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의 이야기는 간단하다: 한 사람이 도시를 구할 수 있다. 일심단결하여 십만 조군도 약소량성을 공략할 수 없다. 그러나, 외적이 아직 풀리지 않았는데, 어떻게 공명을 나누느냐가 이미 내부의 최우선 문제가 되었다. 영웅이 신뢰할 수 없을 때, 천병졸은 10 만 명의 대군이 공격할 수 없는 성을 공략할 수 있다. 내분이 치명적인 아픔이다. 공성의 기술상에서' 묵공' 을 연구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좋은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우선, 그것은 볼 수 있는 이야기가 있고, 리듬이 빡빡하다. 사실, 그것은 충분한 비즈니스 요소, 강력한 스타 라인업, 슬픈 사랑 이야기, 슬픈 개인 영웅 ... 그 그림은 매우 사실적이며 컴퓨터 게임 장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죽음의 도시를 보여주는 유화도 상당히 정교하다. 한 편의 영화, 화면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이야기가 끌리지 않는다면, 관객들이 모든 정교한 그림을 볼 수 있도록 지탱하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그래서 중국 영화의 현재 첫 번째 요소는 한 가지 이야기를 명확하고, 완전하며, 이야기가 있으면 스턴트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싼 가격에 스턴트를 한' 무극' 이' 만터우 한 개로 인한 혈안' 만큼 매력적이지 않아 비참하다.
묵공' 은 묵자의' 비공' 이 아니다.