링 유닛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X3100의 코어 주파수도 500MHz로 높아졌습니다. 주류 독립 그래픽과는 여전히 어느 정도 격차가 있지만 이전 세대 GMA950의 주파수와 비교하면 큰 도약입니다. 250MHz. GMA
X3100은 동적 메모리 관리 기술(동적
비디오
메모리)
버전 4.0도 지원합니다. *** 시스템 메모리는 384MB이며, 메모리 용량은 메모리 자원의 낭비 없이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둘째, X3100은 DirectX만 지원하지만
9, 샤더
모델
3.0 및 OpenGL도 지원합니다
< p>1.5의 하드웨어 지원으로 이미지 처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통합 렌더링 유닛의 추가로 DirectX10으로의 전환을 위한 발판도 마련되었습니다.
멀티미디어 재생도 GMA
X3000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HD
DVD와 블루레이의 가격 인하, 고화질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고화질 비디오는 내년~2년 내 급속히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인텔도 산타클로스 강화에 나섰다.
산타
로사는 고화질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X3100은 최신 '인텔 클리어 비디오 기술'(인텔
클리어
비디오)을 추가하고, 디스플레이 코어의 하드 디코딩 기능을 강화해 프로세서의 디코딩 작업 부담을 줄였다. 부담. 공식 정보에 따르면 X3100은 최대 1080P의 HDTV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