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원] Bossa Nova는 포르투갈어, Bossa는 라틴어 pas de deux 리듬, Nova는 새로운 것을 의미합니다. 보사노바는 브라질 전통 삼바 리듬과 코로를 결합한 일종의 '새로운 음악'이다. 정통 보사노바의 기원은 남미 브라질이 원산지인 음악으로, 이후 북미로 전파되어 재즈계에서 널리 사랑받게 되었고, 미국 재즈 뮤지션들에 의해 활발하게 전파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보사노바는 라틴재즈의 일종이다"라는 인상은 이미 나중의 것이다. [이 문단 편집] 보사노바(Bossa Nova)는 무엇입니까? "보사(Bossa)"라는 단어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속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자유로운 똑똑함과 뛰어난 재능을 의미합니다. 또한 "새로운"을 의미하는 포르투갈어 단어 Nova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사노바는 자유분방하고 창조성이 뛰어난 새로운 음악으로 직접적으로 설명될 수 있다. 브라질 대중음악 스타일(삼바)과 재즈를 융합한 라틴재즈(Latin Jazz)에 속한다. 맘보 음악과 쿨재즈를 융합한 결과물이며, 삼바 음악의 특징도 일부 흡수한 곡이다. 음향은 시끄럽지 않아 마치 속삭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다지 선율적이지는 않지만 화성, 리듬, 선율의 전체적인 효과를 강조하는 곡이다. 그러나 보사노바는 재즈 역사에 대한 일부 소개에서 종종 무시됩니다. 보사노바는 순수 미국 뉴올리언스 재즈가 아니라 소위 '수입상품'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는 매우 불공평한 일이다. 보사노바는 1950년대 후반부터 브라질에서 등장해 1950년대와 1960년대 브라질 뉴팝 음악의 대명사가 됐다. 1959년 프랑스는 영화 '블랙 오르페우스'를 제작해 그해 오스카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영화에 나오는 풍부한 보사노바 사운드트랙은 일부 미국 재즈 뮤지션들의 브라질 음악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따라서 테너 색소폰 연주자 STAN GATZ는 앨범 공동 작업을 위해 ANTONIO CAROLS JOBIM을 찾기 위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로 떠났습니다. GATZ는 JOAO GILBERD와 그의 아내와 함께 미국에서 "The Girl From Ipnema"를 녹음하도록 JOBIM을 초대했습니다. JOAO는 JOAO의 아내 ASTURD GILBERD가 영어 버전을 부르는 동안 포르투갈어 버전을 연주하고 노래했습니다. GATZ의 뛰어난 색소폰 연주와 결합되어 보사노바(BOSSA NOVA)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보사노바는 전통적인 남미 및 라틴음악과 달리 삼바나 룸바처럼 강렬하고 감성적이지 않고, 교묘하게 음표를 생략하고 당김음 효과를 더해 라틴리듬의 역동성을 더해 미국음악과 구조가 유사하다. 웨스트코스트 쿨재즈 스타일이 비슷해서 남미 음악의 정열적인 풍미가 있으면서도 좀 더 나른하고 여유로운 느낌이 있는 곡으로, 아침의 싱그러움과 오후의 나른함을 동시에 갖고 있다. 밤의 애틋함과 한밤의 우울함... 언제 들어도 좋은 음악 보사노바!
보사노바(BOSSA NOVA)는 1950년대 작곡가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ANTONIO CARLOS JOBIM)이 미국 서부해안의 COOL JAZZ에 브라질 음악의 리듬을 접목시킨 일종의 브라질 음악이다. 게으르고 낭만적이다. 두 소절마다 1번째, 4번째, 7번째, 11번째, 14번째 비트가 다시 연주됩니다. 가수 JOAO GILBERTO의 순수한 보컬은 JOBIM 음악의 훌륭한 파트너이며 1950년대 중반 미국에 소개된 후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캐나다, 유럽 및 기타 유명 BOSSA로 전파되었습니다. NOVA 뮤지션으로는 CHARLIE BYRD, STAN GETZ, ASTRUD 등이 있으며, 가장 유명한 곡은 "THE GIRLFROM IPANEMA"입니다. BOSSA NOVA는 1960년대에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이후 10년 동안 계속해서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보사노나(Bossa Nona)의 기원과 발전 보사노바는 1950년대 후반 브라질에서 나타났습니다.
1959년 프랑스 감독 마르셀 카뮈가 감독한 브라질 영화 '블랙 오르페우스'는 칸영화제, 오스카상, 골든글로브상 외국어영화상 3개 부문을 수상했고, 보사노바 스타일의 영화 '펠리시다드'와 '데사피나도'가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은 보사노바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 보사노바 열풍은 미국에서 시작되어 세계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어 1970년대와 1980년대 영화와 팝음악에 영향을 미쳤다.
1960년대 초, 미국 재즈 음악계에는 남미에서 불어오는 신선하고 따뜻한 바람이 불었다. 브라질 음악, 미국 콜드 재즈, 아방가르드 유럽 클래식 하모니의 리듬을 매혹적으로 혼합합니다. 그것은 포르투갈어로 대략 "뉴 웨이브"를 의미하는 BOSSANOVA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미국 재즈 씬은 하드 밥이나 아방가르드 재즈가 떠오르는 등 양극화되어 있었습니다. 더욱이 당시 재즈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클래식 레퍼토리로만 매혹될 수 있었고, 대중을 장악한 록과 팝 음악에서만 살아남을 수 있었다. 이에 반해 BOSSANOVA는 성공할 수 있는 얼터너티브 음악 스타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정통적인 BOSSANOVA는 부드러운 리듬이지만 파워풀한 연주가 특징입니다. 브라질 삼바에서 유래되었으며, 깡통과 같은 타악기를 사용하여 아프리카 음악 RHYTHEMPATTERN에 뿌리를 둔 일련의 불규칙적인 리듬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BOSSANOVA의 선구자들은 삼바의 소음과 복잡성을 제거하여 볼륨을 낮추면서도 최면적인 톤을 유지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가 아닌 ACOUSTICGUITAR에 독특한 점핑 리듬과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멜로디와 가사(포르투갈어 또는 영어)를 더해 종종 그리움과 그리움을 자아낸다(브라질 사람들은 SANDADE라고 부른다). 반면, 드뷔시와 라벨에서 파생된 복잡한 하모니는 TINPANALLEY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여러 측면에서 해결해 줍니다. 마침내 BOSSANOVA는 또 다른 음악 스타일의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명백하게 모든 재즈 음악가가 채택할 수 있는 새로운 재즈 체계가 확립되었습니다.
BOSSANOVA가 탄생하기 전 미국인들에게 브라질 음악은 진부한 표현(예를 들어 CARMEN MIRANDA가 머리에 과일 바구니를 이고 있는 것)이나 때로는 신나는 삼바 음악(예: ARYBARROSO의 "BRAZIL" 또는 PEGGYLEE의 " MANANA") 반대로, 열린 귀를 가진 브라질인들이 미국 재즈, 특히 CHETBAKER, GERRYMULLINGON 및 SHARTYROGERS가 시작한 웨스트 코스트 콜드 재즈를 진지하게 감상하기 시작한 것은 1950년대가 되어서였습니다. 1953년 브라질 기타리스트 LAURINDOALMEIDA는 미국 색소폰 연주자 BUDSHANK와 협력하여 일부 초기 음반에서 BOSSANOVA 리듬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록은 브라질에서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중 젊은 가수 JOAOGILBERTO는 이러한 탐구를 큰 진전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는 기타로 특별한 리듬을 연주합니다. 이 리듬은 초기 BOSSANOVA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당시 음반사 출신 작곡가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ANTONIO CARLOS JOBIM)은 아방가르드한 하모니를 곁들인 파격적인 신곡을 여러 곡 썼다.
1958년 GILBERTO는 JOBIM의 CHEGADESANDADE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는 브라질 음악 운동의 시작을 의미했습니다. JOBIM과 LUIZBONFA는 1959년 영화로 제작된 BLACKOPHEUS라는 오페라의 막간을 작곡했습니다. 그 중 MANHADE CARNAVAL, SAMBADEORFEO 등의 곡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화의 사운드 트랙에서는 이전의 열정적인 삼바 리듬을 부드러운 BOSSANOVA로 변환했습니다.
그러나 BOSSANOVA가 북미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것은 1962년이 되어서였다. 당시 미 국무부가 주관한 남미 투어로 유명해진 기타리스트 CHARLIEBYRD는 Stangetz에게 BOSSANOVA 음반 JAZZSAMBA를 함께 녹음하자고 설득했다.
B면 중 하나인 DESAFINADO가 싱글로 발매되어 갑자기 히트를 쳤습니다. GETZ는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졌습니다. 작곡가 조빔(JOBIM)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래서 BOSSANOVA는 골드러시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크고 작은 음반 회사들은 BOSSANOVA를 담은 음반을 출시했습니다. GENEAMMONS, DAVEBRUBECK, HERBIEMANN, EDDIE HARRIS, QUINCY JONES, JOUHENDRICKS, GEOGESHEARING, 심지어 MILESDAVIS도 BOSSANOVA 레코드를 출시했습니다. 대부분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꽤 좋습니다. 하지만 순전히 돈을 벌기 위해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EYDIEGORME의 BLAMEITONTHEBOSSANOVA 및 ELVISPRESLEY의 BOSSANOVABABY 등이 있습니다. 이 기록들은 모두 그 이름에 걸맞은 기록입니다. 1962년 11월 2일, 카네기홀에서 열린 북미 최초의 BOSSANOVA 콘서트에 참가하기 위해 브라질 음악가들의 대규모 그룹이 뉴욕으로 모여들었습니다. 이 콘서트는 음악적 비극으로 판명되었지만 미국 음악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BOSSANOVA에 대한 열광은 1964년이 되면서 식은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GETZ, JOBIM, JOAOGILBERTO 및 그의 아내 ASTRUD는 그러한 종말론자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해 조빔(JOBIM)의 곡 'THEGIRLFROMIPANEMA'는 많은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JAZZSAMBA의 프로듀서 CREETAYLOE는 그야말로 브라질의 믿음직한 음악 리더다. 그는 VERVE와 A&M을 위해 여러 장엄한 브라질 스타일의 음반을 제작했습니다. 그중에는 GETZ, JOBIM, PAULDESMOND, WALTERWANDERLEY, THETAMBA4 및 젊은 MILTONNASCIMENTO가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질 출신의 피아니스트 세르지오멘데스(SERGIOMENDES)가 보사노바(BOSSANOVA)와 여성 보컬을 결합한 새로운 섹시 음악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이끄는 BRASIL66은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1967년, FRANKSINATRA는 마침내 JOBIM과 협력하여 음반을 녹음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공식적으로 JOBIM과 그 추종자들을 위한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 미국에서 BOSSANOVA의 재산은 곤두박질쳤다. 제한된 수의 뛰어난 BOSSANOVA 작품이 과도하게 노출되고, 비전기 재즈에 대한 관객의 관심이 감소하면서 이러한 변화는 가속화되었습니다. 당시 브라질 재즈의 영향력은 브라질 해안에서 내륙으로 옮겨갔다. AIRTOMOREIRA 등의 타악기 연주자들이 MILESDAVI, WEATHERREPORT, SANTANA(당시 밴드가 재즈를 연주함)의 음악에 트로피컬 악기와 복잡한 포크 리듬을 도입하기 시작하여 RETURNTOFOREVER와 AIRTO 자신의 첫 번째 버전이 탄생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트로피컬리즘(Tropicalism)이라는 일렉트로닉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리더는 NASCINMENTO입니다. 그곳에서는 주로 미국의 영향으로 재즈가 록 음악에 굴복하기 시작했습니다. WAYNESHORTER와 NASCINMENTO의 콜라보레이션인 NATIVEDANCER, 일렉트로닉 브라질리언 JAZZ-FUNK의 AZYMUTH, GEEOGEDUKE의 ABRAZILLIANLOVEAFFAIR는 재즈가 입지를 잃어가던 당시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1980년대 중반, 덜 상업적이지만 내구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회사의 강점을 통합한 또 다른 브라질 음악의 물결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월드뮤직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DJAVAN, IVANLINS 등 재즈의 영향을 깊게 받은 브라질인들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조빔(JOBIM)도 다시 투어를 시작했다. 그의 지위는 점차 GERSHWINS와 맞먹을 정도로 높아졌습니다. 1994년 그가 사망한 후, JOBIM의 작품을 담은 여러 헌정 앨범과 편집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브라질 재즈 콘서트는 수많은 군중을 끌어 모읍니다.
더욱이 이 음악 형식은 재즈의 일부가 되었기 때문에 나이트클럽이나 콘서트 홀에서 듣는 주류 재즈에는 그것이 어떤 형식이든지 적어도 하나의 BOSSANOVA 작품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996년에 발매된 매우 흥미진진한 REDHOT+RIO 앨범이 지적했듯이, 오늘날의 젊은 세대의 음악가들은 혁신을 위해 이전 세대의 브라질 음악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스타일] 보사노바는 문자 그대로 "새로운 리듬"을 의미합니다. 원래는 편안하고, 부드럽고, 나른하고, 달콤하고, 낭만적이고, 섹시한 느낌을 주는 라틴 음악입니다. 보사노바는 전통적인 남미 및 라틴 음악과 달리 삼바나 룸바처럼 강렬한 리듬은 없지만 남미 음악의 열정을 담고 있으면서도 나른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갖고 있다. [이 문단 편집] 보사노바의 대표작가이자 작품 The Girl From Ipanema
Meditation gua de Beber
Desafinado
Corcovado
How 무감각
스탠 게츠(1927-1991)
이파네마에서 온 소녀
올리비아 옹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1927-1994, 브라질 작곡가, 보사노바의 아버지 = 보사노바 음악의 창시자)
질베르토 부부
아스트루드 질베르토(여성 보사노바)
★ 리사 오노(리사 오노, 小야리사) ) [이 문단 편집] ★오노 리사(LisaOno)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태어나 10살 때 일본으로 돌아왔습니다. 15세 때 그는 아버지의 뮤직 바에서 보사노바와 삼바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1991년에는 리사의 앨범 'NANA'와 'MENINA'로 일본 '재즈 골든 레코드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리사 오노는 1992년 첫 책 '펠리시다드'를 출간했다. 당시 생존한 보사노바의 창시자 안토니오 카를로스 후빈(Antonio Carlos Hubin)은 리사 오노(Lisa Ono)의 1994년 앨범 "Esperanca"에 보컬을 기고했다. 1998년 Lisa Ono는 일본에서 브라질 음악을 홍보하는 데 전념하는 자신의 음반사 NANA를 설립했습니다.
1999년 리사 오노의 'Dream' 앨범은 200만장 이상 팔렸다. 2000년 여름, 리사 오노(Lisa Ono)는 영어 앨범 "Brave New World"를 발표했습니다. 2001년과 2002년에 Lisa는 보사노바를 가미하여 재해석한 하와이 및 이탈리아 고전 음악을 발표하며 새로운 문화에 대한 탐구를 계속했습니다.
2003년 발표된 'DANS MON ILE'은 프랑스 음악을 주제로 한 음반으로, 80세의 전설적인 재즈 포크 거장 앙리 살바도르(Henri Salvador)와 리사(Lisa)의 듀엣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2004년 리사 오노는 아프리카와 아랍 음악으로 관심을 옮겼다.
오노 리사(Lisa Ono)의 장르적 공헌과 여러 파트를 고려하면 완벽한 녹음 조합이다. 다음 앨범들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들의 앨범을 모두 들어봤습니다. 앨범과 잘 알려지지 않은 앨범들을 모아서 좋은 부분만 모아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모두가 이 클래식 장르의 우아한 연주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말이죠.
Lisa Ono - "Left Bank Chanson" 앨범 출시에 집중 [MP3]
Lisa Ono - "True Whispers of Lisa Ono - Perfect as Venus" 25 보사노바 명작" 앨범(Alien 2+1 시리즈)
★오노 리사 - "Mediterranean Style" 앨범
★리사 오노(Lisa Ono) 오노) - "Romance Latino Selection" 앨범
리사 오노(Lisa Ono) Ono) - "Esperanca" 앨범
Lisa Ono (Lisa Ono) - "NaNa" 앨범
★Lisa Ono - "Beautiful Time" 앨범
★★ 리사 오노 - "Pretty World" 앨범
★오노 레이 리사 오노 - "Romantic Carnival Vol.1" 앨범
★ 리사 오노 - "Blue Hawaii" 앨범
< p>★★Lisa Ono (리사 오노) 오노) - "Winter Song" 앨범★★★Lisa Ono - "Rive Bank Chanson" 앨범★★Lisa Ono - "My Angel" 앨범
Lisa Ono - "Romance Latino Selection" 앨범
Lisa Ono - "Amigos" 앨범
Lisa Ono( Lisa Ono) - "SERENATA CARIOCA" 앨범 [이 단락 편집 ] 아시아에서의 발전 보사노바는 1960년대 중반 일본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색소폰 연주자 와타나베 사다오(Sadao Watanabe)는 일본에서 보사노바를 홍보한 선구자였습니다. 일본의 많은 음악가들이 보사노바를 연주하는 경우가 많으며, 와타나베 사다오 외에도 게이코 리, 오노 리사, 스즈키 시게코 등 많은 보사노바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재즈 아티스트도 있는데, 그 중 리사 오노가 더욱 유명합니다. 보사노바 가수들을 위한 .
21세기 들어 보사노바는 대만의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광고에도 자주 등장하는 시대를 초월한 '새로운 리듬'이라 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보사노바'라는 단어를 다들 잘 모르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Feng Xiaogang의 영화 "도둑없는 세계"에 관해서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영화 시작 10분 안에 보사노바의 유명 여성가수 리사 오노의 작품인 '리사 오노-리이브 뱅크 샹송 DANS MON' ILE 앨범'이 나오는 보사노바 스타일의 곡 'La Vie En Rose'가 나온다. --11.라비앙로즈 '로즈 라이프'. 사람들을 몰입하게 만드는 몽환적인 작품, 현실과 꿈 중 어느 것이 더 강한가요? ...동시에 꽤 클래식한 이 앨범의 12번째 곡을 추천합니다: "12 Derniere Valse The Last Waltz" [이 단락 편집] 아코디언 연주 보사노바 아코디언 연주에서 보사노바 스타일 현대 아코디언 작곡가들에 의해 채택되어 널리 채택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작곡가 V. Urasov는 12개의 보사노바 작곡으로 전 세계 아코디언 애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 '보사노바-재즈베이스'는 널리 보급된 클래식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