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뱀의 해를 맞이하여 즐거운 양과 양' 재미있나요?

'뱀의 해를 맞이하여 즐거운 양과 양' 재미있나요?

극장판 '기쁜 염소'는 5년 연속 음력 12월 개봉하며 설 영화 일정에 강력하게 진입했다. 신년 영화라고 하면 홍콩에는 '공시파차이(Gong Xi Fa Cai)'라는 관습이 있는데, 왕박명(Wong Pak Ming), 추이 하크(Tsui Hark), 스티븐 차우(Stephen Chow) 등이 모두 이러한 전통을 재검토하면서 패션에 맞춰 태어났습니다. 1980년대는 이에 영향을 받았다. 본토 영화계에는 설날 문화가 존재하지 않는다. 설날이라는 이름으로 늘 존재해 왔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1990년대에는 펑 감독의 설맞이 영화가 부흥세를 보였는데, 드라마의 초점은 가족, 가족관계 등에 치중하지 않았고, 창작에도 설날의식은 없었다. 설날 코미디. 게다가 중국 본토에는 훌륭한 코미디가 부족하기 때문에 Feng이 오랫동안 지배적인 배우였던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Feng도 비극이 되었고 중국 본토의 설날 영화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올해 영화 목록을 보면 '대상해', '어느 날', '942', '왕의 만찬', '혈방울' 등이 모두 생사를 건 눈물을 흘리는 작품이다. 더욱 밝은 분위기의 '십이지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지난 두 편의 영화는 '새해전야'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단지 휴식일 뿐입니다.

위에 비해 '기분 좋은 염소'는 형식이나 내용 면에서 '설 영화'에 더 가깝고, 특히 신년 분위기를 강조하고 의지하는 홍콩식 설 영화의 정석이다. 민속 심리학에. 올해 '뱀의 해에 양과 양이 행복한'을 예로 들어보자. 우선 TV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한다. 마치 홍콩 영화 속 스타들이 신세계에 모인 것처럼 말이다. 올해의 영화(최근 TVB 아티스트들을 매료시킨 'I Love HK' 등) 》 시리즈)는 새해 전야의 동창회 만찬처럼 사람들이 많고 재미있으며 전체 줄거리가 홍콩식 신년 영화의 일반적인 구조는 어떤 외부 위협에 직면하면 모든 사람(동물)이 함께 힘을 모아 이를 해결하고 청년 전체가 마침내 재난을 극복하고 균형을 되찾는 거대한 동물 가족과 같다. 그것은 재회의 상징이다. 재난이 임박했을 때 양춘의 우두머리가 방주의 암호를 해독하고, 고고학 지식을 전수하고, 비밀 무기를 제공한 것은 농담을 하는 젊은이들의 집단보다 훨씬 컸다. 이는 홍콩의 특성과 일치한다. -어르신을 존경하고 의지하는 신년영화. 홍콩 영화에서는 좋은 놈이 있든 나쁜 놈이 있든 결국 모두 과거의 불화를 청산하고, '올해'에는 그룹이 나타나 주먹을 불끈 쥐며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한다. 뱀의 이야기'에서 착한 양과 나쁜 늑대는 일시적으로 먹이사슬의 관계를 잊어버리고 아이들에게 '환경을 보호하라'는 단순한 진실을 밝혀준다. 이러한 실사 영화에 비해 '기분 좋은 염소'는 부모, 심지어 조부모가 자녀와 함께 시청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관객 구성 측면에서 볼 때 중국 영화와 TV 작품의 유형이 미숙한 편입니다. 대부분의 상업영화는 관객층이 좁다. 애니메이션만이 독특한 새해 분위기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작가는 지난 몇 년간 TV 애니메이션 '기분 좋은 염소'를 폄하해왔는데, '톰과 제리'의 카피캣 버전이라는 비판을 자주 들었기 때문이다. 나중에 우연히 몇 편을 봤는데, 톰 제리 스토리와 같은 스타일이더군요. 공격하고 방어하고 쫓아내고 도망치는 반복적인 패턴이 마치 복싱 시합의 턴제 같아요. 끝없는 트릭과 트릭이 있고, 몸의 움직임에 의존하는 무성영화도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퍼니>는 MGM보다 어른의식을 덜 갖고 있고, 더 정의롭고 유치한 대사가 나오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다. 창의성이 떨어지는 국내 애니메이션 중 1위. 극장판 <기분 좋은 염소>도 <톰과 제리>의 연극 틀을 따르고 있는데, 최근에는 두 주인공을 친숙하게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호두까기 인형>, <셜록 홈즈> 등이 있고, <기분 좋은 염소>는 호태수, 백년역병, 용제국, 사탕행성 등을 허구화하고 매년 음력의 황도대 동물을 활용했다. 이야기의 핵심 역할로 "뱀의 해"에 나오는 날씨 "폭동"에 대한 아이디어는 분명히 2012년 세계 종말의 전설에서 나온 것으로, 심판의 날에서 살아남으면 자연스럽게 뱀의 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스네이크는 새해 분위기를 한층 더해줍니다. 전통적 수단에 의거하지 않고 '패배를 승리로 바꾸는 것'은 인간의 힘은 자연의 법칙을 거스를 수 없다는 원칙을 지적하고, '고난을 겪은 후에야 가족 유대의 가치를 안다', '사회적 이방인은 차별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점을 간파한다. 반대하고 익명을 유지하라", "모든 사람은 평등하고 우정과 이해는 무한하다"는 내용은 '가격' 등 서양 만화에서 자주 부각되는 개념이다. 이야기가 전부 과장되고 헛소리는 아니지만 배치가 형편없다. 여러 가지 클라이막스 갈등이 상대적으로 분산되어 있어 쉽게 흥분하는 아이들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을 뿐입니다.

외적 변화에 맞서 고양이와 쥐는 늘 편견을 버리고 악수를 하며 협력을 표현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기분 좋은 염소> 속 양과 늑대는 몇 마디를 하지 않을 수 없다.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위기가 해결될 때마다 고양이는 다시 집안 곳곳에서 쥐를 쫓기 시작했고, 늑대도 다시 양을 주목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가장 분명한 연결고리를 이룬다. 둘. 국내 애니메이션의 전체적인 제작 수준은 국제 일류에 비해 한참 뒤떨어져 있다. 돌을 느끼면서 자신만의 길을 걷는 것보다는 <쾌활한 염소>처럼 서양의 다리를 흉내내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현명한 비즈니스 전략은 매년 엄청난 시청률과 흥행 수익을 가져왔습니다. 맹목적으로 흉내만 내면 기발함과 기백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톰과 제리>는 어릴 때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 한 번 보면 다시 즐기기가 어렵습니다. 사본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단점. 아마도 띠의 순환이 완성되면 진정으로 순응의 족쇄에서 벗어나 중국 애니메이터의 독창적인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결국 현재 인기와 측면에서 전체 산업에 새로운 새벽을 가져올 것입니다. 생산 기준에 따르면 다른 작품은 없습니다. 이 작품은 그렇게 높은 기대를 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